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3.05)

by 블린이 뚠뚠 2021. 3. 5.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현대퓨처넷-일봉차트)

현대퓨처넷, 전기차 충전소 사업 진출 기대감

현대퓨처넷 주가가 강세다. 최근 20일(거래일 기준) 동안 기관은 2만6000주 순매수했다. 반면 외국인은 19만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퓨처넷이 전기차 충전소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인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퓨처넷은 이달 25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전기차 충전소 사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는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현대퓨처넷 - 1992년 관악지역의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 설립되었으며, 수익성 강화와 사세 확장을 위해 사업권역내 중계유선사업 및 종합유선방송사 인수합병을 시행함.

1999년에는 경영효율화를 위한 사업규모를 정비하여 MSO로서 체계를 갖추었으며, 2002년 8월에는 현대백화점 계열사로 편입됨.

방송법상 78개의 종합유선방송사업권역중 8 사업권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함. 매출은 방송수익, 인터넷수익, 인터넷전화수익, 광고수익 등으로 구성됨.

코스닥

(포스코엠텍-일봉차트)

포스코엠텍, 리튬염호 호재에 이틀 연속 급등세

포스코엠텍은 아르헨티나 리튬염호 호재에 이틀 연속 급등세다.

5일 오전 10시 7분 포스코엠텍은 전일대비 1330원(15.25%) 오른 1만50원에 거래되고 있다. 52주 신고가다. 이틀 연속 강세다. 전날 포스코엠텍은 상한가를 기록했다.

아르헨티나 리튬염호 덕분이다. 최근 포스코는 2018년 인수한 아르헨티나 리튬염호에 매장된 리튬의 가치가 누적 매출액 전망으로 35조원에 이를 것이라고 발표했다.

포스코 측은 "현재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고 있어 전기차 배터리의 필수 소재인 리튬 가격은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포스코엠텍 -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포스코 페로망간공장, 동판재공장 등을 위탁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고 있음.

동사와 밀접한 관계를 맺는 철강산업은 원재료 가격급등, 중국발 과잉 생산,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 등 삼중고의 어려움을 겪고 있음. 매출은 포장작업 58.55%, 철강원료 28.32%, 위탁운영 11.68%, 엔지니어링 1.45%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NE능률-일봉차트)

윤석열 관련주, 학연보다 혈연…NE능률 이틀째 '上'

덕성우↓ 서연 덕성 서연탑메탈 모두 '하락세', NE능률 최대주주, 윤석열 총장과 같은 종친회

윤석열 검찰총장 관련 테마주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NE능률은 이틀 연속 상한가를 이어가고 있지만, 덕성우 덕성 서연 등은 하락하고 있다.

이들 종목은 전날 윤석열 총장이 사실상 정계진출을 선언하면서 모두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이날은 NE능률만이 상한가를 이어가고 있다. 전날 윤 총장은 "검찰에서 제가 할 일은 여기까지"라며 "앞으로도 어떤 위치에 있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실상 정치권에 나서겠다는 발언으로 풀이됐다.

관련주들의 희비가 엇갈린 이유는 단기 급등에 대한 부담도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덕성우의 경우 지난달 24일부터 전날까지 6거래일째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 기간 주가는 66.54%나 뛰었다. 서연도 지난달 25일부터 상승세를 이어오면서 주가가 2배 이상 급등했다. 같은 기간 덕성과 서연탑메탈도 상승세를 이어오면서 주가가 40% 이상 올랐다.

윤 총장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도 차이를 보인다. NE능률은 최대주주가 윤 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 종친회 소속이라는 점에서 테마주에 포함됐다. 반면 나머지 관련주들은 대학교 동문으로 학연으로 묶였다는 공통점이 있다.

서연탑메탈의 지주회사인 서연그룹의 사외이사는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 출신으로, 윤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다. 덕성은 이봉근 대표이사와 김원일 사외이사가 윤 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다. 서연은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점에서 테마주로 분류됐다.

거래소, NE능률 주가 급등에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NE능률에 현저한 시황변동(주가 급등) 관련 공시규정상 공시대상 존재 여부를 묻는 조회공시를 5일 요구했다. 답변 공시 시한은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다.

NE능률 -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

동사는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임.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사조산업-일봉차트)

사조산업 소액주주연대 "변칙적 상속 위해 회사가치 저평가" 지적···경영 참여 선언

법무법인 원앤파트너스와 법률자문계약 체결

"오너리스크로 회사 가치 훼손..경영감시 나설 것"

골프장 합병 '불합리'..'오너일가 배불리기' 지적

사조산업의 소액주주연대가 법무법인과 법률자문계약을 체결하고 대주주 견제에 나섰다. 회사가 최대 6조 원에 달하는 자산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오너 일가의 변칙적 상속을 위해 사조산업의 가치를 저평가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소액주주연대는 회사의 일방 경영을 견제할 수 있는 개정 상법이 마련된 만큼 회사 가치를 훼손할 수 있는 대주주의 의사결정을 적극 감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주주연대는 법무법인 원앤파트너스와 사조산업 경영참여를 위한 법률자문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원앤파트너스는 메이슨캐피탈, 슈펙스비앤피, 이퓨쳐 등의 소액주주운동을 지원해온 곳이다.

