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주 주식 주요 일정

3월 둘째 주 주식 주요 일정을 미리 알아보자 - 주식 관련 일정 정보

by 블린이 뚠뚠 2022. 3. 6.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에 있을 주식 주요 일정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주식하면 주로 정보! 정보를 가진 자가 돈을 번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주요한 일정을 무엇인지 찾아보겠습니다.

3/7 (월) - 넷마블 블록체인 생태계 MBX 공개

넷마블,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MBX' 공개

⌜넷마블이 블록체인 생태계 마브렉스(MARBLEX, MBX)를 공개했다. MBX에서 쓰이는 암호화폐 마브렉스토큰(MBX)도 출시된다. 넷마블은 오는 3월 'A3: 스틸얼라이브 글로벌'을 블록체인 게임으로 업데이트하고,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28일 넷마블은 MBX 전용 소셜미디어를 열고 자사 블록체인 생태계 MBX를 공개했다. MBX는 카카오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으로 구축됐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 1월 기자간담회(NTP)를 통해 올해부터 블록체인,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메타버스 사업 등에 적극적으로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넷마블은 올해 'A3: 스틸얼라이브'(글로벌)를 비롯해 '제2의 나라'(글로벌), '골든 브로스', '챔피언스: 어센션',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날 MBX 생태계에서 사용될 암호화폐 명칭과 지갑 서비스명도 소개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MBX 생태계 내 기축통화로는 'MBX토큰'(MBX)이, 지갑으로는 'MBX월렛'이 각각 활용된다. 정식 서비스는 오는 3월로 예정됐다.

넷마블 측은 "현재 개발 또는 서비스 중인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게임의 재미를 강화하고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 제공이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오는 3월 7일 공식 웹사이트를 열고 MBX 백서를 공개할 예정이다. 나아가 MBX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월 8일부터 14일까지는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디파이) '클레이스왑'에서 '드롭스' 참여자에게 MBX를 에어드랍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담 자회사를 설립하고 서비스 기획, 서버 개발, 마케팅, 경영 지원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 채용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홈페이지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있다.⌟

관련주 - 메타버스 관련주

3/8 (화) - 애플 아이폰 SE3 발표 (한국 시간 3/9 새벽 3시)

"갤럭시 A 꼼짝 마"… 아이폰 13과 '두뇌' 같은 '아이폰 SE3' 온다

⌜애플이 중저가 라인 '아이폰 SE3'를 2년 만에 공개한다. 홈버튼 탑재와 한 뼘 크기 등으로 아이폰의 향수를 자극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삼성전자의 중저가 라인 갤럭시 A 시리즈와 맞붙을 예정이다.

아이폰 SE3는 중저가 라인임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13에 탑재됐던 최신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인 'A15 바이오닉'이 탑재될 전망이다. 아이폰 8을 마지막으로 출시되지 않았던 4.7 인치의 작은 크기에 터치 ID 홈 버튼을 유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 밖에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SE 시리즈 중 처음으로 페이스 ID와 5G(5세대) 이동통신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고가 정책으로 아이폰을 쓰고 싶으나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이용자들에게 아이폰 SE3의 가격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다. 최신 AP를 탑재하면서도 가격은 전작 아이폰 SE2와 같은 399달러(약 47만 원)가 될 것으로 예상되면서다. 다만 일각에서는 전작보다 100달러 더 저렴하게 나올 것이란 예측도 내놓는다.

미국 투자회사 루프캐프털마켓의 존 도너반 애널리스트는 "아이폰 SE3의 시작가가 이전 모델보다 100달러가량 저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주장이 사실이라면, 아이폰 SE3의 출고가는 299달러로, 약 36만 원 정도로 추정된다.

아이폰 SE3는 애플이 내놓은 첫 중저가 5G 스마트폰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 때문에 진작에 중저가 라인에 5G 기능을 탑재한 삼성전자와 본격적으로 경쟁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5G 스마트폰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121% 성장했다.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전자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간 가격대의 갤럭시 A와 M시리즈의 수요 증가로 2억 7100만 대의 출하량을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A12로, 단일 모델 중 처음으로 연간 출하량 5000만 대를 돌파해 총 5180만 대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애플은 스마트폰 출하량 2억 3790만대로 2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갤럭시A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3갤럭시 A33·53, 4 A13·73, 5 A23 순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애플 또한 신제품아이폰 SE3의출하량을 전작보다 높게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주 - 스마트폰 관련주

3/9 (수) -제20대 대통령 선거, 국내 증시 휴장

20대 대선 사전투표 최종 투표율 36.93%… 역대 최고치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4일부터 이틀 동안 진행된 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최종 투표율이 36.93%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사전투표가 전국단위 선거에 처음 적용된 2014년 이후 가장 높은 투표율이다.

이전까지 가장 높았던 전국단위 선거 사전투표율은 2020년 4·15 총선 당시 26.69%였다. 지난 2017년 대선 때는 26.06%를 기록했다.

