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1.17)

by 블린이 뚠뚠 2021. 11. 1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한글과컴퓨터-일봉차트

한컴 메타버스 서비스, 싸이월드와 연계, '싸이월드-한컴타운'내달 문열어, NFT로 아이템·문서 탬플릿 거래 

싸이월드의 미니미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배송까지 신청할 수 있는 가상과 현실을 잇는 서비스로 진화한다. 한글과컴퓨터와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합작법인을 통해서다. 메타버스 내에서 싸이월드 아이템이나 한컴의 문서 템플릿 등을 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s, NFT)으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한다.

■한컴-싸이월드, 메타버스 합작법인 설립

한글과컴퓨터는 싸이월드제트와 합작법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설립하고 메타버스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합작법인 설립은 마무리 단계로, 한컴이 지분을 조금 더 갖는다. 두 회사에서 각각 한명씩을 추대해 공동대표 체제로 합작법인을 운영한다.

합작법인의 메타버스 서비스는 '싸이월드-한컴타운'으로 다음 달 17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에 한컴이 준비하던 메타버스 서비스 '한컴타운'을 싸이월드와 연계하기로 한 것이다.

싸이월드의 3200만 잠재적 사용자를 통해 서비스 확산 토대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한컴타운은 한컴이 자체개발한 온라인 협업 서비스다. 개인 아바타를 활용해 가상 오피스에 출근하고 음성 대화, 화상 회의 등이 가능하다.

한컴이 싸이월드와 손을 잡기로 하면서 다음 달 17일 정식 재오픈하는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에서도 이 메타버스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NFT 아이템 거래 등 서비스

싸이월드-한컴타운에서는 기업은행, 메가박스,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 다양한 브랜드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실제 메타버스 내에서 이체, 상품가입 등 실제 은행을 방문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화 티켓오피스를 통해 티켓예매 등도 제공할 수 있다.

또 NFT가 적용된 문서 템플릿과 싸이월드 아이템을 메타버스 내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세미나, 광고, 온라인 교육, 관광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연동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사용자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특정 사용자별 시나리오에 맞춰 한컴의 협업 솔루션을 활용하고, 3차원(3D) 그래픽을 적용하는 등 단계별 고도화도 추진한다.

손성민 싸이월드제트 대표는 "싸이월드는 한컴과 생활형 메타버스를 선 보일 예정"이라며 "사용자는 쇼핑을 하고, 은행업무를 보고, 휴대폰을 구매하고, 영화티켓 구매를 하는 '메타버스 to 오프라인'의 생활형 메타버스를 2040 사용자를 위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다

한글과컴퓨터 -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목적으로 1990년 10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9월 24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오피스SW 및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종속회사 한컴라이프케어는 보호복, 호흡기, 마스크 개인보호장비(PPE) 분야를 주요사업군으로 집중하며, 공기호흡기 안전장비 분야에서는 압도적인 입지를 구축해왔음.

플래티어-일봉차트

플래티어, 메타버스 환경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솔루션

17일 플래티어에 대해 메타버스 환경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솔루션 업체라며 지속가능 매출 기반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플래티어는 3·4분기 매출 1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2% 늘고 영업이익이 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5% 증가해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며 "3·4분기 신규 출시한 D2C 솔루션 X2BEE 도입 수요 상승에 따른 실적 랠리 지속이 예상된다"고 했다.

헤들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란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프론트엔드(front end)와 백엔드(back end)가 분리돼 백엔드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API를 통해 어떤 프론트엔드 플랫폼에도 접목, 멀티 채널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이다. 기업이 요구하는 비즈니스의 다양성과 대량의 트래팩을 수용할 수 있는 안정성.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김 연구원은 "전방시장의 D2C 전환 수요에 맞춰 3분기 신규 출시한 X2BEE는 다양한 프론트엔드 환경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솔루션으로 매우 높은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특히 모바일이나 PC와 같은 전통적 프론트샵 외에도 라이브커머스, 오픈마켓, 메타버스로 통칭되는 AR/VR 매장 등 다양한 프론트엔드 채널에 대한 확장수요에 가장 빠르고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했다.

또 "X2BEE에 탑재된 AI 마테크 플랫폼 GROOBEE 또한 올해 78.1억건 이상의 이커머스 특화 고객행동 데이터를 축적해 데이터 커머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점이 핵심 경쟁 우위"라며 "다양한 사업자들의 다양한 메타버스 환경이 난립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메타버스 환경에서 발생하는 많은 트래픽과 해당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전자상거래 쇼핑몰 구축 수요는 필연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했다.

