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6.29)

by 블린이 뚠뚠 2021. 6. 2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STX중공업-일봉차트)

STX중공업, 'STX에너지솔루션'사 설립 소식에 급등

STX중공업이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위해 'STX에너지솔루션'사 설립 예정 소식에 주가가 강세다.  

STX중공업은 선박용 디젤엔진 관련 기업으로 연이은 조선업 호황 소식에 주가가 긍정적이란 전망이 증권업계에서 나오고 있으며 목표가 10,500원을 제시한바 있다.  

29일 STX중공업에 따르면 "조선업 뿐 아니라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어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영위할 'STX에너지솔루션' 설립 예정"이라고 밝혔다.

STX중공업 급등 '그린쉽-K' 개발 추진'

STX중공업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종목은 조선 관련주로 언급된 바 있다. 

환경선박 전주기 혁신기술 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하면서 한국형 친환경선박 '그린쉽-K' 개발이 추진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해양수산부는  '친환경선박 전주기 혁신기술 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 강화 등에 따른 조선·해운산업의 친환경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오는 2022년부터 2031년까지 10년간 총 2540억원을 투입해 추진한다.

친환경선박의 추진시스템개발과 실증과정 및 법제도, 표준화 과정을 연계하는 과정을 통해 미래 친환경선박 기술 선점 및 글로벌 신시장에서의 초격차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친환경추진선박은 수소·암모니아 등 친환경연료를 활용하는 저탄소·무탄소 선박 및 전기‧하이브리드 선박 등 차세대 추진시스템을 갖춘 미래 고부가가치 선박을 의미한다.

STX중공업 - 2001년 6월 STX에서 소재사업부문이 분사하여 엔파코로 설립되었으며, 2009년 5월 15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선박용 디젤엔진, 발전설비, 조선 기자재 등 사업을 영위함.

기자재 사업으로 당사는 선박용 디젤엔진 크랭크샤프트, 실린더 라이너, 터보 차저 등의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선박용 선실 주요 선박용 기자재까지 제작함.

코스닥

(아이비김영-일봉차트)

윤석열 대권 출정식에 아이비김영 등 청년·일자리株 '급등'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청년일자리 관련주가 29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윤 전 총장이 이날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화하면서 관련주로 꼽히는 청년 일자리 종목이 큰 폭의 상승세다.

이들 종목은 윤 전 총장이 지난 4월 노동전문가를 만나 "청년실업 문제 해결이 국가 최우선 과제"라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윤 전 총장의 청년일자리 관련주로 부상했다.

한편,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동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윤석열이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리는 자리'라는 주제로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출마를 발표할 예정이다.

아이비김영 - 2005년 5월 20일자로 설립되었으며, 학원운영업, 교육용 솔루션 및 교육컨텐츠 개발, 제작, 판매업 등을 주영업으로 하고 있음. 메가스터디교육 자회사로 대학편입교육 시장점유율 68.3%를 차지하고 있음.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79 본사를 두고 있으며, 종합반 수도권 11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음. 2020 10 13 엔에이치스팩15 합병하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피에이치씨-일봉차트)

피에이치씨, 관계사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허가에 '급등'

피에이치씨는 관계사 필로시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코로나19 중화항체 진단키트로 수출용 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2거래일 연속 급등세다.

이번 수출용 허가를 받은 중화항체 키트는 기존 수출용 허가를 받은 형광면역진단(FIA)이나 효소면역측정법(ELISA)과는 다른 신속진단(Rapid) 방식으로 필로시스가 생산하고 피에이치씨가 유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피에이치씨 관계자는 "이번 해당 제품의 CE허가를 받았고 이번에 식약처 수출용 허가를 통해 논의되고 있는 수출계약들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라며 "상대적으로 중화항체 형성률이 낮은 백신을 접종하는 국가들에서 제품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피에이치씨 - 1998년 5월 6일에 설립됐으며, 2003년 12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바이오사업, 유통사업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개의 종속회사 및 1개의 관계회사를 가지고 있음.

