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06)

by 블린이 뚠뚠 2021. 1. 6.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삼성제약-일봉차트)

삼성제약, 췌장암 치료제 기대감…연이틀 상한가 기록 ( 투자주의 )

삼성제약 주가가 연이틀 상한가를 기록했다. 삼성제약 주가의 이같은 상승은 ‘췌장암 치료제’에 대한 기대가 투자 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삼성제약은 지난해 12월 췌장암 치료제 리아백스주(GV 1001)의 국내 임상3상 결과보고서 수령을 공시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 심리를 자극했다.

삼성제약은 안정성과 유효성에서 시험군이 대조군보다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했으며 이번에 도출된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정식 허가 신청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다만 한국거래소는 단기간 주가급등에 시장경보조치를 취했다. 거래소는 5일 공시를 통해 삼성제약에 대해 규정에 따라 단기과열종목(3거래일 단일가매매) 을 3거래일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3거래일 단일가매매는 8일에 종료된다.

삼성제약 -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의약품 및 의약외품 판매업 1개부문으로 구성됨.

주요제품으로는 까스명수, 쓸기담, 우황청심원현탁액, 콤비신주, 판토에이 등이 있으며, 노인성 질환 전문의약품 강화를 목적으로 신제품 발매 허가를 진행하고 있음.

(동성제약-일봉차트)

동성제약, 국립암센터와 광역학 유방암 치료 연구계약 체결국내 최초 조기 유방암에 PDT 적용 ( 01.05 )

동성제약은 국립암센와 광역학 치료(PDT) 임상연구 계약을 체결하고 조만간 첫 환자 등록을 시작으로 임상에 착수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치료적 탐색 임상시험에 들어가기에 앞서 실시되는 임상 연구다. 조기 유방암에 PDT를 적용하는 국내 최초의 사례다. 조기 유방암에 대한 PDT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PDT는 포르피린 계통과 클로린 계통의 광과민성 물질이 암세포에 선택적으로 축적되는 성질을 이용한 암 치료법이다. 동성제약이 허가 준비 중인 광과민제는 2세대 광과민제다. 정맥주사 후 3시간 이후에 665nm(나노미터)의 파장을 갖는 적색광을 조사해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는 약물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다수의 유방암 환자들은 유방 절제술에 따른 신체적 변화로 우울감 등의 정신적 충격을 호소한다”며 “수술과 동일한 치료 효과를 보이면서 수술적 절제에 따른 유방 변형을 유발하지 않는 치료법은 환자의 증상 완화와 삶의 질 개선이라는 측면에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동성제약은 현재 췌장암에 대해 복강경을 이용한 PDT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또 뇌종양 복막암 등 다양한 암종으로 PDT 치료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동성제약 - 의약품의 제조,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의약 완제품을 생산하는 의약품부문과 화장품부문으로 나뉘어지며, 주요제품은 정로환과 에이씨케어, 아토24 등이 있음.

의약품부문의 대표제품으로는 정로환, 비오킬 등이 있으며, 화장품부문에서 Health from Nature'라는 슬로건 아래 천연유래성분을 사용하여 국민건강에 이바지 하고자 .

(그린케미칼-일봉차트)

'저탄소 정책 수혜주' 그린케미칼 상한가

친환경 화학제품 제조업체 그린케미칼이 전일 대비 29.58%(3150원) 오른 1만3800원에 장 마감했다.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소재로 재활용하는 기술을 보유한 그린케미칼이 정부의 저탄소 정책 수혜주로 꼽히자 주가 상승에 탄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2월10일에도 문재인 대통령이 대국민 연설에서 탄소중립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발언하자 그린케미칼의 주가가 상승한 바 있다.

그린케미칼 - 유기화학제품,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신규 사업인 AM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함.

코스닥

(토탈소프트-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 이재명 관련주 - ( 중앙대 동문 )

토탈소프트 -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 주요사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운영시스템 개발을 영위함.

2020년에는 SaaS 버전의 Cloud CASP 개발하여 국내외 선사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계획하고 있음.

(수산아이앤티-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이재명 관련주 - ( 경기도 일자리 재단 이사장 연관 )

수산아이앤티 - 인터넷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및 용역제공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국내에서 유일하게 트래픽 필터링만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 식별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eWalker SWG V9" 기반으로, 메일 메신저 감시 기능을 강화한 "eWalker DLP V9", SSL통신 복호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ePrism SSL VA" 등을 개발함.

(오리엔트정공-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 이재명 관련주 - ( 오리엔트 시계 이재명지사 전 직장 )

오리엔트정공 - 자동차 수동변속기 TM컨트롤하이징엣세이 및 DCT 부품 Central Plate 그리고 엔진 부품 하우징서모스탯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업체.

