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1.22)

by 블린이 뚠뚠 2021. 11. 23.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나노씨엠에스-일봉차트

나노씨엠에스 주가 29%↑…강세 이유는?

나노씨엠에스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달 나노씨엠에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멸 램프'의 양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222nm(나노미터) 파장을 가진 평판 램프의 양산을 시작하고, 시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램프는 마이크로 플라즈마 기술을 적용해 222nm 파장을 갖고 있다. 해당 램프를 일정한 거리에서 조사시킨 결과 30초부터 바이러스가 99.99% 제거됐고, 60초부터는 완전 사멸됐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의 관공서, 백화점, 병원 등에서 222nm 램프를 사용할 수 있는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미국에서 실내 마스크 착용 규정을 완화하면서 확진자 수가 급증했던 만큼, 222nm 램프가 코로나 확산을 막을 수 있는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말했다.

나노씨엠에스 - 나노소재 관련 전자재료용 나노무기소재, 나노금속화합물, 나노유기형광체의 기초연구를 바탕으로 나노신소재 개발 및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목표시장은 첨단 보안인쇄관련 시장으로 은행권, 여권, 신분증, 수입인지 등의 국가 보안 인쇄시장에 해당됨.

근적외선 흡수/반사 안료 자외선 유기형광 안료 생산 공정과 적외선 발광체 생산 공정 두가지 생산 프로세스를 확립하였음.

램테크놀러지-일봉차트

램테크놀러지, 현존 최고 순도 불화수소 개발

램테크놀러지는 현존하는 불화수소 중 가장 높은 순도의 초고순도 불화수소(HF) 생산기술을 개발 완료하고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램테크놀러지가 개발한 초고순도 불화수소 생산기술은 기존방식과는 다르게 한번에 액체와 기체형태의 초고순도 불화수소를 동시에 생산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의 방식은 형석을 가지고 증류법, 전기 분해법, 흡착법, 그리고 막분리법 등의 다양한 정제 공정을 통해야했지만 이런 전처리과정이 생략된다.

특히 일반적으로 초고순도 불화수소의 기준이 되는 99.9999%(6N) 순도를 넘어서 현존하는 불화수소 중 가장 높은 99.999999999999999%(15N)까지 순도를 높여 생산할 수 있다.

이 불화수소는 불소 화합물 중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무수 형태인 불화수소 및 초순수가 포함된 수용액 상태인 불산 상태로 공급된다.

공업용 불산과 같은 저순도 불산은 공업 용도로서 사용되고 있으며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의 식각 및 세정 용도에서는 초고순도의 불산이 필요하다. 반도체 제조 공정용 불산에 불순물이 존재하게 되면 식각 및 세정 시 웨이퍼에 잔류해 패턴형성 결함 발생의 원인이 되어 반도체 생산 수율을 저하시킨다.

이번 램테크놀러지의 생산법은 전처리 공정 없이도 초고순도 불화수소를 생산하기 위해 다각적인 연구를 수행한 결과물이다.

그 결과 기체상과 액체상에 공존하는 다단 증류탑 내부의 조 불화수소 내 불순물을 산화시켜 제거할 수 있는 가스 스트림을 투입하되 투입 공정 프로세서로 고급 공정 제어(APC) 모듈을 적용해 원재료인 조 불화수소의 품질에 따라 즉각적으로 정제 공정에 적용하여 초고순도 불화수소를 높은 양산 전환율로 연속적으로 제조할 수 있었다.

램테크놀러지 관계자는 "연내 통과를 기다리는 국가전략산업 특별법을 통해 현재 당진 1신축공장 증설과 내부적으로 검토중인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제2 신축공장 증설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램테크놀러지 - 2001년 10월에 설립되어, 반도체용 식각액, 박리액 및 기타 IT 분야 화학소재 등 전방 산업별 핵심 공정 중 사용되는 프로세스 케미컬 제조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음.

반도체를 시작으로 디스플레이, LCD, OLED, 2차전지, 태양전지 분야 화학 약품 공급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으며, SK하이닉스, 삼성SDI, 매그나칩, ELK 등 고객사에 공급함. 매출구성은 식각액 41%, HYCL폼이 21% 이루어져 있음.

원풍물산-일봉차트

‘신사복' 원풍물산 상한가 이유는?

원풍물산이 거래제한폭까지 오르면 강세다. 지난해 원풍물산은 미국 바이오신약회사 렐마다에 지분투자했다.

렐마다가 화이자 출신 신약 임상전문가를 영입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원풍물산은 종목게시판 등에서 화이자 관련주로 언급된 바 있다.

