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25)

by 블린이 뚠뚠 2021. 2. 25.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국석유-일봉차트)

한국석유, 무상증자 소식에 상한가 기록

한국석유가 25일 무상증자 결정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한국석유는 이날 오전 9시35분부터 급등하기 시작해 11시 22분 현재 전일대비 29.74% 오른 15만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가격은 52주 최고가다.

이날 한국석유는 보통주 1주당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발행주식은 보통주 614만2120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은 4월16일, 신주의 상장예정일은 5월7일이다.

한국석유 - 아스팔트 가공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한국석유공업주식회사로 1964년 12월 설립되었으며, 1977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는 국내 블랙아스팔스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는 아스팔트 사업과 합성수지 및 플라스틱제품을 가공/판매하는 합성수지사업이 주요 사업임. 그 밖에 석유화학상품 스포츠용품 등의 판매 사업도 영위하고 있음.

(성안-일봉차트)

성안, '이재명 지지율 1위' 소식에 상한가 (투자주의)

이재명 관련주 성안이 강세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차기 대선후보 지지율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날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 등 4개 여론조사 전문회사가 지난 22~24일 전국 18세 이상 남녀 10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월 4주차 전국지표조사(NBS·National Barometer Survey) 결과에 따르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에서 이재명 지사가 28%, 이낙연 대표가 11%, 윤 총장이 7%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주 조사에서 이재명 지사 27%, 이낙연 대표 12%, 윤 총장 8%로 나타난 것과 비교하면 이재명 지사의 지지율은 1%p 오르고 다른 두 예비 주자들의 지지율이 다소 떨어졌다.

박성태 성안그룹 회장의 가족인 박상완 성안 부사장이 1987년 중앙대 무역학과를 졸업했다는 사실 때문에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됐다.

앞서 성안 측은 지난달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당사의 부사장이 중앙대학교 동문인 것은 사실이나 그 이상의 아무런 친분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린다. 아울러 과거 및 현재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당사의 사업 관련 내용이 전혀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공시한 바 있다.

성안 - 섬유제품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함. 섬유제품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함.

경상북도 구미에 생산시설을 보유함. 매출의 96% 이상이 수출에서 나옴. 주요 수출시장은 중동, 유럽, 아시아, 중남미, 북미 등임. 수출은 "STARTEX" "SOFSIL" 이라는 자체상표와 OEM 7:3 비율로 .

코스닥

(현대바이오-일봉차트)

현대바이오, 작년 영업손실 45.4억원…적자전환 (02.24)

현대바이오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45억3998만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전환했다고 2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25억1141만원으로 58.4% 줄었다. 당기순손실은 86억678만원으로 적자전환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효력 소식에 급등

현대바이오가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의 중간시험 결과에서 100% 효력이 나타났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최근 5일동안 외국인은 12만 8342주 순매수했으며 기관은3만2947주 순매도했다. 개인은 6만6991주 순매도 했다.

주가 강세는 코로나19 치료제 효력시험 중간결과에서 효력을 확인했다는 발표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바이오는 대주주인 씨앤팜과 함께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서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CP-COV03'에 대한 효력시험을 진행 중이다. 

현대바이오는 전날 홈페이지 공시를 통해 "바이러스 유전자 증폭검사(PCR)검사 결과,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실험동물을 대상으로 CP-COV03를 경구투여한지 30시간 후 모든 개체에서 혈액 1ml 당 코로나 바이러스가 0개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반면, "약물을 투여하지 않은 대조군에서는 혈액 1ml당 평균 1만2748개의 바이러스가 나타났다"고 전했다. 

현대바이오 -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함.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경북 김천의 비타브리드 생산공장과 일본, 미국, 유럽 해외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 판매망을 구축.

