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10)

by 블린이 뚠뚠 2021. 2. 1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동방-일봉차트)

동방, 천안시와 `물류센터 신설` 투자양해각서 체결 ( 02.05 )

동방은 천안시와 수신신풍지구 내 물류센터를 신설하는 것과 관련해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공시했다.

동방 -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함.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

동방그룹에 속해 있으며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계열사 2개가 소속되어 있음. 광양선박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한화투자증권우-일봉차트)
(한화투자증권-일봉차트)

한화투자증권, 미국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랩 3종 출시 ( 02.08 )

美 스팩(SPAC)에 투자하는 '한화 미국성장 SPAC 랩'

친환경·신재생 기업 투자하는 '한화 글로벌그린 에너자이저 랩'

혁신신약 기업 투자하는 '한화 미국 바이오IPO랩' 3종 출시

한화투자증권은 미국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랩 서비스 3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한화 미국 성장 SPAC 랩’은 미국의 혁신 성장 기업들이 주식시장에 진입하는 수단 중 하나인 스팩(SPAC·기업인수목적회사)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스팩을 통해 아직 상장하지 않은 혁신 기업에 미리 투자할 수 있고 합병이 무산될 경우 예치금이 반환되는 장점이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 원이다.

‘한화 글로벌 그린 에너자이저 랩’은 기후 변화시대에 발맞춰 탄소 배출을 저감하는 혁신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정책적 수혜가 기대되는 신재생에너지 기업뿐 아니라 친환경차, 배터리 등 관련 기업들도 투자 대상이다. 랩은 종목과 ETF를 선별해 전략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운용될 계획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다.

‘한화 미국 바이오IPO 랩’은 미국에 상장한 바이오 및 헬스케어 기업에 투자한다. 신약의 매력도와 경영진의 건전성 등을 평가해 종목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 원이다.

김선철 상품전략실 상무는 “미국 증시에는 기업의 이익성장, 경기 부양책, 혁신 기술 개발 등의 요인들이 많아 여전히 기회가 있다”며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와 시장을 움직이는 메가트렌드에 주목해 투자를 결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 -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투자자문/일임업,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 임.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음.

2019 7 1천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자본 규모 1조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음.

코스닥

(이트론-일봉차트)

이트론, 3년만에 흑자전환…러시아 코로나 백신 투자 '성공' (투자경고)

이트론이 3년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트론은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이트론은 지난해 매출 413억원, 영업이익 4억5000억원으로 흑자를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보다 123억7000만원, 영업이익은 28억원 증가했다. 서버, 스토리지 및 가상화 솔루션 사업과 기타 임대 등 전 부문에 걸쳐, 고른 성장세를 이루어 냈으며 바이오 사업에도 진출해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이트론의 최대주주는 31.55%의 지분을 보유한 ‘이아이디’로 최근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재평가가 이뤄지면서 이들 회사도 강세다. 이트론은 이아이디와 더불어 스푸트니크V의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코러스 지분 취득에 각각 100억 원을 투자했다. 펩타이드 바이오시밀러 개발업체 펩진에 투자해 30억달러 규모의 펩타이드, 비만치료제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러시아 백신 관련주 이트론, 3거래일째 급등

정부의 러시아 코로나19(COVID-19) 백신 검토설에 이트론이 3거래일째 급등 중이다. 유류 도매업체 이아이디는 계열사 이트론과 함께 지난해 12월 한국코러스 지분 취득에 각 100억원씩 총 200억원을 투자했다.

투자형태는 한국코러스에 투자하는 '제1호 스푸트니크 신기술투자조합'의 일반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방식이었다. 한국코러스는 러시아 코로나19 백신을 국내에서 CMO(위탁생산)하는 업체다.

