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개미 뚠뚠(맛집)

고기를 맛있게 구워보자~( feat. 집에서 삼겹살 맛있게 굽는 방법!)

by 블린이 뚠뚠 2020. 11. 29.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맛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할 포스팅은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을 때 그냥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을 더욱더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먼저 삼겹살이란 제5갈비뼈 또는 6갈비뼈에서 뒷다리까지의 등심 아래 복부 부위이다. 복강지방과 갈매기살, 오돌삼겹살 제거하고 피하지방의 두께를 7mm 이하로 정형한 것이다. 삼겹살은 근육과 근간지방이 개의 층을 이루고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지방과 근육이 적당한 두께로 층을 이루고 있는 것을 양질로 친다. 삼겹살은 지방의 함량이 높고 단백질이 적지만 지방의 고소한 맛과 육단백질의 구수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 모든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이렇게 인기가 많은 삼겹살은 거의 호불호가 없는 고기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잘 구워드시는 고기 장인들도 많이들 계십니다 ㅎㅎ

오늘의 포스팅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일 뿐이며 이렇게 먹는거 별로인데..라고 하실 수도 있으시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

오늘의 재료입니다. 집 근처 정육점에서 생삼겹살을 샀습니다. 그곳에서 파채를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자취생 특성상 집에 있는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즉석밥과 쌈장을 사 왔습니다.

먼저 삼겹살을 꺼내서 밑 간을 해줍니다. 앞, 뒷면으로 소금과 후추를 뿌려준 뒤 키친타월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줍니다.

저는 소금과 후추 사 오는 것을 깜박해서... 못 했습니다. 😭😭😭

그 뒤 준비된 프라이팬 위에 식용유를 뿌려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카놀라유로 뿌렸어요 ㅋㅋ 나름 건강 생각하는 편입니다.🤣🤣

(삼겹살에 기름이 나오는데 왜 식용유를 뿌리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식용유를 안 뿌리시면 고기가 쉽게 타고 연기가 많이 납니다.!)

(소리주의)

프라이팬이 적당히 달궈졌으면 보이시는 것처럼 고기를 말아서 올려줍니다 여기서 팁은 삼겹살의 껍데기 부분 즉 지방이 있는 부분을 올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고기를 굽게 되면 지방 쪽 즉 껍질에서 나온 기름이 나오게 되며, 약간 튀기듯이 구우면 껍질은 엄청 바삭해지고 고기는 부드러운 삼겹살이 탄생하는 것입니다.

(소리주의)

저 고기 굽는 소리 들리시나요? 보고 있는 지금도 군침이 돌게 만드는 소리입니다. 🤤🤤🤤

(소리주의)

위에 보이시는 것보다 살짝 더 구우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사진 찍느라 정신없었더니. 하하하 

솔직히 구우면 구울수록 껍질은 바삭해집니다!

(소리주의)

양면을 다 구웠으면 이제는 고기를 펴줍니다. 이제부터는 알고 계신 대로 구워드셔도 됩니다.!

여기서 고기는 한두 번만 뒤집어야 한다는 분들이 계신데요. 고기 같은 경우 여러 번 뒤집어야 오히려 육즙이 나가는 것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여러번 뒤집어야 맛있다고 합니다. ㅎㅎ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삼겹살... 담주에도 또 먹어야겠네요 🤤🤤🤤

(소리주의)

이렇게 맛있게 구워진 삼겹살은 로스팅이라고 육즙을 잡아주는 과정이 있으면 더 맛있긴 하지만 오늘 포스팅한 삼겹살은 그렇게 두꺼운 삼겹살이 아니기 때문에 거기까진 필요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바로 잘랐습니다 ㅎㅎ

정말... 삼겹살은 진리인 것 같아요...😲😲😲

이렇게 삼겹살과 쌈장 하나만으로 밥 한 공기를 뚝딱 해치웠습니다 ㅎㅎ

파채는.. 초장이 없어서.. 못 먹었습니다 하... 자취생의 현실  🤣🤣🤣

오늘은 이렇게 삼겹살을 맛있게 구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대로 이것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라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ㅎㅎ 

따라 해 보셔도 후회는 안... 하실 것 같아요 😅

아무튼 고기는 언제나 어떻게 먹어도 진리입니다. 오늘 저녁은 고기 어떠세요?

맛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ㅎㅎ

이상 맛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