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정보

핸드폰으로 주식을 사고 팔아보자! (주식매매,주식거래)

by 블린이 뚠뚠 2020. 10. 9.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으로 주식을 간단히 사고 파는 법은 배워 보려고 합니다. 저번에 알려드린대로 계좌는 잘 만드셨나요? 부디 막힌 부분없이 성공적으로 계좌를 잘 만드셨길 바라겠습니다 ㅎㅎ 그럼 계좌를 만들었으니 주식거래를 시작해야겠죠? (저번과 동일하게 신한금융투자앱으로 설명드립니다)

처음 로그인을 하셔서 첫화면을 보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올겁니다.

 

 

맨 아래 보시면 '주식주문' 탭이있습니다. 그전에 잠깐 주식은 예수금이라는 것이 존재 합니다. 그것이 무엇이냐면 주식계좌를 만드셨으면 그곳에 예수금 즉 계좌잔액이 존재해야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계좌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느냐 설정에 들어가시거나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까 말씀드린 아래 주식 주문 있는 탭에서 손가락을 이용해서 옆으로 밀어줍니다. 그러면 아래에 보이는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즉시이체'를 터치해 줍니다. 

 

 

저기 화살표 옆에 있는것이 '계좌 번호' 입니다. 계좌번호를 이제 알았으니 계좌에 투자를 하고 싶으신 만큼 이체를 해줍니다. 그럼 이제 주식을 드디어 살 수있게 됐습니다.그럼 다시 처음에 있는 주식 주문으로 가봅니다.

 

 

'주식주문'을 터치하시면 아래에 보이시는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씩 천천히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맨 위부터 설명 드리면 원하시는 주식종목 찾으시려면 종목이름 옆에 있는 돋보기를 터치하여 찾으시면 되십니다. 그 아래에는 현재 거래되고 있는가격이 나옵니다. 바로 밑에는 계좌번호와 성함이 나오실테구요. 그리고 지금 보고 계신 창이 '매도창'입니다. 즉 주식을 판다라는 말입니다. 그 아래 호가창이있고 호가창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매수와 매도의 주문 칸을 나열해 놓은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주식을 주문하러 갈 볼까요? 저는 요새 관심있게 보고있는 제주항공을 검색해서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아까 말씀드린대로 이 창은 매도창 즉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을 파는 창이므로 저희는 주식을 사는 '매수창'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매도옆에 있는 '매수'를 눌러주세여.

 

 

아까는 다 파란색이였는데 이번에는 빨간색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보통 매도는 파란색 매수는 빨간색으로 표현됩니다. 나중에 거래하실 때 꼭 까먹지 마세요! 좋은 팁이 됩니다.

 

 

그럼 이제 매수 주문을 해볼겁니다. (1)'주문수량'이라고 써있는 곳에 제가 한것처럼 원하시는 만큼의 수량을 적어넣으세요. (2)그럼 보이시는 것처럼 '주문금액'이 측정됩니다. (3)확인을 끝내신 후 '현금매수'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잠깐!! 주문수량 아래에 있는 가격이 현재 제주항공에 가격인데요 더 싸게 사고 싶으면 가격을 내려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ex. 13000원->12900원 대신 체결이 늦게 될수도 혹은 그 가격이 내려오지 않는다면 체결이 되지 않을수도 있답니다. )

 

 

그럼 계좌번호와 종목명, 주문수량, 주문단가 등이 나옵니다 확인하시고 '주문'을 눌러줍니다.

 

 

드디어 매수 주문이 완료됐습니다. (1)'확인'을 누르시면 매수창이 뜹니다. 여기서 잠깐 지금은 주식 주문이 들어간것이지 아직 주식 구매가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 구매확정이 되야 비로소 그 주식을 사는 것이죠. 그럼 내가 주문한 주식이 체결됐는지 안 됐는지 보러가야합니다. (2)'체결내역'을 눌러주세요!

 

 

체결내역을 누르시면 지금처럼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보신것처럼 '주문수량'은 '1개'인데 '미체결수량'도 '1개'입니다. 그 말은 아직 체결이 안됐다는 것 즉 구매가 안됐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체결이 될 때까지 기다려 봅니다.

 

 

드디어 주식이 체결됐습니다!!. 보시면 '주문수량' '1개' '미체결수량' '0개' 이렇게 되면 모든 주식을 구매했다는 뜻입니다.!!

자 이제 주식을 샀습니다. 그럼 무엇을 해봐야 할까요? 그렇죠 바로 팔아 봐야겠죠. 

그럼 맨 처음이 창이었던 '매도창'으로 다시 가볼게요. 방법은 매수방법과 동일합니다.

 

 

주식을 사는방법과 동일하게 (1)'주문수량'을 입력하시고, (2)'주문금액'을 확인하신 뒤, (3)'현금매도'를 눌러줍니다.

 

 

다시한번 주문창을 확인해 줍니다. 여기서 저는 13000원 주식 제주항공을 13000원에 샀다가 13000원에 팔았으니 손해는 없는거겠죠??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모든 거래에는 세금이 붙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세금 32원을 제외한 12968원을 받게됐습니다. ㅜㅜ 내돈 ㅜㅜ

항상 거래하실 때 세금을 생각하시고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주의!!

 

 

이번에도 주식 매도 주문이 완료됐습니다. 매수 할때와 마찬가지로 체결내역에 들어가셔서 내가 한 주문이 체결됐는지 즉 팔렸는지 안 팔렸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주식변동에 따라 체결이 될 수도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주식거래에 대해서 배워봤는데요. 앞으로의 주식거래에 있어서 조그마한 도움이 됐으면하는 바람입니다 ㅎㅎ

그럼 모두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