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07)

by 블린이 뚠뚠 2021. 1. 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이지홀딩스-일봉차트)

이지홀딩스 - 배합사료 및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함. 동사는 현재에도 양돈, 산란, 육계, 오리, 축우산업에 지대한 공헌을 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개혁정신으로 사료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음.

사료산업은 과학적인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각종원료를 저장, 분쇄, 혼합, 계량, 가공하는 공정을 거쳐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이지바이오- 일봉차트)

이지바이오, 유통물량 15배 증가에 '上'…이지홀딩스도 '上'

이지바이오가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다. 이지바이오 모회사인 이지홀딩스도 동반 상한가다. 이지바이오는 돼지사료와 사료 첨가제 사업 등을 영위한다. 무상증자와 액면분할로 지난달 21일부터 전날까지 거래가 정지됐다.

이지바이오의 발행주식 수는 무상증자로 228만6728주에서 683만 8344주(3배)로 늘었다. 여기서 다시 액면분할(액면가 500원→100원)해 최종 3419만1720주(5배)로 늘었다. 종전보다 주식 수가 15배 증가했다.

회사 측은 무상증자 및 액면분할의 목적으로 유통주식수 증가를 통한 거래 활성화 및 주주가치 제고를 꼽았다.

이날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우호적 시장환경, 매출 성장 전망, 경쟁업체 대비 높은 영업이익률 등을 고려했을 때 기업가치 재평가가 필요하다"며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3%, 2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지바이오 - 2019년 11월 4일자 이사회에서 '지주회사 부문'과 '사료 및 기능성첨가제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는 결의를 통해 이지홀딩스(분할 전 이지바이오)에서 인적분할 된 분할 신설법인임.

2020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6월 5일 코스닥 시장에 재상장함. 자돈 전문 사료 사료 첨가제 솔루션을 제공하며, 축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있는 신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음.

(토탈소프트-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 이재명 관련주 - ( 중앙대 동문 ) (투자주의)

토탈소프트 -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 주요사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운영시스템 개발을 영위함.

2020년에는 SaaS 버전의 Cloud CASP 개발하여 국내외 선사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계획하고 있음.

(수산아이앤티-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이재명 관련주 - ( 경기도 일자리 재단 이사장 연관 )

수산아이앤티 - 인터넷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및 용역제공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국내에서 유일하게 트래픽 필터링만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 식별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eWalker SWG V9" 기반으로메일 메신저 감시 기능을 강화한 "eWalker DLP V9", SSL통신 복호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ePrism SSL VA" 등을 개발함.

(형지I&C-일봉차트)

형지엘리트 -> 이재명 관련주 -> 무상교복 (엘리트 교복)

형지I&C, 예작·본 공격 앞으로…아마존 진출 

패션전문기업 형지I&C(대표 최혜원)는 지난해 ‘예작(YEZAC)’과 ’본(BON)’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고, 2021년 신축년 새로운 모멘텀을 확보하고 중장기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해외 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라고 7일 밝혔다.

형지I&C는 지난해 아마존 일본을 시작으로 2021년 상반기에는 아마존 미국에 진출할 예정이다. 특히, 아시아 시장 대비 비교적 체격이 큰 소비자가 많은 점을 고려해 최대 7XL까지 구성된 예작의 ‘빅보스(Big Boss)’ 라인을 별도로 선보이는 등 글로벌 소비자들이 쉽고 편하게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또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월간 예작’ 모바일 발행, 맞춤 고객 대상 DB 관리 매뉴얼 확충 등 맞춤형 고객관리에 만전을 다할 예정이다. 월간 예작은 코로나19의 영향 속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기획된 웹 매거진이다.

형지I&C는 이번 웹진을 통해 무난한 스타일의 기본 셔츠를 선호하는 일반 소비자부터 셔츠 마니아까지 필요한 정보 및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다른 남성복 브랜드 본(BON)의 프리미엄 라인 ‘매그넘 컬렉션(MAGNUM COLLECTION)’은 지난해 론칭 1년 만에 매출액 30억 달성 및 매장별 월 평균 매출(2020년 10월 기준)이 오픈 초기(오픈 후 3개월 평균 기준) 대비 30% 이상 성장하는 등 성공적 행보를 이어갔다.

