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주 주식 주요 일정

10월 둘째 주 주식 주요 일정을 미리 알아보자 - 주식 관련 일정 정보

by 블린이 뚠뚠 2021. 10. 3.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에 있을 주식 주요 일정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주식하면 주로 정보! 정보를 가진 자가 돈을 번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주요한 일정을 무엇인지 찾아보겠습니다.

10/4 (월) - 국내, 중국 증시 휴장

국내 - 개천절 대체 공휴일, 중국 - 국경절 

中증시 오늘부터 1주간 휴장···헝다 이슈·전력난 악재 일단 '숨고르기'

⌜중국 증시가 국경절 연휴를 맞아 10월 1일부터 7일까지 휴장한다.

30일 금융 투자 업계에 따르면 중국 본토 증시는 국경절 연휴로 10월 1~7일, 홍콩은 10월 1일 휴장한다. 각종 산업별 규제에 이어 부동산 개발 업체 헝다그룹의 파산 우려, 역대급 전력난 등의 악재가 겹치면서 고전하고 있는 중국 증시가 일단 숨고르기에 들어가는 것이다.

각종 악재로 침체에 놓인 중국 증시에 투자한 ‘중학개미’들은 국경절 직후에 기대를 걸고 있다. 중국 증시는 국경절 연휴 이후 상승세를 보였다. 소비 시즌과 맞물리기 때문이다.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지난 2년간 중국 증시는 국경절 연휴 직후 2주 정도,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2020년(10월 9~16일) 3.7%, 2019년(10월 8~15일) 3.0% 상승했다.

하지만 올해는 상황이 다르다. 헝다그룹 사태와 전력난, 코로나19 재확산세 등의 복합 요인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국경절 이후 단기적으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중국 증시 변수가 어느 때보다 복합적으로 얽혀 있기 때문이다. 다만 외국인 자금은 계속 유입되는 등 장기적인 투자는 유효하다고 평가했다.⌟

10/5 (화) - 토스 뱅크 출범, 원도우 11 공식 출시 

‘토스뱅크’ 5일 출범… 대출 난민 피난처 될까

토스 뱅크

⌜이달 5일 출범 예정인 세 번째 인터넷은행 토스뱅크에 은행권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연 2% 은행권 최대 예금금리와 연 2% 후반 최소 대출금리 등 출범 전부터 파격적인 금리 상품 출시를 밝혀 같은 인터넷은행뿐 아니라 시중은행들까지 긴장하는 모양새다.

특히 금융당국의 가계대출 규제가 더욱 거세지면서 대출 금리 상승, 대출 한도 제한이 이어지는 가운데 최대 한도 2억 7000만 원에 달하는 신용대출을 예고하면서 ‘대출 난민’들의 수요가 몰릴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MS 차세대 운영체제(OS) 윈도우11, 5일 공식 출시

윈도우 11

⌜마이크로소프트(MS)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차세대 운영체제(OS) ‘윈도우11’을 오는 10월5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윈도우11은 팬데믹으로 인한 변화에 발맞춰 협업 기능 강화, 원격·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지원에 초점을 맞췄으며,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을 강화해 안드로이드/iOS 기기에서 작업하던 문서를 PC 환경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MS에 따르면, 기존 윈도우 이용자의 윈도우11 업그레이드는 10월5일부터 시작되며, 단계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우선 새로운 윈도우11 적격 장치에 업그레이드가 우선 이뤄지며, 하드웨어의 적합성, 장치 수명 등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인텔리전스 모델을 기반으로 사용자 기기에 순차적인 업그레이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윈도우10 기기를 보유했다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윈도우11로의 업그레이드가 통보된다. MS는 모든 적격 기기에 대한 무료 업그레이드가 2022년 중반 완료될 것으로 예상했다.

기업의 경우에는 애저 버추얼 데스크톱에서 제공하는 ‘프리뷰’를 통해 윈도우11을 테스트할 수 있다. 또 윈도우365에서 윈도우11을 경험하고, 기업 적용을 사전 테스트할 수도 있다. 

윈도우11은 새로운 화면분할을 비롯해 채팅, 음성통화, 화상통화 등 MS팀즈의 협업 기능을 통합한다고 발표돼 관심을 모은다. 하지만 모든 기능이 출시일인 10월5일부터 제공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주 - 카카오뱅크, 인터넷 은행 관련주, 소프트웨어 관련주, 한컴 관련주

10/6 (수) - 그린 뉴딜 엑스포 개최,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1 온라인 개최

탄소중립으로 가는 길…6일 '그린뉴딜 엑스포'에서 확인하세요

(그린 뉴딜 엑스포)

⌜국내 최대 규모의 그린뉴딜 전시회 '2021 그린뉴딜엑스포'가 10월6~8일 사흘간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수소산업과 전기차, 전기차용 배터리와 부품, 신재생에너지, 저탄소 친환경 등 그린뉴딜 산업을 망라하는 국가대표 기업들과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들이 참가한다.

현대자동차, LG, SK, 현대중공업, 한화, 두산, 포스코, 효성, 코오롱, 일진 등 그린뉴딜 사업을 추진하는 거의 모든 주요 그룹사가 전시관을 설치하고 국민들 앞에 그간의 사업 성과의 비전을 선보인다. 한국전력, 한국가스공사, 동서발전 등 혁신 주도 공기업들도 부스를 꾸민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등 대표 국책연구기관도 빠지지 않는다. 서울, 인천, 충남, 제주, 창원 등 그린뉴딜 산업의 선두에 서 있는 지자체들도 참여해 사업의 성과와 비전, 전략을 제시한다.

