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3.02)

by 블린이 뚠뚠 2021. 3. 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이아이디-일봉차트)

이아이디, 이트론 코로나19 백신 각 100억씩 투자 (투자경고)

코스피가 3040선으로 오르는 가운데 주식시장에서 상한가가 나타나고 있다. 코스피시장이 아니라 코스닥시장에 상한가가 쏠리며 시장 별로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이 가운데 이아이디, 이트론은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수혜 기대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아이디와 이트론은 한국코러스에 각각 100억 원을 투자했다. 한국코러스는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춘천공장에서 위탁 생산하고 있다.

지난달 22일 러시아 국부펀드(RDIF)의 관계자가 스푸트니크V 백신 공정 마무리 단계, 대량 상업 생산 협업을 위해 한국코로스 공장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아이디 -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 체결.

2018 7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픽서 5, 새틴 틴트 5종을 라인업하여 자체 쇼핑몰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중.

(두올-일봉차트)

두올 ‘아이오닉 5’ 친환경 시트커버 수주…"전기차 대상 공급 본격화" (02.22)

글로벌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 두올은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주요 차종인 ‘아이오닉 5’ 시트커버와 친환경 원단 수주를 확정하고 다음달부터 양산 공급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아이오닉은 현대자동차의 미래 친환경 전략 차종으로 전기차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한 준중형 차량이다. 두올은 이번 수주를 통해 향후 5년간 해당 모델향으로만 친환경 원단과 시트커버를 합쳐 약 1200억원 규모의 매출원을 확보하게 됐다. 현대자동차는 2025년까지 전기차 56만대를 판매해 점유율을 지금의 두 배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친환경, 경량화, 내연성 등 우수한 특성의 원단소재 적용과 세련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전기차를 포함한 미래 모빌리티 차종에 적합한 시트제품 개발을 지속 중”이라 설명했다.

두올은 자동차용 시트커버, 원단, 에어백 등을 생산하는 50년 업력의 업계 선도기업이다. 자동차에서 탑승자가 앉고 기대는 앞, 뒤 시트 대부분의 커버를 만든다. 차량 모델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소재, 디자인 패턴, 색상, 촉감을 구현해 내는 자체 연구·개발(R&D) 및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국내 최대 완성차 업체인 현대자동차의 파트너사로서 GV80, 그랜저, 카니발, 싼타페 등 인기 차종에 내장재를 공급해 왔다.

조인회 두올 대표는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차종에 상관없이 고객사의 명성과 눈높이에 맞는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공급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가장 중요한 가치이자 목표”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앞세워 최대 고객사 후속 차량 및 신규 고객사 모델 향 공급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전사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올은 지난 19일 보통주 1주당 80원의 배당을 실시한다고 공시했다. 배당금 총액은 26억, 시가배당률은 2.4%이다. 2016년 상장 이후 매년 배당을 실시하고 있다.

두올 - 자동차용 내장재(원단, 시트커버링, 에어백쿠션) 제조의 사업을 영위함. 2018년 중 계열회사인 두올산업과 두올물산을 매각함. 최첨단 섬유 가공품인 우븐, 니트, 트리코트 시트 원단을 제조하며, 천연 및 인조가죽 시트와 에어백 쿠션을 생산함.

원단사업부문은 국내 차종뿐 아니라, 중국 유럽지역의 차종 수주에 또한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유럽의 경우 고객사 원단업체 시장점유율 90% 수준 유지 중임.

(동일제강-일봉차트)

가덕도 신공항 수혜 기대…동일제강 상한가

가덕도 신공항 건설 수혜가 기대되는 동일제강이 장 초반 상한가로 직행했다. 지난 26일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이 논란 끝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가덕도 신공항 건설 사업이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게 됐다.

특별법 제정으로 공항 건설을 위한 절차가 대폭 생략·간소화되더라도 여전히 타당성 검증을 위한 여러 절차를 넘긴 쉽지 않다는 전망도 나온다

동일제강 - PC강선 및 강연선, 아연도 강선 및 강연선, 경강선, 마봉강 등을 제조, 판매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공급과잉에 따른 판매 경쟁의 심화가 두드러져, 품질향상을 통한 점유율 유지 및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강점을 가지고 있는 품목은 선재에서는 PC강연선이고 마봉에서는 SUS 마봉임. 매출 비중은 마봉 61.87%, 선재 36.47%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코스닥

(이트론-일봉차트)

이아이디, 이트론 코로나19 백신 각 100억씩 투자 (투자경고)

코스피가 3040선으로 오르는 가운데 주식시장에서 상한가가 나타나고 있다. 코스피시장이 아니라 코스닥시장에 상한가가 쏠리며 시장 별로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이 가운데 이아이디, 이트론은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수혜 기대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아이디와 이트론은 한국코러스에 각각 100억 원을 투자했다. 한국코러스는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춘천공장에서 위탁 생산하고 있다.