올해는 5개의 매그넘 컬렉션 매장을 추가 오픈해 매출 목표액 또한 전년 대비 2배 이상으로 세우는 등 브랜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여성복 브랜드 캐리스노트는 비대면 환경에 따른 고객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이에 대한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판매 채널을 다각화 한다. 또 고객 접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디지털 활용을 더욱 강화한다. 이를 위해 적극적인 소셜 미디어 활용은 물론, 고객 문화 클래스 및 VIP 트렁크쇼 등을 온라인으로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캐리스노트는 2020년 비건 레더(Vegan leather) 소재 제품 출시, VIP 고객용 스페셜 리폼백 제작 등 윤리적 소비와 지속가능성 강조하는 제품 출시 및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피로해진 고객들의 정서와 감성을 달래고 높은 감도를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링 연출을 위해 유명 작가와의 캡슐 컬렉션 출시도 연내 예정됐다.

형지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영향과 패션업계의 정체기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라며공간 한계와 경제 위기를 뛰어넘을 있는 디지털 전략 ESG(친환경/사회적 책임 경영/지배구조 개선) 경영을 강화하며 2021년에도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이라고 밝혔다.

형지I&C - 의류 제조(외주가공) 및 도소매 등 의류 사업을 영위함. 셔츠 브랜드 'YEZAC', 남성복 컬렉션 브랜드 'BON', 여성복 'Carries Note', 프렌치 컨템포러리 여성복 'BON:E' 등이 동사 주요 브랜드임.

국내 백화점과 아울렛, 대리점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판매함. 2019 12 설립된 에이치지아이앤씨일차 유한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에이테크솔루션-일봉차트)

애플카 관련주' 에이테크솔루션 2만원 넘나…상한가...

에이테크솔루션이 폭등세다. 지난해 12월21일 로이터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2024년까지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해 ‘애플카’를 생산하겠다고 발표했다. 차량에 탑재될 라이다 센서 등 일부 부품은 외부에서 조달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자율주행 핵심 부품인 라이다를 개발 중인 에이테크솔루션의 주가도 덩달아 오른 것으로 보인다.

에이테크솔루션 - 삼성전자 정밀기기팀의 기계설비를 취득하여 가전, 디스플레이,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음.

동사의 가전용 사출금형으로는 DTV, 에어콘, 냉장고, 세탁기 외관금형이며, 디스플레이용 금형으로는 DTV 내부 Frame 금형, 모니터 금형이 있음. 축적된 금형기술을 기반으로 정밀구동부품, OA제품, Gear Box Ass'y, LED LeadFrame 등을 생산하고 있음.

(SG&G-일봉차트)

SG&G 주가 상한가 급등세 '전기차 테마주 주목' - 이재명 관련주 

SG&G는 1993년 11월 설립되어 2000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2008년 3월 28일 회사의 상호를 (주)가로수닷컴에서 (주)SG&G로 변경했다.

SG그룹 주요회사들에 대한 동사의 지배회사의 지위가 2020년 1월 1일부로 해지됐다. 종속회사의 사업부문은 물류사업부문(3PL, 국제물류), 자동차부품제조부문, 금형제조부문, 원전부품 제조부문 기타사업부문 등으로 나뉜다.

SG&G - 2008년 3월 28일 회사의 상호를 (주)가로수닷컴에서 (주)SG&G로 변경함. SG그룹 주요회사들에 대한 동사의 지배회사의 지위가 2020년 1월 1일부로 해지됨. 동사와 종속회사의 사업부문은 물류사업부문(3PL, 국제물류), 자동차부품제조부문, 금형제조부문, 원전부품 제조부문 기타사업부문 등으로 나뉨.

(까스텔바작-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 패션주 상승 영향?

