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05)

by 일개미뚠뚠 2021. 1. 5.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삼성제약-일봉차트)

 구충제 코로나19 치료 효과 소식에 삼성제약 상한가 - 이버멕틴의 코로나19 치사율 저하 임상시험 결과

삼성제약이 5일 구충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급등했다. 외신에 따르면 최근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19 치사율을 크게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임상시험 결과가 나왔다. 삼성제약은 구충제 알벤졸정을 생산하고 있다.

삼성제약 -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의약품 및 의약외품 판매업 1개부문으로 구성됨.

주요제품으로는 까스명수, 쓸기담, 우황청심원현탁액, 콤비신주, 판토에이 등이 있으며, 노인성 질환 전문의약품 강화를 목적으로 신제품 발매 허가를 진행하고 있음.

(한솔로지스틱스-일봉차트)

한솔로지스틱스, 삼성SDI 中 법인 성장 수혜 '상한가'

5일 오전 9시15분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주가 급등은 한솔로지스틱스가 삼성SDI 중국법인 성장 수혜를 오롯이 볼 것이라는 분석 리포트 때문이다.

이날 리서치알음은 한솔로지스틱스가 삼성SDI의 중국법인 물류를 90% 이상 전담하고 있다며 적정주가를 4400원으로 제시했다.

최성환 대표는 "삼성SDI 중국법인 매출이 2018~2020년 연평균 13.9% 성장했는데 그동안 한솔로지스틱스 중국 법인도 연평균 17.2% 성장했다"며 "삼성SDI 중국법인은 IT소재 및 제품, 2차전지 등을 생산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삼성SDI가 헝가리 공장에 1조2000억원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 한솔로지스틱스도 지난해 1월 헝가리 신규법인을 설립했다고 전했다.

한솔로지스틱스 헝가리 법인이 유럽향 물류 총괄을 맡고 있는 만큼 삼성SDI 해외 매출 성장과 맞물려 한솔로지스틱스 가치도 재평가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솔로지스틱스 - 1994년 6월 한솔유통으로 설립된 물류전문회사로 2014년 5월 1일 상호를 한솔CSN에서 한솔로지스틱스로 변경하였음. 지배회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8개사이며 종합물류 서비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국내 TPL서비스(운송, 보관, 하역 ), 국제TPL서비스(해상, 항공, 국제복합운송주선 ), e-Logistice서비스(물류/SCM컨설팅, 물류정보시스템 구축 ) 제공하고 있음.

728x90

코스닥

(포인트모바일-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포인트모바일 - 산업용 PDA 및 주변기기 개발·제조·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ODM 업체를 통해 쌓은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브랜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2019년에는 전체 매출의 53%를 자체 브랜드로 달성하였음. 2020년 7월 Amazon과 WPA(warrant Purchase Agreement)계약을 체결하였음.

(넷게임즈-일봉차트)

"넷게임즈, '블루아카이브' 등 신작 출시로 이익 성장 기대"케이프투자증권 보고서

케이프투자증권이 5일 넷게임즈에 대해 기존 게임의 안정적인 매출과 더불어 신작 출시를 통해 높은 이익 성장 구간에 진입할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올해 넷게임즈의 매출액은 1346억원, 영업이익은 68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51%, 13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진성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기존 게임 V4의 안정적인 성장과 신작 ‘블루아카이브’, ‘히트MMORPG’의 출시가 예정돼 있다”며 “전문 개발사로 고정비를 커버하고 있어 높은 이익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기존 게임인 V4는 지난 2019년 11월 출시 이후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면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회사는 V4 원게임으로 지난해 영업이익 294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올해도 꾸준한 성과를 내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신작은 ‘블루아카이브’와 하반기 출시될 ‘히트 MMORPG’다. 전일 일본에서 블루아카이브의 사전예약이 시작됐는데 이 게임은 미소녀 캐릭터 수집형 RPG 장르로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Yostar가 퍼블리싱을 했다.

Yostar는 서브컬져 장르 게임 전문적인 퍼블리셔로 지난 2019년엔 ‘에픽세븐’, 지난해인 ‘명일방주’ 등 소수게임 퍼블리싱에 집중했다. 출시 이후 성과는 두 시장에서 모두 10위권 이내의 순위를 기록했다.

최 연구원은 “블루아카이브 출시 첫 분기 일매출은 5억5000만원으로 예상된다”며 “Yostar의 이전 게임과 유사한 성과를 기록한다면 약 36~40%가량 추가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회사는 올해 이익 추정치 기준 현재 시총은 PER 6.2배로 지나친 저평가 구간이라고 전했다.

