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12)

by 블린이 뚠뚠 2021. 1. 1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센트랄모텍-일봉차트)

센트랄모텍, 차량용 부품 성장세 부각에 '급등'

센트랄모텍이 차량용 부품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성장세를 기대할 수 있다는 증권가 분석에 급등하고 있다

이날 안주원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차량용 동력 전달 장치인 부품 ‘볼스크류’, 차량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알루미늄 컨트롤 암’ 등 부품 기반의 성장세가 올해 뚜렷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센트랄모텍은 국내 최로로 ‘볼스크류’ 국산화에 성공, 지난 2019년부터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안 연구원은 “기존 국내 볼스크류 시장은 독일 업체가 독점하고 있었지만, 센트랄모텍이 동일한 품질에 기반한 가격경쟁력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여기에 알루미늄 컨트롤 암 부품도 차량 경량화에 맞춰 점차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성장 구간 진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센트랄모텍 -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중이며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류 등을 발굴하여 사업화하고 있음.

동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중. 울산, 밀양, 서산 3곳의 생산공장과 종속회사인 센트랄디티에스의 대구 공장에서 생산활동을 진행하고 있음.

(동방-일봉차트)

쿠팡 나스닥 상장 기대, 동방 이틀째 상한가 

쿠팡 물류전담 운송사인 동방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쿠팡이 상장주관사인 골드만삭스를 통해 최근 미국 나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이르면 쿠팡은 올 1·4분기 내 나스닥 상장을 완료할 것으로 전해졌다.

동방 -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함.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

동방그룹에 속해 있으며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계열사 2개가 소속되어 있음. 광양선박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KCTC-일봉차트)

KCTC, 쿠팡과 물류 협력…나스닥 상장 기대감에 급등

쿠팡이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하기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는 소식이 나온 가운데 KCTC가 강세다. KCTC는 최근 쿠팡 수혜주로 분류된 동방과 함께 쿠팡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최근 상장주관사인 골드만삭스를 통해 미국 나스닥 기업공개(IPO)를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르면 올 1분기 내 나스닥 상장을 완료할 전망이다.

앞서 블룸버그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쿠팡 나스닥 상장이 2분기에 진행될 수 있으며, 기업가치를 300억 달러(약 32조6700억원)이상으로 평가받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KCTC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쿠팡과 물류 및 창고 업무를 제휴 중이다. 

KCTC - 고려종합국제운송, 고려기공, 케이엔로지스틱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컨테이너터미날,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사업, 소화물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설치,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함.

코스닥

(KTH-일봉차트)

쿠팡 美 상장 추진에 KTH 급등

쿠팡이 주관사인 골드만삭스를 통해 나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절차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쿠팡 관련주로 분류된 종목이 재차 조명받고 있다.

같은 시각 KT의 콘텐츠 유통 자회사 KTH도 상승중이다. KTH는 쿠팡의 OTT(Over The Top) 서비스 ‘쿠팡 플레이’의 영화 콘텐츠 부문에서 협업을 맺고 있다는 이유로 관심을 받고 있다.

KTH -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및 영화 등 콘텐츠유통 사업, ICT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함.

(수산아이앤티-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이재명 관련주 - ( 경기도 일자리 재단 이사장 연관 ) ( 투자경고 )

수산아이앤티 - 인터넷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및 용역제공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국내에서 유일하게 트래픽 필터링만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 식별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eWalker SWG V9" 기반으로메일 메신저 감시 기능을 강화한 "eWalker DLP V9", SSL통신 복호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ePrism SSL VA" 등을 개발함.

(선익시스템-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거래소, 선익시스템 현저한 시황변동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12일 선익시스템에 현저한 시황 변동 관련 공시규정상 공시 대상 존재 여부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공시 시한은 오는 13일 오후 6시까지다.

선익시스템 오전 중 강세… 상한가

앞서 선익시스템은 머크퍼포먼스머티리얼즈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연구용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해 1214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323000만원이다

선익시스템 -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음.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

기타 R&D, 물질공급용 양산을 위한 .소형 증착기의 경우는 동사의 시장점유율이 90% 이상으로 추정됨.

(미래생명자원-일봉차트)

미래생명자원, 쿠팡 펫산업 공략 동반자…3조 시장 본격 공략

미래생명자원이 강세다. 쿠팡이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하면서 미래생명자원 주가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미래생명자원은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쿠팡에 공급하고 있다.

KTH와 동방 등 쿠팡 협력사가 일제히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미래생명자원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미래생명자원은 쿠팡과 협력사 계약을 맺고,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탐사'에 ODM으로 피부, 관절, 면역 3가지 기능성에 대한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카길의 반려동물 간식 브랜드 '원데이케어'에도 ODM으로 눈, 관절, 피부, 면역 4가지 기능성에 대한 제품 및 덴탈(연어), 덴탈(크릴) 제품을 추가로 공급하고 있다.

미래생명자원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생애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는 의미가 있는 자체브랜드 옵티펫 브랜드를 2019년 4분기 선보였다. 먹거리, 위생용품, 디바이스, 서비스 등 반려동물에 필요한 전반적인 부분을 옵티펫 브랜드 철학에 맞게 제공할 계획이다. 피부, 눈물, 관절, 종합영양 4가지 기능성에 대한 츄어블 형태의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오메가& 비타민을 공급해 줄 수 있는 제품도 추가로 출시했다. 전국 100여개의 펫샵을 보유하고 있는 인터펫 코리아의 '장보는 강아지와 고양이', 전국 70여개 매장을 보유한 '야옹아멍멍해봐'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미래생명자원은 자사몰인 옵티펫몰을 지난해 6월 오픈하며 먹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사몰과 브랜드에 대한 홍보를 위해 네이버스토어 구축과 콘텐츠를 제작했다. 옵티펫 출시 전 설비 가동율 제고 차원에서 ODM, 주문자상표 부착생산(OEM) 등의 수주를 추진하면서 쿠팡과 협력사 계약을 맺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반려동물 연관산업 발전방안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3조3753억원으로 증가했으며 오는 2027년까지 6조원에 달할 것으로 관측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미래생명자원이 20여년간 축적된한기능성 소재 개발 노하우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했다며, 기능성으로 일반 간식과 차별화 했다고 분석했다.

미래생명자원 - 단미사료 등을 생산·공급하는 사료부문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유통하는 식품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 '탐사'에 ODM으로 기능성에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자체 브랜드 'Optipet' 브랜드 론칭을 2019 4분기 론칭하였으며, 피부, 눈물, 관절, 종합영양 4가지 기능성에 대한 츄어블 형태의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였음.

(인포마크-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인포마크 - 급변하는 IT 환경 속에서도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AI 스피커, 모바일 라우터, 웨어러블 단말 등 새로운 시장을 선도함. 2017년 국내 최대 포털사를 통해 AI 스피커 출시한 이후 지속적으로 공급을 하고 있으며, 공급처 다변화로 시장을 리드함.

AI 스피커 개발 노하우와 주니어 대상 키즈워치를 공급한 실적을 바탕으로 AI 챗봇 기술을 활용한 어린이 영어 스피킹 플랫폼을 개발 중임.

오늘은 쿠팡으로 시작하여 쿠팡으로 마무리하는 날 입니다.

쿠팡의 나스닥 출몰이 상한가 이유를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롤러코스터 같은 시장입니다.

기관과 외국인들은 엄청난 매도를 보여주고, 개인들은 그 물량을 다 받네요.

종가에는 하락을 거의 끌어 올리는 힘도 보여줍니다.

항상 매매에 신중하면서, 앞으로도 성투하는 개미들이 됩시다. 뚠뚠🐜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