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04)

by 블린이 뚠뚠 2021. 2. 4.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AP위성-일봉차트)

영업익 3억·시가총액 2100억…항공주 테마 AP위성 과열 우려

AP위성이 우주항공 테마로 주목받으며 주가가 폭등하고 있다. 지난해 12월까지 7000원 중반대에 불과하던 주가가 약 한달 만에 2배 가까이 상승한 것이다.

AP위성의 주가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손잡고 차세대 위성 개발 사업을 진행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주가가 과열 국면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지난해 3분기까지의 AP위성의 매출액은 258억원, 영업이익은 3억3800만원에 불과하다. 하지만 현재 시가총액은 2100억원을 돌파한 상태다.

AP위성 - 주요 목적사업은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 관련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 및 제조임. 주요 제품은 위성통신단말기이며, 주요 고객은 UAE 두바이 소재의 이동위성통신사업자인 THURAYA임.

주요 고객인 THURAYA 역시 위성휴대폰은 2003 10 THURAYA 2세대 위성휴대폰 개발/생산/공급 계약 이래 현재까지 동사로부터만 받고 있음.

(이트론-일봉차트)
(이아이디-일봉차트)

러시아 백신 투자 이트론 강세 상한가, 이아이디 24%

러시아 백신에 투자한 이트론과 이아이디가 강세다.

최근 국제 의학 학술지 란셋(The Lancet)은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의 임상3상 결과를 게재했다. 란셋은 러시아 백신의 면역효가는 92%에 달하며 60세 이상의 고령자 2만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에서도 면역효과는 91.8%에 안전성도 확인됐다는 내용이다.

스푸트니크V 백신은 상온(2도~8도)로 유통될 수 있는 유일한 백신이며 가격도 20달러 이하로 저렴해 한국코러스에서 생산되는 러시아 백신의 국내 수급 필요성이 전문가들을 통해 제기되고 있다.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는 한국코러스가 국내에서 생산 중이다. 이트론과 이아이디가 200억원을 투자한 한국코러스는 러시아 백신 1억5000회 분을 생산 중이다.

러시아는 이미 지난해 12월부터 스푸트니크V의 국내 접종에 들어갔으며, 전세계 약 50개국이 러시아 백신을 사전 주문했다. 이중 알제리, 헝가리, 이란, 베네수엘라를 포함한 12개 국가에서는 스푸트니크V 백신 접종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트론 - 주요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전문 기업임. 2015년 12월 동사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됨.

매출구성은 서버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함. 서버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음.

이아디디 -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 체결.

2018 7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픽서 5, 새틴 틴트   5종을 라인업하여 자체 쇼핑몰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중.

(엔브이에이치코리아-일봉차트)

엔브이에이치코리아, 미국 조지아주 공장 납품 기대감에 강세

기아와 애플의 ‘애플카’ 협력설이 구체화되면서 기아 조지아 공장 주변에 공장이 위치한 협력사들의 주가가 뛰고 있는 가운데 엔브이에이치코리아가 강세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의 자회사 원방테크가 SK이노베이션의 미국 조지아 공장 등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날 국내 한 언론은 기아와 애플은 이달 중 애플카 생산을 위한 4조 원 규모 정식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측은 오는 2024년 출시를 목표하고 있으며, 기아가 생산하는 애플카 물량은 초기 연간 10만 대 정도로 최대 40만대 규모까지 확대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기아 조지아공장 주변에 공장이 있는 상신브레이크·동원금속·에스엘·아진산업·구영테크·화신 등이 강세다.

산업용 클린룸·드라이룸 시공 업체 원방테크도 SK이노베이션의 미국 조지아 공장 등을 비롯해 국내 배터리 3사를 모두 고객사로 두고 있어 2차 전지·배터리 관련 역량이 주목받고 있다. 클린룸과 드라이룸은 반도체, 2차 전지 동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먼지와 온도, 습도 등을 통제할 수 있는 공간이다.

원방테크가 배터리 제조에 필요한 드라이룸을 구축하고,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모듈 생산의 이력을 살려 생산된 배터리의 모듈 조립, 패키징 과정을 맡을 수 있다. 결과적으로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 생산 과정의 처음과 끝 과정을 함께할 수 있어 수혜를 얻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 회사는 구씨 오너 일가들도 주요 주주로 들어가 있어 향후 사업 협력의 가능성도 높은 상태다.

구자겸 엔브이에이치코리아 대표는 “2차 전지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제습 환경 조성, 물질의 순도를 높이기 위한 필터 제조 등도 GH신소재 등 다양한 자회사들이 맡고 있다”면서 “전체 과정을 총괄해 일종의 ‘밸류 체인’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영위. 생산품의 대부분을 현대/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생산품은 HEADLINER, NVH부품, FLOOR CARPET, DOOR TRIM이 있음. 매출은 한국 63%, 인도 9%, 러시아 7%, 중국 6%, 기타 15% 등으로 구성.

(구영테크-일봉차트)

구영테크 부품주 강세애플카 기대감 지속 ( 02.03 참고 ) (투자주의)

구영테크 - 1989년에 자동차부품생산을 주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2월에 상호를 주식회사 구영에서 주식회사 구영테크로 변경함.

1,000여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체개발한 Progressive 금형 및 Transfer 자동화 공정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함.

중국 미국의 현지법인에서 부품을 생산하여 동사와 미국의 현대차 현지 협력업체에 납품 중인 상황.

(KB오토시스-일봉차트)

KB 오토시스, 조지아에 공장 건설, 한국 브레이크 패드 공급업체, 3800만불 투자, 180명 채용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공급업체인 KB 오토시스(대표 김신완)가 조지아에 공장을 건설한다.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 주지사는 3일 “한국 충남지역에 본사를 둔 KB 오토시스가 메리웨더 카운티에 3800만달러를 투자해 첨단 제조시설을 건설한다”고 밝혔다.

아산에 본사를 둔 이 업체는 현대차와 기아, GM 등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다. 호건스빌(6656 Lone Oak Road)에 들어설 공장은 10만 8000스퀘어피트(sqft) 규모로, 향후 180여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기아 공장과는 30분 거리에 있다.

켐프 주지사는 “KB오토시스의 조지아 진출은 주와 한국간 견고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보여주는 증거”라며 “투자결정을 내린 회사 측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KB오토시스리차드카츠 부사장은 “남동부 여러 지역을 검토한 결과 메리웨더 카운티가 최적지였다”며 “카운티와 주정부 관계자들께 감사하며, 훌륭한 비즈니스 커뮤니티 구성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오토스시 -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마찰재) 및 라이닝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국내 제조시설에서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100% 출자한 해외현지법인으로서 장가항 법인, 인도 첸나이 법인, 미국 법인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동사는 기존 출시 차량과 신규 개발될 신차 등에 동사 제품을 적용하기 위해 OEM/AM업체에 대하여 기술개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종목

(앤씨앤-일봉차트)

앤씨앤, 현대차 반도체 공급 소식에 52주 신고가

엔씨앤이 자회사가 현대차에 반도체를 공급한다는 소식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앤씨앤은 이날 장 초반 674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로써 앤씨앤은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앤씨앤 -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이 밖에 자동차용 운행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 사업을 영위함.

2019년 Automotive 사업부분을 물적분할하여 넥스트칩 설립 및 자회사 앤커넥스 흡수합병 및 분할 존속회사 앤씨앤을 출범함. 매출은 차량용블랙박스 77.24%, 영상처리칩 22.76% 비중으로 구성되어 있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