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3.23)

by 블린이 뚠뚠 2021. 3. 23.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혜인-일봉차트)

혜인 주가 희토류 공급 차질 소식에 급등

혜인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혜인은 희토류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 지난 22일 중국 글로벌타임스는 미얀마 쿠데타 후 일부 중국 희토류 업체가 미얀마에서 원자재를 운송하는데 장벽에 부닥쳤다고 밝혔다.

중국은 최근 몇 년간 미얀마의 희토류에 크게 의존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세관 당국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의 미얀마산 희토류 수입량은 3만5500t으로 전년보다 23% 늘어났으며 전체 수입의 74.4%를 차지했다. 이에 공급 차질이 우려되는 상황 속에서 희토류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는 모양새다.

혜인 - 취급품목은 건설기계, 육상용 발전기, 선박용 엔진/발전기, 물류장비 및 관련한 부품공급과 정비임. 주요 수요처는 건설회사, 건설기계임대사업자, 선박건조업체 등임.

세계적인 건설기계업체인 Caterpillar 및 Metso, Jungheinrich, Vermeer의 국내 독점 딜러임. 2018 미래에너지개발을 청산했으며, 2019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기업을 영위하는 혜인산업을 흡수합병함.

코스닥

(지니뮤직-일봉차트)

지니뮤직, KT그룹 ‘디즈니+’와 협력…K-콘텐츠 황금기 부가가치 창출

지니뮤직이 강세다. KT가 1300만 미디어 가입자를 기반으로 최근 설립한 콘텐츠 전문기업 KT 스튜디오지니를 2023년까지 원천 지식재산(IP) 1000개 이상, 드라마 IP 100개 이상의 '콘텐츠 공룡'으로 키운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날 KT는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런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그룹 미디어·콘텐츠 전략을 발표했다. KT 스튜디오지니는 그룹 내 미디어 콘텐츠 역량을 결집해 KT가 지난 1월 신설한 투자 및 기획, 제작, 유통까지 아우르는 콘텐츠 전문기업이다.

KT의 콘텐츠 사업은 지주회사 역할을 하는 KT 스튜디오 지니를 중심으로 스토리위즈(원천 IP), 스카이TV(채널), 유료방송플랫폼(올레tv, 스카이라이프), OTT(시즌), 유통(KTH)가 선순환 구조를 이루며 진행된다.

KT 스튜디오지니는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원천 IP 자산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스카이TV 실시간 채널, 올레tv, 스카이라이프 등 그룹 미디어 플랫폼에서 유통한다. 이후 KTH, 시즌 등을 통해 국내외 후속 판권을 유통하고, 지니뮤직 등을 통한 콘텐츠 부가가치 창출도 이뤄질 수 있다.

KT는 디즈니+(OTT)의 국내 파트너가 될 것이라는 점을 부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콘텐츠 투자나 글로벌 유통에서 제휴를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국현 KT커스터머부문장(사장)은 “디즈니와 공식 계약한 사업자는 아직 없어 공식적으로 말하기는 어렵다"면서도 "다양한 분야의 협력 관계를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디즈니의)아시아 총괄 사장이 한국계 미국인인데 많은 대화를 하고 있다”고 운을 뗐다.

지니뮤직 -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음악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음악 산업은 작곡, 공연, 출판, 저작권,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영화 음악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음악을 통해 부가가치를 생산하고 경제적 가치를 발생시키는 모든 산업적 영역을 통칭함.

(KTH-일봉차트)

KTH, KT 국내 최대 규모 타이틀당 500억원 투자 소식에 급등

KT가 2023년까지 원천 IP(지적재산권) 1000여개를 구축하고 IP 펀드를 조성하는 등 콘텐츠 투자를 대폭강화한다는 소식에 KTH가 강세다. KT는 오리지널 콘텐츠당 최대 500억원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투자를 단행할 계획이다.

이날 KT는 23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미디어 콘텐츠를 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 Digico)으로서 KT의 성장 동력으로 삼기 위한 미디어콘텐츠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신설된 콘텐츠 전문기업 KT 스튜디오지니는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원천 IP 자산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스카이TV 실시간 채널, 올레tv, 스카이라이프 등 그룹 미디어 플랫폼에서 유통한다.

또 KT가 향후 KTH, 시즌 등을 통해 국내외 후속 판권을 유통하고, 지니뮤직 등을 통한 콘텐츠 부가가치 창출도 이뤄질 수 있다고 밝히자 KTH 주가도 급등했다.

