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15)

by 블린이 뚠뚠 2021. 2. 15.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이아이디-일봉차트)

'러시아 백신' 검토설에 이아이디·이트론 급등…거래량 '10억주' ( 02.09 ) (투자경고)

정부의 러시아 코로나19(COVID-19) 백신 검토설에 관련주가 급등세다. 유류 도매업체 이아이디는 계열사 이트론과 함께 지난해 12월 한국코러스 지분 취득에 각 100억원씩 총 200억원을 투자했다.

투자형태는 한국코러스에 투자하는 '제1호 스푸트니크 신기술투자조합'의 일반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방식이었다. 한국코러스는 러시아 코로나19 백신을 국내에서 CMO(위탁생산)하는 업체다.

앞서 전날 정부는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의 국내 도입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러시아 백신 관련, 변이라거나 공급의 이슈 등 불확실성이 있기 때문에 추가백신 확보 필요성에 대해서는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주 의학저널 랜싯에 게재된 임상3상 보고에 따르면 러시아 백신의 효능은 92%로, 미국과 유럽의 백신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또 1회 접종에 10달러에 불과해 저렴하다는 평가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4달러)보다는 비싸지만 효능(아스트라제네카 70% 내외)이 더 좋기 때문이다.

이아이디 -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 체결.

2018 7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픽서 5, 새틴 틴트 5종을 라인업하여 자체 쇼핑몰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중.

(동방-일봉차트)
(KCTC-일봉차트)

'쿠팡 상장 효과'…KCTC·동방·KTH 등 일제히 상한가 (투자경고)

15일 국내 최대 이커머스업체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 소식이 전해지면서 쿠팡 협력사들의 주가도 일제히 치솟고 있다.

KCTC는 이날 장 시작부터 전거래일대비 가격제한선인 29.88% 상승한 6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종합물류기업인 KCTC는 쿠팡과 물류 및 창고 업무 제휴를 맺은 상태다.

KTH도 장초반 29.87% 급등한 1만2000원이다. KT의 자회사인 KTH는 쿠팡이 출시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쿠팡플레이'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내년 12월까지 쿠팡의 물류전담 운송사 업무를 맡은 동방도 장 시작 직후부터 29.99% 뛴 9970원을 유지중이다.

골판지 제조사 대영포장은 이날 오전 9시50분께 가격상한선인 2370원을 기록했다.

동방 -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함.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

동방그룹에 속해 있으며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계열사 2개가 소속되어 있음. 광양선박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KCTC - 고려종합국제운송, 고려기공, 케이엔로지스틱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컨테이너터미날,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사업, 소화물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설치,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함.

(대영포장-일봉차트)

'쿠팡 美증시 상장' 골판지株 강세…대영포장 상한가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 소식에 골판지 관련주가 15일 장 초반 급등세다. 택배 관련 사업이 부각되면서 영풍제지, 태림포장, 삼보판지, 대림제지 등 골판지 관련주가 7~22% 오르며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쿠팡은 12일(현지시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를 통해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다. 당초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NYSE에 상장하게 됐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쿠팡 상장과 관련해 "2014년 알리바바그룹의 블록버스터 데뷔 이후 최대 규모의 IPO가 될 것"이라며 전문가들이 쿠팡의 기업가치를 500억달러(약 55조원) 이상으로 본다고 보도했다.

대영포장 -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7개의 계열회사가 존재함. 골판지포장산업은 운송비용이 높을 아니라 특정 인쇄사양이 요구되기 때문에 수출입이 거의 없는 내수산업 특성을 갖고 있으며 포장수요 지역에 분산 분포하는 지역산업 특성이 있음.

(영풍제지-일봉차트)

'박스대란'에 쿠팡 상장까지…영풍제지 29%대 급등 마감

설 연휴를 계기로 ‘박스대란’이 발생하고 쿠팡 상장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골판지 제조사들의 주가가 일제히 급등했다.

