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주 주식 주요 일정

10월 넷째 주 주식 주요 일정을 미리 알아보자 - 주식 관련 일정 정보

by 블린이 뚠뚠 2021. 10. 18.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에 있을 주식 주요 일정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주식하면 주로 정보! 정보를 가진 자가 돈을 번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주요한 일정을 무엇인지 찾아보겠습니다.

10/18 (월) - 애플 '특별행사 개최', 다날 핀테크 '페이코인 결제' 시작

애플, 18일 특별행사…맥북프로·에어팟 신형 공개할 듯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18일(현지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애플은 이날 전 세계 미디어에 보낸 '봉인 해제'(Unleashed)란 제목의 초청장에서 미 서부 시간으로 18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19일 오전 2시)부터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본사 애플파크에서 스페셜 애플 이벤트를 중계한다고 밝혔다.

애플은 통상 연말 쇼핑철을 앞두고 가을에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신제품을 공개해왔기 때문에 이번에도 새 제품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는 지난달에도 스페셜 이벤트를 열어 아이폰 13과 신형 아이패드, 애플워치 시리즈 7 등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다날핀테크 "버거킹과 제휴, 18일부터 페이코인 결제서비스 시작"

⌜다날은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버거킹과 제휴를 맺고 오는 1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페이코인'(PCI)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다날핀테크는 사전 이벤트와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11일부터 17일까지 '페이코인X버거킹 와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코인 신규 가입자를 위한 프로모션으로 회원 가입 시 리워드 코드 'BURGERKING'을 입력하면 '와퍼 제품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결제 서비스가 오픈하는 18일부터는 '페이코인 70% 즉시 할인 이벤트'와 '페이코인 신규 가입 4PCI 증정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70% 할인 이벤트'는 버거킹 매장에서 페이코인으로 결제 시 전 제품을 70% 할인 받을 수 있다.

함께 진행되는 '페이코인 신규 가입 4PCI 증정 이벤트'는 페이코인 회원 가입 시 리워드 코드 'BGK'를 입력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한 4PCI(약 3000원)을 지급한다. 회원 가입 시 받은 4PCI와 70% 즉시 할인을 적용하면 추가 금액 없이 바로 버거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사용처 확대로 기존 페이코인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페이코인만이 보여줄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페이백 혜택 등을 통해 기존 사용자들의 록인(Lock-in) 효과와 함께 긍정적인 바이럴 마케팅 활동도 유도할 있을 "이라고 말했다.⌟

관련주 - 반도체, 전자결제, 코인 관련주

 

 

10/19 (화) - 구글 '픽셀 6' 발표 행사

구글·애플 통합형 구독서비스 출시…'락인효과' 노린다

구글과 애플이 통합형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18일 정보통신기술(ICT)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구글은 19일(미국 시각) 미국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픽셀6'를 출시하고 이 단말기와 구글 서비스를 묶은 '픽셀 패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픽셀 패스에는 광고 없이 유튜브를 볼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원', 구독형 게임 서비스 '플레이 패스', 구글의 알뜰폰 방식 이동통신 서비스 '구글 파이' 등이 번들(묶음)로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주 - 스마트폰 관련주

10/20 (수) - SK텔레콤 '누구 컨퍼런스 2021',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파트2' 개최

AI 지식과 경험 공유하는 컨퍼런스 열린다…SKT, ‘누구 컨퍼런스 2020’ 개최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컨퍼런스를 업계서 처음으로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SK텔레콤은 오는 20일 하루 동안 ‘누구(NUGU) 컨퍼런스 2020’을 온라인 방식으로 연린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최초 전 세계 두 번째로 AI 스피커를 상용화한 이후 올해 4주년을 맞은 누구가 처음으로 온라인 컨퍼런스 형식으로 관람객을 만난다.

이번 컨퍼런스의 취지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실제적인 AI 기술을 기반으로 기술과 비즈니스 영역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이용자 간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함께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1부 키노트(KEYNOTE), 2부(TRACK A) 2부 TRACK B 등 세션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누구 컨퍼런스 2020' 홈페이지(http://nuguconference2020.co.kr/)에서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2 - 10 20일에 공개

⌜삼성전자가 갤럭시Z폴드3와 Z플립3 인기 행진에 속도를 내기 위해 '비스포크' 승부수를 꺼내 들었다.

​삼성전자는 2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2(SamsungGalaxy Unpacked Part 2)'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3일 공식 초대장을 통해 밝혔다.​

이번 언팩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컬러, 디자인, 사용 형태 등 ‘모바일’은 개개인의 개성을 드러내는 하나의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그만큼 그 범위를 현재 수준에서 한정할 수 없다"며 "'갤럭시 언팩 파트2'를 통해 모바일 혁신의 영역을 또 한 번 확장한다"고 설명했다.

삼성 측은 행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초대장을 보면 가전 제품에 적용되는 '비스포크(BESOPKE)' 색상이 눈에 띈다.