KT는 1300만명 고객의 미디어 시청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흥행 예측 모델을 도출하고, 이를 장르와 배우, 소재 구상 단계부터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활용한다. KT 스튜디오지니는 글로벌 OTT에 맞서 '위드(With) KT'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구현모 KT 대표는 "미디어는 고객 삶의 변화를 끌어내는 가장 중요한 축이며, KT가 누구보다 잘 할 수 있는 사업 영역이자 디지코 KT의 가장 강력한 성장 엔진"이라며 "그룹 역량을 미디어 콘텐츠로 집결해 무한한 가치를 창출해내며 K-콘텐츠 중심의 글로벌 시장판도 변화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KTH -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및 영화 등 콘텐츠유통 사업, ICT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함.

(승일-일봉차트)

승일, 윤석열 관련주 소식에 2 연속 상한가 +29% 왜 윤석열 관련주? (03.22 참고)

품절주 조심

승일 - 에어졸 및 일반관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은 휴대용 부탄가스인 연료관, 에어졸관 및 대형 고추장, 쌈장 캔, 페인트, 윤활유캔, 참기름 식음료를 담는 일반관 등임.

매출의 70%가량을 담당하는 에어졸 사업은 내수부문에서 관계사인 ()태양과 더불어 국내 시장의 60% 내외 수준을 차지하며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음.

(디스플레이텍-일봉차트)

디스플레이텍 주가, 현대차 전기차충전 사업 돌입에 급등

디스플레이텍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이날 전자신문 보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을 인수하기 위해 한전과 막판 협상을 하고 있다.

현재 주주 동의를 얻는 절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구체적 인수 방법은 알려진 바 없다. 디스플레이텍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한국전기차 충전서비스 지분 24% 보유하고 있다.

현대차의 한충전 인수설에 지분을 보유한 디스플레이텍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 모양새다.

디스플레이텍 - LCD 모듈 등의 기술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2년 12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LCD 모듈 등의 기술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모바일용 Display Module 뿐만 아니라 생활의 중심의 첨단 디지털 제품의 토탈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

AMOLED 산업의 성장에 따라 입지가 축소되고 있으나 중저가 휴대폰시장의 꾸준한 성장으로 삼성전자에 안정적인 납품이 이뤄지고 있음.

(스타플렉스-일봉차트)

스타플렉스 주가 가파른 상승세 이유는??

스타플렉스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했다. 앞서 스타플렉스는 자회사 스타케미칼에 183억원 규모의 금전대여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당사는 “기존 금전대여에 대해 갱신을 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또 경기도 김포시 공장 부지 2만7025㎡, 건물 1만2276㎡을 안마의자 전문기업 바디프렌드에게 매각했다. 매각 규모는 157억원이며 이는 자산총액 대비 12.77%에 달하는 수치다.

정확한 상승 이유는 현재 나오고 있지 않다.

스타플렉스 - 광고용 사인소재 분야 FLEX 원단 및 Banner 원단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함. 화학섬유 제조업체 스타케미칼과 플렉스 원단 제조사 STARFLEX VIETNAM CO.,LTD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음.

Flex 원단 제품 매출이 전체의 94% 차지함. 동사의 국내 Flex sign 시장 점유율은 60%이상으로 추산됨. 해외에서는 국가별 점유율이 5~15% 추산됨

상한가 근접 종목

(진양산업-일봉차트)
(진양화학-일봉차트)

희비 갈린 '단일화 테마주'

'오세훈 테마주' 진양화학 등 20% 안팎 급등 '안철수 테마주' 까뮤이앤씨·써니전자 등은 하락세

23일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야권 단일후보로 결정되면서 관련 정치 테마주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이날 오전 오 후보와 안 후보는 단일화 여론조사 결과 오 후보가 승리했다고 공동 발표했다.

이날 오전 10시 16분 현재 오 후보의 테마주로 거론되는 진양화학과 진양산업은 급등했다. 플라스틱 합성피혁 제조업체인 진양화학은 2018년 10월 "오 전 시장과 전혀 관련이 없다"고 공시를 내기도 했으나, 진양화학은 물론 계열사인 진양산업 모두 여전히 오 후보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다. 양준영 진양홀딩스 부회장이 오 후보와 고려대 동문이라는 이유에서다.

