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3.29)

by 블린이 뚠뚠 2021. 3. 2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이수앱지스-일봉차트)

이수앱지스, 스푸트니크 러시아 백신 기술이전 개시···다른 컨소시엄도 순차적으로 생산 시작할 듯

위탁생산 본격화에 이수앱지스 주가 상한가

러시아가 개발해 세계 최초로 자체 승인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가 국내에서 본격 생산에 돌입한다.

이수앱지스는 29일 컨소시엄 주축 업체인 한국코러스와 한국코러스 춘천공장에서 스푸트니크 생산을 같이 진행하면서 본격적인 기술이전 및 시생산 준비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이수앱지스 주가는 전일 대비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한 1만3,000에 거래를 마쳤고, 다른 컨소시엄 업체인 바이넥스도 전일 대비 14.29% 오른 2만2,000원에 장을 마감했다.

한국코러스는 모회사인 지엘라파를 통해 이수앱지스, 바이넥스,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종근당바이오, 보령바이오파마, 큐라티스, 휴메딕스 등 국내 7개 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스푸트니크 백신 위탁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지엘라파는 앞서 지난해 11월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 스푸트니크V 1억5,000만 도즈 생산 계약을 체결했는데, 러시아 측에서 추가 물량을 요청하자 컨소시엄을 꾸렸다. 컨소시엄은 지엘라파가 직접 계약을 맺은 1억5,000만 도즈와 별개로 5억 도즈 이상을 생산할 예정이다.

한국코러스는 러시아 측으로부터 먼저 기술이전을 받았고 이를 순차적으로 컨소시엄 참여 기업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수앱지스는 이날 원액 생산 기업들 중 한국코러스 측으로부터 처음으로 기술이전을 받았다. 컨소시엄 중 이수앱지스, 바이넥스,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등 3곳은 원액 생산을 맡는다.

나머지 기업은 바이알(백신이 담긴 약병) 충진 및 포장 등 완제품 생산을 맡는다. 지엘라파 측은 “지엘라파는 먼저 기술이전을 받아 이미 생산을 진행 중"이라면서 "지엘라파가 자체적으로 계약을 맺은 1억5,000만 도즈는 이달말부터, 컨소시엄을 통한 수출은 하반기부터 생산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수앱지스 -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이수그룹 계열회사임.

혈전형성을 억제하는 항체치료제인 클로티냅, 유전성 희귀질환인 고셔병과 파브리병을 치료하기 위한 효소치료제인 애브서틴과 파바갈을 개발하여 판매 중임. 현재 후속 제품 4개가 진행 중에 있음.

바이오의약품 개발 사업 외에 세계의 희귀의약품을 국내도입과 판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윌슨병 치료제 트리엔탑을 판매 중임.

(플레이디-일봉차트)

KT 플레이디, 국내 기업 해외 온라인 마케팅 지원

아마존코리아 마케팅 서비스 파트너사, 수출바우처 공식 수행기관 선정 

KT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 회사인 플레이디가 국내 기업의 해외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플레이디는 최근 아마존 코리아의 마케팅 서비스 파트너사 및 수출 바우처 사업 공식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아마존은 전세계 180여개 국가에서 3억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아마존을 통하면 지역 기업이 전세계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어 국내 셀러들의 관심도 높다. 플레이디는 아마존 코리아의 마케팅 서비스 파트너사로 국내 고객사의 아마존 입점부터 교육, 광고 캠페인 운영까지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레이디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수출 바우처 사업의 수행기관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플레이디는 기업·제품·브랜드의 해외 마케팅을 위한 홍보·광고 지원과 정보 조사 및 법무·세무·회계를 제외한 수출 관련 일반 컨설팅을 지원한다.

허욱헌 플레이디 대표는 “광고주의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해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해외 마케팅 사업 영역을 점차 넓혀 플레이디의 기업가치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플레이디 -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퍼포먼스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광고대행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국내 포털 업체에 이어 국내 광고 시장에서 중요한 입지를 구축하여 국내 광고 시장 생태계의 변화를 주도 중임.

(캐리소프트-일봉차트)

캐리소프트, '캐리와 친구들' 中 단독 채널 개설 소식에 상한가

캐리소프트가 중국 전역 IPTV에 '캐리와 친구들' 단독 채널을 개설한다는 소식에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이날 캐리소프트는 중국 전 지역의 80%에 달하는 주요 도시와 23개 성(省)의 IPTV 사업자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중국 기업 빅챈스(北京必歌思文化媒有限公司)를 통해 '캐리와 친구들'(중국명 利和朋友) 명칭의 단독 VOD 채널을 중국 전역의 IPTV에 순차적으로 개설한다고 밝혔다.

