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13)

by 블린이 뚠뚠 2021. 1. 13.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비비안-일봉차트)

이재명 지지율 1위…비비안·쌍방울 주가↑

속옷업체 비비안과 쌍방울이 이재명 경기지사 테마주로 분류돼 주가가 급등했다. 쌍방울은 지난달 사업 시너지 창출을 위해 비비안으로부터 약 401만주를 약 221억7742만원에 취득했다.

이 지사는 한길리서치가 쿠키뉴스 의뢰로 진행된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여론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테마주 주가가 상승세다.

비비안은 사외이사 이태형 변호사가 이 지사 부인 사건을 맡았다는 이유로 테마주로 분류된다. 쌍방울도 비비안과 지분 관계가 있어 같이 테마주가 된 모습이다.

이날 동신건설, 에이텍, 에이텍티앤, 푸드웰 주가도 약간 강세를 보였다. 하지만 이전보다 이 지사 지지율 영향이 줄어든 모습이다. 

비비안 - 남영염직이라는 명칭으로 설립하였으며, 여성용내의(Foundation의류, Lingerie, Stock- ing등)의 제조 및 판매등을 주 사업목적으로 함.

국내 최대의 여성란제리 전문기업으로 'VIVIEN'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종속회사는 스타킹, 카바링사 상품의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함. 동사의 사업부문은 여성용 파운데이션, 란제리 스타킹, 카바링사 상품 제품판매와 임대업으로 구성됨.

(필룩스-일봉차트)

필룩스,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

필룩스가 지난 12일 경기도 양주 본사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참석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됐다

필룩스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 평가에서 실시간 품질모니터링시스템을 통한 지속적 품질관리와 분임조 개선활동의 우수한 성과를 이룬 공로를 인정받아 11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되어 이번에 명예의 전당 헌정비를 제막하게 됐다.

한우근 대표는 “오늘 행사는 필룩스 임직원 모두가 매년 지속적으로 품질경영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고객만족을 달성하였기에 얻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빛으로 인류의 미래를 풍요롭게'라는 꿈을 바탕으로 세상을 밝히는 기업,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고객이 빛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필룩스는 지난해 11월 열린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품질경쟁력혁신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안전품질 부문 대통령상 금상 수상 및 품질경쟁력우수기업 12년 선정으로 품질 3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필룩스 - 종속회사는 조명사업부문, 부품사업부문, 소재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의 5개 사업부문 체제를 이룸.

동사는 감성조명 제품이 주생산품목이며, 품목으로는 LED감성조명 디바 3, 디바2, 모노레일 시리즈, 아웃도어 디바, LED감성조명 슬림라인, 고연색성 Luxfeel Series 생산판매하고 있음.

(동방-일봉차트)

동방, 쿠팡 나스닥행에 3일 연속 '상한가'…KTH 6% ↑( 투자주의 )

이커머스업체 쿠팡의 나스닥 상장 소식에 관련주가 3거래일째 강세다. 3거래일 연속 상한가다.

쿠팡의 나스닥 상장 소식이 호재가 된 영향이다. 지난 11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주관사인 골드만삭스를 통해 나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이르면 오는 3월 내 상장이 기대된다.

앞서 블룸버그 등 외신은 쿠팡의 기업가치를 300억달러(약 32조6700억원)으로 전망했다.

운송 물류업체 동방은 2018년 12월 쿠팡과 물류 전담 운송사 계약을 맺었다. 쿠팡의 나스닥 상장에 따른 투자 확대로 물동량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동방 -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함.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

동방그룹에 속해 있으며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계열사 2개가 소속되어 있음. 광양선박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디아이씨-일봉차트)

디아이씨, 테슬라 이어 현대차 차세대 전기차 감속기 주요 부품 전량 수주 ( 투자주의 )

디아이씨가 현대차 차세대 전기차에도 감속기 주요 부품을 전량 수주해 올해부터 생산에 돌입한다. 디아이씨는 이로써 테슬라와 현대기아차의 전기차 및 수소차 전 차종에 고정밀 감속기 주요부품을 공급하게 된다.