(키네마스터-일봉차트)

키네마스터, 매각 적기…틱톡·페이스북·유튜브 동영상 대전 속 몸값 천정부지

키네마스터가 강세다. 유튜브 등의 활성화로 몸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는 소식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이 날 한 언론매체는 모바일 동영상 편집 툴 서비스 기업 키네마스터가 지난해 유튜브 열풍에 힘입어 실적이 수직상승했다며 소프트웨어업종 상장사 실적 조사 결과를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키네마스터는 지난해 매출 53.5%, 영업이익 1206.7%, 당기순이익은 3900.6% 증가했다.

여기에 약 30곳의 원매자가 매각 측과 비밀유지계약(NDA)을 맺고 TM(teaser memorandum)을 받아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키네마스터는 자체 개발한 동영상 편집앱 'KineMaster'를 운영하고 있다. 2013년 12월 출시한 KineMaster의 현재 월 이용자 수(MAU)와 일 이용자 수(DAU)는 각각 7000만명, 720만명이다.

키네마스터는 영상 편집 앱 시장 2위 업체로 글로벌 시장점유율 18%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과 인도 사용자가 가장 많다. 특히 틱톡, 페이스북, 유튜브 등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몸값이 5000억~1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키네마스터 -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음. 주요 제품은 크게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KineMaster)과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SDK) 로 구분됨. 콘텐츠 소비 습관에 따라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산업임.

동사의 편집앱 키네마스터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IOS시장을 포함하여, 전세계 영상 편집 시장 6%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할 있음.

(쎄노텍-일봉차트)

쎄노텍 상한가…배경엔 '바이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반도체· 희토류 ·배터리 등 핵심 품목의 공급망 다변화를 강조했다. 중국에 의존하는 이들 수입품의 무역 전쟁 가능성을 차단하겠다는 의지다. 국내 주식 시장에서도 관련 주 주가가 상승세다. 희귀금속을 유통하는 업체로 수혜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됐다.

쎄노텍은 국내 최초로 세라믹 비드 양산화에 성공해 특화된 비드를 전문 생산하는 회사다. 미국이 특수 금속 수입처를 다변화하면서 역시 수혜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됐다.

쎄노텍 - 국내 최초로 세라믹 비드 양산화에 성공하여 특화된 비드를 전문 생산하고 있음. 분쇄/분산용 세라믹 비드 사업부, 용접재료용 플럭스 사업부 및 분체 사업부로 구성되어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음.

동사의 주요 생산 판매 제품인 세라믹 비드와 관련하여 국내에는 제조 판매하는 업체가 전혀 없고, 2002년부터 해외 시장을 개척하여 수출을 시작하였음.

(홈캐스트-일봉차트)

홈캐스트, 블랙박스 사업 '순항' 속 흑자전환… 22%↑

흑자전환한 홈캐스트 주가가 강세다. 전날 홈캐스트는 지난해 별도기준 영업이익이 19억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207억원, 당기순이익은 5억원이다. 연결기준 매출액은 406억원, 영업손실은 20억원, 당기순손실은 46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디지털 셋톱박스 업황부진에 따라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영업손실을 기록하였으나 2020년 전자부품 유통 및 블랙박스 등 신규사업에서 수익을 창출해 별도기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종속회사인 디엠티는 디지털 셋톱박스 업황 부진에 따라 영업적자를 기록해 연결기준으로는 적자 지속했다"고 덧붙였다.

홈캐스트 - 동사를 제외한 1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동사 및 주요종속회사는 디지털 셋톱박스 관련 소프트웨어 및 장비 개발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2020년부터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 제조에 필요한 전자부품(이미지센서) 유통 판매와 차량용 블랙박스를 생산, 판매하는 신규사업을 진행.