앞서 전날 정부는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의 국내 도입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러시아 백신 관련, 변이라거나 공급의 이슈 등 불확실성이 있기 때문에 추가백신 확보 필요성에 대해서는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주 의학저널 랜싯에 게재된 임상3상 보고에 따르면 러시아 백신의 효능은 92%로, 미국과 유럽의 백신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또 1회 접종에 10달러에 불과해 저렴하다는 평가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4달러)보다는 비싸지만 효능(아스트라제네카 70% 내외)이 더 좋기 때문이다.

이트론 - 주요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전문 기업임. 2015년 12월 동사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됨.

매출구성은 서버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함. 서버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음.

(이수앱지스-일봉차트)

이수앱지스, 4일째 오르며 '급등'…러 백신 위탁생산 기대

이수앱지스가 급등 중이다.

이수앱지스가 러시아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바이넥스와 함께 위탁생산하는 계약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같은시간 바이넥스도 10% 가까이 상승 중이다.

허혜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수앱지스가 러시아 스푸트니크 백신 수탁생산(CMO)과 관련해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검토 중"이라며 "2월 중 실사가 예정돼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번 CMO를 맡게 될 경우 이수앱지스는 신속하게 노하우 및 긍정적 레퍼런스를 얻게 된다"며 "이를 기반으로 추후 추가 위탁개발·생산(CDMO) 수주 등 활력이 기대돼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수앱지스 -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이수그룹 계열회사임.

혈전형성을 억제하는 항체치료제인 클로티냅, 유전성 희귀질환인 고셔병과 파브리병을 치료하기 위한 효소치료제인 애브서틴과 파바갈을 개발하여 판매 중임. 현재 후속 제품 4개가 진행 중에 있음.

바이오의약품 개발 사업 외에 세계의 희귀의약품을 국내도입과 판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윌슨병 치료제 트리엔탑을 판매 중임.

상한가 근접종목

(대원전선우-일봉차트)
(대원전선-일봉차트)

대원전선, 지난해 영업익 44.3억…전년비 341.6% 증가

대원전선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4억3300만원으로 전년대비 341.6% 늘었다고 8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도 24억8400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매출액은 3673억1311만원으로 전년보다 8.5% 줄었다.

대원전선 - 대원전선(주)는 생활용 전력 및 산업용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축,전기전자기기, 자동차, 각종 기계등에 들어가는 전력및 통신케이블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제조,판매함.

전선산업의 주요 원재료는 동으로, 당사에서 제조하는 전력케이블 원재료의 대부분을 차지함. 동사는원재료 조달을 LS전선,대한전선, KBI메탈등에서 가공한 Rod 구입하여 사용함.

(대한유화-일봉차트)

대한유화, 실적 대폭 개선 기대…"목표가 56만원"'분리막 플라스틱' 수요 급증 수혜

대한유화 주가가 급등세다. 2차전지 핵심소재인 분리막에 필요한 초고밀도 플라스틱 시장이 급격히 커지면서 이익 개선세가 가팔라진 영향이다. 증권사들도 목표주가를 큰 폭으로 올리고 있다.

주요 화학주 가운데 가장 큰 폭의 상승세다. 주가 상승 동력은 2차전지 분리막용 소재인 초고밀도 폴리에틸렌과 초고밀도 폴리프로필렌이다. 폴리에틸렌은 전기차 배터리에 쓰인다.

박한샘 SK증권 연구원은 “분리막 플라스틱은 유가에 대한 민감도가 다른 화학 제품에 비해 낮다”며 “유가에 민감하게 반응했던 대한유화의 이익 구조가 상대적으로 마진율이 높은 스페셜티(특정 분야에 쓰이는 화학 제품)를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분리막용 플라스틱 부문 영업이익은 지난해 435억원에서 올해 574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하지만 핵심 수요처인 SK이노베이션 등이 공격적인 증설에 나서면서 영업이익 추정치도 711억원으로 덩달아 높아졌다. 내년에는 900억원에 가까워질 전망이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지난해보다 90.3% 늘어난 3154억원으로 상향됐다.

대한유화 - 에틸렌 등 올레핀류 및 기초유분제품, EO/EG 등을 생산하며, 울산공장에서 합성수지 원료로 주로 사용하고 일부는 판매하고 있음.