넷게임즈 -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 산업 중 모바일게임 산업 시장이며, 동사의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게임의 제작, 게임 장르면에 있어서는 RPG에 속합

동사의 'V4'는 첫 제품부터 대한민국 게임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던 넷게임즈의 기술력을 집대성한 타이틀을 보유. 동사의 매출액은 2020 3분기 기준 내수 매출액은 52,211 백만원 수출 매출액은 9,747백만원의 매출액을 기록하였음.

(피플바이오-일봉차트)

피플바이오, 미국 경쟁사 10배 가격경쟁력…세계 최초 상용화에 민감도 100%

피플바이오가 강세다. 최근 신규 상장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지면서 매수 주문이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국내 진단업체 기술력을 알린 가운데 알츠하이머 조기진단 시장을 피플바이오가 선점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피플바이오는 퇴행성 뇌질환 혈액진단기술 개발업체다. 알츠하이머 조기 진단제품을 개발했다. 베타아밀로이드 응집을 검출하는 혈액진단키트다. 2018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세계 최초로 알츠하이머 보조진단 키트의 품목허가를 받았다.

허혜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알츠하이머를 진단하는 데 아밀로이드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 검사를 사용한다"며 "국내는 120만~180만원이고 해외는 4000~5000달러"라고 설명했다. 이어 "방사선 노출 위험도 존재한다"며 "피플바이오 제품은 10분의 1가격"이라고 말했다.

피플바이오 알츠하이머 제품의 검사횟수는 누적 약 2만건으로 2022~2023년께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하면 보험급여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고 내년에는 국내에서 120만~150만건 테스트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유럽 인증을 획득해 국내 시장 안착 및 동남아와 유럽 진출을 기대했다.

미국에서도 알츠하이머 조기 혈액 진단 시장이 열렸다. 미국에서는 지난 10월29일 경쟁사 C2N이 뇌의 아밀로이드 플라그 침착을 예측하는 혈액 진단 제품을 출시했다. 60세 이상의 환자 686명을 검사한 결과 민감도(양성 판별률) 92%, 특이도(음성 판별률) 76%였다. 검사 비용은 1250달러다.

피플바이오는 국내 환자 52명을 대상으로 검사한 결과 민감도 100%, 특이도 92.3%였다. C2N 대비 적은 환자 수지만 결과가 우수했다고 허 연구원은 판단했다.

허 연구원은 "알츠하이머 외에도 파킨슨 진단 제품의 2021~2022년 국내 승인 및 출시가 전망돼 신제품 출시 동력이 존재한다"며 "추후 미국에서 C2N의 시장 침투 속도, 알츠하이머 제품 국내 보험급여 적용, 출시 국가 확대, 파킨슨 제품 출시 등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피플바이오 - 변형단백질질환(대표적으로 퇴행성 뇌질환)의 혈액진단제품을 개발 및 제조함. 동사의 주력 제품은 대표적인 퇴행성 뇌질환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조기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혈액검사 제품이 있음.

국내의 경우 보건소, 건강검진센터(전체), 병의원 주요 의료기관 채널별 유통 영업을 담당할 있는 협력사(간납사, 수탁기관, 유통사 ) 파트너링을 진행 .

(동신건설-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 이재명 관련주 ( 투자경고 )

동신건설 - 국내 토목, 건설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로 전국 도급순위 300위의 기업임. 주 원재료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경기과열이나 국제 원자재 가격 및 환율변동과 계절적 요인 등에 의하여 자재 수급의 영향을 받음. 매출은 도급토목공사부문 68.3%, 도급건축공사부문 23.4%, 기타 7.3%, 자체공사 2.9% 구성됨.

(노터스-일봉차트)

'이버멕틴' 부상하자 덩달아 노터스도 상한가

노터스가 오후 들어 급등세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구충제 이버멕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부상하자 관련주인 노터스 주가도 오름세인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2017년부터 노터스는 대웅제약과 동물실험실 시설 연간 유지 관리 계약을 통해 신약후보물질의 연구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노터스 - 신약 등 신규 개발 물질에 대한 비임상 실험을 진행하는 비임상CRO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사람의 질병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의약품 개발과정에 있어서 실험동물을 대상으로 물질을 테스트하는 비임상 CRO 사업을 영위함.

포스트바이오 지분 인수 브이에스팜() 지분 인수하고 쿠팡에 반려동물 용품 공급을 하는 등의 반려동물 관련 비지니스를 시작함.

오늘도 역시 개인들의 매수세가 엄청난 하루였습니다.

기관과 외국인들은 열심히 팔고있고, 개인들은 열심히 사고 있네요.

어제 뉴욕장은 하락으로 마무리가 됐으며, 선거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이라고 합니다.

곧 3000을 바라보고 있는 코스피를 보면 개인의 힘도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하지만 항상 그렇듯 지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며, 내 계좌의 상황이 중요한 것 입니다.

항상 급등주는 조심하시고, 뇌동매매하지 않는 똑개미들이 됩시다. ㅎㅎ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