(KMH하이텍-일봉차트)

KMH하이텍, 삼전 데이터센터 전용 SSD 양산 소식에 '상한가'

KMH하이텍이 25일 삼성전자가 데이터센터 전용 고성능 SSD(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양산해 페이스북에 공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가격제한선까지 뛰었다. KMH하이텍은 반도체 재료 및 SSD 사업이 주요 사업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전날 데이터센터 전용 고성능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PM9A3 E1.S를 양산하고 페이스북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업계 최초의 6세대 V낸드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센터 전용 SSD로 OCP(Open Compute Project)의 NVMe 클라우드 SSD 표준을 지원한다. 낸드플래시 기반 SSD를 발판으로 미래 먹거리 시장 선점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KMH하이텍 - 범일엔지니어링(주)라는 회사명으로 설립된 이후, 2000년 1월 상호 변경 후 2005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반도체 재료 사업과 SSD 사업을 주요 사업부문으로 영위하고 있음. 반도체 전공정 재료시장 진입을 위해 생산라인 신설, 디자인 개발, 원재료 개발 등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일부 ITEM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이를 국내외 반도체 부품생산 업체에 직접 납품함.

(신라에스지-일봉차트)

신라에스지, 日후쿠시마 생선서 5배 방사성 물질 검출에 수혜주로 '주목' (02.23)

지난 2011년 원전 사고가 발생한 일본 후쿠시마(福島)현 앞바다의 조피볼락에서 일본 정부가 설정한 기준치의 5배에 달하는 방사성 물질 세슘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수산물을 매입해 이를 가공 및 판매하는 신라에스지가 수혜 기대로 주목받고 있다.

일부 외신은 최근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조업한 조피볼락을 검사한 결과 1㎏당 500베크렐(㏃)의 세슘이 검출됐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검출량은 일본 정부가 정한 식품의 허용 한도(1㎏당 100㏃)의 5배, 후쿠시마현 어업협동조합연합회 자체 기준(㎏당 50㏃)의 10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특히,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잡은 수산물에서 일본 정부의 기준치를 초과한 방사성물질이 검출된 것은 2019년 2월 이후 2년 만인 것으로 알려졌다.

후쿠시마현 수산물의 안전성을 주장하고 있는 일본은 수입을 금지하고 있는 우리나라 등에 대해 규제를 풀라고 압박해 왔다. 하지만, 후쿠시마의 수산물에서 기준치 이상의 방사성물질이 검출되면서 안전성에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수산물의 가공 및 수산물 유통, 축육도매업을 영위하는 업체인 신라에스지는 일본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금지 유지에 따른 수혜주로 분류되고 있다.

신라에스지 - 어육소시지 등의 가공식품 제조업, 수산물의 가공 및 수산물 유통, 축육도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CJ제일제당에 공급하는 어육소세지는 수출시장으로의 진출과 판로의 추가확대가 반드시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되어 자체브랜드의 개발과 아직까지는 틈새시장인 온라인 영업을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중에 있음.

축육 유통 부문은 하반기부터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해 국내 수입물량재고를 실시간 모니터링 노력 예정.

상한가 근접 종목

(솔본-일봉차트)

솔본, 작년 영업이익 71억원…전년比 2164%↑

솔본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71억2776만원으로 전년 대비 2164% 증가했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815억6702만원으로 1.56%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60억7182만원으로 5.16% 증가했다.

솔본 - 주식소유를 통한 타법인 경영참여 및 경영자문을 제공하는 지주사업과 부동산임대업 등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음. 2020 3 31 기준 인피니트헬스케어, 포커스신문사, 솔본인베스트먼트 등을 포함하여 16개의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음.

(알로이스-일봉차트)

"넷플릭스, 올해 韓 콘텐츠에 5천500억 투자"...OTT株 알로이스↑

넷플릭스가 올해 한국 콘텐츠 투자를 대폭 늘린다는 소식에 OTT 관련주인 알로이스가 급등세다. 소폭 상승세로 출발한 이날 주가는 넷플릭스의 한국 투자 계획 소식이 알려진 뒤 급등하기 시작했다.

이날 김민영 넷플릭스 한국·동남아시아·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 콘텐츠 총괄은 넷플릭스 한국 진출 5주년 간담회에서 "올해 한국 콘텐츠에 약 5억 달러(약 5천500억원)를 투자하겠다"라며 "한국 콘텐츠를 함께 만들고 국내 제작 업계 전반이 동반성장하는 후방효과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알로이스 - 시청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디코딩하여 TV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을 출력해주는 주는 멀티미디어 장치인 안드로이드 OTT BOX을 영위함. 현재 동사는 CAS, CI를 주력시장으로 하고 있으며, 매출에 있어서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동사의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 만큼의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며, 한국 업체 중동/아프리카 Open market 거래 업체는 동사가 유일한 상황.

