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09)

by 블린이 뚠뚠 2021. 2. 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이트론-일봉차트)

'러시아 백신' 검토설에 이아이디·이트론 급등…거래량 '10억주' (투자주의)

정부의 러시아 코로나19(COVID-19) 백신 검토설에 관련주가 급등세다. 계열사 이트론은 거래제한폭(29.95%)까지 오른 564원을 기록 중이다. 이 시각 현재 이아이디의 거래량은 11억7695만주에 달한다. 이는 전체 발행주식수(7억2334만주)의 약 1.5배에 해당한다.

이트론의 거래량은 6억3068만주다. 이 역시 발행주식수(5억2460만주)를 뛰어넘는 규모다. 유류 도매업체 이아이디는 계열사 이트론과 함께 지난해 12월 한국코러스 지분 취득에 각 100억원씩 총 200억원을 투자했다.

투자형태는 한국코러스에 투자하는 '제1호 스푸트니크 신기술투자조합'의 일반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방식이었다. 한국코러스는 러시아 코로나19 백신을 국내에서 CMO(위탁생산)하는 업체다.

앞서 전날 정부는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의 국내 도입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러시아 백신 관련, 변이라거나 공급의 이슈 등 불확실성이 있기 때문에 추가백신 확보 필요성에 대해서는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주 의학저널 랜싯에 게재된 임상3상 보고에 따르면 러시아 백신의 효능은 92%로, 미국과 유럽의 백신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또 1회 접종에 10달러에 불과해 저렴하다는 평가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4달러)보다는 비싸지만 효능(아스트라제네카 70% 내외)이 더 좋기 때문이다.

이트론 - 주요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전문 기업임. 2015년 12월 동사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됨.

매출구성은 서버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함. 서버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음.

(와이더플래닛-일봉차트)

와이더플래닛, 청약 경쟁률 1357.98대 1…증거금 2.1兆시총 1082억원 규모…신규상장주 상한가 ( 01.26 )

빅데이터·인공지능(AI) 플랫폼 서비스 제공 기업 와이더플래닛은 지난 25일부터 양일간 일반 공모청약을 진행한 결과 경쟁률 1357.98대 1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일반 청약 증거금은 약 2조1728억원이 몰렸다. 앞서 와이더플래닛은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14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여 희망 범위를 초과한 1만60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한 바 있다.

구교식 와이더플래닛 대표이사는 “공모를 통해 조달된 자금은 사업영역을 B2B에서 B2C로 넓히는 데 사용할 것”이라며 “데이터를 활용해 초개인화된 메타 큐레이션 이커머스 사업을 진행하고 사물인터넷(IoT)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대표는 “공모과정을 통해 약 400만명의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 어떤 소비 행동 패턴을 보이는지 파악 및 분석하고 소비 행동을 예측하는 와이더플래닛 빅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의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믿고 관심을 보여주신 많은 투자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덧붙였다.

한편, 와이더플래닛의 상장 후 시가총액 규모는 공모가 기준 약 1082억원으로 내달 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와이더플래닛 -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정보처리 및 제공기술, 시스템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빅데이터분석 및 솔루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티지360테크놀로지스'를 종속회사로 보유함.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프로그래매틱 마케팅/광고플랫폼 사업'은 온라인 디스플레이 타겟팅 광고시장에 해당됨.

(위지트-일봉차트)

비트코인 관련주 위지트 '상한가'

비트코인 관련주 위지트가 9일 장초반부터 가격제한선까지 올랐다. 위지트는 모바일 커머스 기업 옴니텔을 자회사로 두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꼽힌다.

앞서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는 15억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사들였다고 밝혔다. 테슬라 측은 현금 수익원을 다양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조치라며 향후 테슬라 차량의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받겠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위지트 -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원일시스템(주)를 흡수합병함. 동사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97년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음.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해외 BOE, HKC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음.

(동양에스텍-일봉차트)

동양에스텍, 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

동양에스텍은 1주당 1.0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보통주 970만주가 발행된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25일이며 다음달 22일 상장될 예정이다.