지난달 22일 러시아 국부펀드(RDIF)의 관계자가 스푸트니크V 백신 공정 마무리 단계, 대량 상업 생산 협업을 위해 한국코로스 공장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트론 - 주요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전문 기업임. 2015년 12월 동사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됨.

매출구성은 서버 및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함. 서버 및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음.

(이화전기-일봉차트)

이아이디, 이트론 상한가 이어 이트론 최대주주인 이화전기도 같이 상한가 (투자경고)

이이아디와 이트론이 장중 상한가에 도달, 관련주인 이화전기도 같이 상한가 

이화전기 - UPS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로서 1956년 1월 5일 설립되어 1994년 12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전력변환장치는 사용하는 곳에 따라 전력을 다양하게 변환하여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여주는 기술임. 전력변환기기 산업은 산업설비에 대한 투자계획에 영향을 받으며, 각종 경기선행지수가 올라갈수록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음.

(한빛소프트-일봉차트)

거래소 "한빛소프트에 주가 급등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한빛소프트에 대해 현저한 시황변동(주가 급등) 관련 공시규정상 공시대상 존재 여부를 묻는 조회공시를 2일 요구했다. 답변 공시 시한은 오는 3일 오후 6시까지다.

한빛소프트 - 주요 종속회사는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함.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함.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으며, 주요 모바일게임에는 '클럽오디션' 등이 있음.

매출은 컨텐츠 부문 38.48%, 게임 서비스 부문 61.62% 등으로 구성됨. 한빛드론 2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리더스 기술투자-일봉차트)

리더스 기술투자, 90억원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

리더스 기술투자는 자회사인 리더스페이스가 기타자금 90억원 조달을 위해 주주배정증자 방식으로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일 공시했다. 증자전 발행주식총수는 60만주로, 이번 유상증자로 90만주가 신주 발행된다. 신주발행가액은 1만원이다.

리더스 기술투자 - 현재 신기술사업에 대한 투자 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89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임. 2019년 회사의 경영목적 및 전략에 따라 적합한 '제미니투자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리더스기술투자'로 상호변경함.

신기술사업자에 대한 투자는 주식인수, 전환사채 인수, 투자조합 출자 관리, 특정 프로젝트 투자, 기투자한 벤처기업 또는 중소기업에 자금 지원 등의 형태로 진행중임.

(SGA-일봉차트)

비트코인 관련주 강세…SGA 상한가 

미국 대형은행이 비트코인에 대해 국제적 통화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2일 국내 주식시장에서 암호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의 정보보안 사업을 확대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급등세를 보인 것으로 풀인된다.

SGA솔루션즈의 자회사인 SGA비엘씨는 최근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솔루션인 ‘루트체인(RootChain)’을 활용해 다수의 모바일 신분증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시티그룹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은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만큼 국제 무역에서 선택할 수 있는 통화가 돼야 한다"며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많은 기관투자자들의 참여에 힘입어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SGA - 공공기관, 금융사, 기업 등의 서버, 스토리지를 설계하고 구축, 유지보수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동사는 6개의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갖고 있음.

서버보안사업 부문에서 대형 공공기관 지방 이전, 금융기관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과 병행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률을 확보가 전망될 예정이며 신규솔루션 출시를 통한 경쟁 우위 확보를 목표함.

상한가 근접 종목

(서울식품-일봉차트)

서울식품 27.42% 상승...쿠팡, 로켓직구 품목 中상품으로 확대 (투자경고)

서울식품이 급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서울식품은 쿠팡 관련주로, 쿠팡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주가 상승에 영향을 주고 있다. 

이날 쿠팡은 해외 직접구매(직구) 서비스인 '로켓직구' 품목을 중국 상품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쿠팡은 2017년 이후 미국 제품을 위주로 해외 직구 상품을 판매해왔다.

이제 쿠팡 유료 회원제인 '로켓와우' 멤버들은 배송비 없이 중국 직구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식품 -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73년 상장함. 제빵사업영역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자랑하는 냉동생지 제품 및 뻥이요를 주축으로한 스낵 등을 국내 마트 및 일반시장에 판매를 실시하고 있음.

환경사업은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건조기 제작 시설의 위탁관리 업무를 영위하며 지자체를 대상으로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음.

(덕성-일봉차트)

덕성 급등…차기 대선 후보군 윤석열 테마株

3월 첫 거래일 차기 대선 후보군인 윤석열 검찰총장 테마주로 거론되는 종목들이 강세를 나타냈다.

덕성은 이봉근 대표이사와 김원일 사외이사가 윤 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윤석열 검찰총장 테마주로 거론된다.