한국컴퓨터, 영업익 40% 증가·배당 소식에 ‘강세’

한국컴퓨터가 지난해 영업익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는 실적 발표 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한국컴퓨터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00억9664만원으로 전년 대비 40.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336억8685만원으로 20.1%, 단기순이익은 87억4658만원으로 15.4% 증가했다.

회사 측은 실적 개선 이유에 대해 “수주증가에 따른 매출증가 및 영업이익 증가”라고 설명했다. 한국컴퓨터는 보통주 1주당 150원의 현금 결산배당도 결정했다. 시가배당율은 5.2%며, 배당금총액은 22억9209만원이다.

한국컴퓨터 - 전자제품 생산 서비스인 EMS 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생산하고 있는 주요 제품으로는 LCD(LCD-TV등) Module용 부품과 OLED(Smart phone등) Module용 부품으로 전체 매출액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함.

동사는 Total 제조 System 갖춘 업체로써 SET업계의 Out Sourcing 확대정책에 가장 적합한 EMS서비스를 제공함.

하한가 근접 종목

(베스파-일봉차트)

베스파, 관리종목 지정 사유 발생에 '급락'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682억원, 영업손실 318억원, 당기순손실 44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대비 32% 줄고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 규모가 커졌다.

이와함께 관리종목 지정 가능성도 생겼다. 지난 2018년에 이어 2020년에도 자기자본의 50%를 초과하는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이 발생 됐기 때문이다.

베스파는 “매출과 영업이익 변동은 주요 수익원인 모바일게임 ‘킹스레이드’의 매출 감소와 다수 신작의 출시시점 도래에 따른 인력 충원으로 인한 고정비 증가, TV애니메이션 등 IP 확장을 위한 콘텐츠사업의 투자비 발생 등이 요인”이라며 “법인세차감전순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자회사 코쿤게임즈의 영업권 상각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별도 실적은 매출 661억원, 영업손실 172억원, 당기순손실 319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34% 줄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했다.

베스파는 올해부터 게임 사업 영역 확장을 본격화하기 위해 넥사이팅, 슈퍼콜로니, 하이브 등 자회사 및 계열사와 함께 시작 ‘타임디펜더스(프로젝트 TD)’, ‘프로젝트 CA’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킹스레이드’를 새로운 게임성과 업그레이드된 비주얼로 전면 재정비한 ‘킹스레이드: 시즌2 리마스터’도 준비하며 글로벌 유명 게임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과 차세대 콘솔 타이틀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베스파에 대해 관리종목 지정 우려가 있다며 오전 11시 43분부터 30분간 매매거래를 정지한다고 공시하기도 했다.

베스파도 공시를 통해 내부결산 결과 최근 3사업연도 중 2사업연도에서 자기자본의 50%를 초과하는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베스파는 “최근 3사업연도 중 2020년과 2018년에 각각 자기자본의 50%를 초과하는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이 발생됐고 최근 사업연도 2020년에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 발생 사유가 감사보고서에 의해 확인될 경우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2018년의 경우 “전환상환우선주(RCPS)의 보통주 전환에 따른 회계처리 효과로 2018년도의 영업이익은 연결기준 282억원 흑자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베스파 - 현재 모바일게임의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게임 장르 면에 있어서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에 속함. 주력게임은 '킹스레이드'임.

동사의 경쟁력은 탄탄한 개발팀의 구성, ART 개발능력, 퍼블리셔 없는 자체서비스, 글로벌 서비스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음. 전략MMO, 캐주얼 새로운 장르의 게임들을 서비스 예정이며 콘솔, PC,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의 확장도 계획중임.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