비스포크는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주는 맞춤형 가전 콘셉트로 2019년 6월 처음 선보인 생활가전 브랜드다. 제품 타입ㆍ소재ㆍ색상 등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한 비스포크 제품으로 MZ(밀레니얼+Z세대)세대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생활가전사업부의 전성기를 이끌고 있는 비스포크를 모바일 제품으로 확장하려는 시도인 셈이다.​

냉장고 등 가전 제품처럼 색상을 원할 때마다 교체할 수 있을지, 단순 비스포크 색상만 입히는 것인지 당일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전망이다. 이번 언팩에 노태문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참석하지 않고, 사업부 임원들이 발표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주 - AI, 스마트폰 관련주

10/21 (목) -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1차 발사,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개최

"10.21 누리호 발사 과연 결과는?"

⌜한국형 우주발사체 누리호의 첫 발사 장면은 아쉽게도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온라인 동영상과 방송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지켜봐야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전라남도 고흥군청은 오는 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발사와 관련해 일반 국민들의 현지 방문 자제를 요청한다고 17일 밝혔다.

누리호는 발사 당일 기상 상태에 따라 오후 4시를 전후로 발사될 예정이다. 이 시간을 전후로 정부는 나로우주센터 주변의 인원·장비·시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육상으로 인근 3km 반경의 접근을 전면 통제한다. 해상도 비행방향 폭 24km x 길이 78km 구역이 출입할 수 없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예전 나로호 발사 때 일반 국민들이 응원을 진행했던 우주발사 전망대는 고흥군에서 발사일 오후 2시 이후는 폐쇄할 예정이다.

여수시, 고흥군 등 별도의 인근 지역에서는 통제나 인원 제한은 없다. 그러나 해당 지역자치단체는 단체 인원이 모일 경우 방역 상황을 고려하여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스스로 준수할 것을 당했다.

대신 과기정통부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공동으로 네이버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사 현장에서 진행하는 생방송을 송출한다. 당일 네이버 검색창 하단의 링크(연결)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시청자는 댓글을 통해 생방송에 실시간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다수의 방송사가 발사 당일 현장을 생중계할 예정으로 방송TV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1일 개막

⌜국내 미래자동차박람회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21(이하 DIFA 2021)’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엑스코에서 열린다.

12일 대구시에 따르면 DIFA 2021은 ‘모빌리티를 혁신하다, 변화를 이끌다’는 주제로 빈틈없는 방역과 경제회복의 조화를 도모하는 데 최우선을 두었으며 전시회에 161개사(1000개 부스)가 참여하며 포럼은 20개 세션, 74개 강연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현대·기아차, 지프, 로터스, 벤츠 등 완성차를 비롯해 삼성SDI, SK이노베이션, AVL(오스트리아), 엘링크링거코리아(독일), 서울로보틱스(라이다), a2z·스프링클라우드(자율주행) 등 업계별 리딩기업의 신규 참여가 늘어나 산업전으로서의 위상도 강화됐다.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올해 포럼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맞추어 강연장당 출입인원은 50명 미만으로 제한된다. 포럼은 유료등록자에 한해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제공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DIFA를 계기로 방역과 경제회복이 함께 가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차질 없이 준비하고 연대와 협력에 기반해 지역의 미래차 산업을 반석 위에 올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주 - 우주항공, 스마트카, 자동차 부품 관련주

10/22 (금)  - 차백신연구소 신규 상장

지아이텍·차백신연구소 신규 상장

⌜이번 주(10월 18~22일) 국내 증시에서는 지아이텍과 차백신연구소가 신규 상장한다. 지아이텍은 21일, 차백신연구소는 22일부터 각각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 가능하다.

지아이텍은 2차전지 전극용 핵심 제품 제조기업이다. 1990년 설립 이래 자체 보유 특허 등을 기반으로 설계기술 및 제품 제작기술을 보유했다. 이를 바탕으로 2차전지 및 수소전지 제조의 코팅 공정 필수 제품인 슬롯다이와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 중 PR(감광액) 도포의 핵심 제품인 슬릿노즐을 생산하고 있다.

초정밀 연마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유일 리페어(Repair)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SK이노베이션, LG에너지솔루션, 노스볼트, 삼성디스플레이 등 2차전지 및 디스플레이 글로벌 메이저 고객사를 확보했다.

지아이텍은 지난 5~6일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2068대 1을 기록했다. 최종 공모가는 희망밴드(1만1500~1만3100원) 상단을 6.9% 초과한 1만4000원으로 확정했다. 수요예측 흥행에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도 경쟁률 2968대 1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청약 증거금은 약 16조8306억 원으로 집계됐다.

차백신연구소는 차바이오텍의 계열사다. 자체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을 기반으로 항암백신과 면역항암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차백신연구소는 지난 5~6일 이틀 동안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1만1000원으로 확정했다. 이는 앞서 제시한 희망밴드 1만1000~1만5000원의 하단에 해당한다. 국내외 기관투자자들의 경쟁률이 206.23대 1에 그치며, 상장주관사인 삼성증권은 향후 주가 상승률을 고려해 공모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수요예측 부진에 이어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 경쟁률도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지난 12~13일에 진행된 공모청약 최종 경쟁률은 42.16대 1이었다.

한편 이번 공모청약을 기다리는 기업공개(IPO) 기업은 4곳이다. 아이패밀리에스씨가 18~19,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이 19~20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진행한다. 리파인은 20~21, 엔켐은 21~22 청약 일정을 릴레이로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주 - 백신, 진단키트 관련주, IPO관련주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에 목적이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