반면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창업한 안랩은 같은 시각 급락하고 있다. 수년 전부터 '안철수 테마주'로 거론된 까뮤이앤씨와 써니전자도 각각 하락했다. 이들 두 업체 역시 안 후보와 업무상 관련이 없다고 공시한 바 있으나, 정치 관련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주가가 함께 오르내리는 모양새다.

진양산업 - 원료 상태의 플라스틱 재료를 가공 처리하여 다양한 형태와 용도의 가공품으로 제조한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 판매하는 플라스틱발포성형 업체임. 연질 슬라브폼은 자동차 내장제, 신발, 침구류, 전자, 첨단 산업 등에서 중간소재로 사용되고 있음.

진양홀딩스, 진양화학, 진양폴리우레탄, KPX홀딩스, KPX케미칼 주력사업 관련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베트남현지법인과 진례산업 2개사임.

진양화학 - (주)진양으로 부터 합성수지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1년 1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PVC바닥장식재,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바닥재, 인조피혁, 천막지, 자동차용원단 등임.

주요 매출처는 코오롱글로텍() KOMLOG IMPORTACAO LTDA, 건자재 관련 대리점 등임.

하한가 종목

(세우글로벌-일봉차트)

세우글로벌, 상장폐지절차 진행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세우글로벌은 2020 사업연도 감사인의 감사보고서상 감사의견이 ‘의견거절’임을 공시했다”며 “동사 주권이 상장폐지기준에 해당됨에 따라 상장폐지절차가 진행된다”고 23일 공시했다. 이의 신청 시한은 내달 13일까지다.

앞서 세우글로벌은 이날 공시를 통해 내부회계관리제도 검토의견이 의견거절임을 공시했다.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이와 관련해 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 제153조에 따라 매매거래정지가 지속된다”고 전했다.

세우글로벌, 주식 매매거래 정지

세우글로벌의 주식 매매거래가 정지된다.

유가증권시장본부는 "풍문 등 조회공시와 관련해 세우글로벌의 주권매매거래가 23일 오후 12시 29분부터 정지된다"고 밝혔다.

세우글로벌 -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고기능수지, 범용 플라스틱 등의 플라스틱 전문 판매업체로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 국내대리점 및 바스프, 미쯔비시, 쉐브론 등에 플라스틱 재료를 공급함.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부문은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적기의 공급과 안정적인 원료 확보가 관건임.

(라이프시맨틱스-일봉차트)

라이프시맨틱스, 코스닥 상장 첫날 급락 하한가..

디지털헬스 전문기업인 라이프시맨틱스가 코스닥 상장 첫날 급락세다.

라이프시맨틱스의 공모가는 1만2500원이다. 이날 공모가의 90~200%에서 결정되는 시초가는 상단인 2만5000원에 결정됐다.

지난 8~9일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실시한 라이프시맨틱스는 전체 공모 물량의 75%인 75만주에 대해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총 1490개 기관이 참여해 140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11~12 진행된 일반 청약 경쟁률은 1774.57 1 달했다.

라이프시맨틱스 - 2012년 9월 26일 설립되어 디지털헬스 기술플랫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국내 최초의 개인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헬스 기술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개발하였으며, 비대면 진료 플랫폼인 '닥터콜', 디지털치료제 'Redpill' 등 새로운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출시를 하고 있음. 2021 3 23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함.

(코스온-일봉차트)

코스온, 2 거래일 연속 급락, 도대체 왜? (관리종목)

코스온은 지난 22일 -21.69%하락한 3755원에 거래되는 모습을 보여 많은 투자자들을 당혹하게 했다. 한편 오늘 23일 한술 더 떠서 -29.96%(1125원)하락한 2630원에 거래되며 하한가를 쳤다. 이에 코스온 투자자들이 당황한 기색을 이어갔다.

하락도 하락이지만 하락의 명확한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증대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감사보고서의 제출을 노심초사 기다리는 투자자들도 있는 한편 상폐 아니냐며 걱정을 이어가는 투자자들도 나오고 있다.

또한 기업과의 통화 역시 이루어지고 있지 않아 당황한 기색을 이어가고 있다.

코스온 - 화장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주사업으로 하며, 국내 외 약 300개의 화장품 브랜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화장품 OEM/ODM사업을 영위함.

제1,2 오산공장 등 CGMP 설비의 제조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스테디셀러 제품을 관계사 미즈온을 통해 출시함.