이날 상승세는 외국인과 기관이 이끌었다. 대영포장은 외국인이 58억4300만원어치 사들였다. 영풍제지는 외국인이 9억원, 기관이 5억7400만원어치 순매수했다. 아세아제지, 태림포장, 신대양제지 등 다른 골판지주도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수했다. 개인은 팔아치웠다.

급등세를 촉발한 것은 박스대란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골판지 원지 부족분은 월 10만t에 달한다. 국내 골판지 원지 생산량(월 40만t)의 4분의 1 수준이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거래가 늘어난 가운데 명절 특수까지 겹치면서 수요가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국내 원지 생산의 7.3%(월 3만t)을를 대양제지가 영업중단까지 결정하면서 품귀현상이 극심해지고 있다. 대양제지는 작년 10월 안산공장 화재로 초지기를 잃었다.

쿠팡의 미국 상장 소식도 주가에 불을 붙였다. 미국 상장을 계기로 자금을 조달하고, 쿠팡의 성장세가 이어질 경우 택배용 박스 수요도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국내에는 140여개의 골판지 제조사가 난립하고 있지만 원지부터 골판지까지 수직계열화를 이룬 5개 업체가 골판지 대장주로 불린다. 아세아제지, 신대양제지, 태림포장, 삼보판지, 한국수출포장 등 ‘빅5’가 주요 업체다. 모두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돼 있다.

이날 영풍제지와 대영포장이 상한가를 기록한 것을 두고 골판지 관련주가 과열됐다는 분석도 나온다. 두 업체는 쿠팡 관련주로 분류되지만 실제 거래처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영풍제지 - 화섬, 면방업계의 섬유봉, 실패의 원자재인 지관용원지와 골판지상자용 라이너원지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1996년 상장됨. 제지산업은 고정비의 부담이 크고 전력비, 연료비등 에너지 비용이 높은 산업이기에 신규시장진입과 설비증설에 제약이 있음.

동업계는 장마철 동절기에 고지 회수율이 저하되어 계절적으로 수급의 불균형을 이루고 있으으나 분리수거의 높은 참여도로 고지회수율이 증가하여 원재료 수급이 용이함.

(한국전자홀딩스-일봉차트)

한국전자홀딩스 상한가 '쿠팡 물류센터 공사업체'

한국전자홀딩스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 업체는 쿠팡 물류센터 공사 업체로 알려져있다.

한국전자홀딩스 - 1969년 9월에 반도체 부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설립되어 운영해 오다 2006년인적분할하여 지주회사로 전환함.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하는 회사이며, ㈜케이이씨, ㈜케이이씨디바이스 등을 자회사로 둠.

㈜한국전자홀딩스와 종속회사는 반도체 사업부문과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며, 반도체 사업부문이 연결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함.

코스닥

(이트론-일봉차트)

이트론, 3년만에 흑자전환…러시아 코로나 백신 투자 '성공' ( 02.10 참고 ) (투자경고)

이트론 - 주요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전문 기업임. 2015년 12월 동사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됨.

매출구성은 서버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함. 서버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음.

(KTH-일봉차트)

'쿠팡 상장 효과'…KCTC·동방·KTH 등 일제히 상한가, ‘커머스’ 덕분에 …KTH 영업익 120억, 12.1% 상승

KTH가 2020년 매출 3,494억원, 영업이익 120억원을 기록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경신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8.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2.1% 상승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24.9% 증가한 2,284억원, 영업이익은 117.3% 증가한 180억원을 기록하며 사업 개시 이래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K쇼핑은 A급 이상 채널 경쟁력 확보 노력을 통한 고객 기반 확대와 비대면 쇼핑 문화의 빠른 확산으로 식품 및 생활잡화 등 취급고가 크게 증가했으며 사업 관리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이 상승했다. K쇼핑은 향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확대 및 ‘TV MCN’ 기반 셀럽 전문 채널 강화 등 신사업을 중심으로 모바일 고객 기반을 확대해나갈 전망이다.

