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정보

핸드폰으로 주식을 해보자 - 집에서 간단히 주식 계좌를 만들기! (MTS)

by 블린이 뚠뚠 2020. 9. 27.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MTS와 HTS가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그럼 MTS를 사용해보자. 즉 주식 계좌를 만들어서 주식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MTS를 이용한 주식 계좌를 만드시려면 핸드폰이 있어야 합니다. ㅎㅎ;;

아직도 주식계좌를 만드는것이 어렵게 증권사를 가거나 전화로 하셔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은 안계시겠죠??

집에서 핸드폰으로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준비물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이 필요합니다. 간단하쥬?

자 이제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핸드폰을 키시면 됩니다. ㅎㅎ 핸드폰을 키시면 우리가 잘 아는 play 스토어가 있습니다.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검색창에 '증권사' 또는 '증권'이라고 치면 수 많은 증권사 어플이 나옵니다. 저는 신한금융투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한금융투자를 다운받았습니다. 원하시는 증권사가 있으시면 그것을 받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신한금융투자로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기 때문에 타 증권사랑은 차이가 있을수 있으나, 거의 비슷한 절차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해하시는 것은 전혀 문제 없을 듯 합니다. 

다운을 다 받으셨으면 아래 모양의 아이콘이 생겼을 겁니다. 눌러서 들어갑니다.

누르시면 바로 신한알파 앱 접근 권한 안내가 나옵니다 '확인'을 해주세요. 확인을 누르면 앱 자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승인에 필요한 창들이 뜨면 다 허용을 눌러주세요)

허용을 다 누르셨으면 바로 첫 번째 사진의 창이 떠있을텐데요. 저희는 계좌를 만들어야 하니까, '계좌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누르시면 다음 창이 뜨는데 ''를 누르시고 '권한 허용'을 한번더 눌러주세요.

권한 허용이 됐으면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2번째와 같은 창이 뜹니다. 그럼 계좌개설을 시작하기 전에 저희가 준비한 준비물을 가져옵니다.(신분증) 그 전에 준비물이 더 필요한지 확인하고 갈까요? 바쁘신 분들은 바로 계좌 개설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준비물들과 계좌개설 절차가 나와있습니다. 참고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빠르게 다시 뒤로가서 '계좌 개설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첫번째 창이 뜹니다. 여러가지 계좌도 많이 있지만 저희는 수수료를 혜택받고 가장 기본적인 계좌인 계좌가 필요한것이니 '계좌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계좌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기본정보 입력인 이름(주린이), 주민등록번호(987654), 휴대폰 번호(010-1234-5678)를 차례대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정보를 다입력하시고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금융거래목적이 나오는데 특별한 목적이 있으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저축 및 투자로 하시면 됩니다. 아래 질문들에는 '아니요'로 답하시면 되는데, 혹시 진짜로 타인에 의해 요청받아 계좌를 개설하시는 분들은 당장 멈추셔야 됩니다. 범죄에 악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 되신분들은 '본 확인서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틀림없이 기재하였습니다' 빈칸에 터치를 하셔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창에도 '전체 동의'를 누르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본인확인'을 해야합니다. 이제 저희가 가져온 준비물을 사용할 시간입니다. '신분증'을 꺼내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검은색 네모 칸이 나옵니다. 그 네모칸안에 빛이 반사되지 않게 신분증을 맞춰줍니다. 그럼 알아서 인식되어 다음 창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운전면허증 같은 경우 면허 번호 마지막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입력하시고 확인 혹은 다음을 눌러주세요(개인정보 보호로 인해 신분증 찍는 칸은 캡쳐가 되지 않아서 사진이 없습니다 ㅜㅜ)

신분증으로 본인확인이 끝나셨으면, '휴대폰 약관동의'를 해야합니다. 이것은 매우 익숙하시죠? 빠르게 진행합니다. 인증번호 받기를 눌러 인증번호를 받으시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혹시 안되시는 분들은 직접 입력해주세요.

다음에는 이름, 주소, 이메일, 직업, 거래 목적, 자금출처 이렇게 나와있는데 적혀있는 부분은 수정하실 필요없고, 다른 부분들 비어있는 부분들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어느덧 반이 지났습니다. 가장 중요한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시간입니다. 잊어버리시면 안되겠죠? 4자리를 입력해줍니다.

다음은 '추가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즉 계좌연동을 하는 것인데요. 가지고 계신 은행계좌번호를 입력하시고 1원 송금받기를 누르시면 입력하신 계좌로 1원이 송금되어있을 겁니다. 3번째 사진처럼 신한830 이 번호를 기억해주세요. (이로서 제 계좌에도 +1원이 되었습니다 ㅋㅋ)

아까 기억하신 숫자 세자리 830을 본인인증번호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와!! 드디어 계좌개설이 끝났습니다. 개설계좌에는 123456789이라는 계좌번호가 있을겁니다. 앞으로 그 번호가 주식거래를 하실때 예수금을 받으실 계좌 번호가 되는 겁니다. (예수금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팅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짧은 시간안에 벌써 계좌를 다 만들었네요. 

확인을 누르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 보이는 창이 뜹니다. 감동 ㅜㅜ 이제 주식을 시작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주식을 해보자 1단계 주식 계좌 만들기를 해봤습니다. 다들 잘 따라오셨나요? 천천히 하나씩 하시면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주식 계좌를 만드셨으니 이제는 주식을 사고 파는 법을 해봐야겠죠? 그것 또한 어렵지 않습니다.

MTS를 이용한 주식 매매 방법을 다음 포스팅에 하려고 합니다. 기대해주세요 ㅎㅎ

그럼 다들 오늘부터 계좌를 바로 만들어 보시는 것을 어떨까요? Let's do i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