2020 11, 엑소좀 화장품 난치병 세포치료제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바이오회사 디자인셀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여 신성장 동력을 마련함.

하한가 근접 종목

(까뮤이앤씨-일봉차트)
(써니전자-일봉차트)

희비 갈린 '단일화 테마주'

'오세훈 테마주' 진양화학 등 20% 안팎 급등 '안철수 테마주' 까뮤이앤씨·써니전자 등은 하락세

23일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야권 단일후보로 결정되면서 관련 정치 테마주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이날 오전 오 후보와 안 후보는 단일화 여론조사 결과 오 후보가 승리했다고 공동 발표했다.

이날 오전 10시 16분 현재 오 후보의 테마주로 거론되는 진양화학과 진양산업은 급등했다. 플라스틱 합성피혁 제조업체인 진양화학은 2018년 10월 "오 전 시장과 전혀 관련이 없다"고 공시를 내기도 했으나, 진양화학은 물론 계열사인 진양산업 모두 여전히 오 후보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다. 양준영 진양홀딩스 부회장이 오 후보와 고려대 동문이라는 이유에서다.

반면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창업한 안랩은 같은 시각 급락하고 있다. 수년 전부터 '안철수 테마주'로 거론된 까뮤이앤씨와 써니전자도 각각 하락했다. 이들 두 업체 역시 안 후보와 업무상 관련이 없다고 공시한 바 있으나, 정치 관련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주가가 함께 오르내리는 모양새다.

까뮤이앤씨 - 토목공사 등의 종합건설업과 PC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임대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PC공법을 이용한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공사,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건설 등을 수행하여 공기단축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 받고 있음. 2019년 기준 시공능력평가 158위를 기록함.

매출은 도급P.C공사부문 53.3%, 도급건축공사부문 46.7% 등으로 구성됨.

써니전자 -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등 정밀공업용제품을 제조ㆍ판매하는 회사로,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사업부문은 수정진동자사업부와 통신사업부로 구성되며, 주요제품으로는 CRYSTAL UNIT, ATS, SMD 등이 있음.

주요 매출처인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이 수요 증가에 따른 통신망 구축을 강화하고 있어 관련 통신기기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이 예상됨.

(ITX-AI-일봉차트)

2 연속 급락.. 감사보고서 제출 언제쯤?

ITX-AI - 영상기기 및 감시카메라 장치의 개발, 판매 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 CCTV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디지털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장치인 DVR 및 CCTV 카메라, 기타 제품들을 개발 생산 판매.

유럽/러시아/중동/동남아시아/국내를 Brand 제품 sales의 거점지역으로 선정하여 ITX 자체 Brand가 부착된 제품의 판매. 보안장비 개발에 있어서 핵심 기술인 DSP 자체 기술설계능력을 보유.

(맥스로텍-일봉차트)

맥스로텍, 감사의견 비적정설 관련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는 23일 맥스로텍에 감사의견 비적정설의 사실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을 묻는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24일 오후 6시까지다.

맥스로텍 - 갠트리로봇을 주력으로 한 제조용(산업용) 로봇 등의 공장자동화 설비와 자동차 엔진의 핵심부품인 엔진실린더블록 및 헤드 임가공을 주요 사업으로 함.

무선 갠트리로봇은 국내에서는 동사가 유일하게, 전 세계적으로도 동사와 일본의 Giken사 단 두 업체만이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음.

2003 최초로 무선갠트리로봇을 국내에 도입한 이후 기술개발과 시장 확대 노력으로 국내 갠트리로봇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

(뉴로스-일봉차트)

뉴로스, 감사의견 비적정설 관련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는 23일 뉴로스에 감사의견 비적정설의 사실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을 묻는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24일 오후 6시까지다.

뉴로스 - 송풍기 및 배기장치 중 원심형 터보블로워와 기체펌프 및 압축기 중 원심형 터보압축기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용 공기압축기는 다 년간의 연구 과정을 마치고 상용제품을 납품 중에 있으며, 항공기용 환경제어계통 부품도 개발 및 납품 중임.

공기베어링 방식의 터보블로워가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이래 세계시장에서의 채택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수출의 비중도 증가함.

오늘의 한 줄평 - 정치 테마주는 역시 도박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3.22)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국석유, 상한가 육박 이유는? 한국석유 주가가 강세다. 앞서 한국석유는 지난달 25일 10분1 비율의 주식 액면분할과 1대1 비율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