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3.22)

by 블린이 뚠뚠 2021. 3. 2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국석유-일봉차트)

한국석유, 상한가 육박 이유는?

한국석유 주가가 강세다.

앞서 한국석유는 지난달 25일 10분1 비율의 주식 액면분할과 1대1 비율의 무상증자를 실시한다고 밝혀 급등한 적이 있었다.

주식분할 효력발생일은 4월 14일, 상장일은 4월 15일이다.

주식 액면분할 효과로는 주당 가격이 낮아져 소액투자자 참여를 유도해 거래가 활발해지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한국석유 -  아스팔트 가공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한국석유공업주식회사로 1964년 12월 설립되었으며, 1977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국내 블랙아스팔스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는 아스팔트 사업과 합성수지 및 플라스틱제품을 가공/판매하는 합성수지사업이 주요 사업임. 그 밖에 석유화학상품 스포츠용품 등의 판매 사업도 영위하고 있음.

코스닥

(원익큐브-일봉차트)

원익큐브 "윤석열과 아무 관련 없다는데..." 주가는 '상한가'??

원익큐브가 22일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원익큐브는 이날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회사의 사업은 아무 관련이 없다"고 공시했다.

원익큐브는 최근 '윤석열 테마주'로 언급되며 급격한 주가 변동을 겪었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지난 19일 조회공시를 요구한 바 있다.

최근 원익큐브는 주주총회소집 공고를 통해 김영대 변호사를 감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김영대 변호사는 서울북부지방검찰 검사장, 서울고등검찰청 검사장 거쳐 총장의 관련주 인물로 분류되고 있어 원익큐브 주가 상승에 영향을 것으로 보인다

원익큐브 -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석유화학산업은 원유에서 추출한 나프타와 천연가스 등을 기초원료로 하여 에틸렌, 벤젠 기초유분을 생산하고 이들을 원료로 하여 합성수지, 합성고무, 기타 정밀화학 중간재 화학제품을 제조하는 산업임.

(에프앤가이드-일봉차트)

에프앤가이드 상한가...대표이사·윤석열 동문 관계 부각

22일 에프앤가이드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고등학교 동문인 것으로 알려지며 ‘윤석열 관련주’로 묶였기 때문이다.

이날 오후 3시 16분 현재 에프앤가이드는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9900원을 기록 중이다. 이는 지난해 12월 22일 이후 약 3개월만의 최고가다.

이날 에프앤가이드의 주가 급등은 김군호 대표이사가 윤 전 총장과 충암고 선후배 사이라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김 대표는 충암고 9회 졸업생으로, 이 학교 8회 졸업생인 윤 전 총장의 후배인 것으로 알려졌다.

에프앤가이드 - 금융 데이터 전문 기업임. 주요 사업은 웹페이지나 CS프로그램 형태로 기업·산업 분석 보고서 및 다양한 금융 데이터를 서비스하는 것이며, 그외 인덱스사업, 펀드평가업 및 금융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SI가 포함된 기타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자회사 웰스가이드, 사내 CIC 크리블 등을 통해 B2C 비즈니스 영역 확장중

(승일-일봉차트)

승일, 윤석열 관련주 소식에 상한가 +29% 왜 윤석열 관련주?

승일이 22일 오전 10시께 +29.69%상승한 1만2800원에 거래되며 강세를 보였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이 승일에 이목을 집중했다.

현재 상승 이유로 가장 유력한 것은 윤석열 관련주라는 소식에 급등한 것이라는 추측이다. 현창수 대표이사가 윤석열 부친 윤기중교수와 연세대 대학원 동문이라는 소식이 있다.

또한 모연만 부사장 역시 윤석열부친 윤기중교수 연세대동문이며 사외이사 이건주 (1963년생) 윤석열과 서울대법대동문이라는 점이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건주 사외이사는 윤석열과 1999년 서울검찰청에서 같이 근무하며 2002년 부산검찰청 같이 근무한 이력이 주목 받은 것으로 보인다.

승일 - 에어졸 및 일반관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은 휴대용 부탄가스인 연료관, 에어졸관 및 대형 고추장, 쌈장 캔, 페인트, 윤활유캔, 참기름 식음료를 담는 일반관 등임.

매출의 70%가량을 담당하는 에어졸 사업은 내수부문에서 관계사인 ()태양과 더불어 국내 시장의 60% 내외 수준을 차지하며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음.

(팬스타엔터프라이즈-일봉차트)

팬스타엔터프라이즈, 국내 최초 리튬인산철 배터리 5000억대 일 공급 기대감에 상승세

팬스타그룹이 리튬이온 배터리 보다 폭발이나 화재로부터 안전한 리튬인산철 배터리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일본에 공급한다는 소식에 팬스타엔터프라이즈가 상승세다.

팬스타그룹은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이동통신 기지국 비상전원용 리튬인산철 배터리 시스템을 일본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폭발이나 화재로부터 안전한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3000회 이상 재충전할 수 있어 납을 사용하는 기존 배터리(500회)보다 훨씬 수명이 길다.

