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6.11)

by 블린이 뚠뚠 2021. 6. 1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LG헬로비전-일봉차트)

LG헬로비전, 3일 연속 상승세

LG헬로비전이 콘텐츠 투자 계획을 발표한 뒤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다.

앞서 LG헬로비전은 지난 2일 지역채널 콘텐츠 투자를 연간 400억원으로 확대하고 지역채널 콘텐츠를 혁신한다고 밝혔다.

LG헬로비전은 LG유플러스와 더라이프 채널 등 LG그룹 계열사와의 공동 제작으로 콘텐츠 규모를 키운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분기 별도 매출액은 2646억원(전년대비 -2.0%), 영업이익은 106억원(11.2%)을 전망한다”며 “방송 가입자는 소폭 감소하지만 가입자평균매출(ARPU)은 반등을 전망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판촉 활동 제한으로 수익성은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LG헬로비전 - 1995년 3월 종합유선방송법에 의해 설립되어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사업,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19년 12월에 LG유플러스가 동사의 지분을 50%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됨.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전국 23개 권역에 방송설비를 갖추고 PP(Program Provider)가 생산하는 프로그램을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해 가입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케이블TV 서비스를 제공함.

(한솔로지스틱스-일봉차트)

한솔로지스틱스 주가 29%↑…지난해 영업익 130억

한솔로지스틱스 주가가 상승 중이다. 

한솔그룹 물류전문회사 한솔로지스틱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13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지난 2월 8일 공시했다. 전년에 비해 37.4%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매출은 10.6% 증가한 5096억원, 순이익은 47.1% 증가한 87억원을 각각 나타냈다.

한솔로지스틱스 - 1994년 6월 한솔유통으로 설립된 물류전문회사로 2014년 5월 1일 상호를 한솔CSN에서 한솔로지스틱스로 변경하였음.

지배회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8개사이며 종합물류 서비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국내 TPL서비스(운송, 보관, 하역 ), 국제TPL서비스(해상, 항공, 국제복합운송주선 ), e-Logistice서비스(물류/SCM컨설팅, 물류정보시스템 구축 ) 제공하고 있음.

(평화산업-일봉차트)

평화산업, 미래차 지원 기대감에 강세… 52주 신고가

자동차 부품업체 평화산업이 정부의 미래차 지원 발표에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강세다. 

정부가 미래차 전환을 위해 올해 약 33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기·수소차 소재 국산화율을 2025년 95%까지 높이겠다고 밝히면서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평화산업은 1950년 설립된 평화고무공업사를 모태로 하고 있다. 2006년 5월 평화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했다.

방진 및 호스 자동차 부품을 생산해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쌍용차 등에 판매하고 있다. 방진 및 호스부품 제조 기술부문에서 현대기아차의 기술평가 최고등급인 기술 5스타 획득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전일 제11차 혁신성장 빅3 추진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이 담긴 '자동차부품기업 미래차 전환 지원전략'을 발표했다.

정부는 오는 2030년까지 부품기업 1000개를 미래차 기업으로 전환하고, 매출 1조원 이상 부품기업을 현재 13개에서 2030년 20개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평화산업 -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완성차업체(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판매를 하고 있음. 또한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음.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연구인력이 신기술, 재료배합기술 등에 매진하고 있음.

(두산퓨얼셀2우B-일봉차트)

'K-수소동맹' 구축에 두산퓨얼셀 등 강세

현대차그룹, SK그룹, 포스코그룹, 효성그룹이 오는 9월 '수소기업협의체'를 출범한다고 밝힌 가운에 국내 증시에서 수소 업종이 강세다.

국내 주요 기업이 수소경제 활성화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한국판 수소위원회'를 설립한다고 밝힌 것이 수소 업종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킨 것으로 보인다.

전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은 경기도 화성시 현대자동차·기아 기술연구소에서 만나 수소기업협의체 설립을 논의했다.

수소기업협의체는 CEO 협의체 형태로 운영되며 현대차그룹, SK그룹, 포스코그룹 등 3개 그룹이 공동 의장을 맡게 된다. 오는 7월까지 참여 기업을 확정하고, 9월 CEO 총회를 개최해 출범을 공식화한다는 방침이다.

두산퓨얼셀2우B -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의 잠재적 기회를 적기에 극대화하고 미래 성장 사업의 원활한 투자 유치를 위하여 ㈜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2019년 10월 1일 설립됨.

PAFC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함.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함.

코스닥

(웹스-일봉차트)

웹스 주가 29% 이상 급등, 윤석열 관련주 언급 (투자경고)

웹스가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웹스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 언급되는 종목이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권 도전에 대한 질문에 반응했다.

9일 우당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한 윤 전 총장은 대권 도전과 관련한 질문을 받았다.

이에 "국민의 기대 내지는 염려를 모두 경청하고, 또 알고 있다면서 지켜봐 주길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 입당 여부를 묻자 "걸어가는 길을 보면 차차 알게 되지 않겠나"라며 말을 아꼈다.

특히 장모와 부인을 둘러싼 의혹과 잠행이 길어지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는 침묵을 지켰다.

웹스 - 2001년 고분자 소재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 자동차용 인테리어 및 봉지 내장재 시장에서 과점적인 지위를 확보.