4·4분기 매출은 149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2.2% 늘고 영업이익은 28억원으로 3분기 대비 150.3%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외형성장 및 가파른 이익률 개선은 X2BEE 출시 효과에 따른 라이선스 매출 확대, IDT 부문 고객사 및 사용자 수 확대에 따른 라이선스 매출 증가에 기인할 전망이다.

플래티어 - 2005년 2월 24일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현재의 최대주주인 이상훈 대표이사로 최대주주가 변경됨. 2005년 6월 20일 시스포유아이앤씨, 2020년 1월 1일 플래티어로 사명을 변경함.

E-Commerce 플랫폼 구축을 위한 컨설팅, 솔루션 개발, 유지보수 사업과 디지털화를 추진중인 조직을 위한 컨설팅 및 플랫폼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21 8 12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함.

드래곤플라이-일봉차트

드래곤플라이, P2E 게임 위해 러쉬코인과 합작…‘NFT’ 기대에 상한가

드래곤플라이가 온·오프라인과 연계된 게임 가상화폐 서비스를 위해 가상화폐 회사인 러쉬코인 재단과 합작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치솟았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날 블록체인 기반의 P2E(Play to Earn·돈을 버는 게임) 게임 서비스를 위해 자회사 ‘디에프체인’을 설립하고 등기를 마쳤다고 밝혔다.

디에프체인은 러쉬코인 재단이 운영하는 법인 ‘게임체인’과 드래곤플라이가 각각 지분을 반씩 출자해 설립한 합작회사다. 러쉬코인 재단은 홍콩에 설립된 가상화폐 회사로 러쉬코인을 발행한다.

회사가 추진 예정인 P2E 게임이란 수익 창출을 위해 게임을 하는 것을 말한다. 이용자가 게임 아이템으로 NFT를 얻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가상화폐로 바꾼 후, 이를 현금화해 수익을 얻는 구조다.

드래곤플라이는 디에프체인을 통해 NFT 발행과 구매·거래, 코인 입출금 등 P2E의 전체적인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재식 드래곤플라이 대표는 “최근 게임 산업 트렌드는 게임에 돈을 쓰는 것이 아닌, 게임으로 돈을 버는 것”이라며 “드래곤플라이는 P2E 생태계 구축을 위한 모든 요건이 이미 준비됐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 - 1990년 3월 22일에 설립되어 1997년 11월 1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음.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하여 VR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테크노마트점) 직영하고 있음.

삼영에스앤씨-일봉차트

삼영에스앤씨 수소연료전지용 온습도 센서 개발 소식에 상한가

삼영에스앤씨가 세계 최초로 수소 연료 전지용 온습도 센서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상한가의 배경은 수소 연료 전지용 온습도 센서 개발 뉴스 때문으로 추정된다.

삼영에스앤씨는 온습도 및 먼지센서를 주력으로 제조하는 환경센서 전문업체로 전날 수소 연료 전지용 온습도 센서를 개발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온습도 센서는 수소연료전지의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수소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의 산화 및 환원 반응으로 전기가 발생한다. 이 과정에서 전기와 함께 물이 생성된다. 수소연료전지는 연료 전지를 통과한 미반응 수소를 낭비하지 않고 다시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재순환 장치를 필수로 탑재한다.

삼영에스앤씨 온습도 센서는 이런 재순환장치에 장착될 전망이다.

삼영에스앤씨 - 정전용량식, 전기저항식 습도센서와 온습도센서, 먼지센서 및 센서모듈 등의 개발·제조·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20년 이상의 업력으로 센서의 소재와 소자 기술 그리고 이를 교정 및 양산 할 수 있는 기반 기술을 보유 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환경 센서 전문 업체임.

제품은 LG전자 공기청정기의 상대습도센서, 코웨이 의류청정기의 상대습도센서, 캐리어냉장 상용차용 공기청정기의 먼지센서 등에 적용됨.

