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키우기!

블로그 키우기! (1) 구글 서치콘솔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by 블린이 뚠뚠 2020. 11. 14.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블로그 키우기 블개미 뚠뚠입니다.💪🏻🐜

요즘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막상 시작하려고 하니 너무 힘드시죠?

그래서 블로그를 '어떻게 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잘 키울 수 있을까?' 관하여 몇 가지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그 첫 단계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기입니다. 티스토리 플랫폼은 다음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티스토리에서 포스팅한 글은 보통 다음에서 가장 노출이 많이 됩니다.

많은 사이트에서 나의 글이 노출이 되는 것이 블로그를 키우는 첫 번째 방법이 될 수 있을 겁니다. 그래야 블로그의 방문수 증가가 이루어지니까요. 그럼 네이버와 구글에서 나의 글을 노출시키고 싶으시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서치 어드바이저 또는 서치 콘솔에 나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등록을 하고 짧게는 일주일에서 길게는 몇주가 지나면 티스토리에서 포스팅한 글이 다음뿐만 아니라 내가 등록한 포털사이트에서도 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두에 말씀드린 구글 사이트에 저의 블로그를 등록시켜볼 것입니다.

역시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은 포털사이트에 구글 서치 콘솔이라고 검색하는 것입니다.

그럼 위에보이는 사이트 링크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줍니다. (링크는 맨 아래에 있습니다!)

그럼 위에 화면이 보입니다. '시작'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라고 창이 뜹니다.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마치시면 보이시는 창이 뜹니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 속성 유형을 오른쪽에 있는 'URL 접두어'로 선택해줍니다.

그 후 example.com 위치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URL 즉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주소를 입력할 때 복사, 붙여 넣기를 하시면 오타의 염려가 없어 좋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입력을 마치셨으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인증이 확인 중입니다. ㅎㅎ

인증이 확인됐으면, 소유권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저는 HTML 태그를 이용하여 소유권 확인을 했습니다. 

 먼저 '복사'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티스토리 페이지로 와서, '관리'로 들어갑니다.

관리 페이지에서 커서를 내리다 보면 '스킨 편집' 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클릭해줍니다.

스킨 편집에 들어가시면, 우측 상단에 'HTML 편집'이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그럼 뭔가 어려워 보이는 이상한 코드들이 나옵니다. 전혀 당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ㅎㅎ

먼저 <head>를 찾아주세요.! 만약 찾기 힘드시면 'ctrl + f'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검색창이 뜹니다. 그곳에 <head>를 입력하시면 위치를 찾아 줍니다. 

<head>를 찾으셨으면 헷갈리지 않게 enter를 한번 치신 다음 아까 복사했던 메타태그를 위와 같이 붙여 넣기 해줍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붙여 넣기를 완료하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적용'을 꼭 클릭해주셔야 저장이 됩니다.!

적용까지 클릭했으면, 다시 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로 돌아와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소유권이 확인됨 이라는 창이 뜹니다. '완료'를 눌러줍니다.

그 뒤 옆 목록에서 'sitemapss'라는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그럼 이러한 페이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URL 입력 칸에 'rss'를 입력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제출'을 클릭하여 마무리를 합니다. 

시간이 좀 지난 뒤 확인을 하면 성공이라고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에 노출시켜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매우 미흡했지만 다들 등록하셔서 유입 인원의 상승효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한번씩 눌러주세요 ㅎㅎ

이상 블개미 뚠뚠이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블로그 키우기! (2)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키우기 두 번째 시간! 저번 시간에는 구글 서치콘솔에 대해 포스팅을 했는데요. 다들 구글에서의 유입은 있으셨는지 궁금합니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