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19)

by 블린이 뚠뚠 2021. 1. 1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필룩스-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 01.18 참고 ) ( 투자주의 )

필룩스 - 종속회사는 조명사업부문, 부품사업부문, 소재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의 5개 사업부문 체제를 이룸.

동사는 감성조명 제품이 주생산품목이며, 품목으로는 LED감성조명 디바 3, 디바2, 모노레일 시리즈, 아웃도어 디바, LED감성조명 슬림라인, 고연색성 Luxfeel Series를 생산판매하고 있음.

(디피씨-일봉차트)

디피씨, 동남아 '그랩' 美 상장 기대감에 상한가

디피씨는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동남아시아 최대 차량 공유서비스 업체 '그랩홀딩스'(이하 그랩)가 미국 상장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거래량이 크게 늘어나더니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그랩이 미국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호재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랩은 올해 미국 상장을 추진한다. IPO(기업공개) 규모는 약 20억달러(약 2조2000억원)다.

앞서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9월 그랩에 2억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힌 바 있다.스틱인베스트먼트는 디피씨가 지분 100%를 소유한 회사다.

디피씨 - 고압변성기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사업부문은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구별되는데,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음.

투자부문은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인프라에 대한 사모펀드 운영 등을 하고 있음.

코스닥

(한국파마-일봉차트)

'제2의 신풍제약?' 한국파마 5일 연속 상한가코로나 치료제 임상 2상 끝나 ( 투자경고 )

지난해 8월 상장한 종업원 300명 규모의 제약사 한국파마가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비상장사 제넨셀과 함께 인도에서 진행 중인 코로나19 신약 후보물질(파이프라인) 임상시험이 2상을 마쳤다는 소식 덕분이다.

한국파마는 19일 가격제한폭(+30.00%)까지 오른 9만1000원에 장을 마쳤다. 지난 12일 2만4600원에 마감한 뒤 5거래일 연속으로 상한가를 쳐 이 기간 269.92% 뛰었다. 이 회사의 시가총액은 12일 2638억원에서 이날 9925억원으로 올라 1조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국파마 주가가 상승한 건 이 회사가 제넨셀과 진행 중인 코로나19 치료제의 임상 2상이 끝났다는 소식 때문이다. 이 회사는 이날 조회공시를 통해 임상 소식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다만 공동임상은 아니고, 한국파마는 임상 약 수탁생산만 담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파마 측은 “제넨셀이 지난달 29일 2상을 완료했다고 통보해 왔다”며 “(3상 등) 앞으로도 임상 약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등 본계약이 체결되면 향후 공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윤택 제약산업전략연구원장은 “임상 약 생산 기업은 신약 개발을 완료하면 본계약을 맺고 양산까지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한국파마가 확실히 밝히지는 않았지만 두 회사도 같은 계약을 맺어놨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확실하지 않은 신약 개발 전망만 믿고 투자하는 건 위험(리스크)이 크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한국파마 - 자체 R&D 개발을 통해 정신신경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항균 등 제조에 강점이 있으며 내분비,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중앙연구소를 설립하여 다양한 의약품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2020 8 10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골드퍼시픽-일봉차트)

골드퍼시픽, 100억 규모 사모 BW 발행

골드퍼시픽은 운영자금 50억원과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50억원을 각각 조달을 위해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한다고 19일 공시했다.

행사가액은 주당 1571원으로, 권리 행사기간은 2022년 2월 2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다. 신주인수권 행사에 따라 발행되는 주식의 총수 대비 비율은 9.61%다.

표면이자율은 1%, 만기이자율은 1%다. 사채만기일은 2024년 2월 2일이다. 대상자는 마크로나 투자조합 등이다.

골드퍼시픽, 한국파마 뛰자 동반 급등세

골드퍼시픽이 가격제한 폭까지 뛰었다. 한국파마가 생산하는 코로나19 치료제가 투약 6일 만에 95%가 회복될 정도로 높은 효과가 입증됐다는 소식에 연일 한국파마가 급등세를 보이자 동반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골드퍼시픽 자회사인 에이피알지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한국파마, 제넨셀, 한국의약연구소,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 협약식을 맺고 공동 개발에 나서는 점이 부각되고 있다.

골드퍼시픽 자회사인 에이피알지는 지난해 8월 ‘APRG64’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제넨셀, 한국파마, 한국의약연구소,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 협약식을 맺고 공동 개발에 나선 바 있다.

에이피알지는 현재 ‘APRG64’의 인도 등 해외 임상 진행을 위한 원료의약품 생산을 완료한 상태다. 원료의약품 개발 및 생산은 제넨셀의 주도하에 진행됐으며, 이 원료의약품을 한국파마가 이어받아 임상 1상에 사용될 APRG64의 완제의약품을 생산한다.

인도 임상 1상은 제넨셀이 진행하며 올해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임상 1상이 완료되면 임상 2상은 에이피알지의 본격적인 주도 하에 국내 및 인도 양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골드퍼시픽 - 2019년부터 사업부 개편 중에 있으며 본 보고서 제출일 현재 주요사업부로는 패션사업부와 바이오사업부가 있음.