13일 디아이씨는 “현대기아차에서 생산하는 전기차 및 수소차에 들어가는 감속기 주요 부품인 기어ㆍ샤프트ㆍ디프 어셈블리를 전량 생산하고 있다”며 “올해부터 현대차에서 나오는 제네시스EV를 비롯한 차세대 전기차에 탑재되는 감속기 부품을 수주 완료해 생산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아이씨의 고정밀 감속기 부품은 현대차 외에도 테슬라에도 공급 중이다. 올해부터는 테슬라에 고정밀 감속기 부품을 두 배 가량 증가한 물량을 공급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테슬라 중국 공장이 아닌 미국 본사에 직접 공급 중인 디아이씨는 지난 2019년 전량 일본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전자식 변속레버(SBW)를 국산화에 성공하면 친환경차 부품업체로 탈바꿈했다.

SBW는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에 필수 탑재되는 부품이다. SBW는 모터가 엔진과 변속기 역할을 모두 대체해 전기를 통해 변속 신호를 보내고 작동하게 한다.유니크, 뉴인텍, 덕양산업, 대성엘텍 등과 함께 전기수소차 관련주로 꼽히는 디아이씨는 2015년부텨 4년여의 개발을 거쳐 지난해 5월 SBW 특허 6건을 출원했다.

그동안 내연기관 구동부품을 주로 생산했지만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춰 전동화제어 부품 개발에 뛰어들어 성공한 것이다. 일본이 독점하고 있던 전자식 변속레버(SBW)를 국내 최초로 개발함에 따라 현대차는 물론 기아차의 일반 차량은 물론 전기차와 수소차 까지 감속기 주요 부품과 함께 공급 하고 있다.

이에 정부도 디아이씨의 전기ㆍ수소차 지원에 나섰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달 28일 사업재편 계획을 승인했다. 정부로부터 자금ㆍ연구개발(R&D)ㆍ세제ㆍ규제완화 등을 지원받게 된다.

회사측은 전기차 핵심부품인 감속기의 구동 및 주행거리 향상을 위한 전기차용 고효율 ‘2단 변속기’ 개발과 자율주행차량에 필수 구성요소이며 전량 수입 의존 하던 ‘전자식 변속제어시스템(SBW)’의 개발 성공에 따른 양산 체제 구축을 통해 친환경차 시장에 새로운 지속 성장 가능 사업을 확보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디아이씨 - 자동차부품, 중장비(지게차, 굴삭기)부품, MOTORCYCLE 부품 등을 제조, 판매.

설립 초기 농기계부품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연구개발과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품목을 자동차부품, 중장비부품, Motorcycle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며 국내 최고의 Gear Maker로 성장.

대표적 수출품인 Motorcycle 고성능 Engine Transmission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음.

(덕양산업-일봉차트)

덕양산업, 현대차 1차 협력사…수소전기차 라인업 확대 검토에 ‘강세’

현대차그룹이 디젤엔진 신규 개발을 전면 중단하면서 수소전기차로 대전환에 나서자 1차 부품협력사인 덕양산업이 강세다. 덕양산업은 전기차용 배터리 경량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신규 디젤엔진 개발을 완전 중단하고 현대차·기아차·제네시스용 디젤엔진에 지금까지 개발 완료한 엔진의 일부 개량형만 추가할 뿐 신규 디젤엔진은 출시하지 않기로 했다.

또 넥쏘 2세대 모델 공개에 이어, 기존 승용차와 승합차 모델을 수소차 라인업에 추가해 수소전기차 라인업 확대에도 나선다. 지난해 3·4분기까지 현대차는 4900대의 수소전기차를 판매해 글로벌 수소전기차시장 점유율 74%를 차지했다.

한편 덕양산업은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협력업체로서 현대자동차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추진하는 부품모듈화, 시스템화로 인해 관련업체들로부터 납품받아 현대자동차에 제품을 모듈형태로 납품하고 있다.