수소와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미래 주역이 될 스타트업과 중소·중견기업들도 20여곳 이상이 전시 참여를 확정했다. 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은 그린뉴딜 산업의 또다른 주역인 전기차를 선보이며 전시를 한층 다채롭게 한다.⌟

삼성파운드리포럼, 올해 온라인 개최...무슨 ‘차원’을 열까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1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연례 행사인 삼성 파운드리 포럼이 오는 10월 6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열린다.

삼성전자는 14일 최시영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 사장 명의로 삼성 파운드리 포럼 초대장을 글로벌 고객과 파트너에게 발송했다.

삼성 파운드리 포럼은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기술력을 과시하는 대규모 글로벌 행사다. 하지만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개최되지 않았고 올해는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한편 일정도 하루로 줄이는 등 대폭 축소됐다.

올해 파운드리 포럼에서 삼성전자는 하나의 차원을 더하다’(Adding One More Dimension) 주제로 다양한 선행 기술과 포트폴리오를 공개한다.⌟

관련주 - 그린 뉴딜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10/7 (목) - 원준, 아스플로 신규상장

원준, 청약 경쟁률 1623대 1 기록…증거금 13.2조

⌜첨단소재 열처리 솔루션 전문 기업 원준은 공모주 청약 경쟁률이 1623.28대 1로 마감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른 증거금은 13조2525억원 규모다. 원준은 납입과 환불 절차를 거친 후 7일 코스닥 시장에서 매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원준의 대표 주관사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 27일과 28일 이틀간 실시한 공모주 청약 결과, 49만5787건의 공모주 신청이 있었으며, 총 신청 수량은 4억777만1910주로 집계됐다. 원준은 공모주의 25%인 25만1202주를 일반 투자자 청약에 배정했다. 이 가운데 50%는 균등, 50%는 비례방식으로 배정한다.

원준은 2차전지 양극재 RHK(Roller Hearth Kiln) 소성로 기술과 소재 생산공정 설계 기술을 보유한 전문 기업이다. 실리콘계 음극재, 탄소섬유, 전고체배터리 분야 등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아스폴로 10월7일 코스닥 상장, 공모가격 2만5천 원으로 확정

⌜아스폴로의 공모가격이 2만5천 원으로 결정됐다. 아스폴로는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2만5천 원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는 2142.7대 1의 경쟁률로 사상 최고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보였다.공모가는 희망가격 상단인 2만2천 원을 넘어서 결정됐다.

아스폴로는 모두 157억5천만 원에 해당하는 63만 주를 공모할 계획을 세웠다.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동안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받아 10월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다.

상장 직후 예상 시가총액은 1111억 원 규모다. 아스폴로는 반도체 공정가스 공급 및 제어용 부품 등을 주력으로 한다.⌟

관련주 - IPO 관련주

 

10/8 (금) - 아이폰 13 한국출시 , 닌텐도 스위치  3번째 신형 출시

"혁신 없어도 난 아이폰"…아이폰13, 예약판매 9분 만에 완판됐다

아이폰13

⌜첫 공개 당시 전작과 디자인에서 다를 게 없다며 혹평을 받았던 '아이폰13' 시리즈가 사전예약 첫날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부 판매 채널에선 사전예약 9분 만에 완판됐다. 인기 모델의 경우 재고가 부족해 지금 주문해도 4주에서 5주 뒤에야 물건을 받아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이날 0시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쿠팡, 11번가 등 자급제 온라인몰에서 아이폰13 시리즈의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쿠팡에서는 예약판매 시작 약 15분 만에 아이폰13 프로 시리즈와 아이폰13, 아이폰13 미니 등 제품 대다수가 일시품절됐다.

11번가에서도 SK텔레콤과 연계해 판매하는 아이폰13 시리즈는 1차 예약이 마감돼 2차 예약을 받고 있다. 11번가에서 자체적으로 판매하는 자급제 아이폰13은 한때 프로 모델이 매진됐다.

SK텔레콤의 스마트폰 판매처인 T월드에서도 1차 예약판매 9분 만에 준비한 물량 약 1만대가 동났다.

KT에서 진행하는 '미드나잇 배송' 이벤트 일환으로 마련한 물량 1000대도 동났다. KT는 공식 출시일인 8일 0시에 서울 전역에서 아이폰13을 배송해주는 미드나잇 배송 이벤트를 열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아이폰13은 품귀 현상을 빚었다. 배송까지는 최대 4∼5주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이날 사전판매를 시작한 아이폰13 시리즈의 국내 출시일은 이달 8일이다. 아이폰13의 국내 출고가는 전작과 동일하다. 아이폰13 미니 95만원, 아이폰13 109만원, 아이폰13 프로 135만원, 아이폰13 프로맥스 149만원부터 시작된다. 아이폰13 프로맥스 1TB 모델의 경우 207만원에 달한다.⌟

'닌텐도 스위치 OLED 출시'

닌텐도 스위치

⌜오는 10월 8일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콘솔 게임 기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의 신형 기기인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정식 명칭 Nintendo Switch(OLED 모델))'이 국내 시장에 발매된다.

유기 발광 다이오드(Organic Light Emitting Diode, OLED)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를 구성하는 소자가 스스로 발광하면서 화면을 표시한다. 일반적인 디스플레이 화면과 달리 뒤에서 빛을 내는 백라이트가 없어 검은색을 더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일반 화면보다 한층 선명하고 풍부한 화면을 보여준다. 그래서 현재 OLED 디스플레이는 게이머들에게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리고 있다. 수백만 원에 달하는 OLED TV의 구매에 게이머들이 지갑을 여는 이유다.

이런 디스플레이가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콘솔 기기인 '닌텐도 스위치'에 탑재된다. 이제 OLED TV가 없어도 다양한 최신 게임을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에서 즐길 수 있다.⌟

관련주 - 스마트폰 관련주, 게임 관련주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에 목적이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