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08)

by 블린이 뚠뚠 2021. 2. 8.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피비파마-일봉차트)

매도 물량 해소…피비파마 주가 급등, 바이오시밀러 기업…"상장 첫날 매물 상당 부분 털었다"

지난주 코스피에 상장한 프레스티지파이오파마(피비파마) 주가가 급등세다.

상장 첫날에 매도 물량을 거의 털어냈다는 평가가 나온다. 회사 관계자는 “상장 후 유통가능물량이 1270만356주(21.13%)로서 당초 오버행 이슈가 낮았으며, 상장일인 5일 4148만1126주가 거래돼 대부분의 오버행(매도 물량 과다) 물량이 해소된 것으로 보여 향후 주가흐름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회사는 2021년 첫 바이오·제약 분야 기업공개(IPO) 주자로 암, 류마티스 등에 대한 바이오시밀러와 항체신약 개발 사업을 하고 있다.

유방암 표적치료제 ‘허셉틴(주성분명 트라스트주맙)’과 대장암·폐암·난소암과 같은 고형암 대상 치료제 ‘아바스틴(주성분명 베바시주맙)’,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 ‘휴미라(주성분명 아달리무맙)’ 을 포함한 8종의 바이오시밀러, 그리고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을 포함한 2종의 바이오신약 등 총 10종의 바이오의약품을 파이프라인으로 앞세우고 있다.

특히 파이프라인 중 선도 파이프라인인 허셉틴 바이오시밀러(HD201)의 경우 품목허가에 필요한 임상3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현재 유럽에서 판매 승인을 준비하고 있다.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는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 중에 있다.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는 호주 임상 1상을 준비하고 있다. 췌장암 항체신약은 한국과 미국, 유럽에서 희귀의약품 지정 승인을 받았다.

피비파마 - 싱가포르에 설립된 이래,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회사로 다양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시밀러 경쟁력의 핵심인 원가경쟁력 향상에 주력함.

동사는 바이오시밀러와 항체신약을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경우 글로벌 임상 3상이 진행 중에 있으며,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는 호주 임상 1상을 위한 IND 승인 신청을 앞두고 있음.

(KR모터스-일봉차트)

KR모터스, 그린모빌리티 최대주주 등극 '상한가'

국내 이륜차제조 전문회사인 KR모터스는 전기차 연구개발 및 생산 업체인 그린모빌리티 지분 취득을 통해 최대주주로 경영권에 참여하게 됐다고 8일 밝혔다.

그린모빌리티는 2012년 설립됐다. 2016년 12월에는 국내업체로는 최초로 환경부 전기이륜차 보조금 사업자로 지정됐다. 전동모빌리티 분야의 차별화된 디자인 기술, 차량 설계 및 해석기술, IOT·ICT융합, 웹·앱 기반의 소셜플랫폼, 차량관리 SW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허 6건을 포함하여 28개의 지식재산권을 확보했다.

전기이륜차, 전기삼륜차, 초소형 사륜차, 자율 배송차 업계에서 기술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 삼성벤처투자, 포스코기술투자,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이 주주 및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는 유망기업이다.

KR모터스는 50cc부터 850cc까지 다양한 라인업의 내연기관 이륜차를 보유하고 있다. 전기이륜차 개발관련 국책사업자로 2009년 지정돼 국내 최초로 전기이륜차를 양산, 관공서 및 지자체에 납품했다. 전국 1100여개의 유통망 및 유럽, 미국, 동남아, 남미 등 해외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다.

기존 최대주주였던 오승호 그린모빌리티 대표는 “국내 전기 이륜차 판매 상위 업체는 단순 중국제 수입품에 국내 브랜드를 달아 유통을 해서 기술력이 미비하다"며 "이번 지분 유치를 통해 재무안전성을 확보 함에 따라 축적된 기술과 특허를 십분 활용해 신제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린모빌리티의 최대 약점이었던 판매와 서비스망 확충이 일시에 해소돼 2021년 성장의 큰 획을 긋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전기 이륜차 12개 모델라인업을 갖춘 업계 4위 그린모빌리티 인수를 계기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다양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기존 내연기관 오토바이 사업은 중국합자회사에서 생산해 국내외 판매에 주력하고, 한국의 KR모터스는 전기차(이륜, 삼륜, 소형 사륜차 등) R&D, 생산, 국내 및 해외 판매 등 미래 모빌리티 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R모터스 - 이륜차 제조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지속적인 독자기술개발로 700cc급 고배기량 엔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50~700cc급까지 Full Line Up을 갖추고 있음.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배기량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 마케팅을 펼쳐왔고, 내수시장에서는 자체 유통망을 바탕으로 20% 내외의 시장 점유 경쟁력을 보유함.

