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15)

by 블린이 뚠뚠 2021. 1. 15.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오리엔트바이오-일봉차트)

이재명 지사 테마주 오리엔트바이오 '상한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테마주로 분류되는 오리엔트바이오가 상한가다. 이 지사가 차기 대선 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한국갤럽은 이 지사가 차기 대선 주자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는 여론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오리엔트바이오는 이재명 테마주로 꼽힌다. 이 지사는 계열사인 오리엔트시계사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지난 2017년 1월에는 오리엔트바이오 공장에서 대통령 대선 출정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오리엔트바이오 - '시계류 제조와 가공판매업'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실험동물의 생산, 수출, 수입 및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업 등'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영위함.

주요 사업으로는 국내유일의 국제표준유전자 고품질 실험동물의 생산공급, 의료 및 실험에 소요되는 장비 개발/생산/판매, 발모제등 신약 개발 등이 있음. 현재 개발중인 연구는 발모제 (OND-1) 신약, 위암 사전예측 진단 기술 개발 등이 있음.

(성안-일봉차트)

성안, 현저한 시황변동 조회공시 요구 -> 이재명 테마주 ( 01.14 참고 )

한국거래소는 성안에게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공시시한은 오는 18일 18시까지다.

성안 - 섬유제품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함. 섬유제품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함. 경상북도 구미에 생산시설을 보유함. 매출의 96% 이상이 수출에서 나옴. 주요 수출시장은 중동, 유럽, 아시아, 중남미, 북미 등임.

수출은 "STARTEX" "SOFSIL" 이라는 자체상표와 OEM 7:3 비율로 .

코스닥

(한국파마-일봉차트)

한국파마, 코로나 치료제 덕에 사흘째 강세…3일만에 104%↑ ( 투자주의 )

한국파마가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개발 호재로 3거래일째 강세를 보인다. 지난 12일 이후 3거래일만에 104%(현재가 기준) 넘게 오른 것이다.

지난 12일 한국파마는 지난해 12월 29일 경희대와 벤처 제약사 제넨셀이 인도에서 진행한 코로나19 신약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2상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파마가 생산한 코로나19 치료제다.

한국파마 측은 "코로나19 경증 및 중증도 환자 대상으로 투약 6일 만에 95%가 회복될 정도로 높은 효과가 입증됐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인도에서 사용 중인 코로나19 표준 치료제가 투약 6일째 68% 정도 효과를 보인 것과 비교하면 우수한 효과라는 설명이다.

한국파마 - 자체 R&D 개발을 통해 정신신경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항균 등 제조에 강점이 있으며 내분비,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중앙연구소를 설립하여 다양한 의약품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2020 8 10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오리엔트정공-일봉차트)

이재명,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 1위···관련株 오리엔트정공 '상한가'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는 오리엔트정공이 15일 급등세를 이어가다 상한가에 도달했다. 이같은 상승은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는 결과가 나오자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이날 한국갤럽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 동안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에게 자유응답 형태로 '다음 대통령감으로 누가 좋다고 생각하느냐'고 물은 조사에서 이재명 지사가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조사 결과 선호도는 각각 이재명 경기지사 23%, 윤석열 검찰총장 13%, 이낙연 민주당 대표 10%인 것으로 나타났다. 오리엔트정공은 이재명 지사가 계열사인 오리엔트시계사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어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돼 왔다.

오리엔트정공 - 자동차 수동변속기 TM컨트롤하이징엣세이 및 DCT 부품 Central Plate 그리고 엔진 부품 하우징서모스탯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업체.

현대자동차 협력업체로서 자동화 설비 투자를 통한 우수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신차종 부품 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음.

경쟁력 확보를 위한 R&D부문에 투자하고 있으며 완성차업체 요구조건인 평가기준에 부합한 품질인증시스템인 TS16949 ISO1400 인증.

(지니틱스-일봉차트)

지니틱스, 구글 21억달러 '핏빗' 인수에 세계1위 터치IC 공급사로 주목 

구글이 21억달러(약 2조3000억원)에 웨어러블 업체 '핏빗'을 인수했다는 소식에 지니틱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핏빗은 2900만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피트니스 스마트워치 업체이며, 지니틱스는 지난해 기준 전세계 스마트워치 터치 IC 시장의 점유율 1위 업체다.