동양에스텍 - 철강제품 제조, 판매 등의 목적으로 주식회사 동양철강으로 설립되었고, 2001년 4월에 주식회사 동양에스텍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02년 2월에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포스코의 가공센터로서 포스코가 생산하는 제품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회사임. 4개의 계열사는 각각 건설폐기물처리업, 강구조물공사업, 금속절삭기계제조업, 지정폐기물중간처리업을 영위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종목

(대한그린파워-일봉차트)

대한그린파워, 급등세…일부 유튜버 상장폐지 루머 일축 

대한그린파워가 급등세를 보인다. 일부 유튜버들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상장폐지에 대한 루머는 부풀려진 것이며 상장폐지 사유는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일축하자 투자심리가 개선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대한그린파워 관계자는 “지난 사업연도 내부결산 결과 상반기에 집중된 바이오중유사업 적자로 인해 4년 연속 영업손실 및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 손실에 해당돼 관리종목 지정이 예상된다”며 “일부 유튜버들을 중심으로 제기되면서 퍼지고 있는 상장폐지에 대한 루머는 터무니없이 부풀려진 것이며 상장폐지 사유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난해 7월 모회사 대한그린에너지가 경영권을 인수한 이후 400억원의 자본이 확충돼 차입금을 모두 상환해 재무구조는 확연히 좋아졌다”며 “흑자사업이 합병되면서 구조적으로 손익 부분은 지난해 3분기를 끝으로 적자구조에서 탈피한 상황이다”고 전했다.

대한그린파워는 지난해 매출이 급감한 사유는 적자구조가 지속된 바이오중유사업을 줄이면서 나타난 긍정적인 결과이며 만년 적자 사업이었던 바이오중유사업의 원가 중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유무형자산에 대한 감가상각을 대폭 반영해 기존 부실을 모두 털어냈다고 설명했다.

대한그린파워 관계자는 “올해 사업연도부터 바이오중유사업의 적자는 실적에 큰 영향을 주지 않게 될 것으로 올해 사업연도의 리스크가 대폭 줄었음을 의미한다”며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실적이 증가하면서 손익은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양상을 보일 것이다”고 설명했다.

대한그린파워 - 동ㆍ식물성 유지로 구성된 부산물/폐기물 폐유, 바이오디젤 부산물 등을 재처리하여 바이오중유 및 바이오디젤 원료로 제조하여 이를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신재생에너지 풍력을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발전 자회사를 두고 있음.

(나노스-일봉차트)

나노스, 300억원 규모 CB 발행 결정

나노스는 운영자금 50억원과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250억원 등 총 300억원 조달을 위해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9일 공시했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4%, 6%다. 사채만기일은 2026년 4월 5일이다. 대상자는 ‘디비W투자조합1호’다.

나노스 - 삼성전기㈜ VCR헤드 부문을 분사해 종업원 지주회사로 설립된 전자제품 설계 제조 회사임. 동사는 휴대폰 카메라모듈 핵심부품인 광학필터, 홀센서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광할필터 및 홀센서 등이 있음.

주요 수요처는 휴대폰 카메라모듈사로서, 국내Major업체인 삼성전자, 삼성전기, 파워로직스, 엠씨넥스, 캠시스, 나무가등에 납품되고 있음.

오늘의 하한가 종목

(파라텍-일봉차트)

파라텍 전 최대주주 베이스에이치디, 계약 파기 후 지분 던졌나

코스닥 상장사 파라텍의 주식 양수도 계약이 해지된 후 대규모 물량이 시장에 풀린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파라텍의 전 최대주주 베이스에이치디 측이 물량을 던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베이스에이치디는 파라텍 지분 양수도 계약을 맺은 후 잔금 납입일까지 파라텍에서 빌린 돈을 갚지 않아 계약 미이행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전날 베이스에이치디는 엔에스이앤지와 맺은 주식 양수도 계약이 해제됐다고 공시했다. 베이스에이치디는 이미 엔에스이앤지에게 경영권과 308만6707주를 넘겼다. 이번에 해제 공시를 낸 물량은 남은 246만6485주다.

이어 전날 파라텍 매매 동향을 보면 기타법인에서 171만7204주의 순매도가 나왔다. 파라텍 전체 주식의 10%에 달하는 규모다. 이처럼 많은 물량이 기타법인에서 한 번에 쏟아진 것은 이례적이다. 지난 1년 간 파라텍에서 기타법인이 10만 주 이상 거래한 날은 손에 꼽을 정도다.

이에 시장에서는 이 물량이 베이스에이치디 측에서 쏟아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3분기 말 보고서에 따르면 파라텍 주식을 5% 이상 보유한 주주는 베이스에이치디와 까뮤이앤씨 뿐이다. 까뮤이앤씨는 지난해 연말에 파라텍 지분을 대부분 처분했기 때문에 현재 10% 이상을 시장에 던질 수 있는 주주는 베이스에이치디 뿐으로 파악된다.

전날 파라텍의 종가는 1만2850원이다. 앞서 베이스에이치디가 엔에스이앤지와 계약했던 주당 가격은 7600원이다. 인수합병(M&A) 이슈로 주가가 상승한 것이다. 만약 베이스에이치디가 엔에스이앤지와 파기한 주식을 전날 종가로 팔았다면 약 69%의 추가 수익을 얻게 된 셈이다.

