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28)

by 블린이 뚠뚠 2020. 12. 28.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금비-일봉차트)

관련 기사 없음

금비는 보통주 1주당 900원의 현금 결산배당을 결정했다고 7일 공시했다. ( 12. 07 )

시가배당율은 1.6%이며 배당금총액은 7억2855만원이다.

배당기준일은 지난 9월 30일, 배당금지급 예정일자는 2021년 1월 8일이다.

금비 - 1973년 효성유리공업(주)로 설립되었으며 1992년 진로유리(주)에서 주식회사 금비로 상호변경하였음. 동사의 주요사업부분은 유리사업부분(유리제조업), CAP사업부분(병마개제조업), 플라스틱 용기사업부분, 화장품사업부분으로 분류됨.

국내 유리병 산업은 동사, 삼광글라스, 테크팩솔루션 등을 포함한 7개 정도의 자동제병 업계를 중심으로 공급시장이 형성되어 있음. 병의 직접 수요처는 주류, 음료, 제약품, 화장품업계로 구성됨.

코스닥

(덕산하이메탈-일봉차트)

관련 기사 없음

덕산하이메탈 - 전자부품회사로 1999년 설립되었으며, 2014년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전환함

반도체 패키징 재료인 Solder Ball의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대부분의 고객사가 반도체 메이저업체여서 반도체 업황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음.

국내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앰코테크놀로지, 시그네틱스 등과 해외에 SESS(삼성중국), ATC(앰코중국) 등과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안정적인 점유율 확대를 도모함.

상한가 근접 종목

(삼성제약-일봉차트)

삼성제약, 췌장암 치료제 임상 결과에 '상한가' 

췌장암 치료제 '리아백스주'의 임상 시험 결과 소식에 삼성제약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삼성제약은 췌장암 치료제 '리아백스주'의 3상 임상시험 결과보고서(CSR)를 수령했다고 공시하며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삼성제약은 지난 2015년 11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약 5년간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등 전국 16개 병원에서 총 148명의 국소진행성 및 전이성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3상을 진행했다. 

3상은 기존의 췌장암 치료제인 항암제 젬시타빈과 카페시타빈에 리아백스를 병용 투여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하기 위한 연구다. 리아백스는 젬백스앤카엘이 개발한 펩타이드 조성물 'GV1001'을 췌장암 치료제로 개발한 제품이다. 

삼성제약은 "임상시험의 세부적인 결과는 논문으로 발표할 예정이고 당초 계획대로 이번에 도출된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정식 허가 신청을 위한 준비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제약 - 1929년 8월 삼성제약소를 설립하였으며 동사를 포함한 26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음. 동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의약품 및 의약외품 판매업 1개부문으로 구성됨.

주요제품으로는 까스명수, 쓸기담, 우황청심원현탁액, 콤비신주, 판토에이 등이 있으며, 노인성 질환 전문의약품 강화를 목적으로 신제품 발매 및 허가를 진행하고 있음.

(LG전자우-일봉차트)

전기차 부품 진출 호재에 LG전자우 상승 ( 12. 24 )

LG전자는 전날 모터·PE(Power Electronics), 배터리 히터 등 전기차·배터리 부품 관련 사업을 물적분할하며 신설회사의 지분 중 49%(5016억원)를 캐나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사의 계열회사인 오스트리아 마그나 메탈포밍 GmbH사에 처분하는 공시를 발표했다. 

발행회사는 2021년 7월 2일 물적분할로 설립될 예정이며 관련 ePT(모터·인버터) 매출액은 지난해 1433억원, 올해 2500억원, 2021년 5000억원, 이후 연간 50%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최보영 교보증권 연구원은 “기대되는 효과는 모터 인버터 단품 기술력에서 마그나의 시스템 통합 역량 노하우를 체득하고, 북미 고객사 기반에서 마그나의 영업망을 활용해 유럽향 완성차 고객 확보하며 초기 시장을 장악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는 LG 전 계열사와의 협업과 애플 전기차의 벤더 진출 기대감도 높아졌다“고 진단했다.

LG전자 -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음.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중.

하한가

(KMH-일봉차트)

KMH "회사발전‧주주이익 제고 위한 주주간 계약 체결" 

KMH는 "KMH, 최상주 KMF 회장(최대주주), 주주 유한회사 키스톤다이내믹투자목적회사 외 5사, 키스톤 PE가 회사의 장기적 발전 도모와 주주이익 제고를 위한 공동협력에 나선다"고 28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최대주주 추천 6인과 키스톤PE 추천 3인으로 이사회를 구성하고 감사는 키스톤 추천 1인으로 정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키스톤 추천인을 포함한 경영협의체를 통해 회사 및 주요계열사의 주요 경영사항, 경영개선계획 및 주주친화정책에 대한 협의를 진행해 협의 내용이 KMH의 의사결정에 반영되도록 최대한 노력하며, 주요 사항은 상호협의 및 동의하에 추진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또 내년 3월 31일까지 제5회 BW(신주인수권부사채) 170억원 전량 및 제4회 CB(전환사채) 200억원을 최대한 소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계약위반 주주는 상대방 주주에게 위약벌 200억원을 지급하며 위약벌 및 손해배상 지급을 담보하기 위해 각 주주는 KMH 지분10%(226만6798주)를 상대방에게 담보로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KMH - 2000년 10월 설립되어 이후 2003년 자체장비를 확보, 송출사업을 추가한 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국내 송출사업자 1위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주요 종속기업으로 (주)아시아경제, (주)케이엠에이치신라레저, (주)파주컨트리클럽, (주)케이엠에이치하이텍 등을 보유하고 있음. 송출서비스 부문에서 안정적인 거래처를 기반으로 높은 시장지배력 확보하고 있으며, 신규채널 확보를 지속하고 있음.

장은 상승하는 것 같지만 요즘들어 계속 상승 종목보다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상황입니다.

지수에 포인트를 두지 말고 자신의 종목에 포인트를 두는 개미가 되도록 합시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