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22)

by 블린이 뚠뚠 2021. 2. 2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서울식품-일봉차트)
(서울식품우-일봉차트)

서울식품, 서울식품우 '쿠팡 수혜주' 효과 여전·· 또 상한가

미국 증시에 상장하는 쿠팡의 ‘관련주’로 주목받는 서울식품이 22일도 높은 거래량을 보이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서울식품은 개장한 지 10여 분 만에 7,400만주가 거래되고 전 거래일 대비 23.94% 상승한 409원에 거래되고 있다.

서울식품은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과 맞물려 쿠팡 관련주로 알려지며 최근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다. 서울식품은 쿠팡의 자체 브랜드 피자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주목받았으며 지난 16일, 17일 이틀간 가격 제한폭까지 주가가 뛰었다. 18일에는 26.23% 하락하기도 했지만 19일 다시 22.22% 상승했고 이날도 상승세를 보이는 중이다.

서울식품 -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73년 상장함. 동사의 제빵사업영역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자랑하는 냉동생지 제품 및 뻥이요를 주축으로한 스낵 등을 국내 마트 및 일반시장에 판매를 실시하고 있음.

환경사업은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건조기 제작 시설의 위탁관리 업무를 영위하며 지자체를 대상으로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음.

(포스코강판-일봉차트)

포스코강판 '上'…냉연강판 강세+전기차 신사업 모멘텀

포스코강판이 전기차 부품 신사업 수혜가 예상된다는 증권가 분석에 상한가다. 냉연강판 가격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전기차용 부품 등 신사업 모멘텀이 가시화할 수 있다는 분석 덕분이다.

이날 국내 독립리서치업체인 리서치알음은 포스코강판에 대해 냉연강판 가격이 올 들어 900달러를 넘어섰고, 신사업 모멘텀 가시화가 임박했다고 분석했다.

최성환 연구원은 "자동차 바디/샤시 경량화 부품인 ‘AL-HPF(고압가공 알루미늄 차체)’이 내연기관 자동차를 넘어 전기차에 확대 적용이 임박했다"며 "또 원가절감이 가능하면서 안정성까지 뛰어난 전기차용 ‘배터리팩 커버’ 개발해 현재 해외 메이저 자동차사와 공급 협의중"이라고 전했다.

포스코강판, 전기차 부품공급 신사업 긍정적 전망에 ‘강세’

포스코강판이 전기차량용 부품 공급 등 신사업 모멘텀이 가시화 될 것이라는 증권가의 전망에 강세다.

이날 리서치알음은 포스코강판에 대해 제품가격 상승과신사업 성장 동력에 주목해야 한다며 적정 주가를 2만8500원으로 제시했다. 이는 직전 거래일 종가 대비 57.5%수준의 상승여력이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수석연구원은 “동사는 냉연강판을 컬러·도금강판 형태로 가공해 판매하는데 원재료 가격 상승분이 판매가격에 전이되면서 수익개선이 진행중”이라며 “전기차량용 부품 공급 등 신사업 모멘텀 가시화까지 임박했다”고 설명했다.

리서치알음에 따르면 각국 정부의 인프라 투자 확대 및 자동차, 가전 수요 증가로 강판 공급 부족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강판 가격 상승 및 판매량 증가로 동사의 수혜가 예상된다. 작년 톤당 600달러를 밑돌았던 냉연강판 가격은 올 들어 900달러를 넘어섰다.

최 수석연구원은 “가격 스프레드 확대 및 수율 개선으로 올해 상반기 어닝 서프라이즈 달성이 기대된다”며 “역대 최대 분기실적을 기록하면서 재평가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기에 ‘화재법’ 강화로 불연강판 수요 증가 및 코로나19로 향균강판 활용(화장품, 배상차량 등)이 확대되는 등 기능성 강판의 고성장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포스코강판 - 표면처리강판 제조전문기업으로 도금강판과 컬러강판을 생산하여 건설, 자동차, 가전산업 등에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포스코의 계열회사로 국내에 도금공장 2 라인, 컬러공장 4 라인, 해외에 도금공장 1 라인, 컬러공장 1 라인으로 8개의 생산라인을 갖춤.

