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개미 뚠뚠(맛집)

집에서 빵을 만들어 먹어보자~🍞(냉동생지로 빵 구워서 먹기)

by 블린이 뚠뚠 2021. 1. 12.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맛개미 뚠뚠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메뉴는 바로~ 빵🍞입니다.!

빵...? 먹는 빵?.. 네 맞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빵 생지입니다.!👏🏻👏🏻👏🏻

생지?? 그게 뭐야 하시는 분들을 위해 열심히 찾아봤습니다만...🤦🏻‍♂️

그 어원을 찾지 못했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ㅎㅎ😅

국립국어원에서의 답변은 이렇습니다.

문의하신 표현은 표준 국어 대사전, 우리말샘에 올라 있지 않은 말로,

이에 대한 어원 자료도 따로 없어 답변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널리 양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빵을 만들 때에 미리 가루에 물을 섞어 놓은 반죽' 의미로 쓴다면 '밑반죽'이라는 표현을 쓰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오 저는 생지란 말이 많이 사용하길래 어원이 있을 줄 알았습니다.

생지란 위에 나온 대로 빵을 만들 때 사용하는 반죽을 말합니다. ㅎㅎ

그 반죽을 얼린 것을 냉동 반죽 즉 냉동 생지라고 부릅니다.

냉동 생지로 빵을 만들어 먹는 것이죠.

오늘 제가 바로 빵을 만들어 먹어보겠습니다. ㅎㅎ🤭

어렵지 않나구요? 전혀요 정말 간단합니다. ㅋㅋㅋ

그럼 오늘의 집에서 빵을 만들어 먹어보자~를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시중에 팔고 있는 냉동생지를 구매했습니다.

미니 크루아상입니다. 다른 종류도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럼 한번 오픈! 해보겠습니다. 

엥? 이게 뭐야? 잘 보이지도 않네요...🧐

다음 빵을 꺼내 봤습니다.

이것은 초코 빵입니다.

에이~ 이게 무슨 초코 빵이냐고요?

엣헴! 잠시만 기달리시라우!😤

요것은 호두 빵입니다.

저를 전적으로 신뢰하셔야 합니다. ㅎㅎ 

그래야 빵이 됩니다.

오늘 먹을 빵들입니다. 

그냥 무슨 과자 같죠? ㅋㅋ 저도 처음에는 믿기지 않았습니다.

저 조금 한 것들이 뭐가 된다고..

답답해서 더 이상 못 보시겠다구요?

빨리 비닐을 뜯으라구요?... 알겠습니다. ㅎㅎ 

개봉박두! 광고보고 오시겠습니다. ㅋㅋㅋ

짜잔

이렇게 생긴 것이 바로 생지입니다.

밀가루 반죽이죠...ㅎ

방금 보여드린 것은 크루아상

뭔가 실물을 보니 그래도 빵 모양은 보이죠?

두 번째는~

초코빵 ㅋㅋㅋ 이름을 모르겠어요..

그냥 안에 맛있는 초콜릿이 들어 있습니다.

그럼 초코빵이죠 뭐...😰

이 빵은 바로 다들 아시다시피 

호두가 위에 뿌려져 있는 호두빵입니다. ㅎㅎ

주식하시는 분들은 아실 수 있는 박호두형이 생각나는 빵이네요...ㅎㅎ🤣

자 이제 빵을 먹을 수 있게 만들어 줄 겁니다.

어떻게요? 저희 집은 오븐이 없는 걸요??

생지는 오븐으로 굽는 거 아닌가요?

다 방법이 있습니다. ㅎㅎ 바로~ 우리의 만능 에어프라이기!👍🏻

다들 집에 에어프라기 하나씩은 다 있으시죠...?

일단 설명서 읽기를 굉장히 좋아하는 뚠뚠은...

설명서를 읽어 봅니다. ㅎㅎ

흠... 그렇군 그때 눈에 딱!🤩들어온 문구!

 

바로 냉동 상태의 생지를 에어프라이어로 190도에 13분 돌리라는 것입니다.!

주의사항은 아래에 있듯이..

빵이 팽창해서 서로 붙어 안 떨어질 수 있으니 2~3cm 정도 여유를 두고 빵을 놓아야 합니다.

그럼 우리의 에어프라이기 나와주세욥!

190도에 사정없이 돌려줍니다. ㅋㅋㅋ

어...? 이상하다 생지만 넣은 사진이 어디 갔지.. 분명 찍었는데... 헐..🤨

어쩔 수 없습니다... 바로 주인공 등장입니다.ㅎㅎ😛

우와 분명 서로 떨어트려 놨는데..

진짜 빵이 팽창해서 서로 다닥다닥 붙어 있습니다. ㅎㅎ 신기하다..🤭

빵이 아주 노릇노릇하니... 너무 잘 구워졌네요.😋

여기서 팁! 저는 아래 종이호일을 깔고 했는데... 그럼 빵 아래가 익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다행히 먹을만해서 먹었습니다만.. 역시 설명서를 차근차근 잘 읽어야 합니다. ㅎㅎ

접시에 옮기고 나니 더! 더! 더!

맛있어 보이는 빵들..

빵돌이인 저로써 참을 수 없죠!

빵은 다 내꺼 닷!🐽

와... 진짜 시중에 파는 크루아상이 나왔습니다.

맛도 바삭바삭하니..

시중 빵집 부럽지 않다구요!

왕의 귀환..

저는 정말 초코가 맛있습니다. ㅋㅋ😭

최애 초코빵 역시 제일 맛있게 먹었습니다.

흠... 역시 호두는 어른의 입맛인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어린아이 인걸로...ㅋㅋㅋㅋ

마지막 빵입니다...

엥? 이 빵은 뭐죠? ㅋㅋㅋ 만들 때 딸려 들어갔나 보네요. ㅎㅎ

처음 보는 빵입니다. 맛은... 맹숭맹숭한 초코맛 ㅋㅋㅋ

안에 무슨 잼 비슷한 게 들어있는데... 흠.. 뭐 역시 저는 초코빵 ㅋㅋㅋ

후기

오늘 이렇게 냉동생지를 이용해서 빵을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글은 이렇게 거창하게 썼지만, 사실 엄청 간단하고 쉬웠습니다. ㅎㅎ

요즘 어디 나가기도 힘들고, 집에서 빵은 먹고 싶을 때!

냉동생지 한 번 구매해서 에어프라이기에 돌려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내가 빵집 요리사!

오늘의 결론

크루아상 ★★

초코빵 ★★★

호두빵 ★★

맛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구독♥︎ 공감♥︎ 한 번씩 눌러주세요 🥺

댓글❤️은 사랑입니다. 😍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 이상 맛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