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14)

by 블린이 뚠뚠 2021. 1. 14.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농화성-일봉차트)

한농화성, 전고체배터리 소재 개발 기대감

한농화성이 14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장 초반부터 상승한 주가는 오전 9시 18분경 상한가에 도달했다. 현재 매수잔량은 38만주다.

한농화성의 전고체배터리 소재 개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농화성은 LG화학 등과 함께 전고체배터리 핵심소재인 전해질을 개발 중이다.

전고체배터리는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화한 것으로 안정성이 높고 에너지밀도가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전기차 및 2차전지 업체는 차세대 배터리라 불리는 전고체배터리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한농화성은 화학제품 제조사로 2003년 코스피시장에 상장하였다. 글리콜에테르 및 계면활성제, 특수산업용유화제 등 정밀화학제품을 주로 생산한다. 주요 고객사는 LG화학, 켐트로닉스, 롯데케미칼 등이 있다.

화학시황 개선과 2차전지 소재 개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면서 최근 6개월간 주가가 170% 상승했다.

한농화성 - '창의와 혁신'라는 비전 아래, 계면활성제, 글리콜에테르(Glycol Ether), 특수산업용 유화제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정밀화학 제조업체임.

계면활성제 산업은 정밀화학의 분야로서 알콜, 지방산, 아민 등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닌 유도체를 생산하는 산업임.

(성안-일봉차트)

'성안' 주가 왜 상한가?…이유 물어보니, 오너 일가 경영진이 중앙대 출신…'이재명 테마주'

정치 테마주를 움직이는 이들이 시가 총액이 작고 거래량이 작은 종목을 찾아 움직이는 모습이다.

이날 오른 주가 기준으로 시총은 278억원(코스피 1112위)인 '동전주'다. 성안은 대구에 본사를 둔 회사다.

상태 성안그룹 회장의 가족인 박상완 성완 부사장이 1987년 중앙대 무역학과를 졸업했다는 사실이 이날 투자자들 사이에서 공유됐다. 이재명 경기지사와 대학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됐다.

성신양회 우선주도 13일 상한가까지 올랐다. 이 지사 고향인 경북 안동시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테마주로 분류됐다. 시총이 99억원에 불과한 만큼 이 같은 소문에도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재보궐선거와 내년 지방선거, 대통령 선거가 예정된 만큼 정치 테마주를 따라가는 투자 행태가 다시 반복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성안 - 섬유제품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함. 섬유제품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함. 경상북도 구미에 생산시설을 보유함. 매출의 96% 이상이 수출에서 나옴. 주요 수출시장은 중동, 유럽, 아시아, 중남미, 북미 등임.

수출은 "STARTEX" "SOFSIL" 이라는 자체상표와 OEM 7:3 비율로 .

코스닥 

(한국파마-일봉차트)

한국파마, 코로나 치료제 임상 2상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

한국파마가 코로나19(COVID-19) 임상 2상 완료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다.

지난 12일 한국파마는 지난해 12월 29일 경희대와 벤처 제약사 제넨셀이 인도에서 진행한 코로나19 신약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2상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파마가 생산한 코로나19 치료제다.

한국파마 측은 "코로나19 경증 및 중증도 환자 대상으로 투약 6일 만에 95%가 회복될 정도로 높은 효과가 입증됐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인도에서 사용 중인 코로나19 표준 치료제가 투약 6일째 68% 정도 효과를 보인 것과 비교하면 우수한 효과라는 설명이다.

한국파마 - 자체 R&D 개발을 통해 정신신경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항균 등 제조에 강점이 있으며 내분비,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중앙연구소를 설립하여 다양한 의약품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2020 8 10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지니뮤직-일봉차트)

`또 머스크 마법!`…KT 지니뮤직 테슬라 全모델 탑재된다KT, 커넥티드카 공략 본격화

이달중 계약, 서비스개발 박차, 차에서 초고용량 콘텐츠 감상, 현대차·벤츠·르노와도 협업

AI로 온도·공기질 관리하는, `AI 오토어시스턴트` 개발추진

국내에서 팔리는 미국 전기자동차 제조업체 테슬라 자동차에 KT의 커넥티드카 서비스가 들어간다. KT가 테슬라와 손잡고 커넥티드카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 모빌리티 사업을 본격적으로 키울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KT와 테슬라는 이르면 이달에 국내 모든 테슬라 차량에 KT의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토대로 개발한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적용하는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테슬라 운전자들은 스마트폰을 연결하지 않고 차량 LTE·5G망을 이용해 지니뮤직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커넥티드카는 다양한 정보기술(I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통신망에 연결한 미래 자동차다. 커넥티드카는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하는 가운데 차량 내부가 새로운 '생활 공간'으로 떠오르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최전선이 차량용 통합 인포테인먼트(IVI)다. IVI는 5G 통신망을 통해 차량 내에서 초고화질·고음질 등 고용량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통신사와 완성차 제조업체 협력이 필수다.

