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7.02)

by 블린이 뚠뚠 2021. 7. 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코미팜-일봉차트)

뇌종양 치료제로 美 희귀의약품 지정 받은 코미팜 “내년 임상 2상 결과 목표”

코미팜의 미국 시장 진출 계획에 속도가 붙었다. 이 회사가 항암제로 개발 중인 ‘코미녹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 내년까지 호주 임상 2상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코미팜은 “FDA에서 악성신경교종을 대상으로 코미녹스가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악성신경교종은 중추신경계에서 신경세포의 형태를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신경교세포에 종양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뇌종양 중에선 가장 흔한 종류로 알려져 있다. 

코미녹스는 비소화합물로 이뤄진 신약 후보물질이다. 코미팜은 이 물질을 14개 전이암을 대상으로 한 경구용 항암제로 개발 중이다. 뇌혈관장벽(BBB) 투과율이 98%에 달해 뇌로 전이된 암 치료가 가능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코미팜 - 1972년 9월 21일 동물의약품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동물용 백신 등 동물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임상병리검사 분석 대행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2001년부터 전략적 신규사업으로 함암제 및 암성통증 치료제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이를 위해 2013년 9월 오송공장 준공 및 2016년 호주공장 취득을 완료함.

백신제조 사업부문에서 40년의 제조기술을 축적 중임.

(신화콘텍-일봉차트)

신화콘텍 주가 29%↑..."지난해 영업익 4억으로 흑자전환"

신화콘텍 주가가 상승세다.

신화콘텍 시가총액은 622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290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신화콘텍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4억2151만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으며, 매출액은 0.4% 증가한 445억588만원, 당기순이익은 1억4839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신화콘텍 - 2002년 설립한 커넥터 제조업체로서 2006년에 신화콘텍으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14년에 베트남에 법인을 설립하였음.

업종은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상품유통 및 재생웨이퍼사업을 함께 영위함.

특히 모바일용 커넥터는 국내 우주일렉트로닉스, 제이엔티스, 해외 진출기업인 히로세코리아, 한국몰렉스가 경쟁 중임. 주요 고객은 삼성전자와 LG전자, Seagate 등이 있음.

(KD-일봉차트)

KD 주가 29%↑...유상증자 발행 기대감에 초강세

KD 주가가 상승세다.

KD 시가총액은 406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398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KD는 유상증자 발행 기대감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지난달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KD는 1일 제출한 1600만주 신주 발행과 관련한 증권신고서에 대한 내용을 대폭 수정해 다시 제출했다. 금융감독원이 정정 요구한 것에 따른 정정신고서다.

KD는 주주우선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추진하고 있다.

오는 15~16일 구주주 청약, 구주주 청약 이후 잔여물량은 일반공모를 통해 내달 20~21일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납입은 내달 23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KD는 1600만주의 신주를 발행하며, 발행가격이 주당 1470원으로 확정될 경우 235억2000만원 상당의 자금을 조달하게 된다.

KD 29% 상승 '주택정책 관련주'

KD가 강세다. KD는 이재명 주택정책 관련주로 묶여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1일 "대대적 인프라 확충과 강력한 산업경제 재편으로 투자 기회 확대와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새 일자리와 지속적인 공정 성장의 길을 열어야 한다"면서 20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지사는 부동산 문제와 관련, "실거주 주택은 더 보호하되 투기용 주택의 세금과 금융 제한을 강화하고, 적정한 분양주택 공급, 그리고 충분한 기본주택 공급으로 더는 집 문제로 고통받지 않게 하겠다"고 말했다.

KD - 건설사업부문과 전자사업부문(전자통신부품 제조)을 영위하고 있음. 몰드사업부문은 2018년 영업중단.

주택부문은 경기변동과 금융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산업분야로, 경기회복과 금융산업의 안정화 등의 여부에 따라 영향을 받음.

직접 건축하여 분양하거나, 건축물에 대한 수주로 건축을 하고 있으며, 동해 발한동 KD아람채 등을 분양하며 꾸준한 매출실적을 달성함.

(유진스팩5호-일봉차트)

유진스팩5호, 포커스에이치엔에스와 합병 예심 통과에 '上'

유진스팩5호가 거래재개 첫 날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유진스팩5호는 인공지능(AI) 보안 솔루션 업체 포커스에이치엔에스와 하반기 합병을 진행한다.

