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08)

by 블린이 뚠뚠 2021. 1. 8.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티에이치엔-일봉차트)

티에이치엔... 8일 유일한 코스피 상한가 종목, 깔끔한 +30%상승

티에이치엔은 1986년 7월 23일 동해전장이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1일자로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됐다.

오늘 8일 애플카와 현대차의 협업 관련 이슈가 호재로 작용해 뜨거운 관심을 받아 상한가에 도달한 것이라 추측하고 있다.

그 외의 공시로는 지난해 6월 30일 티에이치엔은 대구국가산업단지 내 ICU 공장에 122억원을 투자한다고 공시했다. 회사측은 “ICU(통합제어기) 생산시설 투자를 통한 제품다변화 및 매출 신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티에이치엔 -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요 고객으로 자동차용 WIRE HARNESS를 주제품으로 제조 납품하는 단일 사업부문 업체임. 자동차 산업은 철강, 화학, 전기,전자, 고무 등의 산업과 연관되어 있고, 대표적인 조립산업으로 전후방 산업연관효과가 산업임.

코스닥

(수산아이앤티-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이재명 관련주 - ( 경기도 일자리 재단 이사장 연관 ) (투자주의)

수산아이앤티 - 인터넷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및 용역제공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국내에서 유일하게 트래픽 필터링만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 식별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eWalker SWG V9" 기반으로메일 메신저 감시 기능을 강화한 "eWalker DLP V9", SSL통신 복호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ePrism SSL VA" 등을 개발함.

(라닉스-일봉차트)

라닉스, 애플카 현대차 공동개발 소식에↑...“DSRC 칩 납품 부각”

시스템 반도체 솔루션 라닉스가 강세를 보인다. 애플카를 출시하기 위해 현대자동차그룹과 손을 잡는다는 소식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라닉스가 하이패스에 사용되는 DSRC 칩을 현대차와 기아차 등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을 위한 V2X 통신 모뎀 솔루션도 개발했기 때문이다.

이날 애플은 애플카 출시를 위해 현대차그룹에 협력을 제안하고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그룹 내부에서는 이미 검토가 마무리된 상태로 정의선 회장의 재가만이 남은 것으로 전해진다.

애플은 전기차 생산은 물론 애플카의 핵심인 배터리 개발까지 현대차그룹과 협업을 진행한다. 애플과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혹은 기아차의 미국 공장 가운데 한 곳에서 배터리 개발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카의 출시 시점은 2027년을 목표로 한다.

한편 시스템 반도체 솔루션 라닉스는 하이패스에 사용되는 DSRC 칩을 현대차와 기아차 등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 하이패스 비포마켓에서 시장 점유율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자율주행을 위한 V2X 통신 모뎀 솔루션도 개발했다.

라닉스 -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업체.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플랫폼 보안, 네트워크 보안 및 어플리케이션 보안을 지원하는 All-in-One 보안 칩을 개발하여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음. 동사의 RS2332암호칩은 2020 국내 유일 전체 2등급 인증을 획득하여 기존 인증 제품과 비교해 가장 높은 등급을 획득.

 

 

 

(뉴인텍-일봉차트)

뉴인텍, 현대차 수소·전기차 커패시터 100% 공급…애플 협업 소식에 강세

뉴인텍 주가가 상승세다. 수소차와 전기차의 커패시터 물량 100%를 공급하고 있는 현대차가 애플과 협업한다는 소식에 직수혜주로 꼽혔기 때문으로 보인다.

현대차와 애플의 자율주행 전기차 공동 개발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뉴인텍은 현재 현대차와 기아차의 전기차 및 수소차용 커패시터 물량 100%, 하이브리드자동차용 커패시터 물량 80%를 공급하고 있다. 일명 콘덴서로 알려진 커패시터는 배터리로부터 공급된 전압을 안정시켜 자동차 모터 효율을 끌어올리는 역할이다.

하이브리드자동차,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의 필수 부품으로 꼽힌다.

한편 현대차는 애플이 현대자동차와 애플카를 공동개발한다는 소식에 대해 "관련 협의를 진행중이나 초기단계로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이날 한 방송매체는 현대차와 애플이 '애플카'를 공동 개발한다며 2027년 출시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뉴인텍 - 전자축전기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목적으로 증착필름(콘덴서의 원재료) 및 기기용콘덴서(냉장고, 세탁기, 에어컨등 백색가전용 부품)와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자동차, 태양광발선소용)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콘덴서 산업은 사람들의 삶과 연관이 있어 경기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음.