ICT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6.0% 증가한 833억원을 기록했다. ICT 사업은 KT그룹 전략 사업 참여 확대 및 미디어, 통화부가 사업의 성장으로 매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ICT 사업은 향후 커머스 플랫폼 기술 내재화를 통해 K쇼핑 사업과의 시너지를 확대하고 자체 솔루션 개발 다변화로 B2B시장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38.0% 감소한 377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사업은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영화 투자 수익 감소 및 신규 영화 제작 지연 등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했다. 콘텐츠 사업은 기보유 판권 효율성 확대를 위해 영화 채널(올레tv 채널명 ‘시네마천국’) 플랫폼을 확장해 나가고 판권 수급 경쟁력 강화를 통해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등 늘어나는 OTT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KTH는 오는 7월 1일 KT엠하우스와의 합병을 예정하고 있으며, 모바일 쿠폰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KT엠하우스와의 합병을 통해 TV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전문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KTH -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및 영화 등 콘텐츠유통 사업, ICT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함.

(이수앱지스-일봉차트)

바이오시밀러 관련 급등…이수앱지스 상한가

바이오제약사이수앱지스가 15일 가격제한선까지 급등했다.

셀트리온이 이날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인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CT-P17)의 유럽 전역 판매허가를 공시하면서 바이오시밀러 개발사들이 강세를 보인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셀트리온은 이날 오전 33만5000원에 거래되며 전장대비 0.90% 오르는데 그쳤다.

이수앱지스 -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이수그룹 계열회사임.

혈전형성을 억제하는 항체치료제인 클로티냅, 유전성 희귀질환인 고셔병과 파브리병을 치료하기 위한 효소치료제인 애브서틴과 파바갈을 개발하여 판매 중임. 현재 후속 제품 4개가 진행 중에 있음.

바이오의약품 개발 사업 외에 세계의 희귀의약품을 국내도입과 판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윌슨병 치료제 트리엔탑을 판매 중임.

(동구바이오제약-일봉차트)

동구바이오제약, 주당 2주 무상증자 결정

동구바이오제약은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새로 발행되는 주식은 보통주 1886만992주,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3월 3일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4월 5일이다.

동구바이오제약 - 다년간 피부과 시장 처방 1위를 지속하고 있으며, 피부과와 비뇨기과 치료제 부분의 오랜 강점을 살려 처방시장에서도 상위권을 점유하고 있음.

동사는 1983년 완제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단순한 제약사에 머무르지 않고 "Total Healthcare Leader" 지향하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바이오 사업분야로 진출하여 성과를 쌓고 있음.

(썸에이지-일봉차트)

텐센트 로얄크로우 최대주주 소식에, 썸에이지 상한가

지난 10일, 썸에이지 자회사 로얄크로우 지분을 텐센트가 인수하며 최대 주주로 올라섰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로 인해 연휴 후 첫 장 개장일인 15일 썸에이지 주가가 출발부터 상한가를 기록했다.

텐센트가 1대 주주가 된 썸에이지 자회사 로얄크로우는 서든어택으로 유명한 백승훈 사단이 설립한 회사로, 현재 PC FPS게임 크로우즈를 연내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다. 썸에이지는 보유 중이던 로얄크로우 주식 40만 주 중 29만 6,707주를 177억 원에 텐센트에 매각했으며, 해당 계약으로 확보한 자금을 신작 게임 추가 확보 및 개발에 투자한다고 밝혔다.

썸에이지는 “텐센트가 로얄크로우의 FPS 게임 개발 역량을 높이 평가해 이 같은 투자결정을 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썸에이지 - 사업은 한국표준산업분류 중 온라인/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에 속하며, 이중 동사는 모바일게임의 개발 사업을 영위. RPG, 전략시뮬레이션게임, AR게임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였으며, 플렛폼별로는 모바일 게임에 속함.

종속회사 넥스트에이지는 미국 Sony Pictures사의 고스트버스터즈 IP 활용한 AR게임인 "Ghostbusters World" 대해 ()네시삼십삼분과 공동사업 계약 체결.