2900만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핏빗의 스마트워치와 피트니스 밴드는 현재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1억2000만대 이상 판매된 바 있다. 지난해 11월 구글이 핏빗 인수를 발표한 후 이용자 데이터 활용 제한 조건을 걸고 구글의 핏빗 인수가 승인됐고, 이에 구글은 14일(현지시간) 핏빗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2000년 설립된 시스템 반도체 기업인 지니틱스는 20년 업력으로 터치 입력을 가능하게 하는 반도체(IC)로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기기에 탑재되는 더치IC는 손가락으로 입력이 가능해 디바이스와 사용자간 인터페이스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지니틱스는 세계 최초로 웨어러블 기기용 터치IC를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특히 웨어러블 초저전력 터치IC 시장에서 세계 1위다. 지난해 세계 시장에 판매된 스마트워치 7500만대 가운데 5000만대가 지니틱스의 터치 반도체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니틱스 - 대신밸런스제5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2018년 11월 19일 합병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19년 7월 16일(합병등기일) 합병을 완료함.

동사는 스마트폰 기기에 적용되는 터치 반도체, 모바일 카메라에 적용되는 자동초점 IC칩, 스마트결제를 위한 핀테크 IC 등 시스템 반도체를 개발하는 기업임. 삼성전자, LG 국내 스마트기기 제조기업과 화웨이, 샤오미등의 해외기업과도 거래하고 있음.

 

 

 

(형지I&C-일봉차트)

한국종합기술 형지I&C 주식 단기과열종목 지정, 3거래일간 단일가

한국종합기술과 형지I&C 주식이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됐다. 

한국거래소는 15일 한국종합기술과 형지I&C 주식을 18일부터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한다고 각각 공시했다.한국종합기술과 형지I&C 주식은 18일부터 20일까지 3거래일 동안 30분 단위로 거래가 체결되는 단일가 매매방식이 적용된다.

다만 20일 종가가 15일 종가보다 20% 이상 높으면 단기과열종목 지정기간이 3거래일 더 연장되고 단일가 매매방식 적용도 계속된다.

한국종합기술은 최대주주인 한국종합기술홀딩스의 김영수 대표이사가 이재명지키키범국민대책위원회 위원으로 알려지면서 이 지사 관련주로 분류돼 관심을 받고 있다.

형지I&C는 학생복, 유니폼 등을 만드는 형지엘리트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형지엘리트는 이 지사가 성남시에서 무상교복 정책을 추진할 때 관련주로 분류됐다. 

형지I&C는 2020년 7월 공시를 통해 "이 지사와 형지I&C는 과거 및 현재 사업적 관련성이 전혀 없다"고 해명한 바 있다.

형지I&C -  의류 제조(외주가공) 및 도소매 등 의류 사업을 영위함. 셔츠 브랜드 'YEZAC', 남성복 컬렉션 브랜드 'BON', 여성복 'Carries Note', 프렌치 컨템포러리 여성복 'BON:E' 등이 동사 주요 브랜드임.

국내 백화점과 아울렛, 대리점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판매함. 2019 12 설립된 에이치지아이앤씨일차 유한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글로벌에스엠-일봉차트)

글로벌에스엠 상한가 이유?…또 '이재명' 테마주

글로벌에스엠이 15일 오전 10시30분 +29.86%(192원)상승한 835원에 상한가를 달성했다.

상한가를 달성할만한 특별한 공시나 뉴스는 없었다. 한편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글로벌에스엠 대표이사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동문이라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했고 이재명 관련주라는 타이틀이 주가에 영향을 준것이 아닌가 추측하고 있다.

글로벌에스엠은 지난해 5월 코로나19의 여파에도 좋은 성적을 보인 것이 주목 되었다. 지난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39억원,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에스엠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약 한 달간 중국 일부 법인의 공장 가동이 중단되며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지만, 베트남과 스페인 법인에서 정상적으로 공장을 가동하면서 비교적 안정적 실적을 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에스엠 - 순수지주회사로써 동사의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은 각종 전자제품 및 기계 등의 체결 부품으로 사용되는 스크류, 샤프트 등을 생산하고 전방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업체임.

홍콩에 4개의 자회사와 스페인과 루마니아에 각각 1개 및 베트남에 1개, 말레이시아에 1개, 필리핀에 1개, 대한민국에 1개, 중국에 4개 손자회사로 이루어진 지주회사임. 동사는 아시아와 유럽의 매출 비중이 각각 61%와 38%으로 전체의 약 99%임.

오늘은 이재명 지사 테마주의 날입니다.

상한가 종목 7개 중 5개가 이재명 지사와 관련된 주라고 합니다.

이렇게 정치테마주가 무서운 것 같습니다.

항상 급등 종목 쫓지 마시고, 안전하게 매매 하시길 바랍니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14)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농화성, 전고체배터리 소재 개발 기대감 한농화성이 14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장 초반부터 상승한 주가는 오전 9시 18분경 상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