사조산업 주주연대는 이번 계약을 체결하면서 소액주주들의 주식보유 현황 파악, 소송비용 모집 등 실무 활동을 시작했다. 송종국 사조산업 주주연대 대표는 "사조산업이 지분 92%를 소유한 캐슬렉스 서울의 56만평 부지 중 2,400평이 2011년 하남시에 160억 원에 수용됐고,

충북 30만 평, 동탄 3만 평, 서대문 사옥, 삼성동 빌딩, 계열사 등이 보유한 총 부동산의 가치를 시가로 평가하면 4조~6조 원에 달하지만 시가총액은 1,900억 원 수준에 불과하다"며 "오너 리스크로 회사가치가 훼손되어 있는 사조산업에 대한 경영감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주주연대는 "사조그룹 오너 일가가 변칙적 상속을 위해 비이성적으로 저평가된 회사의 자산가치를 방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주주연대는 애초 사조산업 소유였던 캐슬렉스 제주 골프장을 주진우 회장의 장남인 주지홍 부사장이 수 천 만 원에 불과한 돈으로 인수한 것이 레버리지 편법 경영 승계의 시발점이라고 밝혔다.

주주연대 송 대표는 "캐슬랙스 제주는 사조그룹의 상장사들로부터 수 백 억 원의 부당 대여금을 지원받아 부실을 내면서도 승계를 위한 계열사 지분매입에 이 자금들을 활용했다"며 "사조대림은 캐슬렉스 제주에 지원한 대여금 중 237억원을 손실충당금으로 처리하기까지 했다"고 말했다.

현재 사조산업은 서울 강남권에 위치한 캐슬렉스 서울 골프장을 캐슬렉스 제주 골프장과 합병할 계획을 밝히면서 소액주주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송 대표는 "오너 일가 개인회사(캐슬렉스 제주)의 손실을 상장사인 사조산업 주주들에게 떠넘기고 캐슬렉스 서울 지분 25%를 주부사장과 그의 개인 회사로 가져가려 한다"며 "공정위의 중견 그룹 일감 몰아주기 규제로 사조시스템즈(비상장, 캐슬렉스 제주 45.5% 보유)의 이익 불리기가 어려워지자 이같은 불합리한 합병으로 상장사의 재산을 오너 개인이익으로 넘기려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주연대는 소액 주주들의 주식 보유현황을 파악하는 한편 향후 임시주주총회 개최 등을 통해 회사 경영을 감시하고 이번 합병의 문제점을 적극 지적할 계획이다.

정병원 원앤파트너스 대표 변호사는 "대주주 견제조항이 강화된 개정 상법의 취지를 살펴 주주연대가 사조산업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감시하는 것이 가능한 구조로 경영에 참여하는 법리적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조산업 - 수산물 가공유통업, 원양어업, 식품제조업을 주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2012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참치캔사업부문에서 업계 최초로 이지 필(EASY PEEL)을 적용한 안심따개 제품을 출시하여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음.

건강과 편의 추구라는 사회적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충실히 반영한 식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음.

(삼성출판사-일봉차트)

삼성출판사, 보통주 1주당 200원 현금배당 (03.04)

삼성출판사는 보통주 1주당 200원을 현금배당하기로 결정했다고 4일 공시했다. 시가배당율은 0.9%, 배당금 총액은 20억이다.

삼성출판사 -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엔비티-일봉차트)

엔비티, 쿠팡 美상장에 관련주로 상승세

엔비티 주가 쿠팡관련주로 언급되며 상승세를 보였다. 쿠팡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는 엔비티는 포인트 플랫폼 국내 1위 사업자다.

쿠팡이 오는 11일쯤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될 전망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쿠팡을 비롯해 SSG, 티몬, 위메트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소비자에게 최저가 쇼핑 후 포인트 적립을 통해 재방문, 재구매로 이어지는 패턴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엔비티 - 누적 가입자 수 2,500만 명 이상을 확보한 캐시슬라이드 서비스를 필두로,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제공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개발·운영.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 '애디슨 오퍼월',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 대국민 퀴즈라이브쇼 '더퀴즈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캐시슬라이드는 출시 1개월 만에 100 , 5개월 만에 500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

(하나기술-일봉차트)

하나기술, 무상증자 결정 소식에 급등

하나기술이 무상증자 결정 소식에 강세다. 이날 하나기술은 공시를 통해 증자비율 10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나기술은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며, 이번 무상증자로 발행되는 주식수는 351만6971주이고 증자 후 발행주식수는 총 727만9697주가 된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3월 23일, 상장 예정일은 4월 13일이다.

하나기술 오태봉 대표이사는 “이번 무상증자는 주주가치를 높이는 주주 환원 정책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주주 이익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회사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기술 - 이차전지 공정 장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국내 주요 배터리 3사인 삼성SDI, LG전자, SK이노베이션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고 해외 고객사로는 일본의 Murata 등을 확보하고 있음.

2020 4 전세계 최초로 차세대 전지인 반고체 전지의 조립 화성 공정 라인을 Turn-Key 수주하였으며, 재생배터리 장비 사업과 디스플레이 가공 장비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진행 .

하한가 근접 종목

(성안-일봉차트)

자회사 200억 자금 횡령 이슈에, 오너 지분 매각까지…성안 (03.04 참고)

성안 - 섬유제품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함. 섬유제품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함.

경상북도 구미에 생산시설을 보유함. 매출의 96% 이상이 수출에서 나옴. 주요 수출시장은 중동, 유럽, 아시아, 중남미, 북미 등임수출은 "STARTEX" "SOFSIL" 이라는 자체상표와 OEM  7:3 비율로 .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3.04)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윤석열 사표 낸다?…테마주 서연 주가↑ 윤석열 검찰총장이 최근 작심 발언에 나선 데 이어 퇴진 가능성이 거론된다. 그러자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