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02)

by 블린이 뚠뚠 2021. 2. 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현대바이오-일봉차트)

현대바이오, 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효력실험

현대바이오 주가가 강세다.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코로나19 치료제 효력 실험을 본격적으로 한다는 소식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현대바이오는 홈페이지를 통해 "니클로사마이드의 체내 흡수율을 개선해 코로나19 치료제로 약물재창출한 경구제 'CP-COV03'의 동물 효력실험을 2일부터 같은 달 9일까지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효력실험은 당초 1월 초에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관계 법령에 따른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의 시설 멸균 및 장비 점검으로 인해 순연됐다"고 덧붙였다.

현대바이오 -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함.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경북 김천의 비타브리드 생산공장과 일본, 미국, 유럽 해외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 판매망을 구축.

(포인트모바일-일봉차트)

강삼권 포인트모바일 대표, 벤처기업협회장 단독 후보 추대

강삼권 포인트모바일 대표가 2일 제10대 벤처기업협회장 단독 후보로 추대됐다. 벤처기업협회는 이날 지난 1일 강 대표가 회장추천위원회에서 만장일치로 회장 단독 후보로 추천됐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현재 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차기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오는 17일 정기 이사회 투표에서 과반 이상 동의를 얻으면 25일 예정된 총회에 신임 회장으로 추천된다. 총회에서 과반 이상 찬성 표를 얻으면 회장으로 선출된다.

강 대표는 2006년 포인트모바일을 창업했고 지난해 코스닥에 상장했다. 산업용 PDA 제품을 만드는 기업으로 2019년 매출 621억원, 영업이익 90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포인트모바일, 아마존 역대 최대 실적 속 국내 진출 임박소식에 강세

미국의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2일 '어닝 서프라이즈'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아마존이 2대주주로 있는 포인트모바일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야후 파이낸스 등에 따르면 아마존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사상 최초로 1000억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마존의 4분기 매출 전망치는 전년 동기보다 약 37% 증가한 1197억 달러로 지난해 전체 매출액은 379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아마존은 올해 초 국내 진출을 공식적으로 밝혔으며, 매물로 나온 이베이코리아의 유력한 인수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이 가운데 산업 현장에서 쓰이는 개인정보단말기(PDA)와 바코드 스캐너, 모바일 결제 단말기, RFID(무선태그) 리더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포인트모바일은 아마존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아마존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올해부터는 매출 1000억원 이상의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포인트모바일 - 산업용 PDA 및 주변기기 개발·제조·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ODM 업체를 통해 쌓은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브랜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2019년에는 전체 매출의 53%를 자체 브랜드로 달성하였음.

2020년 7월 Amazon과 WPA(warrant Purchase Agreement)계약을 체결하였음.

(삼화네트웍스-일봉차트)

홍정욱 관련주 삼화네트웍스 상승세 상한가

삼화네트웍스가 장초반 강세다. 삼화네트웍스는 홍정욱 관련주로 분류된다. 홍 전 의원의 아버지 남궁원(본명 홍경일)이 삼화네트웍스 김수현 작가와 작품을 함께했다는 이유에서다.

삼화네트웍스의 사업부문은 드라마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드라마 사업과 신인 연기자를 발굴하고 관리하는 매니지먼트 사업으로 구분된다.

삼화네트웍스 - 사업부문은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드라마 사업과 신인 연기자 발굴 및 관리하는 매지지먼트 사업으로 구분.

국내 최초의 드라마 독립 제작사로 출발하여 30년 이상의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TV시리즈 제작 외에 O.S.T 앨범제작, 머천다이징, 영화 제작/배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수행중.

2019 SBS '열혈사제', KBS '태양의 계절', 2020 SBS '낭만닥터 김사부2' 등의 드라마를 제작함.

(와이제이엠게임즈-일봉차트)

와이제이엠게임즈, 신작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흥행에 '上'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게임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의 흥행에 힘입어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중이다.2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후 3시 17분 현재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전 거래일 대비 29.73%, 495원 오른 2160원에 거래중이다.