(나우IB-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나우IB -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기술사업금융회사로서 투자조합 및 사모펀드(PEF) 운용 등을 통해 신기술사업자, 창업, 벤처기업 등에 대한 투자 및 회수 등을 수행하고 있음.

수익은 관리보수, 성과보수, 지분법이익과 기타의 영업수익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반적으로 관리보수는 조합 및 PEF 운영규모에 따라 발생하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에 해당됨. 현재 운용중인 투자펀드와 PEF 12개로 약정총액은 8,250억원임(청산중 1).

(아이컴포넌트-일봉차트)

아이컴포넌트, 롤러블 디스플레이 핵심장비 소재기술 개발 LG디스플레이와 공동으로

개막을 앞두고 있는 세계최대의 가전·IT 전시회 ‘CES 2021’에서 세계 최초로 LG롤러블폰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롤러블폰 시대의 개막이 예고된 가운데 아이컴포넌트가 롤러블 디스플레이 핵심장비 소재기술을 개발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컴포넌트는 LG디스플레이 등과 공동으로 4년간 수행한 롤러블 디스플레이 핵심 장비 및 소재 기술 개발 국책과제를 작년 말 완료했다.

국책과제명은 ‘유무기 하이브리드 박막코팅을 이용한 롤러블·폴더블 디스플레이용 고경도 투명 보호막 형성 기술 개발’이다. 쉽게 설명하면 롤러블·폴더블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는 경도가 높은 투명 보호막을 만드는 기술이다.

이번 기술 개발로 롤러블·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소재인 ‘커버 윈도우(cover window)’의 고경도·고내구성 기능성 필름 양산이 가능해졌다. 이번에 1000mm폭 투명 유연 보호필름 시양산품을 제작함에 따라 향후 대면적 투명 유연 보호필름 제작을 통한 양산화가 기대된다.

한편 LG전자는 오는 11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열리는 ‘CES 2021’에서 롤러블 스마트폰 ‘LG 롤러블(가칭)’을 공개한다. 언팩 행사를 통해 스마트폰을 공개하는 형식이 아닌 디스플레이 등 일부만 공개하거나 티저 형식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 롤러블폰은 평상시에는 6.8 인치 화면이다가 오른쪽으로 늘리면 7.4 인치까지 커지는 디스플레이로 이르면 3월 제품이 언팩을 통해 공개돼, 6월께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롤러블 디스플레이(Rollable Display)는 두루마리처럼 둘둘 말았다가 펼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말한다. 작은 부피로 대화면을 구현할 수도 있고 필요한 만큼 화면을 펼칠 수도 있어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거론된다.

아이컴포넌트 - 평판디스플레이용 부품 제조 및 관련된 연구 및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코팅부문에서 배리어코팅 필름제품과 일반기능성 코팅 제품을 생산 중이며, 압출생산 분야에서는 도광판, 박판 PC Film, PMMA Film 등 광학필름을 생산중임.

압출 도광판 분야에서는 꾸준하게 성장하는 긍정적인 흐름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선행 연구개발을 꾸준히 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이지바이오-일봉차트)

이지바이오, 거래 재개 후 이틀 연속 상한가

축산기업 이지바이오가 8일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지바이오는 무상증자·액면분할을 결정하며 지난달 21일부터 거래가 정지됐다가 이달 7일 거래가 재개됐다. 이지바이오 주가는 거래 첫날 가격제한폭(30.0%)까지 오른 806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시장에서는 이지바이오가 최근 거래 정지로 반영되지 못했던 긍정적 업황이 주가 급등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보고 있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지바이오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3%, 20%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면서 “우호적 시장환경, 매출 성장 전망, 경쟁업체 대비 높은 영업이익률 등을 고려했을 때 기업가치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지바이오는 자돈 사료와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최근 무상증자·액면분할을 진행했다.

이지바이오 - 이사회에서 '지주회사 부문'과 '사료 및 기능성첨가제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는 결의를 통해 이지홀딩스(분할 전 이지바이오)에서 인적분할 된 분할 신설법인임. 자돈 전문 사료 사료 첨가제 솔루션을 제공하며, 축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있는 신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음.

오늘은 현대를 포함한 애플카 관련주들이 날라가는 날이었네요..

40%먹고 매도한 현대위아가 너무 잘 날라가서... 배가 살짝 아픈 날이였지만...

보낸 종목은 미련을 빨리 버리는것이 멘탈을 잡는데 중요합니다. ㅎㅎ

이번주 다들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음주도 성투하시는 우리 개미 여러분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