팬스타그룹 관계자는 “일본 이동통신 기지국 20곳에 쓰일 리튬인산철 배터리 모듈 200여 대를 21일 부산에서 1차로 선적했다”며 “공급 기간과 규모는 계약서의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할 수 없지만, 총 5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팬스타그룹은 지난해 일본 주요 이동통신사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의 성능시험과 내진시험 등 까다로운 인증절차를 통과하고, 지난해 12월 스미토모마시넥스와 해당 사업에 대한 유일한 배터리 시스템 공급업체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팬스타그룹은 국내에서는 팬스타트리와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일본에서는 현지 법인인 산스타라인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팬스타그룹 측은 이번 팬스타트리의 배터리 시스템 공급사업에 이어 팬스타엔터프라이즈가 올해 중에 국내 5G 통신장비와 자재를 일본에 수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 자동차정비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정비기기는 유공압기술을 바탕으로 한 정비용 리프트 기기와, 휠얼라인먼트, 타이어 탈착기, 밸런스 등의 하이테크장비로 제품군을 이루어 생산판매하고 있음.

품질우위와 사후관리 차별화로 가격이 높으며 자동차 정비용 리프트 M/S 는 국내 1위 기업임. 2016년부터는 신규사업으로 선박대여업, 선용품공급업, 크루즈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센트럴인사이트-일봉차트)

윤석열 테마주, 대권 지지율 1위 소식에 ‘꿈틀’ (관리종목)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권지지율 1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이른바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된 종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윤석열 테마주의 강세는 이날 오전 발표된 여론조사 결과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7명을 대상으로 한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은 39.1%로 1위를 차지했다.

2위인 이재명 경기도지사(21.7%)보다 15% 이상 높았으며, 지금까지 각종 여론조사에서 집계된 윤 전 총장의 지지율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센트럴인사이트는 최근 윤사모(윤석열을 사랑하는 모임) 회장을 맡고 있는 홍경표 교수를 고문으로 영입하면서 테마주가 됐다.

한편 해당 여론조사는 100% 무선 자동응답(ARS)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면 된다.

센트럴인사이트 - 현금자동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음. 종속회사는 12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금융자동화기기(ATM) 시장에 최초주자로 진입한 이후 국내 금융권 시장변화가 급변한 시점에 동사는 FKM을 인수해 국내 모든 은행권에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 중임.

매출구성은 금융사업부문 98.95%, 기타 1.05% 구성됨. ()세원(자동차부품사업부문) 2020 03 종속회사에서 제외

(두산인프라코어-일봉차트)

두산인프라코어…회사 분할·합병 소식에 급등

두산인프라코어가 분할·합병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날 예정돼 있던 사업구조 재편 소식에 주가가 큰 폭(21.82%)으로 뛰었다. 19일 영업부문(존속법인)과 투자부문(분할 설립회사)으로 분할하고, 분할된 투자부문은 두산중공업과 합병한다고 공시한 것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분할·합병은 두산인프라코어를 현대중공업으로 매각하는 과정에서 캐시카우인 두산밥캣을 그대로 가져가기 위한 방안으로 알려져 있다. 매각 당시부터 예정된 수순이었지만 확정 공시에 투자자들이 반응한 셈이다.

한영수 삼성증권 연구원은 “시장은 해당 공시를 불확실성 완화의 이벤트로 받아들인 것”이라며 “분할 후 두산인프라코어 영업부문은 순수(pure) 대형 건설장비 회사로 변모한다”고 설명했다.

두산인프라코어 - 건설중장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건설기계와 관련하여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음.

엔진 사업에서는 최신 배기규제를 만족하는 친환경 소형 엔진에 대하여 Bobcat으로의 안정적 공급 및 국내외 농기계, 지게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를 진행 중임.

(STX중공업-일봉차트)

STX중공업…회사 분할·합병 소식에 '들썩'

STX중공업이 분할·합병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다.

회사 측이 지난 19일 오후 늦게 수소 및 연료전지·신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의 방식으로 분할해 신설회사 ‘STX에너지솔루션’을 설립하겠다고 발표한 영향이다.

회사 분할을 호재로 여긴 투자자들은 이날 장 시작 후 일제히 몰려들면서 오전 한때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다. STX, STX엔진 등 분할과 영향이 없는 종목들도 덩달아 주가가 뛰었다.

STX중공업 측은 “분할을 통해 신설회사가 핵심사업에 집중 투자할 수 있도록 하고, 필요할 경우 외부 투자유치, 전략적 사업 제휴, 기술 협력 등을 통해 경쟁력 강화 및 재무구조 개선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곧바로 분할에 따른 기대효과가 크지 않다는 의견도 있다. 실제 작년 3분기 6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STX중공업은 4분기 역시 흑자전환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STX중공업 - STX에서 소재사업부문이 분사하여 엔파코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대형선박 또는 특수선에 장착되는 선박용 디젤엔진과 발전설비 등 엔진기자재 사업임.