현대자동차 협력업체로서 자동화 설비 투자를 통한 우수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신차종 부품 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음. 경쟁력 확보를 위한 R&D부문에 투자하고 있으며 완성차업체 요구조건인 평가기준에 부합한 품질인증시스템인 TS16949 ISO1400 인증.

(아미노로직스-일봉차트)

 아미노로직스, 세계 최초 아미노산 자동화 생산기술 확보 소식에 상한가

아미노로직스가 아미노산 자동화 생산기술을 확보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앞서 이화여대 김관묵 교수팀은 에이즈 치료제 항암제 등 고부가가치 의약품 원료로 쓰이는 비천연 아미노산을 액-액 추출공정으로 L-D 변환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아미노로직스는 이를 이전받아 현재 세계적인 비천연 아미노산 생산 기술을 확보했다.

아미노로직스 - 2009년 9월 23일자 임시주주총회를 통하여 회사의 상호가 에이로직스에서 아미노로직스로 변경됨. 동사의 영업부문은 원료의약품 유통사업부문, 아미노산 사업부문, IT사업부문(기타)으로 구분되어 있음.

(코이즈-일봉차트)

코이즈 주가 상한가, 전자 재료 소재산업 분야 진출 상한가 ( 특정 재료 뉴스 없음 )

코이즈는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는 백라이트유닛(BLU)의 핵심소재인 광학필름의 코팅과 도광판 및 보호필름 제조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던 중 전자 재료 소재산업 분야에 진출한다는 계획을 지난달 밝혔다.

코이즈는 중장기 성장 기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전자 재료 소재사업에 진출하고자 올해 한국과학기술원·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특허 계약을 맺고 활발한 소재 연구가 진행 중이다.

코이즈 - 동사는 LCD의 부품인 백라이트유닛(BLU)의 핵심소재인 광학필름의 코팅과 도광판 및 보호필름 제조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 자체적으로 원료를 구입하여 직접 필름 원단의 성질별로 코팅액을 조액함으로써 생산 원가 및 품질에서 우위를 차지.

세계 최초로 압출 패터닝 가공 방식을 개발하여 슬림화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다른 방식에 비해 현저히 높은 수준의 미세화 패턴 구현이 가능한 압출 패터닝 방식의 상용화에 성공함.

(티엘비-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 신규 상장주 

티엘비 - 2011년 대덕전자에서 분사되어 설립된 PCB(Printed Circuit Board, 인쇄회로기판, 이하 PCB) 제조 기업이며 주요제품으로는 Memory Module과 SSD의 핵심 부분인 인쇄회로기판임.

D램의 클라우드 서버의 수요 증가와 SSD의 사용처 확대로 작년에 기록한 최대 매출을 갱신함. 고다층(High-Multilayer), 고밀도(Fine Pitch), 고성능 Build-up 기술력을 보유함.

(서린바이오-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 혈장 치료, 초 저온 냉장고(백신유통) - 콜드체인 관련주  

서린바이오 -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는 바이오인프라 사업과, 치매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영위함.

연결대상 기업으로 피부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발효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소독물 생성기 제조기업 에코트리메디칼 등이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제넨바이오-일봉차트)

제넨바이오, 무상증자 소식에 강세

제넨바이오가 강세를 보인다.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을 철회하는 반면 무상증자는 계획대로 진행한다는 소식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제넨바이오는 지난해 10월 이사회결의를 통해 결정했던 516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철회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증권신고서에 대한 정정신고서 제출을 요구받아 유상증자 일정이 연기됐고, 이에 따라 사업목적상 계획된 시설자금 등의 자금필요시기와 자금조달시기가 불일치해져 유상증자를 철회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오는 20일을 기준일로 보통주 1주당 0.5주의 신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는 진행한다. 증자전 발행주식은 총 1억236만1891주로 5113만7368주의 신주를 발행할 예정이며, 신주 상장예정일은 오는 2월 10일이다.

제넨바이오 - 2017년 공감이앤티 인수 이후 폐기물처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에이피알랩 인수를 통해 이종이식제품 개발 및 제조업에 진출하였음. 2019년 5월 정기업종심사 결과에 따라 회사의 주업종이 폐기물처리업으로 변경되었음.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는 바이오유통업과 이종이식제품 개발을 위해 구축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비임상CRO사업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바이오 사업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

오늘은 역사적인 코스피 3000을 뚫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개인의 힘이 엄청났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ㅎㅎ

기관은 5 거래일 연속 매도를 하고 외국인은 약간의 수급이 들어와줬습니다.

코스피 3000으로 인해 증권주들의 급등이 많았으며, 코스피가 빠지면 같이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확실히 이재명 테마주가 오늘의 주인공이었네요.

항상 정치 테마주는 상승에 매도하고 하락에 매수하는 급등에 타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