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6.10)

by 블린이 뚠뚠 2021. 6. 1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동양-일봉차트)
(동양3우B-일봉차트)
(동양2우B-일봉차트)

동양 관련주, 윤석열 전 검찰총장 공개행보에 줄줄이 '급등'

윤석열 전 검찰총장 테마주인 동양과 우선주들이 장초반 급등하고 있다. 이같은 급등세는 윤 전 총장의 공개 행보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윤 전 총장은 서울 남산예장공원에 문을 여는 우당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하며 첫 공개 일정을 소화했다. 동양 임원들은 윤 전 총장과 서울대 동문이며 법무법인 태평양에 근무하는 등으로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양 관련주들은 동양 임원들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 동문, 법무법인 태평양 근무 등으로 친분이 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다.

한편 동양은 수로, 항만과 같은 교통시설을 비롯해 문화와 교육, 환경 등 사회 인프라스트럭처 등 다양한 건설 산업 솔루션과 건설 플랫폼 사업을 영위 중이다.

동양 - 1955년 8월에 설립된 동양세멘트(주)가 전신이며, 2016년 유진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유진기업과 시너지 효과 창출 중임.

주요사업으로 레미콘, 골재, 건자재를 다루는 건자재 네트워크, 주택, 토목, 리모델링을 다루는 건설 서비스 그리고 플랜트, 산업용 송풍기를 다루는 인프라엔지니어링을 영위하고 있음.

엔지니어링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최근 발전소 플랜트를 잇달아 수주하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

(신풍제약우-일봉차트)
(신풍제약-일봉차트)

미국 코로나 경구치료제 계약에 신풍제약 급등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 선구매 계약을 체결하면서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 중인 국내 제약사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9일(현지시각) 미국 제약 기업 MSD는 미국 정부와 경구용(먹는) 치료제 몰누피라비르(개발명 MK-4482) 선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몰누피라비르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 혹은 긴급사용승인을 받으면, MSD는 미국 정부에 약을 공급한다. 약 12억 달러(1조3362억원)를 받고 약 170만명분을 공급하는 계약이다.

국내 업계도 경구용 치료제 개발 중에 있다. 신풍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의 국내 임상 2상 결과를 이달 중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풍제약 -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설립하였으며 1990년 1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임.

경쟁력 강화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음.

(동부건설우-일봉차트)

동부건설우 30% 강세 '동두천 지행역 센트레빌 파크뷰 분양'

동부건설우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동부건설은 이달 말 경기도 동두천시 지행역 역세권 일대에 '지행역 센트레빌 파크뷰'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경기 동두천시 생연택지개발지구 지행동 691-2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총 314가구 규모 조성된다. 

동부건설 - 토목공사, 건축공사 및 전기ㆍ기계설치공사업 등을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되어 1978년 상장됨.

토목공사ㆍ건축공사 등의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주요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엔지니어링서비스업 등이 있음.

아파트 브랜드 '센트레빌'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사업지를 선별수주하여 안정적인 cash flow 구축하고 있음.

코스닥

(한국정보공학-일봉차트)

한국정보공학 29% 급등 '컴퓨터 관련주'

한국정보공학 주가가 급등했다. 해당종목은 컴퓨터 관련주로 언급된 적이 있다.

한국정보공학 - 1990년 1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7월 6일 KOSDAQ시장에 상장됨.

화이텍인베스트먼트, 네모커머스, 알엑스바이크, 솔데스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있음.

주요 취급품목은 컴퓨터, 서버, 스토리지등 전산장비임.

주요종속회사인 화이텍인베스트먼트는 투자 부문 단일의 영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사의 매출은 전액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이루온-일봉차트)

이루온 21% 급등 '최재형 대선 출마?'

이루온 주가가 급상승세를 보였다. 해당종목은 최재형 관련주로 언급된 바 있다.

10일 정치권 관계자에 따르면 최재형 감사원장의 대선 출마를 적극적으로 권유해온 정의화 전 국회의장 측 관계자에게 최 원장이 조만간 대선 출마에 대해 결단을 내리겠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루온의 이승구 대표와 최 감사원장은 경기고·서울대 동문이다.

이루온 -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1998년 창업된 이래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음.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사업으로 하며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음.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실적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하여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 LG 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시스템을 공급함.

오늘의 한 줄평 - 윤석열 그가 돌아온다.. 왕의 귀환!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