(이아이디-일봉차트)

이아이디·이트론,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 V’ 급부상에 ‘강세’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이아이디와 코스닥 상장사 이트론 주가가 장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면역효과가 91.6%라는 결과가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아이디와 이트론의 급등세는 저명한 국제 의학 학술지 랜싯에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에 대한 동료 평가 결과가 실린 영향으로 분석된다.

스푸트니크V는 국내 제약사인 한국코러스가 위탁생산을 맡고 있으며 이아이디와 이트론은 지난해 한국코러스에 각각 100억원씩 총 200억원을 투자해 지분 16.7%(182만주)를 확보하고 있다.

메르켈 총리는 지난 2일(현지시간) 독일 공영ARD와 인터뷰에서 러시아 백신에 대한 좋은 자료를 읽었다고 언급하며 스푸트니크 V'에 대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얘기를 나눴다고 밝혔다. 메르켈 총리는 앞서 러시아 백신규제 담당기관을 통해 유럽의약품청(EMA)의 승인 관련 절차를 돕겠다는 의사도 전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스푸트니크V는 러시아 보건부 산하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미생물학 센터'와 RDIF가 개발해 지난해 8월 러시아가 승인한 코로나19 백신이다. 장기적인 면역 반응을 갖춘 것으로 알려진 스푸트니크V는 고위험군 2만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3상 3차시험에서 91.4%의 효능을 입증했고 예상외의 부작용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상 3상 결과는 최근 세계적인 의학 학술지 '랜싯(The Lancet)'에도 개제되며 전세계적으로 효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로 이어진다.

이아이디 -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 체결.

2018 7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픽서 5, 새틴 틴트 5종을 라인업하여 자체 쇼핑몰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중.

코스닥

(이트론-일봉차트)

이아이디·이트론,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 V’ 급부상에 ‘강세’ 

- 이아이디와 동일 뉴스 👆🏻-

이트론 - 주요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전문 기업임. 2015년 12월 동사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됨.

매출구성은 서버 및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함. 서버 및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음.

(대성창투-일봉차트)

대성창투, ‘승리호’ 넷플릭스 공개 이틀만 28개국 1위 기염↑

한국 최초의 우주 SF 영화 '승리호'가 전세계 동시 공개 이틀만에 넷플릭스의 영화 순위를 휩쓸면서 투자사인 대성창투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영상 콘텐츠 순위 차트를 제공하는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승리호'는 지난 6일 기준 총점 525점으로 넷플릭스의 인기 영화 세계 1위에 오른데 이어 7일 기준으로도 648점으로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극장가 기대작이었던 '승리호'는 코로나19 사태로 개봉 일정을 연기하다 지난 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동시 공개됐다. '승리호'는 2092년,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승리호'는 한국은 물론,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프랑스, 벨기에, 핀란드,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에스토니아, 핀란드,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말레이시아, 몬테네그로, 필리핀,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우크라이나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베트남과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의 아시아 국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

한편 승리호에는 대성창업투자, 쏠레어파트너스, 미시간벤처캐피탈 재무적투자자(FI)와 기업은행 등이 투자했다.

대성창투 - 벤처캐피탈의 도입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음.

2010년 3월 사명을 대성창업투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부품소재, 에너지, 환경, ICT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에 특화함. 2019년에 투자한 기업인 웹케시, 이노테라피, 수젠텍, 캐리소프트가 코스닥 상장되었으며, 2020년에는 젠큐릭스가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되었음.

(이즈미디어-일봉차트)

이즈미디어, 최대주주 변경 주식양수도 계약 후 강세 ( 01.29 )

이즈미디어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소식을 전한 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즈미디어는 최대주주인 홍성철 2인이 보통주 2613062주를 23517558000원에 티피에이리테일 1인에게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마감 공시했다. 변경 예정 최대주주는 티피에이리테일로, 예정 소유주식수는 1313062(18.48%).

이즈미디어 - 주로 휴대폰에 탑재되는 CCM(초소형 카메라 모듈)에 대한 검사 및 조립 장비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2002년에 설립되었으며, 201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설립 이후 15년 이상 초소형 카메라 모듈 검사장비 산업을 선도해온 핵심업체로 최고의 기술과 품질을 자랑하는 전문기업임. 스마트폰에 탑재되기 시작하는 듀얼카메라용 장비와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장비를 납품을 하고 있음. 중국과 미국에 현지법인을 .

하한가 근접종목

(이매진아시아-일봉차트)

관련기사 ( 02.02 참고 ) (관리종목)

이매진아시아 - 텐트산업의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5월 26일 텐트 및 의류사업을 티엔지로 물적분할하고 2007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드라마제작 및 매니지먼트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드라마 제작  투자, 연예 매니지먼트 등이 있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02)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현대바이오, 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효력실험 현대바이오 주가가 강세다. 니클로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