이날 회사는 신작 모바일 게임 ‘소울워커 아카데미아’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출시 2일만의 기록으로, 향후 흥행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자는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의 인기 급상승 이유는 기존 PC 게임인 소울워커의 지식재산권(IP)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 등 전자부품을 제조, 공급하는 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1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되었음.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를 제조, 공급하는 진동모터 사업부문과 VR/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및 투자 등을 진행하는 게임사업부문을 영위함.

2020 2개의 신규 모바일 게임의 출시를 준비중이며, 향후에도 당사는 경쟁력 확보를 위해 IP 검증되고 차별화된 게임을 위주로 퍼블리싱할 예정.

(감마누-일봉차트)

감마누, 상장폐지 상처 이겨내고 +30.00% 상한가 달성

감마누는 1997년 전자 통신분야 제조 및 서비스를 주 목적으로 하여 설립되었으며, 안테나사업부와 인바운드플랫폼 사업부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시장에서는 지난 10여년 이상 SK텔레콤과 KT, LGU+에 지속적으로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단말기에 무선신호를 주고 받아서 통신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안테나를 제조,판매하는 안테나사업과 관광객 대상으로 소비를 유도하고 일정 수수료를 받는 여행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상한가를 설명할 특별한 공시나 뉴스는 없는 상태이다. 이에 투자자들이 상승 이유에 집중 하고 있다.

한편 감마누는 2017년 회계연도 감사보고서에서 외부감사인의 감사 의견 '거절'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서 거래가 정지됐다. 한국거래소는 이후 감마누에 대한 상장폐지와 정리매매를 진행했지만 감마누가 상장폐지결정 무효 소송을 내면서 법적 다툼을 벌였다.

처음으로 상장폐지 번복 사건이 일어났고 2년간 이어진 판결에서 대법원이 최종 원고 승소 판결을 확정하면서 감마누는 이날 정리매매 이전 가격인 6170원으로 거래를 재개한 기록이 있다.

감마누 - 전자 통신분야 제조 및 서비스를 주 목적으로 하여 설립되었으며, 안테나사업부와 인바운드플랫폼 사업부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국내시장에서는 지난 10여년 이상 SK텔레콤과 KT, LGU+에 지속적으로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음.

단말기에 무선신호를 주고 받아서 통신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안테나를 제조,판매하는 안테나사업과 관광객 대상으로 소비를 유도하고 일정 수수료를 받는 여행사업을 영위중.

상한가 근접종목

(세방우-일봉차트)
(세방-일봉차트)

세방, 자회사 실적 호조에 '강세'

세방이 자회사 세방전지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강세다. 세방은 세방전지의 최대주주다. 세방전지는 최근 2차 전지 생산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세방리튬배터리가 실적 호조를 보이고 있다.

세방리튬배터리는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액 2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1.6% 상승했다. 누적 영업이익은 지난 2019년 3분기 누적 21억원 적자에서 지난해 3분기 누적 24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세방 - 항만하역과 화물운송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1960년대부터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로 벌크 하역과 컨테이너 하역에 강점을 지니고 있으며, 한국해운, 세방익스프레스, 세방부산신항물류 등 8개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함.

전세계 항만시장간 경쟁의 가속화로 항만, 해운, 항공, 운송 영역에 걸쳐 전략적 제휴 합병을 통한 대규모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음.

하한가 근접종목

(이매진아시아-일봉차트)

이매진아시아, 상폐에 91% 폭락

이매진아시아가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에 주가가 폭락하고 있다. 2일 오후 1시8분 현재 이매진아시아는 91.71% 떨어진 184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매진아시아는 이날부터 오는 10일까지 정리매매가 진행된다.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계속성 및 경영의 투명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장폐지기준에 해당한다고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매진아시아 - 텐트산업의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5월 26일 텐트 및 의류사업을 티엔지로 물적분할하고 2007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드라마제작 및 매니지먼트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드라마 제작 투자, 연예 매니지먼트 등이 있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