KT는 올해 IVI를 활용한 커넥티드카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로 내부 방침을 정했다. 최대 강점인 5G 통신 기술과 미디어와 콘텐츠 역량을 합쳐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발판으로 모빌리티 사업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완성차 업체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의 신차 제네시스 GV70에도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탑재하기로 했다. 제네시스 G80·GV80 등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이외에 벤츠와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 르노삼성과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맺었다.

지니뮤직을 비롯해 팟캐스트, 내비게이션을 적용했고, 연내 '인공지능(AI) 오토 어시스턴트'를 추가할 예정이다. AI 오토 어시스턴트는 운전자 스케줄에 맞춰 목적지를 제안하거나 차량 상태에 따라 주변 주유소·정비소 등을 추천하고 차량 내 온도와 습도, 공기질 등을 관리하는 서비스다. KT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적용한 국내외 완성차 업체는 14개인데 KT는 올해 이를 더욱 늘릴 계획이다.

KT와 테슬라는 추가 협업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T가 자사 AI '기가지니'를 테슬라에 탑재해 고객 맞춤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기가지니를 활용해 차량과 집을 연결하는 특화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다는 것이다.

KT 관계자는 "커넥티드카가 현재 수백만 대에 불과하지만 앞으로 신차는 모두 커넥티드카인만큼 규모가 수천만 대로 늘어나면 거대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완성차 업체와 통신사 간 커넥티드카 경쟁도 심화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BMW, 볼보, 재규어 등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를 공급하고 있다. LG유플러스도 푸조 등과 커넥티드카에서 협업하고 있다.

지니뮤직 -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음악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음악 산업은 작곡, 공연, 출판, 저작권,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영화 음악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음악을 통해 부가가치를 생산하고 경제적 가치를 발생시키는 모든 산업적 영역을 통칭함.

 

 

 

(흥국-일봉차트)

흥국,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는 14일 흥국과 나노캠텍에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15일 오후 6시까지다.

흥국, 정치 관련주 거론.. 살필 점은?

14일 흥국주가가 강세다. 

흥국 주가는 최근 1주일간 68% 올랐다. 흥국이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주에 거론되며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단 정치 관련주는 실질적인 기업가치와 관련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급등한 주가와 현재 기업가치 등을 비교해 신중한 투자판단이 필요하다.

흥국은 굴삭기 하부 구동부품은 Roller을 제조하는 회사다. 주요 고객사로는 볼보그룹코리아, 현대건설기계, 두산인프라코어 등이 있다.

흥국은 연간 1000억대의 매출과 80~100억대의 영업이익을 꾸준히 내는 회사다. '20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대비 4.7% 증가한 840억원, 영업이익은 45% 증가한 111억원을 냈다.

흥국 - 철강단조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9년 5월 12일에 발행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사업 내용은 건설기계의 하부 구동 부품인 Track Roller와 Carrier Roller, Idler, Tension Cylinder 및 단조품 제조임.

건설기계부품 산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반면 제작기간과 자본의 회임기간이 길어 많은 설비투자와 운영자금이 소요되는 산업임.

(이엘피-일봉차트)

