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23)

by 블린이 뚠뚠 2021. 2. 23.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농화성-일봉차트)

한농화성, 세계 최초 전고체 배터리 대량합성기술 개발 소식에 부각

한국전기연구원 차세대전지연구센터가 전고체전지용 황화물 고체전해질을 저가로 대량 합성하는 신기술을 세계최초로 개발했다는 소식에 국책과제로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을 개발 중인 한농화성이 주목받고 있다.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이온을 전달하는 '전해질'을 액체가 아닌 고체로 대체한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전지는 불연성의 고체를 사용하기 때문에 화재의 위험이 없다. 또, 온도 변화나 외부 충격을 막기 위한 안전장치 및 분리막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전지의 고용량화와 소형화와 형태 다변화 등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차세대 유망 기술로 지목받고 있다.

한국전기연구원이 연구한 분야는 전고체전지의 핵심인 고체전해질 중에서 가장 잠재력이 큰 황화물(Sulfide) 계열 고체전해질이다. 고가의 원료 없이 공침법이라는 과정(One-pot)으로 전고체전지의 핵심인 고체전해질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생산 할 수 있는 공정 기술이다.

원천기술과 관련한 국내외 특허 출원을 완료한 한국전기연구원은 이번 개발을 통해 전고체전지의 생산 라인부터 활용 분야까지 다양한 산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 판단해 관련 수요업체를 발굴하여 기술이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지난해 9월 국책과제 '리튬금속고분자전지용 전고상 고분자 전해질 소재 합성 기술 및 상용화 기술 개발'의 주관기업인 한농화성은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을 개발 중이다.

한국화학연구원과 LG화학이 참여기관으로 연구를 함께 수행하고 있으며, 한농화성은 전고체 배터리 고분자 전해질의 핵심소재인 가소제와 가교제를 개발했다. 한국화학연구원과 LG화학은 이를 이용한 배터리의 안정화, 성능 평가 등을 담당하고 있다.

한농화성 - '창의와 혁신'라는 비전 아래, 계면활성제, 글리콜에테르(Glycol Ether), 특수산업용 유화제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정밀화학 제조업체임.

계면활성제 산업은 정밀화학의 분야로서 알콜, 지방산, 아민 등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닌 유도체를 생산하는 산업임.

코스닥

(키네마스터-일봉차트)

키네마스터, 매각 해외 투자사 수십곳 러브콜..네이버 참여 검토↑

최근 매각 과정을 진행 중인 키네마스터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수십군데에 달하는 원매자가 러브콜을 보내며 거래 흥행이 예고되기 때문이다.

이날 한 매체는 투자은행(IB) 업계를 인용해 키네마스터 매각과 관련 약 30곳의 원매자가 비밀유지계약(NDA)을 맺고 티저 메모(TM)를 받아갔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보다 해외 전략적투자자(SI)와 재무적투자자(FI)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키네마스터의 기술력과 사업 확장성에 대해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유력 인수후보 중에는 글로벌 소셜 미디어 플랫폼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 역시 동영상 편집앱에 대한 관심으로 키네마스터 인수전에 참여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네이버는 앞서 '블로(VLLO)'앱으로 알려진 비모소프트에 미팅을 제안하는 등 투자처를 찾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최근 진행된 하이퍼커넥트 매각이 키네마스터의 매각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하이퍼커넥트는 미국 나스닥 상장사 매치그룹이 지분 100%를 17억2500만달러(약 1조9000억원)에 인수했다.

한편, 지난해 키네마스터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53.45% 오른 298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 13배, 40배 급증했다. 전체 매출액의 대부분을 책임진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 'KineMaster'는 매출액이 전년 대비 81.73% 크게 늘었다.

키네마스터 -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음. 동사의 주요 제품은 크게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KineMaster)과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SDK) 로 구분됨. 콘텐츠 소비 습관에 따라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산업임.

동사의 편집앱 키네마스터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IOS시장을 포함하여, 전세계 영상 편집 시장 6%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할 있음.

(골든센츄리-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골든센츄리 - 2014년 케이만에 설립되었으며, 3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지주회사임. 실질적인 영업회사는 중국 내에 있는 양주금세기와 낙양금세기이며, 트액터용 휠의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각 사는 지역적 우위를 점하며 성장함.

낙양금세기는 14년에 설립 되어 트렉터용 타이어의 생산을 주사업으로 영위해왔으며 19 12 임차하였던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영업을 종료함.