코스닥

(메디톡스-일봉차트)

대웅제약·메디톡스 美 분쟁종료…남은 불확실성과 투심향방은메디톡스, 에볼루스와 합의 가치 1490억 추정

대웅제약 나보타, 판매금지 해소…수출 기대감, 국내 점유율 회복, 에볼루션 손해배상 불확실성

대웅제약과 메디톡스의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 소송이 마무리되면서, 증권가는 당분간 양사 모두의 주가 흐름에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장기적인 상승세로 가기 위해선 대웅제약은 에볼루스의 손해배송 청구 가능성 해소, 메디톡스는 국내 보톡스 제품 판매가 다시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작년 12월 미국 내 나보타 21개월 판매 금지라는 ITC 최종판정은 분명 대웅제약의 균주 및 제조공정 도용이라는 결과였음에도 불구, 예비판정(10년 금지) 대비 짧아진 판매 금지 기간과 메디톡스가 소송으로 얻는 실익의 부재로 시장의 반응은 냉담했다”며 “그러나 합의로 메디톡스는 상당한 실익을 챙길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메디톡스는 에볼루스와의 합의 가치가 1490억원으로 추정된다. 2019년 나보타 매출은 3500만 달러였고, 2021년에 추정치인 8900만 달러 매출이 발생한다면, 6%의 로열티 가정 시 약 500만 달러의 기술료를 메디톡스는 수령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웅제약 역시 미국 판매금지 불확실성이 없어지면서 나보타 해외 수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나보타의 판매호조와 주보(나보타 미국제품명)의 판매재개에 힘입어 별도기준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6% 증가한 9971억원, 수익성 높은 톡신판매 확대와 소송비용 감소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48% 늘어난 440억원”으로 전망했다.

다만 메디톡스는 국내 점유율 복구에 대한 불확실성, 대웅제약은 에볼루스의 손해배상 청구 가능성이 남아있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는 분석도 제기된다.

메디톡스는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지난해 보툴리눔 톡신 제제 전 제품이 품목허가 취소되는 동안 뺏겼던 점유율을 되찾는 것이 관건이다. 메디톡스가 주춤하는 사이 국내 보톡스 경쟁업체들은 무서운 기세로 반사이익을 누렸다.

휴젤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3.2% 증가한 2110억3075만원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연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보툴리눔 톡신은 지난해 1090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대비 51.9% 성장률을 기록했다. 대웅제약 나보타는 지난해 국내에서 전년보다 80% 늘어난 20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자사 보톡스 제품에 대해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자문 결과 안전성 우려는 크지 않은 것으로 의견이 모아져서 현재 정상 판매되고 있다”며 “빠른 시일내에 매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7월 7일 나보타 10년 수입금지라는 ITC 예비판결 결과와 거의 동시에 에볼루스의 사모전환사채(CB)를 현금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총 취득금액은 480억1600만원으로 이는 전년 자기자본 대비 7.55%에 해당되는 규모이며, 사채의 표면이자율은 3%다.

당시 회사 측은 “사업파트너 재무구조 개선 및 사업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지만, 증권가에서는 “예비판결 판매금지를 어느 정도 예상하고 에볼루스를 달래기 위해 자금을 지원해주기로 결정한 것”이라는 해석도 나왔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미국에서 보톡스 판매가 재개되면서 에볼루스의 주가도 다시 오르고 있다. 주가가 회복되면 주주들이 소송할 이유도 자연스럽게 해소된다”며 “에볼루스와 대웅제약은 굳건한 파트너십으로 해외 보톡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손해배상 분쟁이 일어날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일축했다.

메디톡스 - A형/B형 보톨리늄 독소 단백질 치료제 생산업, 단일클론항체 생산업, 재조합 단백질 생산업, 연구개발 및 연구개발용역업을 영위하고 있음.

얼굴 피부의 주름 완화 성분인 보툴리눔 톡신 제재 의약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 브랜드는 메디톡신(해외브랜드명 Neuronox)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의약품 기업인 메디톡스코리아 국내 일본 소재 회사 5개사를 보유하고 있음.

(비덴트-일봉차트)

빗썸 최대주주 비덴트, 빗썸 ‘황금알 낳는 거위’ 될까, 빗썸홀딩스 34.24%, 빗썸코리아 10.3% 지분 보유로 빗썸 최대주주

보유지분 유지, 매각, 추가 확보 가능성 열어…비트코인 관련 수혜 전망 

빗썸의 최대주주인 비덴트가 보유지분 처리 방향에 어떤 카드를 꺼낼지 관심이 주목된다.