디지털 新경제’ 품은 패션하우스 까스텔바작, AI기업 ‘T3Q’에 전략적 투자 결정 ( 20.12.23 )

AI 기술 보유한 ‘T3Q’에 15억 원 규모 지분투자 확정, AI 및 빅데이터 등 활용 패션업과의 시너지 기대

디지털본부 추진하는 신사업 전략적 제휴 및 JV설립 등 다각적 확장 전개

패션기업인 까스텔바작이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등 4차 산업 기술 관련 ABC 사업(AI, Big data, Cloud)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은 전통 패션기업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여겨질 만큼 특별한 행보다. 패션기업이 추진하는 사업 다각화의 기존 포트폴리오는 주로 패션업 내에서 복종이나 아이템의 확장, 또는 패션 브랜드 인수 등 동종 산업군 내에서 이뤄지는 경우가 많다.

이런 가운데 까스텔바작이 보이는 남다른 행보는 상장사로서 신경제의 흐름에 빠르게 적응해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기업 체질개선으로 디지털 생태계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이루겠다는 경영진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 까스텔바작의 이번 지분투자 검토는 디지털과 AI 서비스 분야와의 결합으로 본업인 패션업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전망이 작용했다. 패션 업계는 이미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는 전통 패션 기업과, 온라인 및 플랫폼 등과 결합하여 새로운 패션 산업의 주축으로 떠오른 신흥 강자들 사이의 간극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패션 산업의 새로운 주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 등 젊은 소비자들이 쇼핑에서도 온라인과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만큼, 패션업과 디지털의 결합으로 새로운 확장을 이뤄낼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분석했다.

한편 최근 내년도 사업계획을 발표한 까스텔바작은 상장사로서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적극 검토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규사업과 M&A 전략적 투자를 추진하고 있는 까스텔바작 경영관리본부에서는 이번 T3Q 투자 결정에 대해이미 디지털화 되고 있는 패션업에 혁신적인 서비스를 접목시켜 선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면서,

현재 영위하고 있는 패션업과 시너지를 있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까스텔바작은 현재 AI 디지털 기술을 패션업에 접목해 JV 설립을 추진하는 지분투자뿐만 아니라 중장기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프랑스 오리지널 패션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AI·빅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T3Q’사에 15억 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투자 대상 기업인 T3Q는 상용 가능한 AI 기술을 보유하고 개발하고 있는 회사로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서비스 확대 가능성과 기업 가치 및 성장성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까스텔바작은 관련 산업과 시장조사를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투자를 위한 기업 가치 평가를 1차적으로 마친 후 회계 실사 및 현장 방문과 기술 검토 등을 비롯한 실사 단계를 마쳤다.

까스텔바작 - 골프의류 및 골프용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임. 2015년 시장에 나온 까스텔바작 골프는 론칭 10개월 만에 매장 100개를 오픈하고 매출 300억원을 기록함.

까스텔바작 브랜드의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고, 골프웨어 외 다양한 브랜드 사업 전개를 위한 투명성 확보 차원에서, 2016년 8월 물적 분할 방식을 통해 (주)까스텔바작이 설립됨. 의류 라이선스 업체 PMJC S.A.S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티피씨글로벌-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 이재명 관련주 - 이정훈 대표 안동향우회 회장, 이재명 지사 고향 안동에 본사가 있음

티피씨글로벌 - 인발튜브, 연료/냉각수 튜브 등 자동차 부품을 제조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됨. 동사의 주요시장은 방진부품, 냉각계통, 연료주입계통 등의 자동차부품을 완성차업계에 납품하는 1차 및 2차 협력업체로서 최종수요처는 현대, 기차, GM대우, 르노삼성자동차 등이 있음.

국내에서 검증된 품질 실적을 바탕으로 닛산, TOYOTA, Chrysler, Ford, BMW 해외유명 완성차메이커에 최종 공급되고 있음.

(대성파인텍-일봉차트)

'태양광 관련주' 대성파인텍, 오후 중 상한가

대성파인텍이 오후 중 상한가에 도달했다. 대성파인텍은 친환경·태양광 관련주로 분류된다. 지난해 미국 대선 당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청정 에너지·인프라 투자를 공약으로 내놓자 태양광 사업을 확장한 대성파인텍의 주가가 상승한 바 있다. 