유통사업부는 경쟁력이 있는 해외 유명브랜드(코치, 키플링 )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망을 구축하여 국내 홈쇼핑사 인터넷판매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음.

(흥국-일봉차트)

흥국, ‘이재명 관련주’ 부각되며 상한가

흥국 주가가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의 연관성이 부각되며 오후장 들어 상한가를 달성했다.

흥국은 류명준 대표이사가 이 지사와 동향 선배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엮였다. 28일 차기 대권 지지율 여론조사에서 이 지사가 2위에 오르며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흥국 - 1974년 10월 17일에 철강단조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9년 5월 12일에 발행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사업 내용은 건설기계의 하부 구동 부품인 Track Roller와 Carrier Roller, Idler, Tension Cylinder 및 단조품 제조임.

건설기계부품 산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반면 제작기간과 자본의 회임기간이 길어 많은 설비투자와 운영자금이 소요되는 산업임.

(코디엠-일봉차트)

코디엠 주가 29%↑...이낙연 "단일화 가능성 당연히 열어둬" 발언에 강세

디엠 주가가 상승세다. 코디엠 시가총액은 916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072위다. 액면가는 1주당 100원이다.

코디엠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관련주다. 이날 이 전 대표는 헤럴드경제와의 인터뷰에서 '단일화에 대한 모든 가능성은 열려있느냐'는 질문에 "당연히 열어두고 있다"고 답했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광재 민주당 의원이 '7월 5일까지 단일화' 방침을 밝힌 것에 대해 이 전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계승·발전을 위한 충정이라고 생각한다.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정부를 잇는 4기 민주정부 출범을 염원하는 후보들의 연대가 시작된 것으로 보고, 그런 측면에서 바람직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6일 코디엠 주주연합은 법무법인 원앤파트너스와 코디엠 경영참여를 위한 법률자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성호 주주대표는 "회사가 18일 열리는 임시주총 안건으로 상정한 무상감자(10대 1) 안건이 통과된다면 이후 3자배정 유상증자, 전환사채(CB) 발행 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결국 기존 주주가치는 크게 훼손되는 시나리오가 예상된다.

회사를 만성적인 적자구조로 만들어 놓고도 책임지지 않는 현 경영진의 감자를 분명히 반대한다"고 말했다.

코디엠 - 1999년 7월 설립되어 반도체 장비, LCD 장비 및 유기발광다이오드 장비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함.

동사의 주력 제품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의 경우 주로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세메스와 삼성디스플레이에 판매하고 있으며, 파이프라인 발굴과 바이오 플랫폼 구축을 신규 사업으로 계획.

매출구성은 반도체 85.56%, 기타(단열재 ) 14.44% 이루어져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유엔젤-일봉차트)

유엔젤 주가 상승세, 15억 규모 계약 체결

유엔젤 주가가 상승세다. 지난달 유엔젤은 에스케이씨인프라서비스주식회사와 15억 8756만원 규모의 ASCP외 유지보수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금액은 매출액 대비 5.87% 규모다. 계약 종료일은 오는 2024년 4월 30일이다.

유엔젤은 1999년 세워진 유무선 인터넷 솔루션 전문 업체다.

유엔젤 - 1999년 7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7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국내외 유/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 을 개발 및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이동통신 관련 서비스 컨텐츠 제작 공급업이 있음.

(STX-일봉차트)
(STX엔진-일봉차트)

STX, STX엔진 주가 가파른 상승세, '그린쉽-K' 영향

STX, STX엔진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STX는 조선 관련주다.

환경선박 전주기 혁신기술 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하면서 한국형 친환경선박 '그린쉽-K' 개발이 추진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한 모양새다.

이날 산업통상자원부와 해양수산부는  '친환경선박 전주기 혁신기술 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의 목적은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 강화 등에 따른 조선·해운산업의 친환경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친환경선박의 추진시스템개발과 실증과정 및 법제도, 표준화 과정을 연계하는 과정을 통해 미래 친환경선박 기술 선점 및 글로벌 신시장에서의 초격차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STX - 1976년에 설립된 동사는 에너지, 원자재 수출입, 기계/엔진, 해운/물류의 4대 사업을 중심으로 한 전문 무역상사임.

