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주 주식 주요 일정

10월 셋째 주 주식 주요 일정을 미리 알아보자 - 주식 관련 일정 정보

by 블린이 뚠뚠 2021. 10. 11.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에 있을 주식 주요 일정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주식하면 주로 정보! 정보를 가진 자가 돈을 번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주요한 일정을 무엇인지 찾아보겠습니다.

10/11 (월) - 국내, 대만 증시 휴장

국내 - 한글날 대체 공휴일, 대만 국경절로 인해 휴장

10/12 (화) - 금융통화위원회, 블루오리진 두번째 우주관광 예정

한은, 이번주 금통위…기준금리 인상할까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이번 주 통화정책방향을 결정하는 회의를 개최하는 가운데 두 차례 연속으로 금리를 인상할 지에 대해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은이 이번 달 기준금리를 올리지 않는다고 해도 11월 회의에서는 인상을 단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장 전문가들은 한은 금통위가 오는 12일 열리는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현재의 0.75%에서 동결할 것이라는 데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

부동산 가격 상승 등 '금융불균형' 문제가 심각하지만 연달아 인상한 사례가 과거 2007년 한 차례 밖에 없었고 이주열 한은 총재도 추가 금리인상 시기에 대해 '점진적'이라고 표현한 만큼 한 차례 숨고르기 차원이라고 보고있다.

다만, 11월 기준금리 인상을 위해 금리인상 소수의견이 1~2명 가량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앞서 한은 금통위는 지난 8월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연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한 바 있다.⌟

‘스타트렉’ 커크 선장, 90세 최고령 진짜 우주인 된다

⌜미국 역대 최고 인기 TV시리즈 중 하나인 스타트랙에서 제임스 커크 선장 역할을 맡았던 캐나다 배우 윌리엄 샤트너가 90세의 나이에 진짜 우주여행에 나선다.

4일(현지시간) 우주여행 벤처기업인 블루 오리진은 샤트너가 오는 12일 우주선 '뉴 셰퍼드(New Shepard)'호를 타고 우주로 날아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블루 오리진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의 창업주인 제프 베이조스가 만든 회사다.

블루 오리진은 자사의 임무 및 비행운영 담당 부사장인 오드리 파워스 등도 이번 비행에 동행한다고 밝혔다. CNN은 뉴 세퍼드호가 국제적으로 인정된 우주 경계선인 카르만 라인(해발고도 100㎞)보다 높이 올라 11분간 우주여행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주 - 우주항공산업

10/13 (수) - 케이카(K Car) 신규상장 

케이카, 13일 유가증권 신규 상장

⌜케이카가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한국거래소는 오는 13일 케이카㈜의 주권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가는 2만5천원,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1조2022억원이다.

상장일 오전 8시 30분부터 9시에 공모가의 90~200% 사이에서 호가를 접수해 매도 호가와 매수 호가가 합치되는 가격으로 시초가가 정해진다. 이어 시초가를 기준으로 장중 상하 30%의 가격제한폭이 적용된다.

케이카는 2017 11 설립해 중고차를 판매하는 회사다. 지난해 매출액 13231억원, 당기순이익 241억원을 기록했다.⌟

관련주 - 신규 상장주

 

 

 

10/14 (목) - 국내 옵션만기일, 홍콩 증시 휴장, FOMC 의사록 공개

옵션만기일
홍콩 증시 휴장일

미중 리스크에 혼조세 지속될 듯..FOMC 회의록 주목

⌜이번주 물가 관련 발표들이 시장 반등 여부를 결정지을 것으로 보인다. 오는 12일 한국 금융통화위원회, 13~14일 미국과 중국의 물가 지표 및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 발표, 15일 미국 소매판매 발표 등이 예정돼 있다.

미국의 9월 소비자물가지수(CPI)의 전월비 및 전년 동월비 증가율은 각각 0.3%, 5.3%로 모두 전월과 동일한 수준이 예상된다.

14일 공개되는 9월 FOMC 회의록에도 관심이 쏠린다. 11월 FOMC 회의 테이퍼링 발표가 유력해지고 있는 가운데 연준 위원들이 테이퍼링(자산 매입 축소) 실행 방식에 대해 어떤 의견들을 개진했는지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0/15 (금) - 네이버클라우드 게임 x 컨퍼런스 개최예정, 미국 옵션만기일

네이버클라우드, 다음달 15일 ‘게임 X 컨퍼런스’ 개최

⌜네이버클라우드는 다음달 15일 ‘2021 게임 X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BIPA) 주최로 15일 오전 10시부터 하루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게임 X 컨퍼런스’는 게임과 연결되는 산업과 기술에 대한 담론을 나누는 자리다.

컨퍼런스 운영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온라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 기술을 적용했으며, 부산e스포츠 경기장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기조연설을 포함해 비즈니스, 플랫폼, 테크+ 등 카테고리에 총 12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각 세션은 참여 게임사 대표 및 네이버클라우드 전문가들이 연설자로 나설 예정이다. 첫 기조연설은  프로게이머였던 당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한 ‘천재 테란’ 이윤열 나다디지탈 대표가 맡는다. 프로게이머였던 그가 게임 개발사 대표가 되기까지 걸어온 10년간의 도전을 다룰 예정이다.

이어지는 기조연설에 볼드플레이게임즈 권대호 대표가 이용자간 대결(PVP)게임이 이스포츠로 가는 과정을 짚어볼 예정이며, 넷마블 잼팟 조광래 CTO는 다양한 경험을 중심으로 게임사의 개발조직성공기를 들려준다.

‘게임 X 비즈니스’ 세션에 팀타파스 임태희 대표, 게임베리스튜디오 김성현 대표, ENP게임즈 이승재 대표, 젤리스노우스튜디오 김태훈 대표가 참여한다. 네이버클라우드의 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게임리포트’를 활용해 얻은 출시 성과, 게임 지표 개선 전략 및 전환율을 높이는 광고 전략, 인디게임 출시 성공기 등 다양한 게임 분야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들려준다.

‘게임 X 플랫폼’ 세션은 CFK 구창식 대표가 다양한 게임플랫폼을 소개하고 네이버클라우드 채창이 리더가 네이버클라우드의 게임채팅, 게임플랫폼, 게임분석 등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한 게임 산업 특화 솔루션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마지막 세션인 ‘게임 X 테크+’에 수퍼트리 최성원 대표, 유티플러스 유태연 대표, 네이버클라우드 최영민 리더가 참여해 블록체인을 접목한 게임 아이템의 대체불가능토큰(NFT) 활용 트렌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게임 디도스 공격 패턴 및 대응법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소개한다.⌟

관련주 - 게임 관련주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에 목적이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