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개미 뚠뚠(꿀팁)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만들어보자2 (직장인도 할 수 있는 국비지원!)

by 블린이 뚠뚠 2020. 11. 10.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해드리는 꿀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저번 주에 신청했던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드디어 승인이 떨어졌습니다!! ㅎㅎㅎ(짝! 짝! 짝!)

이제 카드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ㄷㄱㄷㄱ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카드를 신청하는지 같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승인이 떨어지면 핸드폰으로 문자가 하나 옵니다. (여기서 저는 모바일로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따로 전화신청이나 은행 방문은 설명 문자가 오신 대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확정되었다는 문자가 왔고, 저 같은 경우 다음날 신한은행에서 문자가 왔습니다.

이렇게 신한은행 번호로 문자가 오게 됩니다.  저기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바로가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각각 혜택 받는 종류가 다릅니다. 

FANtastic S 같은 경우 이 정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페이(무지)로 신청했습니다... 무지가 귀여워서 신청한 것은 안 비밀..ㅎ

이렇게 핸드폰을 쭉 내리시면 카카오페이(무지)의 혜택이 나옵니다. 혜택을 다 보셨으면 '온라인 신청'을 눌러주세요.

그럼 결제은행을 선택하라는 칸이 나옵니다. 선택해 주시고 '다음 입력정보'를 눌러줍니다.

해당되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약관의 동의를 체크하신 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럼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의 계좌로 1원 인증을 하는 방법과 일반 인증으로 핸드폰 인증이 있습니다.

둘 중에 편하신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반 인증'으로 했습니다.

 

휴대폰 인증을 누른 다음 '다음'을 눌러주세요.

필요한 동의를 눌러주시고 통신사 선택 후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인증번호를 인증하시고 아래 결제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입력을 마치셨으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여기서도 약관의 동의를 해주신 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이제 신분증 증명을 해야 합니다. 휴... 갈 길이 머네요 ㅜㅜ 저는 운전면허증으로 인증을 했고 필요하신 것 아무거나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다음 입력정보'를 눌러줍니다.

이제 명세서 수령방법을 선택하시고, 필요한 정보를 채워줍니다. 그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다음 카드 수령지를 선택해 줍니다. '다음'을 또 눌러주세요.

이제 중요한 카드 결제일을 선택합니다. 체크 카드 같은 경우 해당사항이 없는 것 같지만 저 같은 경우 후불 교통카드를 신청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입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힘을 내세요!! 이제는 결제 알림 서비스입니다. 제가 사용한 카드 내역이 바로 핸드폰으로 오는 좋은 기능입니다.

원하시는 선택을 하신 뒤 ARS출금동의를 하시면 됩니다. 동의를 마치셨으면(동의는 거의 다 1번인 거 아시죠? ㅎㅎ)

'다음 입력정보'를 눌러줍니다.

위에 보이시는 추가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자신의 해당되는 사항을 눌러주세요. 

저는 이렇게 했습니다. 이제 끝이 보입니다. 마지막 '신청 완료'를 눌러줍니다.!!!

카드 신청을 완료하시겠습니까? 무조건 '확인'!! 을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다는 창이 뜨면서 마무리가 됩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오늘 이렇게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만들기 두 번째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정말 이제 바리스타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눈 앞으로 다가왔네요.

마지막 시간에는 카드를 수령한 후 카드를 이용해서 수강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다들 안녕~

지금까지 꿀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꿀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만들어보자 (직장인도 할 수 있는 국비지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코로나로 인해 본인 부담금이 50%에서 35%로 내려간 국비 지원 사업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만들어 볼게요! 나라에서 주는 혜택을 그냥 포기하고 안하면 너무 아깝지 않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