앞서 캐리소프트 중국의 왕기(王岐) 법인장은 지난 25일 베이징에서 열린 2021 아시아태평양 OTT/IPTV 대회 기간 중 빅챈스의 가오웨이(高巍) 대표와 콘텐츠 배급 계약을 체결했다.

박창신 캐리소프트 대표는 "2016년 8월 첫 중국 진출 이래 꾸준히 노력한 결과 이제는 중국 어디에서나 누구든지 TV와 스마트폰, PC로 '캐리'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상황이 됐다"며 "앞으로 중국 법인을 중심으로 중국에서의 콘텐츠 및 관련 부가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캐리소프트 -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캐리' 통칭되는 콘텐츠IP,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커머스, 공연사업, 키즈카페, 교육 출판, 리빙&뷰티 사업으로 사업모델을 확대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극동유화-일봉차트)

극동유화 24% 강세 '윤석열 오른팔 영입'

극동유화 주가가 강세다. 극동유화는 윤석열 관련주로 꼽힌다.

이 회사는  조상준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조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출신으로 서울고등검찰청 차장검사(검사장)를 역임했다. 

그가 재직 당시 윤 전 총장의 `참모` 내지는 `오른팔`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극동유화 -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석유 및 석유류 제품정제, 생산, 판매, 임가공 및 무역업, 석유화학 제품 원료 및 생산품의 

산업, 기계용 윤활유생산 등으로 사용중인 고급특수유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수요는 전반적인 경기의 변동과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음.

(덕성-일봉차트)

덕성, 이봉근 대표이사 재선임

합성 인공피혁 생산업체 덕성은 29일 정기주주총회를 열어 이봉근 대표이사를 재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송호성 사외이사도 재선임했다. 이날 회사는 정관 일부 변경과 이사 선임,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등 각호를 원안대로 승인했다.

덕성 -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대하여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의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수원에 본사를 두고,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음.

동사는 합성피혁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 장갑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전체 매출액의 48.7% 수출하고 있음.

(대원미디어-일봉차트)

대원미디어 22% 상승 '중국·일본에 웹툰 공략'

대원미디어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28일 대원미디어에 따르면 올해 웹툰제작자회사 스토리작을 통해 일본시장을, 출판자회사 대원씨아이를 통해 중국시장을 각각 공략한다는 '투트랙 전략'을 해외사업의 핵심축으로 설정했다. 

대원미디어 웹툰제작자회사 스토리작은 올해 만화 소비량 1위 국가이자 웹툰시장 성장률이 가장 높은 국가인 일본을 공략한다. 

대원미디어 22% 상승...닌텐도 판매 급증 영향?

대원미디어 주가가 상승세다.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38.9% 증가한 2662억 2000만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98.8% 증가한 72억 8000만 원을, 당기순이익은 64.9% 증가한 52억 4000만 원을 기록했다. 대원미디어 실적 개선은 닌텐도 국내 유통 사업이 큰 영향을 줬다.

인기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 등이 정식 출시됐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콘텐츠 수요가 늘면서 닌텐도 스위치 본체와 소프트웨어 판매가 크게 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대원미디어 - 종속회사 및 관계회사를 통해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중이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중.

대원방송()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 애니박스(ANIBOX) 통해 청소년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공.

(화성밸브-일봉차트)

화성밸브, 윤석열 지지율 1위에 동문 사외이사 부각 강세 

화성밸브 주가가 강세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주자 지지율 1위라는 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동문이 사외이사라는 소식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사업적인 연관은 없지만 사외이사가 윤 전 총장의 지지율 1위 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사외이사가 윤 전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소식에 테마주로 분류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대표 이택수)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여야 주요 정치인 15인을 대상으로 3월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발표한 결과, 윤 전 총장이 지난달 대비 18.9% 크게 상승한 34.4%로 나타났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전월 대비 2.2%포인트 하락한 21.4%로 2위를 기록했다. 윤 전 총장과의 지지율 격차는 13.0%포인트로 오차범위(±1.9%포인트) 밖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울산지방법원 부장판사를 지낸 신민수 변호사는 현재 화성밸브의 비상근 사외이사로 등재돼 있다.