덕양산업은 현대자동차의 신차개발계획에서부터 참여해 신차종에 들어가는 부품의 금형 등을 제작하고 있다. 생산관리 및 재고관리 부분에서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덕양산업 - OEM(주문자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부품 전문 제조업체임. 연결대상회사로 자동차부품 전문 제조 업체인 북경덕양중차기차영부건유한공사가 있음. 주요제품은 Cockpit Module, Door Trim, Anti-Vibration Pad 등으로 구성됨.

동사는 현대자동차의 1 부품협력업체로서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추진하는 부품모듈화, 시스템화로 인하여 관련업체들로부터 납품받아 현대자동차에 제품을 모듈형태로 납품함.

 성신양회우, 유연탄 가격 하락 소식에 ‘상한가’

시멘트업체 성신양회 우선주가 유연탄 가격이 하락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유연탄은 시멘트 생산원가 중 가장 비중이 높은 핵심 원재료다.

한국광물자원공사가 11일 발표한 주요 광물 가격 동향에 따르면 이달 첫 번째 주 유연탄의 가격은 톤당 80.78달러로 전주(85.31달러) 대비 5.3% 하락했다. 국제유가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수입 규제와 자국산 증산유도에 따른 결과다.

또한 앞서 한전경영연구원은 이달 4일 발간한 ‘2021년 전력산업 경영환경 전망’ 보고서를 통해 유연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탈석탄 영향으로 인한 수요 감소로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유연탄은 무연탄에 대응하는 석탄의 분류 명칭으로 다량의 휘발분을 함유해 화염을 내며 탄다. 시멘트를 제조할 때 핵심연료로 사용된다.

1967년에 설립된 성신양회는 시멘트 사업과 레미콘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다. 현재 단양공장에서 일반 콘크리트 공사에 사용되는 보통 포틀랜드 시멘트를 공급하고 있고 부강공장에서는 고로슬래그 시멘트를 생산 중이다.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액(연결기준) 4779억원, 누적 영업이익과 누적 순손실은 각각 36억원, 55억원을 기록했다.

성신양회 - 시멘크사업과 레미콘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하노이 지역을 중심으로 베트남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업 역량 강화와 신규산업 진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의 경쟁력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본사를 비롯하여 단양과 부강에 크링커ㆍ시멘트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멘트 출하공장ㆍ영업소 및 레미콘 생산공장을 운영함.

코스닥 

(카페24-일봉차트)

카페24, 무상증자 효과로 상한가

카페24가 상한가로 마감했다. 무상증자 결정 소식 등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카페24는 보통주 한 주당 1주를 주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29일,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2월 22일이다. 신주배정권이 없는 자기주식 2만6461주를 제외하고 총 940만4136주의 신주를 주주에게 배정한다.

무상증자는 유통주식수 증가를 통한 주식 유동성 확대 등 효과가 있어 주식시장에서 호재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카페24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온라인쇼핑몰 구축 솔루션, 글로벌마케팅, 호스팅 IT인프라 등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 제공.

오픈마켓 연동서비스는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외에도 아마존, 라쿠텐 등과 같은 해외 현지 유력 마켓 플레이스와도 연동 가능. '카페24 개발자센터', '카페24 스토어' 통해 전자상거래 생태계 조성 플랫폼 고도화.

(인터파크-일봉차트)

AI가 옷 스타일링 해준다…인터파크의 상품 추천 서비스

인터파크가 인공지능(AI) 기반 스타일링 추천 서비스를 패션 카테고리에 새롭게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패션 상품 하나를 선택하면 상품과 어울릴만한 다른 옷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치마를 하나 선택하면 해당 치마와 어울릴만한 카디건, 코트, 니트 등을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에는 수백만 건의 데이터를 학습해 만들어진 딥러닝 알고리즘이 상품 이미지로부터 색상, 브랜드, 모양, 스타일 등 세부 속성을 분류해 결과값을 찾아내는 원리가 적용됐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시각적인 요소가 중요한 의류나 패션잡화 분야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적용했다"며 "향후 리빙·스포츠·레저 등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다. 또한 연내에는 고객의 쇼핑 이력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안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파크 - 1996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를 오픈하고 1997년 10월 현재의 인터파크홀딩스 설립 후 1999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여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임.

동사의 사업부문은 지주사업, 주요사업인 전자상거래사업, 전자상거래 연관사업, 의약품거래 연관사업으로 분류할 있음.

