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개미 뚠뚠(맛집)

바다의 우유 굴 보쌈을 먹어보자~😋(서리풀식당 교대점)

by 블린이 뚠뚠 2021. 2. 14.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맛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의 맛스토리는 바로~ 굴 보쌈입니다.!!

굴이란?

9월~12월이 제철이며, 바다의 다른 조개류에 비해 아연, 철분, 칼슘 등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B1, B2, 나이아신 성장에 필요한 비타민까지 영양소가 풍부한 편입니다.

특히 칼슘의 함량은 우유와 비슷할 정도로 풍부해 어린이 성장발육에도 좋아 서양에서는 굴을바다의 우유라고 부릅니다.

굴과 궁합이 가장 좋은 음식은 레몬입니다. 레몬의 비타민 C는 Fe의 흡수를 돕고, 타우린의 손실을 예방하므로 생굴에 레몬즙을 뿌려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고 칼슘이 풍부해 식이조절 시 부족해지기 쉬운 칼슘을 보충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철분 이외에 구리도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을 해주며, 타우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내리거나 혈압 저하 작용에도 도움이 되어 콜레스테롤 개선을 해줍니다.

하지만 생굴을 먹기에는 비린 맛과 냄새 때문에 그냥 먹기 힘들어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굴과 곁들여 먹을 수 잇는 수많은 음식 중 굴 보쌈을 먹으러 가볼까 합니다. ㅎㅎ

저도 처음 가보는 서리풀식당입니다.

굴 보쌈을 아주 맛있게 잘하는 집이라는 추천을 받고 가봤습니다. ㅎㅎ

식당 입구 인테리어를 분위기 있게 잘했습니다. 

이날 비가 많이 왔는데, 가게 인테리어와 잘 어울려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 사진입니다.

깔끔한 내부와 넓은 공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

메뉴판을 보시면 보쌈과 굴보쌈이 있습니다. 

굴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보쌈을 드시면 됩니다. ㅎㅎ

가격은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입니다.

보쌈에 쌈이 빠질 수 없겠죠?

깻잎과 상추 파까지 엄청 신선해 보입니다.

요새 이렇게 동치미 주는 곳이 많더라고요.

동치미는 소화를 도와줘서 항상 잘 먹어줘야 합니다. ㅋㅋ

많이 먹으려면요... 😅

샐러드입니다. 

평범한 맛이었네요. ㅎㅎㅎ

보쌈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소스입니다. ㅎㅎ

역시 새우젓을 빼먹을 수 없고, 쌈과 같이 먹을 된장도 보입니다. ㅎㅎ

역시 보쌈은 부추무침입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고기와 곁들여 먹는 부추무침은 언제나 일등인 것 같습니다. 

아니.. 보쌈을 시켰는데..

약간 과장을 하자면 해물탕 수준의 서비스가 나옵니다. ㄷㄷ

새우와 꽃게가 들어있네요... 츄릅😋

사진이 살짝 흔들렸네요...🤦🏻‍♂️

조금 더 자세한 메뉴를 보여드리기 위해 찍었건만... ㅜㅜ

그나마 다음 사진들은 괜찮습니다. 휴~

주류 메뉴에 막걸리와 와인, 보트카를 파는 게 좀 신기하네요. 🤔ㅎㅎ

비주얼 보이시나요?... 이게 무엇일까요?

네 맞습니다. 바로 막국수입니다. ㅋㅋㅋㅋ

엄청난 비주얼처럼 맛도 엄청나게 맛있습니다.

보쌈이 좀 늦게 나왔는데, 막국수 아껴 먹느라 힘들었습니다.

왜냐하면 보쌈과 같이 싸 먹어야 더 맛있으니까요.. ㅋㅋㅋ

드디어 보쌈이 나왔습니다. 👏🏻👏🏻👏🏻

어 저희는 굴 보쌈을 시켰는데 왜 보쌈만 있는 거죠?

아 이렇게 굴도 따로 주십니다. ㅎㅎ

보쌈과 섞이지 않고 따로 먹을 수 있는 것도 좋네요.

윤기가 좌르르 한 게 엄청 신선해 보입니다.

와 굴 양이 정말... 3명이서 먹었는데 충분했습니다. ㅎㅎ

보쌈은 김치가 중요한데 역시나 여기 김치도 꿀맛이네요. 😋

역시 굴은 초장 맛이죠.. 어린애 입맛이라.. 하하하😅

생으로는 못 먹고 초장을 푹 찍어서 먹어 봅니다. ㅎㅎ

와 정말 시원하고 신선한 굴 향이 입을 가득 채웁니다.

여길 오길 잘한 거 같아요. ㅎㅎ

너무 신나게 먹어서.. 보쌈 먹는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ㅜㅜ

그만큼 맛있는 굴 보쌈이었네요. 🤣

마지막으로 살짝 아쉬워서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사 갔습니다. ㅋㅋㅋ

찰떡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데 이번에 새로운 맛이 보여 바로 집었습니다. ㅎㅎ

새로운 맛이 보이면 한 번쯤은 무조건 먹어봐야 하는 1인입니다..🙋🏻‍♂️🐽

이름은 떡또아 티라미수 맛입니다. 

뭔가 찰떡 아이스 이미테이션 같지만... ㅎㅎ

그래도 먹어봅니다.

생김새도 매우 비슷하며,

위에 티라미슈 가루가 뿌려져 있습니다.

생각보다 잘 날려서 청소 좀 했습니다. 😅

속 안은 바닐라 아이스크림 같은데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ㅎㅎ

항상 찰떡 아이스크림 종류는 다 좋은데 두 번 왕하고 먹고 나면..

허무하다는... 생각.. 저만 드나요? ㅜㅜ

후기

굴 보쌈과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까지 먹었던 날이었습니다.

굴 같은 경우 건강식으로도 챙겨 먹는 게 좋은 것 같네요.

연휴기간 동안 많이 드시기만 하셨죠? ㅎㅎ

저도 살이 더 찐 것 같네요 ㅜㅜ

신선하고 건강한 굴로 건강을 챙겨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ㅎㅎ

굴 보쌈 ★★ 

맛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구독♥︎ 공감♥︎ 한 번씩 눌러주세요 🥺

댓글❤️은 사랑입니다. 😍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 이상 맛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 👋🏻 👋🏻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50길 39 1

전화번호 : 02-582-669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