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개미 뚠뚠(맛집)

떡도리탕이 뭔 줄 아니? (청사이모 떡도리탕 강남역점)

by 블린이 뚠뚠 2020. 12. 4.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맛개미 뚠뚠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집은 강남역에 있는 떡도리탕입니다. 대체 떡도리탕이 뭐야?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미리 소개합니다 닭도리탕입니다. ㅎㅎ 닭볶음탕이라고도 합니다.

원래는 닭도리탕이 일본 합성어라고 알려져 있지만

닭도리의 '도리'가 도려내다에서 나온 단어라 표준어로 채택되었다고 합니다.

닭볶음탕 닭도리탕 둘 다 표준어라고는 하지만 '도리'가 '나와도리'(닭)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만

국립국어원에서 둘 다 표준어로 인정했다고 합니다. ㅎㅎ 이런 것에 민감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서두에 글을 씁니다.

또한 닭볶음탕은 실제로 닭을 볶지 않는다고 하니.. 애매한 상황이긴 한 것 같아요 ㅎㅎ😅

저 같은 경우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이 떡도리탕이기 때문에 오늘은 닭도리탕이라고 말하겠습니다.!

떡도리탕은 강남역 쪽에 근무하신 분들이라면 거의 다 알고 계실 것 같은 그런 진짜 유명한 맛집입니다.

닭도리탕위에 떡이 엄청 많이 들어가 있어 떡도리탕으로 이름이 붙여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ㅋㅋㅋ)

그럼 입구 사진부터 갑니다!

진정한 맛집들은 지하인 거 아시죠? 역시나... 위치는 지하에 있습니다. 잘 못 찾으실 수도 있어요 ㅜㅜ

하지만... 입구만 보셔도 벌써 맛집 냄새가 풍기쥬?🤤

진정한 맛집은 주력 메뉴 한 가지만 하시는 거 아시죠? 여기는 떡도리탕입니다.ㅋㅋㅋ

강남권 치고 가격도 괜찮고 양도 많아서 제가 진짜 자주 가는 맛집입니다. 회식도 자주 하고 친구들이랑도 자주 갑니다!

밑반찬은 이렇게 나옵니다. 깍두기와 콩나물인데.. 여긴 맛이 없는 게 없어요..

제가 콩나물 별로 안 좋아하는데...😅 여기는 맛있습니다.ㅋㅋ 

깍두기는 적당히 익어서 맛있고, 콩나물은 아삭아삭하니 좋습니다. ㅎㅎ

이렇게 음식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ㅋㅋ 진짜 딱 깍두기랑 콩나물 이렇게 나와요..

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반찬까지 맛집의 조건을 다 갖춘 거 인정하시죠? ㅋㅋㅋㅋ

떡도리탕이 나온 줄 알았는데 실망하셨나요? ㅎㅎ 잠깐만 기다리세요!

여기가 감자전도 맛집이랍니다.. 진짜 감자전은.... JMT

감자전 먹으러 오는 사람도 있어요 ㅋㅋ 각 테이블마다 한 판씩은 다 깔려있습니다 ㅋㅋ

감자전의 그 고소한과 바삭함은... 참... 드셔 보세요... ㅎㅎ

소스는 이렇게 케찹과 마요네즈 간장이 나옵니다. 둘 중 아무거나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케찹파~ 😛

일단 떡도리탕 먹으러 가기 전에 감자전 한입만 드시고 가이소~ ㅎㅎ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떡도리탕이 나왔습니다.!!👏🏻👏🏻👏🏻

제가 서두에 말씀드린 거와 같이 떡이 진짜 많이 있죠!!

영상으로 보이는 저 자태가 보이십니까...

웃긴 에피소드 중 하나는 정말 저때 같이 갔던 동료 중 한 명은 그 전날 떡도리탕을 처음 먹고 너무 맛있어하다가

이날 저희가 간다니까 자기 이틀 연속 먹을 수 있다고 같이 왔습니다. ㅋㅋ

그 정도로 맛있는 맛집입니다 여기가.. 하.. 정말 끝까지 감추려고 했는데..😭

이 정도 색감이 나오면 이제 떡을 먼저 먹습니다.

참고로 여기 떡이 진짜 맛있습니다.. 아까 콩나물은 솔직히 엄청까진 아니었는데, ㅎㅎ

떡은 정말... 후회 안 하십니다.. 👍🏻👍🏻👍🏻

그 쫄깃함과 양념에 배어있는 맛은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직접 가보셔야 해요 ㅋㅋㅋ

저 말랑말랑 한 거 보이세요? 하... 또 먹고 싶다 ㅜㅜ

저는 욕심이 많아서 ㅋㅋ 이렇게 한꺼번에 4개나 가지고 후딱 먹었습니다. ㅎㅎ

너무 맛있쩡 ㅜㅜ😋😋

제가 항상 말씀드리지만 이제 뭐가 남았을까요?

뭐라고요? 그렇죠 볶음밥이죠 ㅋㅋ

볶음밥에 대해선 말해봤자 입만 아픈 거 아시죠?

그냥 맛있습니다. ㅋㅋ 이유가 없어요. 볶음밥을 싫어한다? 한국인이 아닙니다!! (농담입니다..ㅎㅎ 진지하게 들으시면 안 돼요!)

아까 보여드렸던 깍두기랑 볶음밥은... 정말 환상의 궁합 ㅋㅋ

이번에도 역시나 배 터지게 먹고 왔네요. ㅎㅎ 지금 와서 포스팅을 하면서 보니까..

어라.....?

닭도리탕인데... 닭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ㅜㅜ 이런 일이...ㅋㅋㅋㅋㅋ🤣🤣🤣

정말 웃픈 일이 발생했습니다.. 떡 까지만 찍고 헐레벌떡 먹느라... 사진 다 못 찍고 볶음밥이 돼서야 정신 차렸네요. ㅋㅋㅋ

이제 와서 말씀드리지만... ㅋㅋ 닭도 정말 맛있습니다. 엄청 쫄깃쫄깃하고요. 메인이 맛없으면 안 가죠~ ㅎㅎ

그래서 오늘은 떡과 닭 너무 맛있는 떡도리탕(청사이모 떡도리탕) 강남역점에 다녀온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예전에는 항상 웨이팅이 기본이었는데, 이번에 가니까 코로나의 여파가 웨이팅까지는 없더라구요,,

항상 웨이팅 때문에 예약해서 갔던 곳인데.. 참.. 코로나가 빨리 끝났으면 좋겠네요.!😤

항상 포스팅하면서 느끼지만 맛스토리를 할 때마다 너무 다시 먹고 싶어서 큰일입니다. ㅎㅎ

밤에는 하지 말아야겠어요.!!

오늘의 결론

감자전 ★★★

떡도리탕★★★

볶음밥★★★

별을 안 줄 이유가 없네요. ㅎㅎ 가격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양도 그렇고!!

맛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ㅎㅎ

이상 맛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 👋🏻 👋🏻

위치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1길 28-4

전화번호 : 02-501-294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