앞서 유진스팩5호는 지난 4월 포커스에이치엔에스와 합병을 결정해 거래가 정지됐다. 이후 예비심사를 통과해 이날부터 거래가 재개됐다.

지난 2012년 설립된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AI 등 AI 관제 시스템 통합 솔루션 기업이다. 주요 사업 영역은 △영상관제 △주차관제 △모빌리티 △사물인터넷(IoT) 등이다.

회사는 이와 같은 토탈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 기업·공공시설·가정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오는 하반기 안에 코스닥 합병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한가 근접 종목

(카카오게임즈-일봉차트)

카카오게임즈, 신작 '오딘' 매출 1위 소식에 급등

카카오게임즈가 2일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급등세는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초기 흥행에 성공한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6월 29일 오딘을 국내시장에 론칭했다. 오딘은 론칭 첫날부터 애플 매출순위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둘째 날엔 구글 매출순위 5위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증권업계에선 오딘의 국내 론칭 첫날 판매액이 70억원 내외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틀간 판매액은 150억원 내외로 예측된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음.

신규 게임을 자체 개발하기 위한 자회사로 ㈜엑스엘게임즈, ㈜프렌즈게임즈, ㈜엔글, ㈜손노리, ㈜라이프엠엠오, ㈜애드페이지 등이 존재함.

국내 No.1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는 한편 대규모 카카오톡 유저를 대상으로 마케팅 툴을 제공.

(유진스팩6호-일봉차트)

유진스팩6호 22% 강세 '스팩주 과열 양상'

유진스팩6호가 가파른 상승세다. 유진스팩6호의 상승을 설명할  특별한 조회나 공시는 발표된 바 없다.

스팩은 기업인수목적회사의 줄임말로 비상장 기업과의 합병을 목적으로 설립되는 서류상기업이다.

스팩주에 대한 과열이 계속되자 한국거래소는 지난 3 스팩 급등주에 대한 기획 감시할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에이디엠코리아-일봉차트)

에이디엠코리아, 경영권 분쟁 격화에 이틀 연속 급등

에이디엠코리아가 경영권 분쟁 격화에 이틀 연속 급등세다.

앞서 지난달 30일 에이디엠코리아의 2대 주주인 조미현은 본인을 등기이사로 선임해 달라는 주주제안을 제출하고 경영권 분쟁 소송을 제기했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오는 8월5일 임시주주총회를 열 예정이다. 현재 에이디엠코리아의 최대주주는 코스닥 상장사 모비스다.

2003년 설립된 에이디엠코리아는 CRO(임상시험수탁기관) 기업으로 임상시험 전 영역에 걸쳐 서비스 및 시판 후 조사대행 사업을 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3일 상장한 에이디엠코리아는 상장 첫날 '따상(공모가 2배로 시초가 형성, 이후 상한가 직행)'에 성공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통상 경영권 분쟁이 격화될 경우 주가는 단기적으로 급등하는 경향을 보인다.

에이디엠코리아 - 임상시험수탁기관으로 제약사나 바이오사의 의뢰를 받아 임상시험 진행의 설계와 컨설팅, 모니터링, 데이터 관리, 허가 등의 모든 업무를 위탁 수행하는 전문 기관임.

주요 서비스 영역은 허가 목적의 임상시험으로서 전체 매출의 약 80%에 달하며, 시판 후 조사(PMS) 분야와 기타(개발, 허가, 컨설팅 분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음.

고객은 국내 TOP 10 제약회사들(한미, 대웅, 보령, LG ).

(이건홀딩스-일봉차트)

이건홀딩스, 이재명 기본주택 공급 수혜주 부각

이건홀딩스의 주가가 급등세다. 

전날 여권의 유력 대권 주자인 이 지사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한 '새로운 대한민국! 이재명은 합니다!' 영상 선언문에서 부동산 문제와 관련, "실거주 주택은 더 보호하되 투기용 주택의 세금과 금융 제한을 강화하고 적정한 분양주택 공급, 그리고 충분한 기본주택 공급으로 더는 집 문제로 고통받지 않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건홀딩스는 안기명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며 건축자재 전문기업이라는 측면에서 기본주택 수혜주로도 꼽히면서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종합 건축자재 전문기업으로 시스템 창호, 커튼월, 태양광 발전시스템(BIPV), 인테리어 합판, 해외조림, 신재생에너지 등 제조를 영위하고 있다. 