소프트캠프-일봉차트

소프트캠프, MS 메타버스 '팀즈' 통합 추진 보안솔루션 공급↑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메타버스 테마 장세가 펼쳐지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MS)와 페이스북(메타)의 메타버스 시장 진출이 화제다. 소프트캠프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손잡고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어 장중 오름세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일(현지시간) '이그나이트 2021' 연례 콘퍼런스에서 메타버스 화상회의 ‘팀즈용 메시’를 비롯한 다양한 기기를 선보였다.

앞서 페이스북 역시 회사명을 메타로 바꾸면서 메타버스를 신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명확히 했다.

이 같은 글로벌 추세 속에 소프트캠프는 클라우드 정보보안서비스 부문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등을 통해 저장되는 파일들을 보안·암호화하는 서비스의 출시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매체에 따르면 소프트캠프는 이달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 호환돼 파일 암호화·난독화, 암호화 문서의 공동 편집, 전용 탐색창을 통한 파일 공유와 협업이 지원되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소프트캠프는 팀즈에 자사 서비스 적용을 시작으로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프트캠프 -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을 향한 "소프트웨어 베이스캠프"의 준말로 1999년에 설립한 정보보안솔루션 전문기업.

기업용 문서암호화 솔루션인 문서DRM 등을 시작으로, 영역 DRM,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협업제품으로 사이버보안시장을 리딩.

2020 11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 SHIELDrive 필두로 클라우드를 공통분모로 하는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 Security 365 출시.

아우딘퓨쳐스-일봉차트

아우딘퓨쳐스 29% 급등 '화장품 상장기업'

아우딘퓨쳐스 주가가 급등했다. 해당기업은 화장품 상장기업이다.

아우딘퓨쳐스는 지난달 21일 임시 주주총회에서 최영욱 대표이사의 사내이사 재선임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아우딘퓨쳐스는 화장품 ODM 및 자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제조업체로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두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아우딘퓨쳐스는 기존에 영위하던 화장품 OEM/ODM 사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년 네오젠을 런칭였으며 끊임없는 연구를 지속하고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우딘퓨쳐스 - 2000년 12월 18일 설립되었으며, 2017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화장품 ODM 및 자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제조업체로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두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기존에 영위하던 화장품 OEM/ODM 사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 네오젠을 런칭였으며 끊임없는 연구를 지속하고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덱스터-일봉차트

오징어 게임 후광에 메타버스 기대까지…덱스터, ‘지옥’ 개봉 앞두고 8거래일 연속 상승

넷플릭스와 협력 관계를 강화한 덱스터의 주가가 새로운 넷플릭스 신작 공개를 앞두고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오징어 게임’ 열풍으로 신작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고조된 가운데 기업설명회 일정까지 겹치며 주가가 치솟았다.

이로써 지난 11월 8일부터 시작된 주가 상승세도 8거래일 연속 이어가게 됐다. 지난 11월 5일 2만3450원에 거래를 마친 덱스터의 주가는 이 기간 2배 이상 급등했다.

최근 증시에서 메타버스 테마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덱스터는 넷플릭스 신작에 대한 기대감이 겹치며 상승폭을 키웠다. 덱스터는 시각특수효과(VFX) 전문 기업으로 영화나 드라마, 광고 영상 전반의 시각효과를 제공하는 업체다.

주요 협력사는 국내외 영화·드라마 제작사다. 넷플릭스에서도 ‘킹덤 시즌1’을 시작으로 ‘사냥의 시간’ ‘승리호’ ‘낙원의 밤’ 등 다수 작품을 협력했다. 지난 9월 29일에는 넷플릭스와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근 ‘오징어 게임’ 열풍에 이어 ‘마이 네임’도 선전하며 국내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상황에서 오는 19일 넷플릭스 신작 ‘지옥’ 공개를 앞두고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증권가에서는 국내 콘텐츠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덱스터에 호재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동시에 국내 기관 투자자를 상대로 진행하는 기업설명회에 대한 기대감도 이날 주가 상승을 이끌었다. 덱스터스튜디오는 17일부터 이틀간 KB증권 주관으로 회사 소개와 사업 현황 설명, 질의 응답 등을 진행하는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덱스터는 최근 경기도 파주에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를 오픈하는 등 최근 산업 전반의 화두인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확장 중이다.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는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벽에 실시간으로 3D 배경을 투영한 후 배우와 배경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스튜디오다. 투자자들은 이번 기업설명회에서 메타버스 사업과 관련된 추가 소식이 나올지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덱스터 - 2011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음(국내 1위).

2018 영화제작사덱스터픽쳐스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됨.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임.

