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정보

2021년에 ETF, ETN 거래가 안 된다구요?(금융투자교육원 교육받기)

by 블린이 뚠뚠 2020. 12. 28.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알아볼 것은... 2021년 ETFETN에 거래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저를 포함해서 ETFETN을 거래하시는 분들은 다 똑같이 이러한 문자를 받았을 겁니다.🤔

문자를 요약하면, 레버리지 ETF,ETN 교육이 있습니다.

교육은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인터넷 수강을 하며, 수강을 2020년 12월 31일 오후 4시 전까지 하지 않을 시,

2021년에는 더 이상 레버리지 상품을 매수할 수 없습니다. 수강료는 3000원입니다...?😑

수강료는 왜 내는 거죠... 하... 아까워 3천 원...

암튼 문자를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이게 무슨 일인가요... 사실 문자는 예전부터 왔지만 너무 귀찮은 나머지 방치해뒀는데... 계속 오더라구요..

저는 레버리지 ETF와 ETN 거래를 하는 입장으로 매수가 안 되면 안 되기에..

밀린 숙제를 하는 마음으로... 꾸역꾸역 찾아봤습니다.

일단 회원가입은 모바일로는 안 된다고 하니.. 노트북으로 들어갔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도움을 받아 금융투자교육원을 치고 들어가려고 하는데...

맥북이어서 그런 겁니까?... 아니면 크롬이라서 그런 겁니까...?😫 (저만 그랬던 건지.. 알려주세요 ㅜㅜ)

아니 자꾸만 이 페이지가 나오면서 사이트가 들어가지 질 않는 것입니다... 아휴...

사이트 URL에 있는 mobile을 지워봐도 계속 안 돼서... 타 블로그를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한참 뒤.. 드디어 들어갈 수 있는 금융투자교육원 메인 홈페이지..ㅜㅜ

아니... 시작부터 힘들면 어쩝니까?... 증말...🙄

다행히 제가 티친님들을 위해 메인 링크를 구해왔습니다. ㅎㅎ(메인 링크는 맨 아래 첨부했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화면이 금융투자교육원 메인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일단 저희는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하니 홈으로 가보겠습니다.

역시 홈 화면 상단에 저희가 잘 알고 있는 '회원가입'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항상 회원 가입에는... 동의가 많이 필요하죠.. 😅

모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고 '실명확인'을 클릭합니다.

실명확인을 다 마치시면 회원가입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필요한 정보들을 기입해줍니다. 기업정보와 관심정보는 따로 기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회원가입'을 클릭해줍니다.

회원가입을 마치셨으면 다시 메인으로 와서 '수강신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에 보이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시 한번 '수강 신청'을 클릭해줍니다.

수강 내역과 수강료... 과정 소개, 교육대상 등, 강의 소개가 나옵니다.

주의사항은 강의를 들으실 때 크롬 및 엣지를 이용해서 수강 시 강의를 다 들어도 진도가 미반영될 수 있다고 하니,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들으시길 권장드린다고 합니다. (저는 맥북이라 크롬으로 들었는데 괜찮았습니다. ㅎㅎ)

스크롤을 마지막까지 내리시면 수강을 원하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당일 바로 듣고 싶었기에 26일을 선택했고, 바로 '수강신청'을 클릭했습니다.

그럼 다시 새로고침이 됩니다. 스크롤을 다시 내려주면 '다음'이 나옵니다. 클릭해줍니다.

와... 수강신청 단계가 7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참 쉬운 길은 아닌 것 같네요..

뭐... 아쉬운 사람이 우물을 판다고 일단 유의사항 안내를 해줬으니... '전체 동의'를 해줍니다.

동의를 안 하면 안 넘어가겠죠? ㅋㅋ😅

수강 취소 및 환불 기준 등 많은 것이 나오지만.. 빠르게 내려가 준 뒤 '동의'를 한 번 더 누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제가 오늘 수강신청을 하면 오늘 다 들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기간이 14일입니다.

그게 무슨 말이냐면 강의 시간은 1시간밖에 안 되지만, 14일 내에 들으면 된다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는 결제를 한 뒤 14일 동안 다 듣지 못하면 또 결제를 해야 한다는 말 일수도,,, 있습니다.