이엘피, 롤러블 디스플레이 핵심 장비 개발 완료 

미국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의 가전·IT 전시회 ‘CES 2021’에서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롤러블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이엘피가 롤러블 디스플레이 핵심 장비 개발을 완료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롤러블폰 시대가 개막될 것으로 보이는 상황에서 이엘피가 롤러블 OLED까지 대응 가능한 플렉시블 패널검사용 ‘장기수명 무손상 컨택터’를 개발했다. 이 회사는 3년간 국책과제 ‘롤러블 디스플레이 핵심 장비 및 소재 기술 개발’ 과제를 수행하면서 롤러블(Rollable) 디스플레이 제조공정에서 전기적 접촉법에 의한 검사 공정·장비 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엘피는 이미 국책과제를 통해 롤러블 디스플레이 구동 및 검사기술 관련 제품을 개발 완료해 선제적 준비를 마친 상태다. 이번 LG전자의 롤러블폰 공개로 롤러블 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이엘피가 개발한 컨택터는 롤러블 디스플레이가 구현된 제품의 핵심부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 서플라이체인컨설팅(DSCC)의 폴더블·롤러블 디스플레이 출하·기술 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오는 2025년까지 폴더블·롤러블폰 시장이 연평균 8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한편 이번 CES에서는 ‘LG 롤러블’에 세계의 이목이 쏠리면서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미국 유력 IT매체인 씨넷은 “이번 CES에서 모습을 드러낸 LG 롤러블은 2년 전 등장한 폴더블 스마트폰을 뛰어넘는 최초의 기기가 될 것”이라며 “LG 롤러블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극찬했다. 엔가젯도 “LG전자 롤러블폰이 삼성 갤럭시Z 폴드를 애타게 한다”고 호평했다. 이용자들 반응도 호평 일색이다.

‘LG 롤러블’이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세계인들을 이목을 사로잡는데 성공한 셈이다. 폴더블(Foldable)폰은 구조상 화면을 접었다 펴기 때문에 두 화면이 접히는 부분에 주름이 생긴다. 하지만 롤러블폰은 화면을 돌돌 말았다 펴는 방식이라서 주름이 잡히지 않는다.

이엘피 - 디스플레이 검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주요제품은 OLED 및 LCD 검사장비 등이 있음.

10년 이상의 기술개발을 통해 디스플레이 검사를 위한 구동 및 점등에 대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검사를 위한 주변기술의 특허를 보유하여 시장경쟁력을 갖추고 있음.

신규사업으로 UV(자외선)경화 레진을 활용해 신규 광학렌즈를 개발하는 카메라 렌즈모듈과 청색필터 개발작업 진행 중임.

(오스테오닉-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정형외과용 임플란트 전문 기업' 오스테오닉)

오스테오닉 - 골절합용 판 및 나사등을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제품은 인체에 근간을 이루는 206개의 뼈중 척추 및 고관절 등 일부 뼈를 제외한 대부분의 뼈의 접합, 대체 및 조정을 목적으로 사용됨.

발한 제품에 대해 미국 FDA 및 유럽 CE등 국가별 인허가를 받았으며 제3국가 시장개척을 위하여 다양한 국가에 대한 인허가를 진행함.

하한가 근접 종목

(에이티세미콘-일봉차트)

에이티세미콘, 신규 사외이사 영입 추진

백종선 이사 사임 후속조치, 코스닥 상장사 에이티세미콘이 새로운 사외이사를 물색하고 있다. 지난해말 이사진으로 영입됐던 사외이사가 사임하면서 공석인 자리를 빠르게 채우겠다는 의지다.

에이티세미콘은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사외이사를 영입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라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말 임시 주주총회를 거쳐 에이티세미콘의 새로운 사외이사로 선임된 백종선 씨가 지난 13일 사외이사직에서 중도 퇴임했다. 이사회 구성원으로 들어간 지 보름도 안돼 사임한 셈이다. 백 씨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을 역임할 당시 수행비서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티세미콘은 신규 이사진의 이탈에도 신사업 추진에는 무리가 없다는 입장이다. 반도체 검사장비업체인 에이티세미콘은 현재 바이오 관련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에이티세미콘은 지난해 12월초 백씨와 리나 신규사업 본부장으로 영입했다. 

리나 본부장은 중국 랴오닝성 진주의과대학에서 임상의료학을 전공했고 사천대학교에서 경영학석사과정(MBA) 마쳤다. 중국 중한자유무역협정(FTA) 민간 상무추진위원회 부위원장을 시작으로 중국 공산당 19 전국대표대회 해외위원 한국세계교포사 부사장을 역임을 역임한 경력을 기반으로 중국 내의 사업 제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에이티세미콘 - 반도체 후공정 사업인 반도체 테스트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였고, 2014년 세미텍과의 합병을 통해 반도체 패키징 사업에 진출.

국내 반도체 산업의 특성상 전방산업 경기에 영향을 받으며, 종합 반도체 회사들의 생산계획 및 수주에 의존적 사업 구조를 지님. RF필터 대표전문기업인 아랑텍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함. 주요 매출 구성은 제품매출 81.5%, 임가공매출 15.7%, 기타매출 2.8% 이루어짐.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