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19)

by 블린이 뚠뚠 2021. 2. 1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유니온-일봉차트)
(유니온머티리얼-일봉차트)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주가 장중 급등, 미국 중국 희토류 갈등에 부각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티플렉스 등 희토류 관련 기업들 주가가 장 중반 급등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 사이 갈등 우려가 확대돼 희토류 관련 종목을 향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유니온머티리얼은 유니온의 종속회사로 희토류 자석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고성능 페라이트 자석을 생산한다. 

티플랙스는 티타늄, 니켈, 텅스텐, 몰리브덴 등 희귀금속 소재를 유통한다. 특수재질 소재를 이용해 플랜트산업에 필요한기계장비 및 부품 등 생산도 하고있다.

쎼노텍(14.04%), 노바텍(7.79%), 대원화성(6.06%), EG(5.63%), 에스맥(5.16%) 등 주가도 오르고 있다.

CNBC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반도체와 고용량 배터리, 희토류 등을 놓고 해외 공급망 의존도를 검토하는 행정명령을 내릴 계획을 세웠다.

관계가 비우호적이거나 불안정해질 수 있는 국가의 의존도를 낮추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미국과 중국 사이 갈등이 고조될 수 있다는 우려가 높아졌다. 중국은 세계 희토류 공급량의 80%를 생산하고 있다. 

희토류는 독특한 자기적 성질이 있어 자기부상열차, 전기차, 반도체 등 산업에서 기억소자나 영구자석의 재료로 쓰인다. 첨단무기에도 필요한 광물이다.

중국은 미국과 무역분쟁에서 희토류 수출제한 등을 압박수단으로 내세우기도 했다.

유니온 - 백시멘트 및 각종 특수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와 용융알루미나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1964년 1월 설립되었음. 종속회사들은 페라이트 사업과 호환성 공구의 제조와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함.

특수시멘트를 기반으로 기존의 건축, 토목재료는 물론 폐자원 활용, 희유금속 금속산화물 등의 신소재분야로 연구영역을 확장하여 친환경적인 고부가가치제품을 개발하고 연구역량 확충을 추구하고 있음.

유니온머티리얼 -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사업을 영위.

종속회사인 유니온툴텍주식회사와 유니온툴텍공구(유)은 호환성공구의 제조와 판매, 유니온머티리얼베트남(유)는 페라이트 제조와 판매를 영위. 페라이트 부문의 주요매출처는 Bosch, Brose, Valeo 세계유수의 전장업체들과 삼성, 엘지전자 가전업체로 구성.

코스닥

(KD-일봉차트)

상한가 관련 뉴스 없음

KD - 건설사업부문과 전자사업부문(전자통신부품 제조)을 영위하고 있음. 몰드사업부문은 2018년 영업중단. 주택부문은 경기변동과 금융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산업분야로, 경기회복과 금융산업의 안정화 등의 여부에 따라 영향을 받음.

동사는 직접 건축하여 분양하거나, 건축물에 대한 수주로 건축을 하고 있으며, 동해 발한동 KD아람채 등을 분양하며 꾸준한 매출실적을 달성함.

상한가 근접 종목

(서울식품-일봉차트)

'34억주' 코스피 거래량 사상최대...서울식품만 12억주서울식품, 장 초반 9%↓···장중 상한가, 쿠팡 관련주로 분류되며 최근 급등세

서울식품이 하루 12억 주에 해당하는 주식이 거래되면서 극심한 변동성을 보였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서울식품은 이날 전 거래일보다 22.22% 급등한 330원에 장을 마쳤다. 주가도 급등했지만 거래량은 전날보다 320.13% 늘어난 12억 180만 주에 달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 전체 거래량이 34억 주였음을 고려하면 전체 거래량의 3분의 1을 서울식품이 차지한 셈이다. 거래량은 많았지만 주가가 300원 정도에 불과해 거래 대금은 3,700억 원 수준이었다. 그럼에도 시가총액(약 1,200억 원)의 3배가 넘는 회전율을 기록할 정도로 이날 거래는 폭발적이었다.

서울식품은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과 맞물려 쿠팡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최근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다. 실제로 인터넷 주식 토론방에서는 ‘쿠팡의 자체 브랜드 피자가 서울식품에서 판매해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는 글이 올라오고 있다.

쿠팡 관련주로 묶이면서 지난 15일 6.37% 오른 서울식품은 16일과 17일 이틀간 가격 제한폭까지 주가가 뛰었으며 전날인 18일에는 26.23% 하락하면서 주가가 곤두박질치기도 했다.

이날도 장 초반에는 9%까지 하락했지만 이후 개인들의 매수세가 붙으면서 단순에 상승 반전했고 기관과 외국인투자가들까지 가세하면서 치열한 손바뀜이 일어났다. 장 중 한때 29.63% 오르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결과적으로 개인들은 이날 서울식품 주식 13억1,641만 원어치를 순매도했고 외국인은 4억 2,991만 원, 기관은 8억 8,009만 원어치 주식을 순매수하게 됐다.

서울식품 -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73년 상장함. 동사의 제빵사업영역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자랑하는 냉동생지 제품 및 뻥이요를 주축으로한 스낵 등을 국내 마트 및 일반시장에 판매를 실시하고 있음.

환경사업은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건조기 제작 시설의 위탁관리 업무를 영위하며 지자체를 대상으로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음.

(네오위즈홀딩스-일봉차트)

네오위즈홀딩스, 지난해 영업이익 호실적에 23% 급등

네오위즈홀딩스가 지난해 영업이익 호실적에 주가가 급등, 네오위즈홀딩스의 지난해 연간 잠정 영업이익은 577억5천30만 원으로 전년 동기 294억1천840만 원 대비 96.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천892억4천616만 원으로 전년 동기 2천539억4천812만 원 대비 13.9%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979억3천439만 원으로 전년 동기 408억5천786만 원 대비 139.7% 증가했다.

네오위즈홀딩스 - 컴퓨터 설비 자문업, 소프트웨어 자문 및 개발업을 목적으로 1997년 상장됨. 2007년4월까지 온라인 게임포털 '피망'과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인 '세이클럽' 등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함.

2020년 9월말 현재, 동사는 2개 자회사를 편입하고 있으며, 자산총액 대비 자회사 주식가액의 비중은 55.1%임. 종속회사는 게임 사업을 주로 영위함.

하한가 근접 종목

(삼성출판사-일봉차트)

나스닥 상장설에 급등했던 삼성출판사 급락 

최근 스마트스터디의 미국 나스닥 상장설에 급등했던 삼성출판사가 19일 장 초반 급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삼성출판사는 '아기상어'로 유명한 핑크퐁을 서비스하고 있는 스마트스터디의 2대 주주다. 스마트스터디는 아기상어 인기에 힘입어 미국 나스닥 상장 추진 가능성이 제기돼 왔다.

삼성풀판사 -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갤럭시아머니트리-일봉차트)

상한가, 급등 후 급락

갤럭시아머니트리 - 동사 사업은 전자결제 사업 부문, O2O 사업 부문, 기타 사업으로 분류됨. 전자결제 부문은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등이 주요 서비스임.

O2O 부문은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쿠폰, 편의점 선불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 기타 사업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를 운영하고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뽐플을 운영함.

온라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결제서비스를 당기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함.

쿠팡으로 인해 웃고 우는 한주가 마무리 됐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급등 종목은 보유한 종목이 아니시라면, 

그냥 놔주세요. 부러워하지 마시고, 천천히 흔들리지 마시고 자신의 매매를 하시면 됩니다.

이번주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주말간 푹 쉬시고 다음주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