한편 윤석열 검찰총장은 2일 더불어민주당의 중대범죄수사청 입법 강행을 강력 비판했다. 윤 총장은 이날 언론 인터뷰를 통해 "직을 걸어 막을 수 있는 일이라면 100번이라도 걸겠다"고 밝혔다. 

덕성 -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대하여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의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수원에 본사를 두고,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음.

동사는 합성피혁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 장갑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전체 매출액의 48.7% 수출하고 있음.

(대원산업-일봉차트)

대원산업 ‘카니발’ 훈풍타고 상승세

기아차 ‘카니발’ 차량용 시트 공급업체 대원산업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자동차용 시트 생산업체 대원산업은 기아차의 카니발 판매호조와 함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카니발은 기아에서 최근 5개월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했다. 기아는 지난 달 국내서 4만1481대를 팔았는데 카니발이 8043대 팔렸다.

이는 실적으로도 증명되고 있다. 대원산업의 지난해 연간 연결기준 잠정 영업이익은 280억5606만원으로 전년 동기 262억7551만원 대비 6.8%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426억3991만원으로 전년 동기 6609억6570만원 대비 2.8%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180억6647만원으로 전년 동기 403억9315만원 대비 55.3% 감소했다.

대원산업 -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자 1968년설립되었음, 199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자동차의 중요 부품인 SEAT제조에만 전념해온 전문 업체이며, 완성차업체 기아자동차등에 SEAT를 공급하고 있음.

자동차 SEAT 철재, 스폰지, 원단 등의 다양한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동사는 국내외의 부품 인증업체 등으로 부터 안정적으로 부품을 공급받고 있음.

(셀리버리-일봉차트)

파킨슨병 치료약 시료 생산 성공…셀리버리, 급등

셀리버리는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iCP-Parkin이 임상시료 생산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2일 큰 폭으로 상승 중이다. 주요 파이프라인이 임상시료 생산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호재다.

셀리버리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iCP-Parkin의 임상시료 생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iCP-Parkin은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병 때문에 발생하는 기억력과 판단능력 상실 등 불치의 치매증상을 각각 95%, 97% 수준으로 원상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다.

셀리버리는 이번 생산 성공으로 iCP-Parkin의 라이센싱을 원하는 북유럽 글로벌 제약사 공급을 할 수 있게 됐다. 또 글로벌 제약사들이 라이센싱 전제조건으로 요구하는 뇌 약동학과 약력학 데이터 패키지를 제시할 수 있게 됐다.

셀리버리 - 동사는 2014년 3월 14일에 설립되어 약학 및 의학 연구개발업과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함.

동사는 플랫폼 기술인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을 기반으로, 신약후보물질 및 연구용 시약을 연구개발함.

2020 각지에서 췌장암 치료후보물질, 파킨슨병 치료제, 플랫폼 기술, 파킨슨병 치료제, 세포투과성 유전체 조절효소, 골형성 촉진 바이오베터, 고도비만 치료 후보물질 특허를 취득하였음.

(현대공업-일봉차트)

현대차 아이오닉5 '완판' 소식에 수혜주 현대공업 상승세 

현대공업 주가가 장 초반 강세다. 현대자동차가 출시한 아이오닉5가 국내에 이어 유럽에서도 완판행렬을 이어가고 있다는 소식에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공업은 아이오닉5에 적용될 암레스트와 헤드레스트 부품 공급 계약을 맺고 이달부터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현대차 유럽법인(HME)은 지난달 25일(현지시각) 아이오닉5 초도 물량 3000대에 한해 사전계약을 받은 결과 목표의 세 배가 넘는 1만여명이 접수했다고 밝혔다.

현대공업 - 자동차부품 중 내장재(시트류)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자동차 시트쿠션 및 등받이, 좌석 팔 지지대(암레스트), 좌석 머리 지지대(헤드레스트), 좌석 등받이부의 사이드(사이드패드) 등 제조함.

동사가 생산한 모든 시트류 부품의 최종 수요처는 현대차, 기아차로서 동사가 수주한 차종의 생산수량 변동에 따라 당사 매출액이 변동함.

하한가 종목

(큐브앤컴퍼니-일봉차트)

하한가 뉴스 없음 - 관리종목

큐브앤컴퍼니 - 지배기업인 (주)큐브앤컴퍼니는 1987년 4월에 설립되어 의약품원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2017년 부동산 분양사업을 개시함.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주식회사 큐브공간기획은 아케이드게임 컨텐츠 개발 및 이와 관련된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1월 7일 설립됨. 2020 3 모바일 게임 개발 퍼블리싱 사업을 위한 사업부를 신설하여 사업을 추진 중임.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