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1.13)

by 블린이 뚠뚠 2020. 11. 13.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금호산업우-일봉차트)

아시아나항공, 한진그룹 인수 검토설에 '급등'…금호산업우 '상한가'

아시아나항공이 급등하고 있다. 한진그룹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시장 내 기대감이 확산된 영향이다. 이는 매각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이 제3자 배정방식의 유상증자를 통해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지분을 사들이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구체적으로 한진그룹이 아시아나항공의 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의 자금 지원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지분(30.77%)을 인수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호산업 - 타이어 제조 및 판매를 주목적사업으로 하여 1960년 설립되었으나, 2003년 타이어사업부문 금호타이어(주)에 매각, 2006년 레저 및 터미널사업부문 물적분할, 2011년 고속사업부문 물적분할하였음. 동사는 건설업을 주목적으로 하며 사업부문은 건설업, 운송업,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됨. 1967년 설립된 이래로 국내외에서 건축, 토목, 주택, 플랜트, 환경 등 모든 분야에 걸쳐 뛰어난 시공능력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성장함.

코스닥

(소마젠-일봉차트)

바이든 수혜?… 美 코로나 진단, 소마젠 '급등'

미국에서 유전체 분석과 조사 사업을 운영하는 소마젠(Reg.S)이 급등세다.

소마젠은 지난 2004년 설립된 코스닥 상장사 마크로젠이 미국 메릴랜드주 록빌에 세운 자회사로 지난달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서비스를 미국에서 시작했다고 밝혔다. 소마젠의 코로나19 RT-PCR(실시간 유전자증폭검사) 진단 서비스는 LDT(실험실 자체개발 검사)서비스다. LDT는 의사를 통해 환자에게 진단검사 결과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알려주는 분석 기술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자가 오바마 케어를 부활시키겠다는 공약을 내세운 가운데 유전체 분석을 통한 조기진단검사 관련 종목이 수혜를 입을 것이란 분석이 있다. 아울러 미국 내 코로나19 감염자가 폭증하면서 바이든 당선자가 전 미국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무료 진단검사를 실시할 것이란 예측도 나온다. 이에 소마젠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소마젠(Reg.S) -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동사는 미국 소재 기업으로,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소재한 지배회사 마크로젠 내부에 한국사무소를 설치할 예정. 근래 5년간 대형 과제들을 성공리에 진행하면서 미국 내 NGS 서비스 시장에서 최근 3~4년간 10% 전후의 점유율을 유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