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20)

by 블린이 뚠뚠 2021. 1. 2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동원금속-일봉차트)

동원금속 장 시작 8분만에 +29.49% 상한가, 급등 이유는?

동원금속이 20일 +29.40%(238원)상승한 1045원에 상한가를 달성해 많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동원금속은 1971년 4월 12일에 동원산업사로 설립되었으며 1995년 11월 10일 코스피시장에 상장했다. 자동차 DOOR FRAME류를 비롯한 각종CHANNEL, COWL CROSS MEMBER 및 전기차용 BATTERY FRAME 등 자동차 부품 생산에만 전력을 기울여온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이며 자동차 산업은 철강, 화학, 전기, 전자, 고무 등의 산업과 연관되어 있고 2만개 이상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대표적인 조립산업이다.

지난 1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애플카 협력과 관련된 검토와 사업 진행을 기아가 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5일 기아는 중장기 전략인 ‘플랜S’에서 모빌리티 솔루션, 목적기반차량(PBV) 등의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기아 브랜드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모빌리티사업자들과 협력해 맞춤형 차량을 개발, 공급하겠다는 계획에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 시켰다. 기아차의 '애플카'생산설에 자동차 부품을 맡고 있는 동원금속이 급등한 것으로 추측된다.

동원금속은 현대차그룹에 범퍼ㆍ도어프레임 등 자동차 차체 부품을 약 40년간 공급해온 협력사다. 국내에는 4개의 공장이 있으며 해외에는 현대ㆍ기아차와 동반 진출한 중국 북경ㆍ상해, 미국 알라바마ㆍ조지아, 슬로바키아, 체코 등 6개의 공장을 소유하고 있다. 

이에 투자자들은 "2년 반 기다렸다.","진작못들어온게 후회된다.", "작전 주에 조심하자", "동원금속 기아 조지아공장 보유 현대 얄라베마 공장 보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원금속 - 자동차 DOOR FRAME류를 비롯한 각종CHANNEL, COWL CROSS MEMBER 및 전기차용 BATTERY FRAME 등 자동차 부품 생산에만 전력을 기울여온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임.

자동차 산업은 철강, 화학, 전기,전자, 고무 등의 산업과 연관되어 있고 2만개 이상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대표적인 조립산업임.

코스닥

(키이스트-일봉차트)

키이스트, 드라마 라인업 공개에 상한가

콘텐츠 제작사 키이스트가 2021년 드라마 1차 라인업을 공개하며 주가가 급등했다.

이날 키이스트는 우선 1차 라인업으로 총 4편의 드라마를 공개했다. 2021년 키이스트를 대표하는 텐트폴 드라마는 바로 대작 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는 400억원 이상의 제작비가 대거 투입될 예정이며, '경이로운 구경이', '한 사람만', '일루미네이션'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키이스트 박성혜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1차 라인업 네 작품은 현재 국내 플랫폼은 물론, 글로벌OTT 등과 모든 사업적인 가능성을 열어놓고 막판 협상 진행 중에 있다. 2020년부터 키이스트의 드라마 사업은 본격적인 궤도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키이스트 -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더불어 다수의 글로벌 스타의 산실이 되어 온 매니지먼트를 영위하는 스튜지오 지향의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

드라마 <하이에나>, <보이스1,2,3> 등 작품을 기획, 제작하여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 중이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을 제작.주지훈, 손현주, 김동욱 한국 대표 배우들의 소속사로 문가영, 우도환 스타성 있는 신인 배우를 발굴하여 매니징 하고 있음.

(한국비엔씨-일봉차트)

한국비엔씨 “코로나19 치료제, DMC서 임상 지속 권고”

임상 2상, 4월 투여 완료 예상

한국비엔씨는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 ‘안트로퀴노놀’의 임상 2상에 대한 외부독립데이터심의위원회(DMC) 심사 결과, 임상을 지속해도 된다는 의견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7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 2상을 승인받았다. 2상은 174명을 대상으로 무작위 이중맹검, 위약대조군과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하루 200mg의 안트로퀴노놀을 14일간 경구 투여해, 14일째 침습적 기계산소호흡 등의 처치 없이 중증으로 가지 않고 생존할 확률을 주평가지표로 측정한다.

이번 1차 DMC 심사는 피험자 20명에 대해 이뤄졌다. 심사에서 안트로퀴노놀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돼 폐렴으로 입원한 경증 및 중증의 환자에 대해 긍정적인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한국비엔씨는 오는 3월까지 80명에 대한 2차 DMC를 소집하고, 4월 말까지 마지막 환자 투여를 완료할 계획이다.