회원 구분 선택입니다. 저는 일개 개미이니.. 비회원사에 체크했습니다.

그 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다음은 입금 방법 확인입니다. 회사에서 교육비 지원해주는 곳도 있나 보네요... 부... 부럽다?

저는 회사에서 안 해줄 것 같으니 바로 아니오를 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ㅎㅎ

개인정보 수정에서는 회원가입에서 입력했던 것이 나옵니다. 추가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여기서 소속 칸이 비어있으면 다음이 클릭되지 않습니다. 

저는 그냥.. 제 이름을 썼습니다. ㅋㅋㅋ

그러니까 다음이 클릭되더라구요...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드디어 결제에 도착했습니다.👏🏻👏🏻👏🏻 거의 끝이 보입니다. 휴..

'결제'를 빠르게 눌러주세요 ㅎㅎ

3000원 결제를 하신 뒤 홈으로 돌아옵니다. 그러면 우측 상단에 '나의 강의실'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수강과정에 바로 제가 수강 신청한!

'한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P Guide'가 추가됐습니다,

바로 눌러봅시다.

강의실 메인입니다. 여러가지가 많이 나와있지만..

저희가 원하는 건 '학습하기'! 클릭합니다.

위에 보이는 창이 하나 뜨면서 교육 수강이 시작됩니다. 

보시다시피 01/09까지 있는 것을 보아하니... 9번을 눌러야겠군요.. ㅎㅎ

개그맨이라는 분이 나오셔서 진행을 해주십니다.

강의는 삼성 투자증권에서 계신분이시더라구요.. 

특히 괴리율과 복리 효과 롤 오버 효과를 설명해주시는데

생각보다 잘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됐습니다. ㅎㅎ

드디어 1시간에 걸친... 교육이 끝이 났습니다.👏🏻👏🏻👏🏻

저는 크롬이라.. 진도율이 안 올라가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진도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ㅎㅎ

이제 수료증에 있는 번호를 받아야 할 시간입니다. 

수료증은 강의를 다 들은 기준으로 1시간 정도 뒤에 나온다고 하니..

잠시 휴식의 시간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ㅎㅎ

메인 홈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나의 강의실 옆에 'MY Kifin(수료증, 영수증)'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수료증'을 한 번 더 클릭합니다. 옆에 복습기간이라는 것이 나와있지만... 무시해 보도록 합니다. 설마..😱

짜잔 일개미 뚠뚠의 수료증입니다! 와!🤩🥳

이제 위에 보이는 수료증 번호를 아래 방법에 맞게 원하시는 대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신한 알파를 사용해서 순서에 맞게 등록했습니다.

티친님들도 티친님이 사용하시는 어플이나 HTS에 공지된 순서에 맞게 수료증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후기

오늘도 긴 시간 동안 2021년에도 ETF와 ETN 거래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잘 따라오셨나요? 어렵진 않으셨죠? ㅎㅎ

이번 사태는 요새 개인 투자자들이 급격히 몰리는 현상으로 인해 정부에서 보호 차원으로 만든 임시 조치 같지만..

얼마큼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강의의 질은 나쁘지 않았고,

처음 레버리지 파생 상품을 경험하신 초보분들이면 훨씬 더 도움이 되는 강의라고 생각됩니다.

아직 강의를 수료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빠른 시일 내에 강의를 들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향후 어떠한 방식으로 ETF와 ETN 거래 승인이 날지 모르니까요..

참고로 ETF와 ETN 즉 레버리지 파생 상품을 안 하시는 분들은 강의를 들으실 필요 없습니다.!!

이상 도움이 되기 위해 열심히 뚠뚠 거리며 일하는..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http://www.kifin.or.kr/common/greeting/greetingGate.do

안녕하세요.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입니다. 레버리지ETF·ETN 투자자 사전교육 수강 신청 레버리지ETF·ETN 투자자 사전교육 학습하기 이러닝 보수교육 /등록교육 / 투자자보호교육 등

www.kifin.or.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