이건홀딩스 - 지주부분, 창호부문, 목재부문, 조림부문, 에너지부문, 파레트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7년 3월 이건창호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창호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은 이건창호로 하고 동사는 존속회사로 지주회사로 전환.

높은 품질과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하여 시장확대 전략을 추진중이며, 기능성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킬 있는 제품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음.

(바이오니아-일봉차트)

“바이오니아, 진단·유산균 지속 성장…RNA 신약도 기대”

현대차증권은 2일 바이오니아에 대해 진단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지속 성장을 전망했다. 짧은간섭리보핵산(siRNA) 신약 후보물질(파이프라인)에도 주목해야 한다는 판단이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바이오니아의 작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2070억원이다. 전년 363억원보다 470.3% 급증했다. 올 1분기에는 499억원의 매출을 내, 전년 동기 대비 295.7% 늘었다.

엄민용 연구원은 “바이오니아는 코로나19 진단장비 사업과 현금창출원(캐시카우)인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으로 매년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진단과 프로바이오틱스 매출은 각각 1576억원과 494억원이다. 올해는 비에날씬 매출이 780억원 수준까지 늘어날 것이란 추정이다.

엄 연구원은 “프로바이오틱스는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특허를 등록 및 출원했고, UAS 랩스와 기술이전 계약으로 이달 중 비에날씬에 대한 미국 임상 결과가 나올 것”이라며 “브라질 제약사 크리스탈리아와도 공급 계약을 체결해 수백억의 캐시카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했다.

진단 사업에서는 오는 9월 코로나19 30분 신속 진단키트, 진단 전 과정 자동화 장비 등 4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진단키트 검사장비, 진단키트, 시약 등 종합 솔루션을 보유했다는 설명이다.

사업 확장도 진행 중이다. 회사는 오는 9월 대전 글로벌센터 공장 증설을 마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매출 1조원 규모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했다.

신약 파이프라인의 성장 가능성도 있다. 바이오니아는 자회사 써나젠테라퓨틱스를 통해 신약 개발을 진행 중이다. 자체 RNA 합성 및 전달 기술로 현재 14개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써나젠은 리보핵산간섭(RNAi) 플랫폼 기술인 ‘SAMiRNA’를 활용한 ‘SAMiRNA-AREG’에 대해 연내 임상 1상을 신청할 계획이다. 또 현재 글로벌 상위 10위 내 제약사 2곳과 기술이전을 협의 중인 것으로 엄 연구원은 파악했다.

새로운 기전의 탈모방지 화장품 ‘SAMiRNA-AR’도 개발 중이다. 내년 출시 예정이다. 자체 RNA 원료 생산 공장도 구축 중으로, 위탁생산(CMO) 사업도 기대했다.

엄 연구원은 “진단, 프로바이오틱스, 신약 개발의 동력(모멘텀)을 더하면 바이오니아의 현재 시가총액은 저평가”라고 판단했다.

바이오니아 - 동사는 1992년 국내 바이오벤처 1호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유전자, 분자진단, BNR17,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분자진단 사업 관련 장비, Kit, 시약 모두 자체생산이 가능하며, 주요 제품은 STI(성병) 제품군임. 또한 모유 유래 유산균주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을 판매중임.

연결회사로 미국, 중국의 해외법인과, 에이스바이옴, 써나젠테라퓨틱스를 보유함.

(이루온-일봉차트)

이루온 주가 20%↑..."최재형 선호도 2%, 제헌절 전후 대선 출마 선언" 소식에 강세

이루온 주가가 상승세다. 이루온 시가총액은 1887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608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이루온은 최재형 전 감사원장 관련주다. 한국갤럽이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일까지 전국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에서 최 전 원장은 2% 지지율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28일 감사원장직에서 사임한 최 전 원장은 이르면 내주, 늦어도 17일 제헌절을 전후로 대선 출마 선언을 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루온 -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1998년 창업된 이래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음.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사업으로 하며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음.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실적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하여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 LG 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시스템을 공급함.

오늘의 한 줄평 - 아.. 분명 오딘 재밌게 했는데... 왜 카카오게임즈 안..샀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