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개미 뚠뚠(꿀팁)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만들어보자 (직장인도 할 수 있는 국비지원!)

by 블린이 뚠뚠 2020. 11. 4.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해드리는 꿀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요즘 코로나로 인해 본인 부담금이 50%에서 35%로 내려간 국비 지원 사업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만들어 볼게요!

나라에서 주는 혜택을 그냥 포기하고 안하면 너무 아깝지 않을까요?

저는 바리스타 교육을 너무 받고 싶었는데 이 기회에 받아보려고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만드려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국민 내일 배움 카드'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걱정마세요!

이렇게 나라에서 여러가지 구직을 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는데 지원 혜택을 주는 것을 말합니다. 제가 말한 바리스타도 저기 6번에 포함되어있네요 ㅎㅎ

그럼 먼저 포털사이트에 '국민 내일 배움 카드'라고 검색하시면 맨 위 사이트하나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럼 제가 방금 사진으로 설명해 드린 페이지가 나옵니다. 아래로 쭉 내려주세요. 

그럼 맨 아래 '국민내일배움카드신청 바로가기'가 보이실겁니다. 눌러줍니다.

그럼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처음이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기존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아이디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셨으면 MY서비스로 가시면 '국민내일배움카드'라는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마우스 커서를 올리시면 아래 처럼 여려 목록이 보이실텐데요

맨 위에 있는 '발급신청'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공인인증서로그인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위에 처럼 페이지가 바뀝니다. 이런.. ㅂㄷㅂㄷ 공인인증서 너무 귀찮네요 ㅜㅜ

여기서 잠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먼저 하시지 말시고 공인증인증서 등록 먼저 하시고 로그인 하세요! 등록을 하지않는 공인인증서는 로그인이 되지않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다 하시면..

이렇게 간단하게 발급 절차와 방법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천천히 살펴 보신 후 '동의합니다'에 체크 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발급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영문성명은 자동으로 대문자로 바뀌니 걱정마시구요. 자택주소와 이메일 등등 필요한 항목들을 채워주세요!

이제는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 구분'을 해야합니다. 기존 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기존카드재사용'을 체크해 주시고, 처음이신 분들은 '신규발급'을 체크해주세요. 제휴카드는 '농협과 신한' 둘중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유형 같은 경우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국비 지원을 받는 수강의 경우 100% 지원이 아니라 수강료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것이기 떄문에 체크카드 신청시 필요한 만큼의 수강료의 금액이 카드안에 있어야 수강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는 아시다시피 연회비가 발생하구요. 카드신청방법은 우편으로 받는 법과 은행을 직접가서 수령하는 방법이있습니다. 우편으로 받는 방법은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과 모바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으니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장려금 수령 정보'입니다. 수강료 장려금을 받고 싶은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 아래 제가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가입된 고용보험 가입 정보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지원대상'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근로자이기 때문에 근로자에 체크를 했습니다.

'제출서류'에서는 바로 전 사진을 보시면 제가 밑줄 쳐놓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3개월 급여명세서등 자신이 근무를 하고있다는 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저는 급여명세서 최근 3개월 분을 파일추가를 하여 넣었습니다. 

그 다음 카드를 받을 배송지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훈련과정 탐색'은 조금 저도 헷갈렸는데요. 일단 회원가입을 바로 하시고 들어오신분들은 저처럼 '해당데이터가 없습니다'.라고 나오면서 훈련과정을 선택할 수 없을겁니다. 여기서 훈련과정 탐색 도움말을 보시고 하시면 좋으신데요.

훈련과정 검색을 누르시면 위에 보이시는 것 처럼 원하시는 훈련기관과 훈련과정등 필요하신 항목들을 채우시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을 하시면 내가 관심있는 수강목록들이 나옵니다. 이때 수강신청을 누르시는 것이 아니라 '관심등록'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관심등록을 마치셨으면 이제 훈련과정을 선택할 수있게 목록이 만들어집니다. 선택을 하셔서 '훈련과정 선택'을 클릭합니다.

이제 신청관할관서만 정하면 됩니다. 보통 자동으로 자신의 주소에 맞는 관할관서가 입력되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직장이 강남이라 강남고용센터로 바꿨습니다. 이렇게 관할관서를 바꿀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관할관서를 선택하셨으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발급신청 2번째 단계입니다 휴.. 갈길이 머네요. 여기서는 해당되는 곳에 예 또는 아니오를 체크해주셔야하는데요. 한개라도 예가 있으면 카드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그 다음 동영상 시청을 하셔야합니다. ㅜㅜ 정말 지원받기 힘듭니다 ㅜㅜ 돈없는자의 서러움이네요.. '동영상 시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새로운 페이지가 나오면서 총 11단계로 이루어져있는 동영상을 볼 수있습니다. 최소 1분에서 최대 3분까지 구성되어있는 동영상 11개를 다 보실 때마다 '다음'을 꼭 눌러주셔야 다음 동영상으로 넘어갑니다.

우와 드디어 교육 동영상이 끝났습니다. (짝짝)

그래도 동영상을 잘 보셨으면 더 이상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 대한 궁금증이 남아있지 않으셨을꺼라 믿습니다. ㅎㅎ 사실.. 딴짓한 1인..

다 보셨으면 '완료'를 눌러줍니다.

그럼 다시 신청 페이지로 돌아옵니다. 시청내역 없음 옆에 있는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시청완료로 바뀝니다!

마우스를 내리시면서 개인정보 제공에 다 체크를 해줍니다. 이런것은 말 안해도 다 아시죠? >.^

드디어 긴 여정이 끝났습니다. 마지막 동의 체크를 해준뒤, '카드신청'을 클릭합니다.!! 우와!!

이렇게 카드신청을 다 한뒤 신청내역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다시한번 확인하기!! 

이렇게 오늘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해봤습니다. 하루빨리 카드가 나와서 바리스타 교육을 받고싶네요 ㅎㅎ

조건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오늘 바로 신청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ㅎㅎ 

지금까지 꿀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꿀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만들어보자2 (직장인도 할 수 있는 국비지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주에 신청했던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드디어 승인이 떨어졌습니다!! ㅎㅎㅎ(짝! 짝! 짝!) 이제 카드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ㄷㄱㄷㄱ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카드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