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키우기!

카카오 애드핏을 달아보자 - 부업의 종착역 광고달기! (1)

by 블린이 뚠뚠 2020. 10. 31.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블로그 키우기 블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블로그가 어느정도 유입자 수도 늘고 게시글도 있다면, 블로그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카카오 애드핏을 다는 것인데요. 한마디로 내 블로그에 광고를 붙여 수익을 내는 방법입니다.

먼저 카카오 애드핏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링크는 맨 아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해줍니다.

개인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러 아래 여러 동의 칸에도 체크를 해줍니다.

모든 항목을 체크 한 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정보들을 확인 한 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이메일과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하신 뒤 인증 번호를 받아 이메일과 휴대전화 인증을 해주세요!

작성을 다 하신 뒤 ' 가입'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가 업데이트 된 후 지금은 바로 티스토리로 넘어 가신 후 수익으로 들어가서 먼저 심사를 받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이렇게 회원 가입은 완료 됐습니다. 'Kakao AdFit으로 이동' 을 클릭합니다.

보이시는 화면이 홈 화면 입니다. 광고를 넣어야 하니 '광고관리'를 클릭합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넣어햐 하니 '+새 매체'를 클릭합니다.

'매체명'에는 내가 원하는 이름을 써주고 '매체 고유값'에 나의 블로그 URL을 입력해 줍니다.

입력을 마치신 뒤 '광고단위 등록'을 클릭합니다.

이제 옆에 보시면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항목이 생겼습니다.

여기서는 광고 유형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구분할 수 있는 광고단위명을 설정해준 뒤 공통설정은 건드리지 않고 내가 필요한 배너를 선택해줍니다. 그 후 '스크립트/SDK 발급'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head를 설정하기 위해 '스크립트 복사'를 클릭합니다. 

스크립트 복사를 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리'창에 들어가서 페이지를 아래로 내리시면 '수익'이 보이실 텐데요. 클릭해줍니다.

'수익'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바로 옆에 Kakao AdFit 이라는 칸이 보이며 그 옆에 '연동하기'가 보이실 것입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럼 '카카오 로그인'이라고 바뀔텐데요 로그인을 바로 클릭해주시면 아까 로그인을 해놔서 바로 자동으로 로그인이됩니다. 

이렇게 심사중이 뜹니다. 그럼 심사가 완료가 되면 추후 복사하신 스크립트를 넣어 광고를 달아 볼건데 그건 다음 2탄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오늘 바로 신청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한번씩 눌러주세요 ㅎㅎ

이상 블개미 뚠뚠이었습니다.💪🏻🐜👋🏻👋🏻

https://adfit.kakao.com/

adfit.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