(이화전기-일봉차트)

러시아 백신 이슈 속 이화전기 주가 요동쳐

15일 장 초반 이화전기의 주가가 무섭게 출렁거리고 있다. 이같은 상승세는 러시아 백신 스프투니크V의 관련주로 분류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3일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의하면 스푸트니크 V 백신에 대해 27개국이 긴급 사용을 승인해 35개국의 화이자와 31개국의 아스트라제네카 다음으로 세계에서 3번째로 많은 국가가 사용하는 백신이 되었다. 

스프투니크V에 투자한 이트론과 이아이디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트론, 이화전기, 이아이디는 서로 지분관계에 있어 모두 스푸트니크 관련주로 평가되고 있다.

이화전기 - UPS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로서 1956년 1월 5일 설립되어 1994년 12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전력변환장치는 사용하는 곳에 따라 전력을 다양하게 변환하여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여주는 기술임. 전력변환기기 산업은 산업설비에 대한 투자계획에 영향을 받으며, 각종 경기선행지수가 올라갈수록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음.

(선익시스템-일봉차트)

상한가 관련 뉴스 없음

선익시스템 -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음.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

기타 R&D, 물질공급용 양산을 위한 .소형 증착기의 경우는 동사의 시장점유율이 90% 이상으로 추정됨.

(미래생명자원-일봉차트)

미래생명자원, 쿠팡 반려동물 사업 부각...上

15일 쿠팡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쿠팡과 협력 파트너로 반려동물 사업을 하는미래생명자원이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이날 미래생명자원은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오후 1시 15분 현재 전일 대비 29.89% 오른 47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직전 신고가는 지난 05월 28일 발생한 4740원이었다.

최근 5일동안 외국인은 22만 5815주 순매도 하고, 개인은 22만 6240주 순매수 했다. 미래생명자원이 상한가로 급등하면서 반려동물 사업 관련주들도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래생명자원 - 단미사료 등을 생산·공급하는 사료부문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유통하는 식품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 '탐사'에 ODM으로 기능성에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자체 브랜드 'Optipet' 브랜드 론칭을 2019 4분기 론칭하였으며, 피부, 눈물, 관절, 종합영양 4가지 기능성에 대한 츄어블 형태의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였음.

(리더스 기술투자-일봉차트)

리더스 기술투자, 작년 3분기 누적 영업익 1370% 증가…“전략적 투자로 호실적”

리더스 기술투자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투자실적이 증가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인 리더스기술투자(3월 결산법인)는 이날 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이 30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370%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수익은 415억원으로 집계됐으며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에 비해 1567% 상승한 31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투자실적 개선 및 흑자전환의 주요 요인은 작년부터 꾸준히 여러 분야에 전략적으로 투자 한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리더스 기술투자 관계자는 “최근에 한국파마와 함께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는 벤처 제약사 제넨셀에 유상증자를 통해 34억원의 투자를 결정하는 등 코로나로 인한 장기화가 우려되는 상황에서도 다양한 투자운영정책을 통해 효과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며 “대부분의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가 IT-스타트업 발굴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리더스기술투자는 K방역 육성이라는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신기술사업 발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올해는 그동안의 전략적 투자 실적 개선 기대가 작용하여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코로나19가 리더스기술투자에겐 위기이자 기회였다. 작년 코로나로 인해 투자한 기업들의 경제활동 위축, 영업손실 우려 및 시장 침체가 있는 가운데 당사는 오히려 적극적인 투자를 펼쳤다”며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제작·바이오 회사인 에이스바이오메드에 80억원 BW 투자를 했고 에이스바이오메드가 마스크 제조사 에이치디메디스를 인수해 코로나 관련 사업에 대한 시너지 효과 및 성과를 극대화하는데 앞장섰다”고 말했다.

더불어 바이오, K방역이 각광되고 중요시되는 외부환경까지 더해져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가 본격화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리더스기술투자는 이번 실적 개선 및 흑자전환 성공에 머물지 않고, 앞으로도 성장성 높은 신기술사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투자 확대로 중장기적인 기업가치 상승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리더스 기술투자 - 현재 신기술사업에 대한 투자 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89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임.