(한국파마-일봉차트)

한국파마, 코로나 치료제 효과 95% 소식에 '상한가' 

한국파마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치료제의 95% 효과 소식에 13일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한국파마는 전날 자사가 생산한 코로나19 치료제로 지난해 12월 29일 경희대와 벤처 제약사 제넨셀이 인도에서 진행한 코로나19 신약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2상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경증 및 중증도 환자 대상으로 투약 6일 만에 95%가 회복될 정도로 높은 효과가 입증됐다”며 “이는 인도에서 사용 중인 코로나19 표준 치료제가 투약 6일째 68% 정도 효과를 보인 것에 비해 우수한 효과로 코로나 치료제로서 경쟁력이 높음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한국파마 - 자체 R&D 개발을 통해 정신신경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항균 등 제조에 강점이 있으며 내분비,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중앙연구소를 설립하여 다양한 의약품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2020 8 10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쇼박스-일봉차트)

쇼박스 '도둑들' OTT 쿠팡플레이서 본다.

투자배급사 쇼박스가 천만 영화 ‘도둑들’을 비롯해 9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내부자들’ ‘관상’ 등 대표 흥행작들을 ‘쿠팡플레이’를 통해 1월 중 선보인다.

쿠팡이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인 ‘쿠팡플레이’에 총 51편에 이르는 영화들을 공급하게 된 것.

‘쿠팡플레이’는 인기 영화, 국내외 TV시리즈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월 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쿠팡 와우 회원에 한 해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iOS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태블릿 PC, 스마트 TV, PC 버전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다.

쇼박스 -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6월 설립, 2006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음.

최근 유행성 질병으로 인한 대중 집합 시설에 대한 기피현상으로 인하여 전년 동기간 대비 관객수가 70.8% 감소 하는 소비침체가 지속되고 있음.

(토탈소프트-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 이재명 관련주 - ( 중앙대 동문 ) ( 투자경고 )

토탈소프트 "주가 급등 관련 중요 공시 없다" ( 01.08 )

토탈소프트는 최근 현저한 시황 변동 관련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시황 변동에 영향을 미친 사항으로 현재 진행 중이거나 공시 규정상 중요한 공시사항이 없다”고 8일 공시했다.

앞서 토탈소프트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 테마주로 분류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에 회사 측은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당사 대표이사가 중앙대 동문인 것은 맞지만 그이상 아무런 친분관게가 없다. 지사는 당사의 사업 관련 내용이 전혀 없다 밝혔다.

토탈소프트 -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 주요사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운영시스템 개발을 영위함.

2020년에는 SaaS 버전의 Cloud CASP 개발하여 국내외 선사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계획하고 있음.

(뉴로스-일봉차트)

르노-플러그파워 수소차 협력, 상아프론테크 뉴로스 일진다이아 수혜

유럽 완성차업체 르노와 미국 수소연료전지업체 플러그파워가 협력하기로 하면서 글로벌 수소차시장 확대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됐다.

국내 수소차 부품업체인 상아프론테크, 뉴로스, 일진다이아 등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됐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13일 “르노와 플러그파워의 합작회사(JV) 설립으로 한국 중국 일본에 이어 유럽과 미국이 동시에 수소차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며 “글로벌 수소차시장 개화가 더욱 빨라질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르노그룹은 12일 플러그파워와 상반기 프랑스에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수소차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지분은 50대 50으로 하며 플러그파워는 연료전지와 수소충전소를 제공하고 르노는 자동차 생산 등을 담당한다.

합작회사는 2022년부터 5~6톤 규모의 운송용 수소밴을 생산하고 10년 안에 연간생산 규모를 수만 대 수준으로 늘릴 계획을 세웠다. 르노와 플러그파워는 이번 협력으로 각자의 경쟁력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한 연구원은 “르노는 이번 협력으로 수소차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며 “플러그파워는 미국에서 수소 지게차 등 특수차사업을 주도하고 있는데 르노와 협력으로 경상용차시장에도 진입하면서 픽업트럭 등으로 수소차 라인업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바라봤다.

