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7.01)

by 블린이 뚠뚠 2021. 7. 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일성건설-일봉차트)

이재명 대선 출마 선언에 관련주 '들썩'…일성건설·범양건영↑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선출마를 선언하면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일성건설은 신탁사업, 재정비 및 재개발사업, FED 및 해외 토목 등 시장 개척을 통한 수주 확대와 공공택지 확보를 통한 분양사업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어 기본주택공급 확대에 따른 수혜주로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범양건영은 건축과 토목 관련 도급, 자체공사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이 지사가 밀고 있는 기본 주택 정책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

이날 이 지사는 "국민을 가르치는 '지도자'가 아닌 주권자를 대리하는 일꾼으로서 저 높은 곳이 아니라 국민 곁에 있겠다"며 대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이 지사는 부동산 문제와 관련해 "실거주 주택은 더 보호하되 투기용 주택의 세금과 금융 제한을 강화하고 적정한 분양주택 공급, 그리고 충분한 기본주택 공급으로 더는 집 문제로 고통받지 않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일성건설 - 1978년 설립되어 토목공사와 건축공사, 녹지조성사업 등의 조경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등으로 성장해 온 종합건설회사임.

T/K, SOC(BTL) 등으로 발주되는 공사의 입찰에 참여하고 있으며, 신탁사업, 재정비 및 재개발사업, FED 및 해외 토목 등 시장 개척을 통한 수주 확대와 공공택지 확보를 통한 분양사업 활성화에 주력함.

2020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시공능력평가액 기준으로 도급순위 68위임.

코스닥

(나이벡-일봉차트)

나이벡 주가 29%↑..."mRNA 등 응용 기술 특허 출원"

회사 관계자는 "mRNA 전달을 위한 NIPEP-TPP 기술은 설계할 때 siRNA 전달용에는 없는 소수성 부분과 RNA 결합 부분을 추가로 도입했다.

이로 인해 LNP 대비 크기가 큰 mRNA와도 안정적으로 결합, 압축할 수 있는 기술이 부여돼 장기간 안정적인 나노입자를 유지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mRNA가 포함된 NIPEP-TPP 수송체 미립자를 세포에 적용했을 때 mRNA의 세포 내 전달이 확연히 증가됐다.

NIPEP-TPP는 원하는 암 조직과 같은 병소에 정확히 도달해 세포 내부로 치료 물질을 투과할 수 있어 부작용이 없을 뿐 아니라 효능이 뛰어나 현재 대량 생산 공정 개발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나이벡 -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사업을 비롯하여 펩타이드 의약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펩타이드 융합바이오 소재, 조직재생용 바이오소재, 구강보건제품 등을 제품화하여 제조 판매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펩타이드 융합바이오소재, 치과용 골이식재, 콜라겐바이오소재, 치과용 항생연고, 치과용 컨디셔너와 치아미백제 등이 있음.

펩타이드 원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도 재생치료 관련 특허 등록을 완료.

(키네마스터-일봉차트)

키네마스터, 오는 2일 109.7억원 자사주 처분…"투자자금 확보"

키네마스터는 109억7640만원 규모의 자사주 48만7515주(3.6%)를 주당 2만2515원에 처분 결정했다고 1일 공시했다.

처분목적은 투자자금 확보이며 방법은 시간외대량매매다.

회사 측은 “해당 공시는 이날(1일)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대한 확정 답변”이라고 밝혔다.

키네마스터 - 2002년 9월 9일에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음.

주요 제품은 크게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KineMaster)과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SDK) 로 구분됨. 콘텐츠 소비 습관에 따라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산업임.

편집앱 키네마스터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IOS시장을 포함하여, 전세계 영상 편집 시장 6%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할 있음.

(디지아이-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디지아이 - 1985년 설립된 동사는 잉크젯 및 커팅플로터 제조 및 판매, 컴퓨터 및 주변기기 제조와 판매,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개발, 제조, 판매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함.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 50여개국에 자체 브랜드 제품을 수출하고 있음.