2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비덴트는 국내 최대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의 운영사인 빗썸코리아 직접 지분을 10.3% 보유하고 있다. 빗썸코리아의 지주사이자 최대주주인 빗썸홀딩스의 지분도 34.24% 보유해 현재 빗썸 지분구조상 단일 최대주주다.

최근 관련 업계에서는 빗썸홀딩스 이정훈 의장 등 그 외 관계자가 보유한 빗썸홀딩스 지분 약 65%가 매각될 예정이며 넥슨그룹이 비덴트와 함께 빗썸홀딩스 경영권을 공동인수 할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하지만 비덴트는 "사실무근"이라고 밝히며 이를 공시한 바 있다.

시장 일각에서는 빗썸홀딩스의 지분 인수전이 비덴트와 넥슨그룹을 비롯해 국내 여러 기업까지 참여하는 경쟁구도로 이어질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해당 기업들이 지분확보에 대해 결정된 바 없다는 입장을 밝히고는 있지만 넥슨 및 국내 기업들이 코인발행과 블록체인 시너지로 가상화폐 사업 진출에 대한 적극적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비덴트는 추가 지분확보도 염두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는 다만 "내부적으로 지분 처리방안에 대해 지분 유지, 매각, 추가 확보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고민하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비덴트가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빗썸 관련 최대 수혜주가 될 것으로 전망되며 기업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비덴트는 지난달 5일 593억월 규모에 달하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토지 및 건물 양수 결정하고 목적에 해당건물에 관계사 입주를 통한 업무 시너지 향상이라고 공시했는데 해당 건물에 관계사 어디가 입주할지 관심이 주목된다.

한편 지난 19일(현지시간) 기준 비트코인이 역대 최고가인 5만6200달러를 돌파했고 국내 거래소에서는 6500만원을 돌파하며 7000만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비덴트 -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음.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임.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임.

(네오위즈홀딩스-일봉차트)

네오위즈홀딩스, 실적 호조에 상한가

네오위즈홀딩스가 장초반 강세다. 네오위즈홀딩스는 지난해 실적이 급증했다. 지난해 연간 잠정 영업이익은 577억5030만원으로 전년 동기 294억1840만원 대비 96.3% 늘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892억4616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9%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979억 3439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9% 늘어났다.

네오위즈홀딩스 - 컴퓨터 설비 자문업, 소프트웨어 자문 및 개발업을 목적으로 1997년 상장됨. 2007년4월까지 온라인 게임포털 '피망'과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인 '세이클럽' 등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함.

2020년 9월말 현재, 동사는 2개 자회사를 편입하고 있으며, 자산총액 대비 자회사 주식가액의 비중은 55.1%임. 종속회사는 게임 사업을 주로 영위함.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일봉차트)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美 블루오리진과 계약 소식에 신고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가 미국 블루오리진의 차세대 로켓엔진 프로젝트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신고가를 기록했다. 최근 국내 증시에서는 우주 항공 관련 종목이 꾸준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블루오리진과 BE-4(Blue Engine-4) 관련 최초계약을 체결하고, 벤더(공급업체) 등록도 완료했다고 밝혔다.

블루오리진은 아마존 설립자인 제프 베이조스가 달 탐사를 비롯한 우주여행 등 우주개발 사업을 위해 2000년에 설립한 민간 우주 항공 기업이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와 베이조스 간 우주개발 경쟁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민규 켄코아 대표이사는 “자본시장에서의 적극적인 자금조달을 통해 화물기 MRO사업의 국내 생산설비 확충 및 우주사업 확대를 위한 미국 조지아 공장 증설 등을 준비 중이며, 미국, 유럽의 인공위성 및 발사체 관련 업체들과 투자를 포함한 포괄적인 협업을 논의하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부품 생산을 뛰어넘는 비즈니스 모델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항공기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영업목적으로 설립됨. 동사의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조립사업, 항공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가지로 분류할수 있음.

항공기 동체 분야 Turn-key 수주를 통한 Global Premier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성장을 목표로 사업부문 전개.