앞서 지난해 10월 베이스에이치디와 엔에스이앤지는 파라텍 주식 555만3192주를 주당 7600원, 총 422억원에 양수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엔에스이앤지 측이 계약금과 중도금을 지급하고 경영권까지 넘겨받았지만 베이스에이치디 측은 파라텍에서 차입한 금액을 상환하지 않는 등 계약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다. 결국 잔금만 남은 상황에서 베이스에이치디가 계약을 파기해 논란이 됐다.

이에 대해 베이스에이치디 측에 문의했으나 답변하지 않았다. 한편 베이스에이치디는 코스피 상장사 까뮤이앤씨, 명동에이엠씨, 태흥산업, 후니드, 금양인터내셔날, 한국알미늄 등의 계열사로 갖고 있다.

파라텍 - 제조업 및 전문건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 6월 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12월 26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1973년 설립 이래 스프링클러 헤드류, 주방용 자동소화장치, 소방용 합성수지배관(CPVC), 밸브 등 시장을 선도하는 소방제품을 생산해오고 있음.

1975 국내 최초로 소방제품의 국가 검정을 획득하였으며, 2000년대 들어 신축배관, 스프링클러, 밸브 제품의 UL/FM인증을 획득함.

하한가 근접종목

(비케이탑스-일봉차트)

비케이탑스 “310억원 규모 상주폴리실리콘 기계장치·고철 등 매입”산업 리사이클링 사업 진출…고철가격 강세로 매매차익 기대

코스피 상장기업 비케이탑스는 구 웅진그룹 상주폴리실리콘(이하 상주폴리실리콘)의 기계장치, 고·비철 등을 신라산업으로부터 매입했다고 9일 밝혔다. 매입대금은 약 310억원이다.회사 측은 “지난 2일 납입 완료된 전환사채 대금 300억원을 활용해 관련 상품 매입을 했다”며 “상주폴리실리콘 관련 매출은 다음달부터 발생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상주폴리실리콘은 지난 2010년 웅진그룹이 총 7300억원을 투입해 연간 7천톤의 폴리실리콘을 생산한다는 목표로 준공한 공장이다.

비케이탑스는 매입한 기계장치 등을 중고 설비로 우선 매각하고, 나머지는 고철, 비철 등 철스크랩 형태로 판매할 계획이다. 현재 재활용 중간처리업 인허가를 진행 중이며 다음달 중순 내 절차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인허가 절차가 완료되는대로 중고 설비 매각 및 고철·비철 판매가 시작되면 상주폴리실리콘 관련 지속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은 이와 유사한 추가 사업을 검토하며 리사이클링 사업을 하나의 사업부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고철업계에 따르면 9일 전국 철스크랩 평균 가격은 톤(t)당 35만5천원(중량A, 도착도 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4월 가격인 톤당 22만 5천원 대비 약 58% 오른 가격이다. 코로나19 이후 수입 제한 속에서 주요 전기로사들의 생산량 회복으로 원재료인 고철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비케이탑스 관계자는 “대규모 자금조달이 가능했기 때문에 관련 상품을 좋은 조건으로 매입할 수 있었다”며 “고철가격 강세로 인한 상당한 매매차익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케이탑스 - 주요 사업내용은 유통사업부 부문, 기타 부문 등으로 나뉘어짐. 동사의 LED 조명사업은 2020 7월부터 ()참테크를 인수하여 사업을 현재 진행 중에 있음. 초소형, 대량생산 공정기술이 접목된 LED 렌즈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이매진아시아-일봉차트)

관련기사 ( 02.02 참고 ) (관리종목)

이매진아시아 - 텐트산업의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5월 26일 텐트 및 의류사업을 티엔지로 물적분할하고 2007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드라마제작 및 매니지먼트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드라마 제작  투자, 연예 매니지먼트 등이 있음.

(이미지스-일봉차트)

거래소 “이미지스, 관리종목 지정 우려 사유 발생”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본부는 이미지스(115610)에 대해 최근 4사업연도 연속 영업손실이 발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어 “해당 사유가 감사보고서에서 확인될 경우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미지스 -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제품 등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2004년 설립됨. Mobile 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IT기기에 적용되는 다양한 터치 컨트롤러를 비롯하여 촉각, 시각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솔루션 전문 기업임.

반도체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나 전문적인 반도체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및 이를 응용한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수행하면서 생산은 파운드리 업체에 위탁하는 반도체 개발을 .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02)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현대바이오, 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효력실험 현대바이오 주가가 강세다. 니클로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