원풍물산 - 원풍물산은 시가총액 741억원, 코스닥 1153위다. 동사는 1972년 설립되어 남성복 중 신사복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 199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고가의 수입 브랜드인 'KINLOCH ANDERSON'과 자체 브랜드인 맞춤형 신사복 'BOSTON MANOR' 등을 생산하여 백화점을 중심으로 직영점, 대리점 등을 통해 판매함.

패션 이외 부문으로 영역을 넓히기 위해 해외 신약 개발과 해외 Micro-LED 개발에 투자함.

코이즈-일봉차트

코이즈 주가 29%↑...10억 규모 유상증자 결정

코이즈 주가가 상승세다. 코이즈 시가총액은 366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423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15일 코이즈는 운영자금 10억원 조달을 위해 일반공모증자 방식으로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보통주 67만3400주가 신주 발행된다. 신주 발행가액은 1485원이다.

납입일은 오는 23일, 신주 상장 예정일은 내달 6일이다.

코이즈 - LCD의 부품인 백라이트유닛(BLU)의 핵심소재인 광학필름의 코팅과 도광판 및 보호필름 제조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

세계 최초로 압출 패터닝 가공 방식을 개발하여 슬림화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다른 방식에 비해 현저히 높은 수준의 미세화 패턴 구현이 가능한 압출 패터닝 방식의 상용화에 성공함.

매출은 광학코팅 84.59%, 내부매출 12.48%, 코팅원단 1.88%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이노뎁-일봉차트

이노뎁, 삼성전자-MS 메타버스 협력…국내 유일 MS협업사 부각

미국을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의 최고경영자(CEO)와 잇따라 만나 협력을 강화하자 이노뎁이 강세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5년만에 미국을 방문한 이 부회장은 지난 18~19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사티아 나델라 MS CEO를 만났다. 이 자리에서 그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메타버스 등 차세대 기술에 대한 협력과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부회장은 지난 2018년 방한한 나델라 CEO와 만나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컴퓨팅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와 관련한 양사의 전략을 공유하고 공조 방안을 논의한 바 있어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이 부회장은 또 아마존을 방문해 AI와 클라우드 컴퓨팅 등 차세대 유망 산업 전반에 대해 의견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세계 최초 이노코텍 개발 기업인 이노뎁은 마이크로소프트(MS) 대표 메타버스 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혼합현실 기반 웨어러블 '홀로렌즈' 협력사다.

홀로렌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술로 평가된다. 홀로렌즈는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과 달리 현실 화면에 실제 개체의 스캔된 3D 이미지를 출력하고 이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노뎁 - 2008년 1월 설립되었으며, 객체 인식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산업에서 요구되는 데이터처리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음.

영상데이터의 처리를 필요로 하는 일련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일체를 통합하여 플랫폼 형태로 제공함.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단체 CCTV통합관제센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1 기업으로 관련 업종과 공무원들에게는 확고한 브랜드 영향력을 끼치고 있음.

네오위즈홀딩스-일봉차트

네오위즈홀딩스 20% 상승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완료’

네오위즈홀딩스가 급등하고 있다.

모회사 네오위즈홀딩스가 100% 보유한 네오플라이는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로서 블록체인 노드 운영을 전담하고 있고 최근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완료했다. 이에 네오위즈에 대해 내년 신작 모멘텀과 NFT(대체불가능 토큰) 게임 개발에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네오위즈홀딩스 - 컴퓨터 설비 자문업, 소프트웨어 자문 및 개발업을 목적으로 1997년 설립됨. 2007년 게임 사업부문은 인적분할하고, 인터넷 사업부문과 비계열사 투자부문은 물적분할함.

이에 따라 현재 동사는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관리 및 투자를 주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종속회사 네오위즈와 게임온은 게임사업을, 네오플라이는 신기술, 신사업 발굴 투자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하한가 근접 종목

웹스-일봉차트

웹스, 윤석열 관련주 영향...? 주가 '나락' 왜

웹스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지고 있다. 한편, 웹스는 윤석열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지난 21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장모 최씨가 의료법 위반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에서 요양급여비용 환수 결정을 첫 통보받았다.

이후 올해 1월 20대 외손주 두명에게 시가 20억원 안팎의 부동산 지분을 증여한 사실이 확인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웹스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웹스 - 2001년 고분자 소재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됨. 자동차용 인테리어 및 봉지 내장재 시장에서 과점적인 지위를 확보함.

고분자 신소재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내장재용, 건축용 및 레저용 등 다양한 고부가 신소재와 이를 활용한 건촉용 외장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컴파운드 73.55%, 건축외장재 22.89%, 임대료 3.55% 이루어져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개미는 뚠뚠~ 오늘도 뚠뚠~ 존버를~ 합니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