대성파인텍의 주력제품은 태양열 보일러 등의 가정용 태양광 제품과 태양열 온수기, 보일러, 태양광 발전설비 등이다.

대성파인텍 - 2014년 2분기까지 자동차부품용 Fine Blanking 단일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14년 9월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음.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 86.85%, 신재생에너지사업부 13.15%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상한가 근접종목

(한화생명-일봉차트)

국고채 금리 상승…한화생명 52주 신고가 경신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도 강세

지난해 코로나19 반등장에서도 주가 회복이 더뎠던 생명보험 업종이 급등하고 있다. 국고채 10년물 금리가 급격히 오른 영향이다. 한화생명 삼성생명 등 주요 생보사는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거나 이에 근접했다.7일 한화생명은 26.55% 치솟은 3360원에 거래를 마쳤다.

종가 기준으로 2019년 5월 후 최고가다. 이날 기관투자가는 한화생명 주식 141억원어치를 순매수했다. 삼성생명(4.13% 상승)과 미래에셋생명(9.87%) 등 기타 생명보험사도 이날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였다.

생명보험사들은 작년 말 이후 장기채권 금리가 오르면서 주요 수혜주로 기대를 모았다. 이날 서울 채권시장에서 10년물 국고채 금리는 0.008%포인트 오른 연 1.739%에 거래를 마쳤다.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되기 전인 작년 1월 20일 후 최고치다. 통상 생명보험사들은 안정적으로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해 장기채권 중심으로 자산 포트폴리오를 짠다.

금리가 오르면 이익이 늘어나는 구조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한화생명은 전체 운용 포트폴리오 중 채권 비중이 59.3%로, 경쟁사 중 최고여서 금리 상승에 따른 이익 증가폭이 가장 크다. 전체 보험사 가운데 한화생명의 주가 상승률이 가장 높은 이유다. 증권가에서는 올해 시장금리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생명보험주의 단기적인 주가 반등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장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할지는 의문이다. 이병건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생명보험업종 특성상 단기적으로 기업가치를 끌어올릴 호재가 나올 가능성이 작고, 시장금리 상승을 감안하더라도 최근 주가 반등은 실적 개선 효과 대비 과도한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석 달간 한화생명 보고서를 발표한 증권사는 총 10곳이다. 이들 중 한화생명에 매수의견을 제시한 증권사는 세 곳뿐이다.

한화생명 - 1946년 국내 최초 생명보험회사로 설립되어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2년 대한생명보험에서 '한화생명'으로 사명을 변경함.

가치중심 영업 추진을 통해 보장성상품 판매 확대, 상품 판매 속성 개선, 상품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고 있음. 수입보험료 기준 업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설계사 조직 중심의 보험영업 구조로 인해 영업기반의 안정성이 우수함.

하한가 근접 종목

(오스코텍-일봉차트)

오스코텍, 류마티스 관절염 임상2상 1차 지표 미충족에 '급락'

오스코텍이 장 초반 SYK 억제제 ‘세비도플레닙(SKI-O-703)’의 류마티스관절염 임상 2상 시험 결과가 기대에 못 미쳤다는 소식에 급락세다.

이번 시험은 모집된 환자의 다수가 중증의 류마티스관절염 환자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스코텍은 “환자군의 특성으로 세비도플레닙은 전체 환자에서 기대만큼의 효능을 얻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시험을 통해 확인한 중증 이하 류마티스관절염 환자에서의 치료 가능성과 함께 안전성을 바탕으로 용량 증대에 따른 효능 개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스코텍 - 뼈 전문 연구 바이오 기업. 주력인 신약개발사업(합성신약, 천연물의약품) 외 기능성 소재, 치과용 뼈이식재 사업을 영위. 임상단계의 파이프라인을 다수 보유함.

유한양행에 기술이전한 폐암치료물질은 얀센에 라이선싱되어 글로벌 임상시험 진행중이고, SYK 저해제는 류마티스관절염에 글로벌 임상 2상을, FLT-3 저해제는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로 임상 1상을 진행중임.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