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키우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보자! (2)(+카카오 애드핏)

by 블린이 뚠뚠 2020. 11. 3.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블로그 키우기 블개미 뚠뚠입니다.💪🏻🐜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했습니다!! (짝!짝!짝!) 

그럼 바로 광고를 넣어봐야 겠죠? 광고를 넣고 연동을 해야 그떄부터 수익이 창출된답니다. ㅜㅜ 에휴 쉬운게 없네요.

그럼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저만 잘 따라오시면 전혀~어렵지 않은 광고넣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맨 아래부터 보세요!*)

먼저 애드센스를 가입하셨을 때 적었던 이메일로 이러한 메일이 와있습니다.

축하합니다. 메일입니다 ㅎㅎ 이제 광고를 넣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구글 로그인 페이지가 뜹니다. 가입하셨을 때, 적었던 메일주소로 로그인 해주세요! (저는 네이버로 했는데, 아이디@naver.com로 해도 로그인 되는지 몰라서 한참헤맸습니다 ㅜㅜ)

로그인을 다 하셨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광고 실행'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이러한 안내문이 나옵니다. 옆으로 넘겨서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첫 화면에서 광고를 올릴 수 있는 블로그 주소가 나옵니다 확인해주시고, '광고 단위 기준'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광고를 만들수가 있는데요! 그 전에 잠깐!! '전체 설정'에 먼저 들어가 줍니다.

전체 설정에 들어가시면 '모바일 광고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됩니다'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활성화를 꼭 시켜주세요!

그 후 다시 '광고 단위 기준'으로 갑니다.

그럼 3가지 중 한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권장 크기로 되어있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해줍니다.

먼저 광고를 구별할 수 있게 이름은 지어줍니다. 저는 '뚠뚠'이라고 해볼게요.

아래 보시면 이제 광고의 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것이 '사각형' 광고 모형입니다.

이것이 '수평형'이구요

마지막으로 '수직형'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광고 크기라고 해서 반응형과 고정이 있는데, 고정을 클릭하시면 너비와 높이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내 블로그 안에서 광고 크기가 얼마큼 나오게 되는지 지정할 수 있는겁니다. 하지만 아래 보이시는 경고 문구 처럼 광고 수가 제한되거나 수익이 줄어들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으니 반응형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간편해 보이는 수평형과 크기는 반응형 이렇게 선택을 하였습니다. 자신의 맞는 광고 유형과 크기를 선택하셨으면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만들기를 하시면 이렇게 페이지의 <body><body> 태그 사이에 광고 단위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세요. 라는 말처럼 복사할 수 있는 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으... 이게 뭐야 어려워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어렵지 않으니 걱정마시구요. '코드 '복사'를 눌러줍니다.

그 후 티스토리로 들어가셔서 '관리'로 들어가신 다음 페이지를 내리시면 '플러그인'이라는 탭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럼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이라는 항목이 있을텐데요. 눌러 줍니다.

그럼 이렇게 광고형태를  설정하여 '변경사항 적용'을 누르시면 광고가 나오게됩니다. 우와! 하지만,,,

이렇게 유튜브를 보면서 .... 하나씩 따라서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하신 모든 분들은 아마 '플러그인'에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이라는 항목이 없으실거에요. 하...저도 한참 찾았습니다. 알고보니 이번에 티스토리가 없데이트를 하면서 애드센스와 애드핏 모두 연동후 가볍게 광고를 넣을 수 있도록 바뀌었더라구요.. 이건 유튜브에 검색해도 안나오더라구요 ㅜㅜ 광고 못다는줄 알고 울뻔했다는 ㅜㅜ

그럼 도대체 광고를 어떻게 넣을까? 이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혼자 끙끙대면서 찾아봤는데요.

일단 다시 '관리'로 가시면 목록 중에 '수익'이라는 목록이 보이실겁니다. 클릭해줍니다.

(*여기서는 카카오 애드핏도 광고 넣는 방법이 동일합니다!!*)

그럼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가 보이면서 '구글 로그인'을 하라고 합니다. 가입했던 이메일 주소로 해줍니다.

로그인을 마치시면 화면이 이렇게 바뀌면서 '상세 보기'가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처음에 위에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페이지를 내려줍니다.

페이지를 내리시면 '광고 설정'이 보이실겁니다. 옆에 내가 원하는 광고의 위치를 활성화를 시킨뒤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주시면 드디어 블로그에 광고에 나오기 시작합니다.

짜잔!! 정말 허무하게도 간단하게 되버렸네요 ㅎㅎ 그래도 다행이 광고를 넣을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업데이트 후 티스토리가 첫 블로그를 시작한 사람들에게 편리하게 만들어진 것은 있지만 보통 이런 포스팅을 할 때 주로 유튜브를 보면서 하는 저같은 경우 이런 경우가 너무 당황스럽네요 ㅜㅜ 덕분에 포스팅이 약간 이상해졌지만 다들 잘 따라와 주실거라 믿습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한번씩 눌러주세요 ㅎㅎ

이상 블개미 뚠뚠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