울산, 온산의 석유화학공업단지에 수직 계열화된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에틸렌, 프로필렌 시황 변화에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원료를 공급받을 수 있음.

2개의 공장은 HDPE PP 서로 선택적으로 생산할 있는 시스템이어서 합성수지 시황에 따른 탄력적운영으로 이익 극대화가 가능함.

(감마누-일봉차트)

감마누, 29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신주 1181만株 발행 가능

감마누가 전환사채 발행에 나선다. 10일 감마누는 공시를 통해 "29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전환사채의 전환가액은 2455원으로 전환청구권이 모두 행사될 경우 신주 1181만2625주가 발행된다.

전환청구기간은 2022년 4월 30일부터 2024년 3월 30일까지다. 감마누는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조달한 금액을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감마누 - 전자 통신분야 제조 및 서비스를 주 목적으로 하여 설립되었으며, 안테나사업부와 인바운드플랫폼 사업부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국내시장에서는 지난 10여년 이상 SK텔레콤과 KT, LGU+에 지속적으로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음.

단말기에 무선신호를 주고 받아서 통신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안테나를 제조,판매하는 안테나사업과 관광객 대상으로 소비를 유도하고 일정 수수료를 받는 여행사업을 영위중.

(상보-일봉차트)

상승 관련기사 없음

상보 - 주요 사업부로는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을 중심으로 차량 및 건축용 윈도우필름, 미디어필름, 신소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산업은 글로벌 경제성장률이 높을수록 매출이 증가하는 성향이 있으며, 국가별 TV보유율, 휴대폰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음.

(바이넥스-일봉차트)

바이넥스·이수앱지스, 러시아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할까…'급등'

바이넥스와 이수앱지스가 러시아 코로나19(COVID-19) 백신의 위탁생산을 맡을 것이라는 보도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한 언론은 CMO(위탁생산)업계 발로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 개발 관계자들이 다음주 한국을 방문해 바이넥스 충북 청주 오송공장과 이수앱지스 등의 생산시설을 둘러볼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전날 한국 정부가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의 국내 도입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관련주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바이넥스 - 사업영역은 케미컬의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과 바이오의약품의 위탁 생산 및 개발 사업부문(CDMO)으로 구분됨.

동사는 국내 대부분의 제약기업 바이오기업이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생산을 수행하고 있음.

(대원미디어-일봉차트)

웹툰 사업 기대감…대원미디어 52주 신고가 경신

대원미디어가 자회사의 웹툰 사업에 대한 기대감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대원미디어의 상승세는 자회사인 대원씨아이의 온라인콘텐츠 사업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대원씨아니는 기존에 확보햇던 양질의 웹소설 작품을 기반으로 한 웹툰 신작을 출시하면서 영상제작도 활용할 수 있는 자체 지식재산권(IP)를 확보했다"면서 "오프라인에서 빛을 보지 못한 작품들을 온라인에 다시 연재하면서 추가 매출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원씨아이는 자체 제작 웹툰도 올해 6개를 출시한다. 이미 지난해 3개, 2019년 2개의 자체 웹툰을 선보인 바 있다.

이런 자체 웹툰으로 대원미디어의 성장은 가속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올해부터 자체제작 웹툰이 증가하면서 대원미디어의 밸류에이션을 레벨업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원미디어 - 종속회사 및 관계회사를 통해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중이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중.

대원방송()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 애니박스(ANIBOX) 통해 청소년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공.

하한가 근접 종목

(이매진아시아-일봉차트)

관련기사 ( 02.02 참고 ) (관리종목)

이매진아시아 - 텐트산업의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5월 26일 텐트 및 의류사업을 티엔지로 물적분할하고 2007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드라마제작 및 매니지먼트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드라마 제작  투자, 연예 매니지먼트 등이 있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02)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현대바이오, 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효력실험 현대바이오 주가가 강세다. 니클로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