한국비엔씨 관계자는 “안트로퀴노놀의 임상 2상은 미국 뉴저지 캔저스 인디애나주에서 피험자를 모집하고 있다”며 “코로나19에 의한 폐렴으로 입원한 경증 및 중증의 환자에 대한 치료제로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비엔씨 -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음.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음.

(골드퍼시픽-일봉차트)

전날 '상한가' 골드퍼시픽, 이틀 연속 급등 (투자주의)

코로나 치료제 개발업체 골드퍼시픽이 20일 이틀 연속 급등하고 있다.

국내 제약사들의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에 전날부터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이 회사는 전날 상한가로 마감했다.

골드퍼시픽 자회사인 에이피알지는 지난해 8월 ‘APRG64’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제넨셀, 한국파마, 한국의약연구소,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 협약식을 맺고 공동 개발에 나선 바 있다.

골드퍼시픽 - 2019년부터 사업부 개편 중에 있으며 본 보고서 제출일 현재 주요사업부로는 패션사업부와 바이오사업부가 있음.

주요 사업부문인 패션사업은 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브랜드 hoze를 OEM 방식으로 생산함. 동남아, 중국 등에서 수출 기획 중임. 2019 7 ()다나은의 주식을 취득

(유진로봇-일봉차트)

유진로봇, 애플카-기아차 협력에 '급등'

유진로봇이 20일 장중 29% 넘게 상승했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4분 현재 유진로봇은 전일 대비 780원(+25.32%) 상승한 3860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내 한 경제 매채가 현대차 그룹이 애플카 공동 개발 협력 파트너로 기아(기아차)를 내세우면서 자율주행 기술에 적용되는 3d 스케닝 라이다 'YRL3 시리즈'를 출시한 유진 로봇에 관심이 쏠린 것으로 분석된다.

유진로봇 -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

R&D 집중 역량으로 2003, 2017 산업통상자원부선정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선정되었으며, 2020 기준 국내외 250여개 특허 등록 출원 현황을 보유하고 있음.

(구영테크-일봉차트)

구영테크, 기아차 애플카 생산소식에 조지아공장 공급업체로 강세

현대차그룹이 애플카 협력과 관련된 사업 진행을 기아차의 미국 조지아공장을 거점으로 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는 소식에 조지아에 있는 현대차와 기아차 공장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구영테크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기아차가 애플과의 논의를 거쳐 사업협력을 확정하게 되면 협력사업은 미국 조지아공장을 거점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미국에 있는 사업장에서 하는 것이 애플과의 협력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배경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가 애플카 사업을 하지 않는 것은 현대차의 경우 현대차 브랜드를 계속해서 키워나가야 한다는 의지가 강해 애플카 사업에 적합하지 않다고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브랜드 파워가 강한 현대차가 굳이 애플카 사업을 맡을 필요가 없다는 판단 아래 기아차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 선점 차원으로 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현대차는 현재 초기 단계로 결정된 바가 없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현대차 1차 협력업체인 구영테크는 자동차 바디·샤시 부품과 엔진·트랜스미션용 브라켓류 등 약 1000여 종 이상의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자동차 차체용 부품 제조기업이다.

주요고객사는 현대·기아 자동차와 현대모비스, 포드, GM, 크라이슬러 등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이며 매출 비중은 2019년 기준 약 현기차 70% 수준으로 알려졌다.

구영테크 - 자동차부품생산을 주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2월에 상호를 주식회사 구영에서 주식회사 구영테크로 변경함.

1,000여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체개발한 Progressive 금형 및 Transfer 자동화 공정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함. 중국 미국의 현지법인에서 부품을 생산하여 동사와 미국의 현대차 현지 협력업체에 납품 중인 상황.

(글로벌에스엠-일봉차트)

글로벌에스엠, 이재명 연관설 부인에도 '급등'

글로벌에스엠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의 연관설에 대해 부인했음에도 주가는 급등하고 있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 15일 상한가에 이어 18일에는 23% 넘게 급등해 한국거래소가 시황 급등 관련 공시할 대상의 존재 여부에 대한 조회 공시를 요구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글로벌에스엠은 지난 19일 “현재 대표이사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동문인 것은 사실이나 그 이상의 아무런 친분관계는 없으며, 과거 및 현재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사업 관련 내용이 전혀 없다”고 답변을 공시했다.

글로벌에스엠 - 순수지주회사로써 동사의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은 각종 전자제품 및 기계 등의 체결 부품으로 사용되는 스크류, 샤프트 등을 생산하고 전방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업체임.

홍콩에 4개의 자회사와 스페인과 루마니아에 각각 1개 및 베트남에 1개, 말레이시아에 1개, 필리핀에 1개, 대한민국에 1개, 중국에 4개 손자회사로 이루어진 지주회사임. 동사는 아시아와 유럽의 매출 비중이 각각 61% 38%으로 전체의 99%.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