국내 계열회사로는 STX마린서비스(선박관리, 해양서비스), STX리조트( 리조트, 단체급식), STX에어로서비스(항공정비) 등이 있음.

2014년 채권단과 경영정상화계획 이행 약정을 체결하였으며, 2018년 8월 채권단 지분매각으로 최대주주가 APC머큐리로 변경, 채권단 공동관리절차 종료됨.

STX엔진 - 2004년에 STX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민수사업, 특수사업, 전자통신사업의 3개 부문을 영위함.

사업부문별로 조선소와 발전소 등에 선박용 및 발전기용 디젤엔진, 육군과 해군 등에 육상용 및 해상용 방위산업 엔진과 국방부 및 조선소 등에 전자통신장비 등을 공급중.

2,000kw 이상의 중대형 엔진 시장의 경우 오랜기간 MDT사와의 License Agreement 통해 품질 브랜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이스타코-일봉차트)

이스타코 +20% 강세, '이재명 대선 출마 선언' 영향에 연일 순항 중

이스타코 주가가 연일 순항 중인 모습을 보이며 투자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스타코의 상승 요인은 28일 차기 대권 지지율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지율 2위에 오른 것에 대한 영향으로 추측된다.

여론조사업체 PNR리서치가 머니투데이 더300과미래한국연구소의 의뢰로 지난 26일 전국의 성인 1002명을 대상으로 "차기 대통령감으로 누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느냐"고 물은 결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지지율은 32.7%로 1위에 올랐다.

한편 이스타코는 이재명 관련주로 지목되고 있다.

이스타코 - 1980년 9월 설립되었고 1988년 12월 주식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주 업종은 부동산매매업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 3조 1호에서 부동산업 및 임대업종으로 분류되며, 동사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에 해당됨.

2003년부터 분양 사업 분양된 동사 소유의 오피스텔, 상가 등을 임대사업에 적극 활용하여 보증금 운용 임대료 수입으로 안정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음.

(펄어비스-일봉차트)

펄어비스, 中한한령 뚫었다…'검은사막 모바일' 판호 발급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신규 판호(版號·게임 허가증)를 발급 받았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8년 출시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펄어비스는 판호에 도전한 지 2년4개월 만에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29일 펄어비스에 따르면 검은사막 모바일은 전날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았다. 현지 유통·서비스(퍼블리싱)은 펄어비스가 투자한 모바일 게임사 '아이드림스카이'가 맡기로 했다.

이번 판호 발급을 통해 검은사막 모바일은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매출 확대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이날 펄어비스 주가는 오후 3시 현재 기준 전날 대비 20% 올랐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4년 출시된 펄어비스의 대표작 PC용 게임 '검은사막'을 모바일로 옮긴 MMORPG다. 현재 국내를 비롯해 대만, 일본, 북미, 유럽 등 글로벌 150여개국 12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판호에 도전하기 시작한 것은 현지 게임사 아이드림스카이와 중국 서비스 계약을 맺은 2019년 3월부터다. 하지만 중국 정부는 2017년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배치를 둘러싸고 불거진 외교 갈등으로 한동안 한국 게임에 판호를 발급해주지 않았다.

지난해 12월 컴투스가 '서머너즈워'로 3년9개월여 만에 한한령 이후 처음으로 판호를 발급받았고, 국내 인디 게임사인 핸드메이드의 퍼즐 게임 '룸즈: 풀리지 않는 퍼즐'도 지난 2월 판호를 받았다.

펄어비스 -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검은사막' 및 '섀도우 아레나',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 'EVE Online'을 지역별로 직접 또는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음.

2020 4 일본 지역 서비스를 직접 서비스로 전환하고 5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함.

오늘의 한 줄평 - 이제 슬슬 등장하는 왕좌의 후보들.. 과연 승자는..?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