(센트럴바이오-일봉차트)

센트럴바이오 "타법인 출자 관련 협의 中"

센트럴바이오는 한국거래소가 요구한 현저한 시황변동(급등) 관련 조회공시에 대해 “다각화·수익 극대화를 위해 타법인 출자·인수 의향서 제출, 제안을 받은 상태”라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과정 등 협의 중에 있지만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22일 공시했다.

이어 “오는 3월 중 정기결산 및 주주총회 소집결의 등 정기주주총회와 관련해 향후 일정에 따라 공시 예정”이라며 “공시된 내용에 따라 오는 3월26일 유상증자(제3자배정) 62.6억원이 납입 예정이며 예정된 시일에 주금이 납입될 경우 당사 최대주주가 변경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센트럴바이오 - 통신기기, PVC제품 및 건축자재 제조, 기타 생활용품 유통사업 등을 영위함. 2017년 중앙리빙샤시를 흡수합병하여 PVC제조업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하여, 2019년 5월 중앙리빙테크에서 센트럴바이오로 상호 변경함.

건축자재 산업은 에너지 절감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 확대와 정부의 주택정책 등의 외부환경 변화에 따라 수요가 확대되고 있음.

(TIGER 금속선물(H)-일봉차트)

구리 및 금속가격 급등에 따른 상승으로 추청

TIGER 금속선물(H) - 1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기초지수인 S&P GSCI Industrial Metals Select Index Total Return 지수의 변동률과 유사하도록 투자신탁재산을 운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탠다드앤푸어스(Standard & Poor's) 산출하는 S&P GSCI Industrial Metals Select Index Total Return 지수는 런던금속거래소(LME, London Metal Exchange) 상장되어 거래되는 구리, 알루미늄, 니켈 3종목의 금속선물가격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선물투자시 발생하는 롤오버비용(Roll over Cost) 증거금을 제외한 유동성 부분을 미국채 등에 투자하는 것을 가정한 이익을 반영하여 지수를 산출합니다. 종목당 비중은 세계 경제에서의 상대적 중요성을 감안하여 세계 생산량 기준으로 결정합니다.

ETF 환헤지 전략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환헤지 전략의 수행에도 불구하고, 급격한 환율변동에 따라 외환 손실이 발생할 있습니다.

상한가 근접 종목

(다날-일봉차트)

페이코인 가입자 수 100만명 돌파…다날, 급등 (투자주의) 

전자결제 서비스 업체 다날이 급등세다.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인 페이코인(PCI) 가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커진 덕분이다.

22일 오전 9시 40분 다날은 전 거래일 대비 1350원(18.37%) 오른 8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주 금요일(19일) 15.32% 급락하며 무너졌던 8000원선을 회복했다. 다날은 장중 9만10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도 갈아치웠다.

페이코인 덕분이다. 다날 자회사인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국내 최초 비트코인(BTC) 결제 지원 발표 후 페이코인으로 매일 5만명 이상 신규 가입자가 유입됐다"고 밝혔다.

페이코인은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의 자회사인 다날핀테크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CU, 도미노피자, 교보문고, SSGPAY 등 국내 6만여점의 제휴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과 결제의 편의성이 특징이다.

다날 -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컨텐츠부문, 게임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성됨.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사업으로 국내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중임.

(티에스아이-일봉차트)

티에스아이, 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

티에스아이는 보통주 1주당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2일 공시했다. 무상증자를 통해서 총 926만7115주가 새로 발행된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3월9일이고, 신주 상장 예정일은 3월30일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무상증자를 사유로 이날 오전 11시45분부터 30분 간 티에스아이의 주권매매 거래를 정지한다.

티에스아이 - 태성기공이라는 개인사업자로 사업을 시작하였음. 2011년 7월 2차전지 Mixing System 설계와 장비제조를 사업 목적으로 법인 전환하였으며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력사업은 2차전지 제조 장비 2차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임. 2020 7 22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함.

하한가 종목

(뉴로스-일봉차트)

하한가 관련기사 없음

뉴로스 - 송풍기 및 배기장치 중 원심형 터보블로워와 기체펌프 및 압축기 중 원심형 터보압축기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용 공기압축기는 다 년간의 연구 과정을 마치고 상용제품을 납품 중에 있으며, 항공기용 환경제어계통 부품도 개발 및 납품 중임.

공기베어링 방식의 터보블로워가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이래 세계시장에서의 채택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수출의 비중도 증가함.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