고분자 신소재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내장재용, 건축용 및 레저용 등 다양한 고부가 신소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고부가 신소재를 활용한 건축용 외장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컴파운드 69.92%, 건축외장재 27.14%, 임대료 2.94% 이루어져 있음.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일봉차트)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주가 강세, 조회공시 요구에 반응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주가가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최근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은 한국거래소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 및 거래량 증가) 관련 조회공시 요구를 받았다.

이에 “코스닥시장 공시규정 제6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의 유무 또는 검토 중 여부 및 이로 인한 주가 및 거래량에 대한 영향을 신중히 검토했다”며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 및 거래량 증가)과 관련해 별도로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전했다.

상한가 근접 종목

(신풍제약우-일봉차트)

신풍제약,이틀째 강세 ...대한전선 주가 약세

미국이 코로나19(COVID-19)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 선구매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11일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 중인 신풍제약 주가가 이틀째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지난 9일(현지시간) 다국적 제약사 MSD는 미 정부와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선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소식에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 중인 신풍제약 주가는 전날 급등세에 이어 이날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신풍제약은 자사 제품인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가능성을 확인하는 국내 임상 2상 결과를 이르면 이달중 발표할 예정이다.

반면 대한전선은 이날 코스피200 구성 종목에 신규 편입으로 기대와 달리 주가가 장중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한국거래소는 이날 대한전선을 비롯해 동원산업·효성티앤씨·효성첨단소재·SK바이오사이언스등 5개 종목을 코스피200에 신규 편입한다고 발표했다,

신풍제약 -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설립하였으며 1990년 1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임.

경쟁력 강화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음.

(평화홀딩스-일봉차트)

평화홀딩스 24% 강세 '미래차 전환에 예산 투입'

평화홀딩스가 상승세다.

평화산업은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주요 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GM 등이다.

전날 정부는 미래차 전환을 위해 올해에만 약 33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기·수소차 소재 국산화율을 현재 70% 수준에서 2025년까지 95%까지 제고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평화홀딩스 - 1950년 10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1986년 3월 31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 상장함.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로 현재 여러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음.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각종 자동차 장비시설용 부품의 제조 판매, 각종 산업용 부품의 제조 판매, 기술관련 용역 제공, 서비스 임대업 등이 있음.

(동방아그로-일봉차트)

방아그로, 신제품 효과로 지난해 실적개선 (05.27)

동방아그로는 농약 전문 제조회사로 유액제, 수화제, 입제, 분제 농약 등을 제조한다.

'20년 기준 국내 농약 시장점유율은 약 11%다. 농약산업은 경기와 물가에 큰 영향을 받진 않으나 기상이변, 자연재해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유액제 농약 매출 비중이 53%로 높고 입제 21%, 수화제 20% 순으로 크다.

동방아그로의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1295억원으로 전년보다 3.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93억원으로 19.8% 늘었다.

영업이익률은 7.2%를 기록했다. 4월 최저기온 영하로 인한 작물 냉해 피해와, 7월 장마에도 불구하고 나방약제 모스킬을 세계최초로 등록하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면서 매출이 늘었다. 대손상각비 환입등으로 판관비가 감소하며 영업이익은 크게 늘었다.

최근 분기인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656억원 대비 10% 증가한 728억원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3억원에서 142억원으로 15% 늘었고, 순이익은 90억원에서 106억원으로 17% 증가했다.

기술연구소 신축을 통해 GLP 설비를 완료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다기능 친환경 비료로 사업을 다각화했고, 신물질 제품 도입 효과 등으로 실적이 증가했다.

재무 안전성도 양호하다. 2021년 1분기 기준 부채비율 42%, 유동비율 369%를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부채비율이 100% 이하, 유동비율이 100% 이상이면 안전하다고 판단한다.

차입금 비율은 1.9%로 낮으며, 영업이익이 이자비용의 32.5배에 달해 영업이익으로 충분히 이자비용을 감당할 수 있다.

동방아그로의 자기자본이익률(ROE)은 '20년 4.8%에서 '21년 1분기 연환산 기준 5.6%로 상승했다. 주가순자산배수(PBR)는 0.71배로 지난해 말 0.62배보다 올랐다. 주가는 늘 주당순자산 아래에서 거래됐다.

동방아그로 - 농업용 약제의 제조 및 가공판매업을 주사업 목적으로 하는 동사는 1971년에 설립되었으며 금속분말을 제조/판매하는 나노바이오를 자회사로 보유.

시장 수요에 대응하여 유액제, 분제, 수화제 등 다양한 제형의 농약 및 비료를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수입을 통한 취급 품목 다양화에 적극적.

고객이 요구하는 선호 제형 다양한 혼합제 등을 생산하기 위하여 자동화 생산체계를 구축했으며 다기능 친환경 비료 개발 등으로 제품 다각화 추진.

(큐브앤컴퍼니-일봉차트)

큐브앤컴퍼니 24% 상승 '의약품원료 제조 및 판매'

큐브앤컴퍼니가 상승하고 있다. 그와 관련된 공시는 아직 없는 상태이다. 때문에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큐브앤컴퍼니 - 지배기업인 (주)큐브앤컴퍼니는 1987년 4월에 설립되어 의약품원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2017년 부동산 분양사업을 개시함.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주식회사 큐브공간기획은 아케이드게임 컨텐츠 개발 및 이와 관련된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1월 7일 설립됨.

2020 3 모바일 게임 개발 퍼블리싱 사업을 위한 사업부를 신설하여 사업을 추진 중임.

오늘의 한 줄평 - 요즘은 감동도 없고, 재미도 없고 하지만 존버👍🏻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