산업용 인쇄 기술은 다양한 잉크 개발과 함께 섬유, 세라믹, 바닥재, 유리, 나무, 인쇄전자, 3D 프린팅 등으로 크게 확장 중임.

(KD-일봉차트)

KD 주가 급등, 유상증자 발행 기대감

KD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달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29일 오후 KD는 지난 1일 제출한 1600만주 신주 발행과 관련한 증권신고서에 대한 내용을 대폭 수정해 다시 제출했다.

지난 15일 금융감독원이 정정 요구한 것에 따른 정정신고서다.

KD는 주주우선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추진 중이다.

오는 15~16일 구주주 청약, 구주주 청약 이후 잔여물량은 일반공모를 통해 내달 20~21일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납입은 내달 23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KD는 1600만주의 신주를 발행하며, 발행가격이 주당 1470원으로 확정될 경우 235억2000만원 상당의 자금을 조달하게 된다

KD - 건설사업부문과 전자사업부문(전자통신부품 제조)을 영위하고 있음. 몰드사업부문은 2018년 영업중단.

주택부문은 경기변동과 금융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산업분야로, 경기회복과 금융산업의 안정화 등의 여부에 따라 영향을 받음.

직접 건축하여 분양하거나, 건축물에 대한 수주로 건축을 하고 있으며, 동해 발한동 KD아람채 등을 분양하며 꾸준한 매출실적을 달성함.

상한가 근접 종목

(솔본-일봉차트)

솔본 주가 강세, 키네마스터와 하락세 극복

솔본 주가가 급등했다. 앞서 솔본은 키네마스터 지분 매각을 중단한다는 소식에 동반 하락세를 기록한 바 있다.

솔본은 한국거래소가 지난해 12월 요구했던 키네마스터 지분 매각설에 대해 "인수 후보자들과 논의해왔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해 지분 매각을 중단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에 두 종목은 하락세를 면치 못했지만 이날 키네마스터와 나란히 급등하며 강세를 기록하고 있다.

솔본 은 주식소유를 통한 타 법인의 경영참여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한 기업이다.

솔본은 타법인 경영참여 및 경영자문을 제공하는 지주사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다.

특히 미디어, 의료-IT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자회사를 경영하며, 자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한다.

솔본 - 1994년 8월 설립되어 1999년 8월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04년 3월 상호를 새롬기술에서 솔본으로 변경함.

주식소유를 통한 타법인 경영참여 및 경영자문을 제공하는 지주사업과 부동산임대업 등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음.

2021 1분기 기준으로 인피니트헬스케어, 포커스신문사, 솔본인베스트먼트 등의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자안바이오-일봉차트)
(자안코스메틱-일봉차트)

거래소 “자안바이오 등, 현 대표이사 구속기소설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자안바이오와 자안코스메틱에 대해 현 대표이사 구속기소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1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오는 2일 오후 12시까지다.

자안바이오 - 기능성 특수 도료는 동사의 주요 매출 품목으로서 휴대폰, 테블릿 등과 같은 모바일 IT 기기의 외장에 사용됨.

2020년 사명 변경과 함께 신수종사업으로 바이오헬스를 선정하였음. 자체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제조, 독점유통, 모바일 바이오헬스 플랫폼을 통한 신사업 수직계열화를 추진 중임.

추진하고 있는 신규 사업분야는 바이오헬스 플랫폼 사업으로, 바이오헬스 브랜드들의 상품들을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있게 .

자안코스메틱 - 현대 메이크업의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공급할 목적으로 2000년 12월 22일 설립되었음.

2003년 12월 호주 화장품 브랜드인 'Red Earth' 제품의 국내 독점판매 사업을 시작으로 수입 코스메틱 브랜드 국내 독점 공급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음.

Drug Store 대한 수입 브랜드 공급 온라인 판매사업에 집중하게 되었으며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 기획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중.

오늘의 한 줄평 - 공포에 사고 환희에 팔아라!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