국내 수소차 부품업체들은 글로벌 수소차시장 확대에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됐다.

한 연구원은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수소차시장의 최강자이고 한국 정부의 공격적 정책까지 더해져 국내 수소차 부품업체의 경쟁력은 글로벌 최상위 수준”이라며 “국내 수소차 부품업체를 향한 글로벌 러브콜이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고 바라봤다.

르노와 플러그파워가 지닌 특수성도 국내 수소차 부품업체를 향한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으로 파악됐다.

르노는 르노삼성차를 계열사로 두고 있으며 플러그파워는 SK그룹이 올해 초 1조6천억 원의 투자 계획을 밝히면서 조만간 최대주주가 SK그룹으로 바뀐다.

한 연구원은 “플러그파워의 최대주주인 SK그룹과 르노의 관계사인 르노삼성자동차가 있기 때문에 르노와 플러그파워의 협력은 국내업체들에게 특별한 의미로 다가올 수 있다”며 상아프론테크와 뉴로스, 일진다이아 등을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수소차 부품업체로 꼽았다.

한 연구원은 상아프론테크와 뉴로스의 경쟁력으로 각각 수소차 분리막에 쓰이는 소재의 상용화에 성공해 양산체제를 구축한 점과 수소차용 공기압축기 기술을 바탕으로 중국 국유기업 투자를 유치해 중국 진출 가능성이 높아진 점 등을 들었다.

뉴로스, 중국 국유기업 유상증자 결정에 20% 상승

뉴로스가 5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뉴로스는 채무 상환 기타 자금 조달을 위해 중국 국유기업인 HSD 상해호성드신에너지기술유한공사를 대상으로 177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지난 11 공시했다.

뉴로스 - 송풍기 및 배기장치 중 원심형 터보블로워와 기체펌프 및 압축기 중 원심형 터보압축기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용 공기압축기는 다 년간의 연구 과정을 마치고 상용제품을 납품 중에 있으며, 항공기용 환경제어계통 부품도 개발 및 납품 중임.

공기베어링 방식의 터보블로워가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이래 세계시장에서의 채택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수출의 비중도 증가함.

(티엘아이-일봉차트)

티엘아이 급등...'SK하이닉스' 고객사로 둔 '윈팩' 시너지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티엘아이가 상한가 근처까지 근접, 급등세를 타고 있다. 티엘아이는 1998년 설립이후 LCD패널의 핵심 부품인 Timing Controller와 LCD driver IC 등 시스템 반도체 설계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반도체설계전문회사로서의 역량을 발휘하여 세계에서 몇 안 되는 Nand Flash 메모리 컨트롤러 설계기술 보유한 기업이다.

자회사로는 SK하이닉스를 주 고객으로 하여 반도체 패키지, 테스트업 등 반도체 후공정 사업을 영위하는 윈팩과 센서/ROIC를 주력으로 하는 센소니아 등이 있다.

티엘아이 - LCD패널의 핵심 부품인 Timing Controller와 LCD driver IC 등 시스템 반도체 설계업을 주요 사업임. 반도체설계전문회사로서의 역량을 발휘하여 세계에서 몇 안 되는 Nand Flash 메모리 컨트롤러 설계기술 보유회사임.

자회사로는 SK하이닉스를 고객으로 하여 반도체 패키지, 테스트업 반도체 후공정 사업을 영위하는 윈팩과 센서/ROIC 주력으로 하는 센소니아 있음.

(SG&G-일봉차트)

SG&G “주가 급등 관련 중요 공시 없다” ( 01.08 )

SG&G는 최근 현저한 시황 변동 관련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시황 변동에 영향을 미친 사항으로 현재 진행 중이거나 공시 규정상 중요한 공시사항이 없다”고 8일 공시했다.

앞서 SG&G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 테마주로 분류,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에 회사 측은 “이치선 사외이사가 2019년 ‘경기도지사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회’ 발기인으로 서명한 바는 있으나 이후 관련 활동을 한 적은 없다”며 “회사는 이재명 지사와 어떠한 사업적 관련성도 없다”고 밝혔다.