2019년 회사의 경영목적 및 전략에 따라 적합한 '제미니투자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리더스기술투자'로 상호변경함.

신기술사업자에 대한 투자는 주식인수, 전환사채 인수, 투자조합 출자 관리, 특정 프로젝트 투자, 기투자한 벤처기업 또는 중소기업에 자금 지원 등의 형태로 진행중임.

(맥스로텍-일봉차트)

 맥스로텍, 영업적자 지속…주가는 '上'

맥스로텍이 지난해 매출이 크게 줄었고 이익은 적자를 지속했다. 회사 측은 영업 부진에 따라 수주가 줄었고, 유·무형자산 손상과 지분법투자주식 손상 등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15일 공시에 따르면 맥스로텍의 지난해 연간 개별기준 잠정 영업이익은 -176억4286만원으로 전년 동기 -85억1755만원에 이어 적자를 지속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96억7010만원으로 전년 동기 373억1729만원 대비 47.3% 감소했다. 순이익은 -264억3198만원으로 전년 동기 -100억9012만원에 이어 적자를 지속했다.

지난해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주가는 강세다. 이날 오후 1시 54분 현재 주가는 상한가인 1410원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3개월 넘게 조정을 받고 있던 주가는 이날 장 시작하자마자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맥스로텍 - 갠트리로봇을 주력으로 한 제조용(산업용) 로봇 등의 공장자동화 설비와 자동차 엔진의 핵심부품인 엔진실린더블록 및 헤드 임가공을 주요 사업으로 함.

무선 갠트리로봇은 국내에서는 동사가 유일하게, 전 세계적으로도 동사와 일본의 Giken사 단 두 업체만이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음.

2003 최초로 무선갠트리로봇을 국내에 도입한 이후 기술개발과 시장 확대 노력으로 국내 갠트리로봇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

(이디티-일봉차트)

이디티 흑자전환 이후 첫 상한가 달성, +29.97%

이디티는 15일 오후 14시 58분 +29.97%(184원)상승한 798원에 거래되며 상한가를 달성했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이 상승이유에 이목을 집중했다.

이디티는 지난 5일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2억4200만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했다고 전했다. 이에 투자 심리가 커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한편 지난 1월 5일 이디티가 신주 2610만주를 주당 561원에 유상증자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주당 액면가액은 100원이며 증자 전 발행주식총수는 2614만4727주다.

회사 측은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할 총 자금 규모 146억4210만원 가운데 26억원은 채무상환자금으로, 120억4210만원은 시설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디티 - 피합병법인인 주식회사 이디티는 유도무기 및 항공전자 관련 제어 장치 부품을 자체 개발 및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음.

화력발전소용 통합감시 제어 시스템에 공급되는 제어보드와 원자력 발전용 터빈발전기 제어분야 부품들의 개발 생산, 철도시스템 제어 보드들의 개발 생산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SFA반도체-일봉차트)

SFA반도체, 차량용 반도체 공급 대란에 상승세

SFA반도체 주가가 15일 급등세다.

SFA반도체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 서비스(반도체 조립·테스트 등)를 하는 업체다. 최근 글로벌 완성차 시장을 중심으로 차량용 반도체 수급 부족 사태가 발생하면서 SFA반도체가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최근 미국과 일본, 독일 등 주요국 정부가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업체 TSMC가 있는 대만 정부를 상대로 이례적으로 '차량용 반도체 공급을 확보해달라'고 요청한 것이 화제였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SFA반도체는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이 343억원으로 전년보다 12.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매출은 5천731억원으로 전년 대비 2.7% 감소했다. 순이익도 176억원으로 15.4% 줄었다.

4분기 영업이익은 10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5.6% 줄었다. 분기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1천368억원과 13억원이었다.

SFA반도체 - 17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두 회사는 코스닥 상장사임.

동사는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TEST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Micron, SK하이닉스 세계 유수의 반도체 업체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1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동방, 천안시와 `물류센터 신설` 투자양해각서 체결 ( 02.05 ) 동방은 천안시와 수신신풍지구 내 물류센터를 신설하는 것과 관련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