NEW-일봉차트

NEW, 주가 18700선 뚫었다…K콘텐츠 열풍 '쭉' 이어갈까

NEW 주가가 코스닥 시장에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같은 강세는 최근 NEW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업체들과 협업의 폭을 넓히고 있는 것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미디어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는 국내 론칭하는 애플TV 앱에 콘텐츠 공급을 확정하며 글로벌 OTT향 비즈니스를 강화해 가속화된 K콘텐츠 열풍을 이어갔다.

NEW의 드라마 계열사인 스튜디오앤뉴는 지난 4월 디즈니와 5년간 장기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매년 한 편 이상의 작품을 OTT 디즈니+로 공개하며, 현재 류승룡·한효주·조인성 주연의 ‘무빙’이 내년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촬영 중에 있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 콘텐츠는 더 이상 아시아용이 아닌 세계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며 "디즈니플러스, 애플TV플러스 등 세계 OTT의 아시아 서비스 출시가 시작되며 한국 콘텐츠에 대한 가파른 수요 증가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한편, NEW는 2016년 태양의 후예로 드라마 제작 시장에 진입한 콘텐츠 제작사로 영화 투자 및 배급 사업을 운영하며 주요 자회사로 드라마와 영화 제작사인 '스튜디오앤뉴'를 두고 있다.

NEW - 2008년 도메오홀딩스로 설립된 동사는 2012년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를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변경함.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함.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브라보앤미디어는 방송채널사업 방송프로그램, 브라보앤파트너스와 빌리보드는 당구장 경기용품 도매업, 엔진비주얼웨이브는 VFX 사업, 스튜디오앤뉴는 방송프로그램제작업을 영위함.

알로이스-일봉차트

알로이스, 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

알로이스는 자사주 제외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신주 1729만1804주가 발행된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다음달 3일이며 신주는 다음달 23일 상장될 예정이다.

알로이스 -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축적된 기술 및 판매 채널을 바탕으로 OTT Middleware client solution이 탑재된 제품을 세계 시장에 수출함.

해외 단일화된 유통망을 구축하여 지역별 거래처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 만큼의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며, 한국 업체 중동/아프리카 Open market 거래 업체는 동사가 유일한 상황.

맥스트-일봉차트

맥스트 주가 20% 급등

맥스트가 오전 장 급등세를 보여 투자자들의 눈길이 모이고 있다. 이 같은 상승세는 싸이월드가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17일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싸이월드제트는 “3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민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월드가 12월 17일 정식 오픈한다”며 “늦은 감이 있지만 국민들의 추억을 돌려주고, 디지털 플랫폼에 익숙한 MZ세대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5일 맥스트는 최근 미국 IS&T 학회 국제 콘퍼런스 CIC(Color and Imaging Conference)에서 자사 연구개발본부 소속 정태홍 책임이 공동 제1 저자로 이름을 올린 논문 '개멋넷,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위한 광색역 색상 복원'이 발표됐다고 밝힌 바 있다.

맥스트 - 2010년 10월 설립되었으며, AR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해 온 기술 전문기업임.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2020년부터는 AR 기술에 AI 기술을 결합하여 현실세계 기반 메타버스(Metaverse) 구현할 있는 VPS(Visual Positioning System) 기술을 상용화 개발하였음.

하한가 근접 종목

자연과환경-일봉차트

자연과환경, 292.5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

자연과환경은 시설자금 98억원, 운영자금 88억원, 채무상환자금 99억원, 기타자금 6억원 등 총 292억5000만원 조달을 위해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보통주 1950만주가 신주 발행된다. 신주 예정 발행가액은 1500원이다. 확정예정일은 2021년 12월 30일이다. 구주주 대상 청약예정일은 2022년 1월 5일부터 6일까지다. 납입일은 2022년 1월 13일, 신주 상장 예정일은 2022년 1월 25일이다.

자연과환경 - 제품으로 자연형 하천 조성이 가능하게 됨에따라 환경부 등에서 우수한 소재로 평가받아 시장 저변확대가 확실시 됨.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사업, 환경플랜트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지오그린 다공성 식생블록은 토목적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시멘트의 독성을 없애고 식물의 생육과 토양 미생물 소곤충이 생육할 있도록 하여 생태계를 보존과 치수의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있는 기술임.

오늘의 한 줄평 - 부동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