SG&G - 1993년 11월 설립되어 2000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08년 3월 28일 회사의 상호를 (주)가로수닷컴에서 (주)SG&G로 변경함. SG그룹 주요회사들에 대한 동사의 지배회사의 지위가 2020년 1월 1일부로 해지됨.

동사와 종속회사의 사업부문은 물류사업부문(3PL, 국제물류), 자동차부품제조부문, 금형제조부문, 원전부품 제조부문 기타사업부문 등으로 나뉨.

하한가 근접 종목

(SNK-일봉차트)

"대금지급 왜 미뤘을까"…M&A 지연에 SNK '급락' 계약종료일 1월 12일→3월 17일로 연기

금감원 "장외거래 승인 신청 아직 접수된 바 없어", 인수 연기 가능성에 투심 위축…SNK "선행조건 미충족에 연기" 

SNK가 사우디아라비아 빈살만 왕세자가 보유한 미스크 재단 산하 일렉트로닉 게이밍 디벨롭먼트 컴퍼니(EGDC)로의 피인수가 미뤄지며 급락세다.

SNK는 지난 12일 장 마감 후 공시를 통해 “EGDC가 이날 지급 예정이던 양수도대금 총액 2073억원을 3월 17일에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NK측은 본계약의 선행조건 충족 여부에 따른 계약일정 변경이라고 설명했다.

당초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빈살만이 보유한 미스크 재단 산하 EGDC는 금융감독원의 장외거래 승인을 포함해 거래종결 선행조건이 모두 충족되는 것을 전제로 1월 12일까지 주식양수도 본계약을 체결하고, 총 양수도대금 2073억원을 지급 키로 했었다.

EGDC는 SNK 최대주주인 홍콩법인 주이카쿠 주식 606만5798주(28.8%)를 주당 3만4183원에 총 2074억4572만원을 들여 매입하는 주식매매 계약을 지난해 11월 26일 체결했다.

이와 함께 2대 주주인 퍼펙트 월드 보유 지분 4.5%(94만7781주)도 같은 날짜에, 주당 3만4183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주이카쿠는 갈지휘 대표가 지분 100%를 보유한 회사다.

SNK측은 공시에서 “최대주주 변경 예정일은 금융감독원의 장외거래 승인을 포함한 거래종결 선행조건이 모두 충족되는 것을 전제로 3월 17일 또는 당사자들이 합의하는 날로 변경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SNK관계자는 “정정공시대로 선행조건 미충족으로 인해 최대주주와 인수자 등이 협의를 거쳐 계약 종료일을 3월 17일로 미룬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이날 “SNK의 주식양수도 관련, 장외거래 승인 신청이 들어오지 않았다”며 “심사해서 승인하는데 오래 걸리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최대주주의 적격성을 보거나 매도단가 등을 따지는 게 아니라 불가피한 사유로 장외거래가 돼야 하는 사안인지를 판단한다는 설명이다.

SNK가 장내거래가 아닌 장외거래를 택한 것은 주식과 매각대금이 동시에 맞교환돼야 하기 때문이다. 장내 시간 외 대량매매시 결제는 T+2일에 이뤄져 통상 M&A나 경영권 매각시 잘 사용하지 않는다.

다만 장외거래시 증권거래세는 0.5%로 장내거래보다 높다. 하지만 장내 시간외 대량매매시 혹시 양자간 계약체결이 안 될 위험도 있고, 가격제한폭이 ±30%로 제한돼 있어 SNK는 장외거래를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최대주주 지분 매각단가(3만4183원)는 주식양수도계약 공시일(지난해 11월 26일) SNK 종가(1만2700원)대비 169%나 높은 수준이다.

SNK - 모바일, 콘솔, PC 게임의 개발 및 판매와 IP 라이센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일본 오사카에 본점을 두고 글로벌 각 지역에 해외 자회사를 두고 IP 라이센스 사업을 펼치고 있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메탈 슬러그, 사무라이 스피리츠 등 1990년대 오락실에서 흥행한 아케이드 게임 IP를 보유중. 동사는 당기에 '사무라이 스피리츠' 중심으로 PS4, Nintendo 멀티 플랫폼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