(소리바다-일봉차트)

소리바다 등 '품절주' 장 초반 급등세

유통주식 수가 적어 시세가 일시적으로 급변하는 이른바 ‘품절주’들이 23일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양지사도 12.29% 오른 1만 6,900원에 거래됐고, 신라섬유도 7.02%의 상승폭을 기록했다.

이들 종목은 시가총액이 크지 않고 유통되는 주식 수가 많지 않아 이른바 ‘품절주’로 분류된다.

소리바다 - 음악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서비스 및 각종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컨텐츠 서비스 전문기업임.

웹사이트(www.soribada.com)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표 음악서비스인 소리바다를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음.

이마트 알뜰폰, Pooq TV 등의 국내 업체 애플 아이튠즈, 아마존, 구글뮤직, 스포티파이 해외 업체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영역으로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팜스토리-일봉차트)

조류독감 안 끝나네…'양돈주' 팜스토리 주가↑, '품절주' 팜스토리 주가 변동 크게 나타나

 조류 인플루엔자가 장기화하면서 상대적으로 양돈업 관련 기업이 주식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종목은 지난해 돼지고깃값 상승과 최근 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해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조류인플루엔자로 닭고기 소비가 줄면서 돼지고기 소비가 늘 수 있단 기대감이 반영됐다. 이 종목이 유통 주식 수가 적은 `품절주`라는 점도 주가 상승에 한몫을 하고 있다.

팜스토리 - 배합사료, 양돈사육, 도계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계열회사는 29개사를 보유하고 있음.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연계성에 있으며, LPC의 도축, 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

육가공사업부의 경우 돼지도축두수를 기준으로 했을 2020 시장점유율은 3.46%이며, 2위권을 유지하고 있음.

(한네트-일봉차트)

美 재무장관 ‘디지털화폐’ 언급하자…한네트·로지시스 급등세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장관이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에서 준비 중인 자체 디지털 화폐에 기대감을 보여 수혜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네트는 VAN사업을 목적으로 현금자동지급기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한편, 옐런 장관은 2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가 주최한 ‘딜북 콘퍼런스’에서 “중앙은행이 디지털 화폐를 발행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며 “많은 미국인이 지불시스템과 은행 계좌에 접근하기 어렵다. 중앙은행이 발행한 디지털 달러가 이런 상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디지털 달러가 빠르고 안전하고 저렴한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지 언론들은 비트코인에 대한 비판적인 입장을 내놓은 뒤에 디지털 달러를 언급한 옐런 장관의 발언을 ‘연준이 디지털 달러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해석하고 있다.

블룸버그는 조시 립스키 애틀랜틱 카운슬 지오이코노믹스 소장의 발언을 인용하며 “재무부 장관의 디지털 달러 발행에 대한 의견 중 가장 진보적인 것”이라고 평했다. 블룸버그는 중국 런민은행의 디지털 위안화 발행을 예로 들었다.

한네트 - VAN사업을 목적으로 (주)한국컴퓨터에서 독립했으며 주요 사업은 점외 현금자동지급기(CD)사업임.

금융권 사업자가 현금자동지급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는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휴게소 등의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CD를 설치, 꾸준히 성장 중임.

신용카드 활성화와 더불어 5 근무제 시행 확대로 현금입출금 수요가 늘면서 CD 시장은 점진적으로 성장할 가능성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대한전선-일봉차트)

니케 등 특별관계자, 대한전선 지분 67.54→54.03%

대한전선은 최대주주인 니케 등 특별관계자가 23일 시간외매매방식으로 지분을 처분해 이들의 보유 지분율이 지난달 25일 67.54%에서 현재 54.03%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대한전선 - 주요사업은 전선부문과 기타부문으로 구분되며,주요제품으로는 초고압케이블, 통신케이블, Copper Rod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대한 VINA(베트남), M-TEC(남아공), 사우디-대한(사우디아라비아) 현지공장 활용과 현지업체와의 MOU 등을 통한 신규영업판로개척에 힘씀.

(엔지스테크널러지-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관리종목)

엔지스테크널러지 -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솔루션, OTA 솔루션, Connected ADAS 솔루션 등을 글로벌 전장업체 및 완성차업체에 공급.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동차를 외부통신망과 효율적으로 연결시켜주는 'Nav-Link' 솔루션 및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BringGo'를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커넥티드카의 필수 기술로 부각되고 있는 'OTA(Over-The-Air) 솔루션' 개발완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