화성밸브 - 국내 1위 밸브 전문기업으로 1987년 4월에 설립되어 LPG 용기용 밸브, 플랜지형 볼밸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00년 3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등록하여 자금 조달 및 신인도 상승을 이루어 내 밸브산업의 선두주자로서의 면모를 갖춤. 매몰용접형 볼밸브의 경우 신기술을 접목하여 특허를 취득하고, 급속도로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어 동사의 핵심사업군으로 육성됨.

(휘닉스소재-일봉차트)

휘닉스소재, '주가 17%↑' 코발트 비용 증가에 따른 수혜 기대감

지난 24일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지난 18일 발간한 보고서에서 배터리 수요 증가가 금속 가격을 끌어올려 결과적으로 배터리 비용을 약 18% 올릴 것으로 추산했다. 또 배터리가 전기차 생산비의 20~40%를 차지하는 만큼, 금속 가격 변화가 전기차 생산 기업들의 순이익에도 영향을 미칠 거라 전망했다.

골드만삭스는 구체적인 원자재 목표 가격은 제시하지 않았지만, 전기차 배터리 핵심 원자재 값이 역대 고점 수준으로 오를 경우 배터리 업체들이 리튬에 들이는 비용이 2배 이상 늘어날 수 있다고 추산했다. 코발트에 대한 비용은 두 배 가까이 오르고 니켈 비용도 60% 뛸 것으로 관측했다.

한편 휘닉스소재는 지난해 영업손실이 13억7216만원으로 전년(2543만원 손실) 대비 적자가 확대됐다고 지난 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01억953만원으로 22.2%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43억9072만원으로 전년(19억6315만원 손실) 대비 적자가 확대됐다.

휘닉스소재 - 고부가가치 소재사업인 Metal Paste사업,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및 영업력을 확장해나가고 있음.

글로벌 경기 불황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이 이어지지만 4 산업혁명 가속화로 인한 반도체 수요는 지속 증가할것으로 예상되어, 안정적 가격 흐름을 지속할 전망.

하한가 종목

(센트럴인사이트-일봉차트)

센트럴인사이트 사업보고서 미제출社 주가 급락세 (관리종목)

센트럴인사이트 감사보고서 제출 연장을 신청한 기업들의 주가가 약세다. 제한 기한 동안 감사보고서를 포함 사업보고서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 증시에서 퇴출될 가능성도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주가는 5거래일 연속 하락해 44%가량 빠졌다. 센트럴인사이트는 오는 30일까지 감사보고서 제출을 연장한 상태다. 하지만 지난 5일 선임한 홍경표 센트럴인사이트 고문이 일신상 사유로 25일 중도 퇴임하는 등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공시변경을 사유로 불성실공시법인에 지정이 예고되며 주가가 급락하기도 했다. 이는 회사가 지난달 4일 공시한 타법인 주식 및 출자 증권 취득 결정 공시 중 출자 금액의 50% 이상을 변경했다는 사유에서다.

센트럴인사이트 - 현금자동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음. 종속회사는 12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금융자동화기기(ATM) 시장에 최초주자로 진입한 이후 국내 금융권 시장변화가 급변한 시점에 동사는 FKM을 인수해 국내 모든 은행권에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 중임.

매출구성은 금융사업부문 98.95%, 기타 1.05% 구성됨. ()세원(자동차부품사업부문) 2020 03 종속회사에서 제외.

하한가 근접 종목

(미원홀딩스-일봉차트)

미원홀딩스, 신동호 대표이사 신규 선임

미원홀딩스는 김정돈, 이선복 대표이사(대표집행임원) 체제에서 이선복 대표 임기 만료에 따라 신동호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신동호 대표는 미원상사 재경팀 이사, 동남합성 상무이사로 근무한 바 있다.

미원홀딩스, “주가 변동 해당 사항 없다”

미원홀딩스는 한국거래소의 주가의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 답변에서 “주가에 영향을 미칠 만한 사항이 없다”고 답했다.

 회사의 주가는 최근 7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여오다가 오늘은 24.21% 급락하는  급격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미원홀딩스 - 미원상사로부터 2017년 5월 1일 인적분할되었고 지주회사로 전환하여 임대 및 용역수익, 지주회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7년 5월 에너지경화수지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미원SC를 신설하고, 동사는 투자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미원홀딩스로 사명을 변경함.

자회사인 미원스페셜티케미칼은 에너지경화수지를 생산하는 업체로,국내 점유율 50%, 전세계 점유율은 10%정도로 추정됨.

오늘의 한 줄평 - 박스피 앞으로의 방향성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