주요 사업부문인 패션사업은 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브랜드 hoze를 OEM 방식으로 생산함. 동남아, 중국 등에서 수출 기획 중임. 2019 7 ()다나은의 주식을 취득함으로써 바이오사업을 개시하였으며 의약품도소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엘티씨-일봉차트)

엘티씨, 전고체 배터리 국내 유일 SOFC전해질 기술보유에 강세

전기차 및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시장 성장에 전고체 관련주가 주목을 받으면서 엘티씨에 대한 기대감도 커져 강세를 보이고 있다.

차세대 전지로 성장가능성이 큰 전고체 배터리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개발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일본 도요타는 올해 중에 전고체 전지 탑재 차량 시제품을 공개하며, 2020년대 초반에 전고체 전지가 탑재된 전기차를 양산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최근전기차 배터리 점유율 1위인 중국 CATL도 대만의 폭스콘과 협력해 전고체 배터리 출시를 선언했다.

이에 국내 배터리 업체들도 전고체 전지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지난해까지 리튬 2차전지 기술 확보가 배터리 업계의 최우선 과제였으나 올해부터는 차세대 전지 기술 확보를 위해 기업과 국가 간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전고체 배터리는 5분이면 전체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고 1회 충전했을 때 주행 거리가 기존 리튬 이온 전지의 2배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수소연료전지에 들어가는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SOFC) 전해질 개발을 완료해 차세대 연료전지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는 엘티씨는 산소이온만을 전달해 전기가 통하도록 만드는 소재로 우리나라에서 SOFC 전해질 관련 기술을 확보한 유일한 기업이다. 고체산화물 전해질은 연료전지 내에서 연료극의 수소가스와 공기극의 산소가스가 직접 만나는 것을 차단한다.

엘티씨 - 디스플레이나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공정소재(Process Chemical) 중 하나인 박리액 개발 및 제조를 주력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음. 신규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은 유기 소재 나노 세라믹 소재 개발, 판매로 이를 양산하는 연구개발을 진행 중임.

(무림SP-일봉차트)

무림SP, 中플라스틱 전면 금지시행…국내 유일 친환경 제품으로 주목

중국 정부의 플라스틱오염 관리 강화제안에 따라 올해 1월부터 중국 전 지역에서 발포 플라스틱 음식용기 및 플라스틱 면봉의 생산과 판매가 금지됐다는 소식에 국내 최초 친환경 종이빨대 개발한 무림SP가 강세다.

클렌징 등 효과를 위해 미세 플라스틱 입자를 첨가한 샴푸와 린스, 손 세정제, 비누, 스크럽, 치약 등도 새해부터 생산이 금지됐으며 2023년부터는 판매도 금지된다. 또 상점 및 음식배달시 자주 사용되는 분해가 되지 않는 비닐봉지는 2021년부터 직할시 등 주요 도시에서 사용이 금지됐다.

2026년부터는 중국 대부분 지역에서 사용이 금지된다. 일회용 플라스틱 식기와 택배 비닐포장의 사용 금지도 2021년 주요 도시로부터 시작해 2026년 전국으로 확대된다.

플라스틱 오염 관리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낸 중국 정부는 이에 더해 지난해 9월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의 생산, 판매, 사용 제한을 위반할 경우 최대 10만 위안(한화 약 1700만원)의 벌금을 부과하겠다는 '중화인민공화국 고체오염환경방치법'을 발표했다.

한편, 무림 SP는 지난해 12월 빨대시장 세계 1위 기업 서일과 손잡고 '팩 부착용(U자형 및 망원경형) 종이 빨대'를 개발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부착형 종이 빨대는 유럽의 시험 인증 기관인 PTS와 TUV AUSTRIA의 까다로운 친환경 테스트를 모두 통과해 재활용성 및 생분해성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현재 종이 빨대용 원지를 생산하는 국내 제지사 중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획득한 곳은 무림이 유일하다.

무림SP -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무림로지텍을 가지고 있음. 동사는 산업활동 및 문화생활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제품인 아트지, 백상지, 기타 특수지 등의 인쇄용지를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종속회사를 포함한 당사 전략적인 영업단위는 4 부문이며, 제조부문, 판매부문, 기타부문, 투자부문으로 이루어짐.

상한가 근접종목

(에스엘-일봉차트)

에스엘, 상한가.. 현대 아이오닉5 출시 기대감?

19일 에스엘이 급등세다. 

현대차그룹의 전기차모델 아이오닉5 출시 기대감에 주가가 강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증권가에 따르면 에스엘은 전기차 모델인 현대 아이오닉5, 아이오닉6 및 기아 CV, GM 리릭에 LED램프를 납품할 예정이다. 아직 현대차그룹은 아이오닉5 출시일정을 공개하지 않은 상태다.

에스엘은 자동차 부품업체로 헤드램프, 섀시 등을 생산한다. 현대/기아차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헤드램프 국내 시장점유율은 65%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60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9% 증가했다. 현재 주가 기준 PER은 24배, PBR은 0.74배다.

에스엘 - 삼립자동차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OEM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램프 및 샤시 제품 제조회사이며, 총 16개의 계열회사에서 각종 램프와 샤시, 도어래치, FEM 등을 제조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임.

주요고객은 현대차, 기아차, GM, Ford, Geely 등이 있으며, 미국 GM사로 부터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QSTP AWARD 23 수상함.

오늘의 시장은.. 정말 똑똑한 개미들을 보는 것 같습니다.

개인은 매도를 했고, 기관과 외국인은 샀습니다.

수익실현을 하는 개미들은 항상 옳은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똑똑한 개미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ㅎㅎ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