MAN Energy Solutions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선박용 Power Plant 대형 디젤엔진을 생산하여 전세계 주요 조선소 플랜트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금강철강-일봉차트)

금강철강도 윤석열 테마주?? '급등'

금강철강이 22일 주가가 26% 급등을 했다. 이유는 윤석열 관련 테마주이기 때문이다. 

유재만 변호사가 사외이사로 금강철강에 선입되면서 금강철강이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되었다. 유재만 변호사는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법대 동문으로 알려져있다.

금강철강 - 철강재 판매업, 자동차 및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의 목적으로 1977년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자동차, 가전, 건설, 산업용기 등의 산업원자재인 코일을 자동화 기계설비를 갖추고 수요자가 원하는 규격으로 전·절단 가공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포스코의판매점으로서 전량 포스코로부터 원재료(코일) 공급받아 가공하여 판매함.

하한가 종목

(ITX-AI-일봉차트)

금일 사업보고서 제출기한 연장신고서를 제출 투자심리 흔들려..

ITX-AI - 영상기기 및 감시카메라 장치의 개발, 판매 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 CCTV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디지털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장치인 DVR 및 CCTV 카메라, 기타 제품들을 개발 생산 판매.

유럽/러시아/중동/동남아시아/국내를 Brand 제품 sales의 거점지역으로 선정하여 ITX 자체 Brand가 부착된 제품의 판매. 보안장비 개발에 있어서 핵심 기술인 DSP 자체 기술설계능력을 보유.

하한가 근접 종목

(전진바이오팜-일봉차트)

전진바이오팜, 경영권 분쟁? 주가는 급락 -26%

많은 투자자들이 당황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2일 급락을 설명할 특별한 공시나 뉴스는 없는 상태이다. 이에 몇 투자자들은 지난 16일 보도된 전진바이오팜의 경영권 분쟁에 의한 여파가 아닌가 추측하고 있다.

오늘 22일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대주주와 적대적 M&A(인수합병) 세력 간의 경영권 분쟁 공방이 거세지고 있다는 것이다. 경영권 참여를 선언한 적대적 M&A 세력은 정기 주총에서 이사회 신규 진입을 노리는 반면 기존 대주주 측은 이사 5인을 새로 추천하며 기싸움을 벌이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전진바이오팜 관계자는 "주주 제안 추천한 인사들이 역량과 경력 있는 인사라면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당연히 모셔와야 한다"라며 "그러나 대부업체 대표를 여러번 한 인물이라면 또 다른 주주들과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을 추진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이어 "소수 주주들이 추대한 인물 중 한명은 직원수 3명의 기업이고 게다가 작년 4월 감사의견 거절을 받은 곳의 대표를 지낸바 있어 상당히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이에 22일 정기 주주총회의 결과가 안 좋은 것 아니냐 등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전진바이오팜 - 천연유래소재로 이루어진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이를 이용해 유해생물에 의한 피해를 예방, 방지하는 피해감소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신규사업으로 기생충(sea lice)피해감소제 사업, 닭진드기(와구모)피해감소제 사업을 진행중임. 기생충 사업은 연어 양식산업이 발달한 다국적 대기업 대상 영업을 진행할 예정임. 바이오사로, 매출액 대비 평균 10%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사용하고 있음.

(코스온-일봉차트)

코스온, -21% 급락... 왜? (관리종목)

코스온이 22일 갑작스러운 급락을 보이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을 당황하게 했다. 

22일 코스온의 하락을 설명할 특별한 공시나 새로운 뉴스는 없는 상태이다. 최근 가장 가까운 공시는 오는 31일 주주총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이다. 최근 뉴스로는 241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결정했다는 소식이 있다.

코스온 - 화장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주사업으로 하며, 국내 외 약 300개의 화장품 브랜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화장품 OEM/ODM사업을 영위함.

제1,2 오산공장 등 CGMP 설비의 제조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스테디셀러 제품을 관계사 미즈온을 통해 출시함.

2020 11, 엑소좀 화장품 난치병 세포치료제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바이오회사 디자인셀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여 신성장 동력을 마련함.

(멜파스-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멜파스 - 서울대학교 집적시스템 연구실의 실험실 벤처로서 설립한 회사임.

사업 분야는 전자기기 입력장치 중에서도 터치 입력장치 제조업에 해당함. 동사는 정전용량방식 터치센싱기술을 바탕으로 터치스크린 모듈 및 터치키 모듈을 공급하는 터치솔루션 기업임.

삼성전자,LG전자 등에 터치 컨트롤러 IC, 터치스크린 모듈을 납품중이며 적용 제품을 TV, PC,가전 등으로 확대하고자 .

오늘의 한 줄평 - 윤석열 전 총장의 힘은 어디까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