전날 오전 6시 시작한 사전투표에서 선거인 총 4천419만 7천692명 가운데 1천632만 3천602명이 투표를 마쳤다.

그러나 이날 코로나 확진자·격리자 투표가 대혼란을 겪으며 투표 마감이 4시간가량 지연되는 파행을 겪었다.⌟

관련주 - 정치인맥, 정책 관련주

3/10 (목) - 선물 옵션 동시 만기일, BTS 서울 콘서트, 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BTS, 서울 콘서트도 예매 첫날 매진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콘서트에 이어 서울 콘서트 티켓도 예매 시작 당일 전석 매진시켰다.

가요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서울’(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Seoul)는 팬클럽 대상 예매를 시작한 몇 시간 만에 모든 좌석이 팔렸다.

이달 10일과 12∼13일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2년 반 만에 서울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공연으로 큰 관심을 일으켰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좌석 규모를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회당 1만 5천 명, 총 4만 5천 명 규모로 공연 승인을 받은 점을 고려하면 비슷한 분량의 티켓이 판매됐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코로나19 이후 국내에서 최다 인원이 모이는 콘서트로 정부가 다음 주부터 거리두기 조정을 완화할 방침이라 수용 인원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 가운데도 국내외에서 여는 오프라인 콘서트의 티켓을 매진시키며 새삼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막 오른다···“K-헬스케어 한 곳에”

⌜한국이앤엑스와 한국의료기기 공업 협동조합이 주최하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2)'가 이달 10~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다.

주최 측은 행사를 통해 국내외 1200여 개 의료 전문 기업의 첨단의료기기와 병원설비, 의료정보시스템, 헬스케어·재활기기, 의료 관련 용품 등 3만여 점을 소개한다. 미래 융복합 의료산업에 최적화한 인공지능(AI), 로봇 의료기기, 스마트 병의원 시스템, 안티에이징, 스마트 병원, 재활기기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전시회다.

메디컬 AI관에서는 에어스메디칼, 웨이센, 클라리파이, SK 등이 AI 융복합 차세대 의료솔루션 기술을 선보인다.

같은 기간 '2022 글로벌 의료기기 수출상담회(GMEP)'도 열린다. GMEP는 KOTRA가 주관하는 의료바이오 분야 융복합 상담회다. 코엑스 전시장 B홀 로비에 위치한 수출 상담장에서 의료기기 관련 국내 기업 300개 사와 해외 바이어 250개사를 매칭해 수출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KOTRA는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의료기기 산업 전망'을 주제로 대규모 의료기기 콘퍼런스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관계자는 “전시회 기간 참관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통해 LG 노트북부터 스타벅스 상품권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융복합 의료 산업의 미래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로 많은 관람객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는 전시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일요일은 오후 5시까지다. 오는 8일까지 사전 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 안전처, KOTRA,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한국여자의사회, 대한간호협회, 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 대한의공협회 등이 후원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장 방역시스템을 구축·운영한다.⌟

관련주 - 엔터, 의료기기 관련주

3/11 (금) - 시가 총액 규모별 지수 변경

코스피 시총 규모별 지수 11일 정기변경… 상향 편입 종목은?

⌜코스피 시가총액 규모별 지수 3월 정기변경이 오는 11일 실시된다. 소형주에서 중형주로, 중형주에서 대형주로 상향 편입되는 종목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다.

2010~2021년 총 13차례의 코스피 시총 규모별 지수 정기변경 사례를 분석한 결과 통상 소형주에서 중형주로, 중형주에서 대형주로 상향 편입된 종목들의 성과가 좋았던 반면, 대형주에서 중형주로, 중형주에서 소형주로 하향 편입된 종목들의 성과는 부진했다고 밝혔다.

중형주 지수에서 대형주 지수로 상향 편입되는 경우 3개월 후 평균상대주가수익률은 +7.1% 포인트였고, 소형주 지수에서 중형주 지수로 상향 편입되는 경우 3개월 후 평균상대주가수익률은 +5.9% 포인트로 나타났다.

"이번 3월 정기변경에서도 상향 편입되는 종목들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면서 기존 중형주 지수로 분류됐던 메리츠금융지주, 메리츠화재, DB하이텍, 한전기술, KCC 등 최대 5개 종목이 대형주 지수로 상향 편입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상장한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크래프톤, 현대중공업, SK스퀘어,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대형주 지수로 신규 편입될 것으로 내다봤다.

기존 소형주 지수에서 중형주 지수로 상향 편입될 종목으로는 F&F홀딩스, 일동제약, 디티알오토모티브, 코리아써키트, 율촌화학, 흥아해운, 키다리스튜디오, 아세아시멘트, 애경케미칼, 국도화학 등 최대 10개 종목을 예상했다.

일진하이솔루스, 케이카, 롯데렌탈,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SK리츠가 중형주 지수로 신규 편입되고, 신풍제약, 휠라홀딩스, 효성티앤씨, 녹십자를 포함한 최대 12개 종목은 대형주 지수에서 중형주 지수로 하향 편입될 것으로 전망했다.⌟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에 목적이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